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몰라요,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몰라요,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보지 않으면 황하물이 하늘에서 솟아 바다로 몰려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파도는 동중국해로 곧바로 굴러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원문
당신이 나를 보지 않고도 와인을 마실 것입니다
작가 이백조 당나라
그렇지 않으면 보아라,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리니 바다는 다시 돌아오지 아니하리라.
보시지 마세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양과 도살 소를 요리하는 것은 재미 있고 한 번에 300 잔을 마셔야합니다.
첸 사부 Dan Qiusheng은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않습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꼭 들어주세요.
종과 북, 진미와 옥이 비싸지는 않지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예로부터 모든 성현은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다.
옛날 진왕은 연회와 싸움, 연회를 벌이곤 했다.
돈이 적다면 주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술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한국어 번역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흘러내리고, 파도가 바다를 향해 일직선으로 굴러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 거울에 비친 창백한 머리카락이 아침 눈처럼 하얗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인생이 자랑스러울 때 기쁨을 누리고, 밝은 달에게 금잔을 비우지 않게 하라.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셨으니 나는 금을 다 흩뿌려도 다시 얻을 것이다.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기쁨을 누리세요. 한 번에 300잔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세요.
첸 사부 단추성, 빨리 마시고 멈추지 마세요.
여기 앉아 있는 모든 친구들을 위해 제가 부르는 노래입니다.
종러음식만큼 부를 찾는 것도 드물지 않다. 영원히 취해 깨지 않고 싶다.
성인과 인자한 사람은 예로부터 침묵을 지켰다. 술을 잘 마시는 사람만이 좋은 평판을 남겼다.
당시 진왕조평(陳王曹志)은 낙관적으로 연회를 열고 만 위안 상당의 고급 술 한 통을 들고 즐겁게 술을 마셨다.
스승님, 왜 이제 돈이 별로 없다고 말씀하시나요? 와인만 가져다 주시고 친구들과 함께 마시게 해주세요.
귀한 다섯 송이 말이든 여우털이든 빨리 웨이터에게 부탁해서 다 가져가서 좋은 술로 바꾸고 같이 마셔 이 영원한 슬픔을 녹이세요.
단어와 문장
① Will(qiāng) 마실 것: 마시세요. 고대 Yuefu 제목은 원래 Han Yuefu 짧은 플루트 노래의 곡이었습니다. 『악부시집』 제16권에는 『고현대악록』에 “한나라에서 18개의 심벌즈가 연주되었고, 아홉 번째 노래는 “술에 들어갈 때”라고 되어 있다. 컬렉션 조각'에는 모두 'Cherish', 'Xiao Kong'이라는 제목이 있습니다. "Wenyuan Yinghua" 336권의 제목은 "Xikong Xiaojiu"입니다. 윌, 제발요.
②모르겠어요: Yuefu 시는 종종 알림으로 사용됩니다. 하늘에서 오는 것: 황하(黃河)는 칭하이(靑海)에서 발원하여 지형이 매우 높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③가오탕(Gaotang): 집의 대청(大殿). 부모를 지칭하는 말은 시적이지 않다. 하나는 "침대 옆"입니다.
IVingsi : 부드러운 검은 머리카락을 묘사합니다. 하나는 "칭윤"입니다. Cheng Xue: 한 작품은 "Like Snow"입니다.
⑤만족하다: 만족스러울 때.
⑥준: 와인잔. 하나는 "燇"입니다.
⑦ "태어났다" 문장: 하나는 "나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이고, 다른 하나는 "나는 부를 가지고 태어났다"이고, 다른 하나는 "나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이다.
8 첸진: 하나는 '금'이다.
9 "회수"문장: "석수신우·문학" 주석이 달린 "정현송별전" 기록: 원소가 송별회를 위해 정현에게 갔고,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현에게 건배했다. 새벽부터 황혼까지, Xuan은 300잔 이상을 마셨고, Wenke의 표정은 하루 종일 한가하지 않았습니다.
⑩ 센 사범 : 센쉰(Cen Xun)은 난양 출신이며 리바이의 절친한 친구이다. Dan Qiusheng : 당시 은둔자이자 Li Bai의 절친한 친구였던 Yuan Danqiu. 컵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한 곡은 "왕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입니다. 유준: 당신을 위해, 당신을 위해. Jun은 Cen과 Yuan을 의미합니다. 열린 귀로 듣기: 하나는 "귀를 열고 듣다"를 의미합니다. 종, 북, 음식(zhuan) 및 옥: 부와 사치의 삶을 묘사합니다.
종과 북을 울리고 종을 울리고 북을 쳐서 음악을 만드세요. 맛있는 음식, 멋진 음식. 음식, 먹고 마시는 것. 옥처럼 아름다운 옥. 이 문장의 한 문장은 "종, 북, 옥, 비단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까?"이고 다른 문장은 "종, 옥 매트는 충분히 가치가 없습니다."입니다. 더 이상은 안 됩니다. 하나는 "사용하지 않음"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의지 없음"을 의미합니다. 외로움: 여기서는 세상에 버림받는다는 뜻입니다. 하나는 "죽음"이다. 진왕: 조지(曹治)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사후에 시(秦)라는 시호를 받았고, 진왕(陳王) 또는 진시왕(陳施王)으로 불렸다. 세계. 연회: 연회를 열다. 핑러(結): 한나라의 명제가 낙양의 서문 밖에 건설한 관명은 한나라의 부자들과 귀한 사람들의 오락 장소였습니다. Cao Zhi의 "유명 장": "Pingle의 연회에 돌아가면 고급 와인의 가치가 만 달러입니다." Li Shan은 "Pingle, 이름을 조심하십시오. 와인 한 통은 10의 가치가 있습니다." 천 달러는 와인의 소중함을 표현합니다. Xuè: 즐겁게 즐기고 마음껏 마시는 것. 무자비하고 관대하며 제한이 없습니다. 농담, 농담. 왜: 왜요? 적은 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한 작품은 "적은 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입니다. Jingxugu: 그럼 당신이 그것을 사야 합니다. 그냥 하세요, 그냥 하세요. 직경, 즉 그냥. 해야 한다. 구(馤)는 '사다', '팔다'를 의미하는데, 여기서는 '사다'를 뜻합니다. 조치의 진행 상황을 나타내는 보조 단어입니다. 이 문장의 첫 번째 문장은 "너는 포도주를 사서 스스로 마셔야 한다"이다. 오꽃말 : 털에 오색 무늬가 있는 말을 말하며 말의 소중함을 표현한다. 당나라 개원년과 천보년에는 상류층이 말의 장식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말의 갈기를 꽃잎 모양으로 자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오개라고 불렀다고 한다. - 꽃말. "그림과 지식"을 참조하세요. Qianjinqiu: 귀중한 가죽 코트. 『사기·몽창전(孟昌傳)』: “이때 맹창공(孟昌君)은 천금(千金)의 가치가 있는 여우백색의 옷을 입었는데, 이는 천금(千金)에 비할 데가 없다.” 『호얼』 문장: 『시징기(西昌節書)』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Sima Xiangru는 처음에 Zhuo Wenjun과 함께 청두로 돌아 왔고 그의 가족은 한때 모피를 포도주로 교환했습니다. 윌, 받아요. 어: 당신. 공희샤오(Xixiao Kong): 이 버전은 "둔황 시집 단편(Dunhuang Manuscript P2567 "Tang Poetry Selection" 단편)에서 발견되었으며, Luo Zhenyu는 "Mingsha Shishi의 잃어버린 책(The Lost Books of Mingsha Shishi)"에 포함시켰습니다.
감상
'장진주'는 길이는 길지 않지만 오음이 많아 남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글은 잉크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은 극도로 슬프고 분노하며 글은 거칠고 언어는 극도로 대담하고 차분합니다. 시 전체는 고대와 현대를 충격에 빠뜨리는 추진력과 힘을 갖고 있다. 이는 그야말로 과장 기법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이 시에서는 '천금', '삼백 잔', '열'이라는 숫자를 자주 사용한다. 천 잔의 술', '천 개의 금', '영원한'), '슬픔' 등)은 사람들에게 공허함과 과장감을 주지 않으면서 영웅적인 시를 표현하고 있다. 감정, 술자리 대화 속에 숨겨진 분노라는 격동의 감정. 게다가 글 전체에 우여곡절이 크며, 시적 분위기는 갑자기 슬픔에서 기쁨으로, 야성적으로, 분노로, 그리고 야성적으로 바뀌다가 마침내 장의 시작 부분에 반응하여 끝난다. , 그것은 기세와 흥분으로 돌진하는 강과 같으며 수직 및 수평으로 비틀고 회전하며 힘으로 가마솥을 운반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노래에는 노래의 작법은 물론, 조각으로도 배울 수 없고, 다른 사람도 이룰 수 없는 기묘한 장인정신과 '필묵의 길을 깨는'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 전체 기사는 주로 7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3~5자의 문장으로 '단절'되어 있어 매우 일관성이 없습니다. 시는 주로 산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짧은 대조도 있습니다(예: "Master Cen, Dan; Qiu Sheng", "다섯 꽃 말, 천금 모피"), 리듬은 빠르고 변화하며, 제한되지 않지만 엉성하지는 않습니다. 『당시비채』는 “장엄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씨의 시를 읽고, 심오함과 우아함의 정신을 얻는 사람은 바로 이계선인의 얼굴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창작 배경
이 시의 집필 시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관세광의 『이백시신기』에서는 이 시가 개원 22년(734) 가을에 당나라 현종 황제가 당시 이백을 원단구에 은둔하도록 초대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송산산(宋山)도 당시 그곳에 있었고, 세 사람이 고위회의 중에 이백이 이 시를 썼다. Yu Xianhao의 "이백 컬렉션"은 이 시가 개원 24년(736년) 경에 쓰여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황희귀(黃西桂)의 『이태백시집』에는 천보 11년(752)에 이 시가 기록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이백백이 포(寶)시대에 베이징을 떠나 양송(梁宋)나라를 떠돌다가 친구인 센쉰(Cen Xun)과 원단추(Yuan Danqiu)를 만났을 때 쓴 것으로 추정된다.
현종 천보 통치 초기, 이백은 도교 오윤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 황제에 의해 베이징으로 모집되었고, 이백은 황실 서원에 안치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백은 곧 천보3년(744)에 유력자들의 비방으로 도성에서 쫓겨났고, 당나라 현종은 그에게 금을 하사하고 풀어주었다. 그 후 이백은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강회 지역을 떠돌았고, 다시 한번 조국의 산천을 순회하는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백이 이 시를 썼을 때는 이백이 당나라 현종에게 '금을 선물받고 석방된' 지 8년이 되던 해였다.
이 기간 동안 이백과 그의 친구 센쉰(센푸자)은 송산의 또 다른 친구인 원단추의 영양산 저택에 여러 번 초대를 받아 높은 곳에 올라가 연회를 벌이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시인은 정치적으로 소외되고 구타당했으며, 그의 이상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그는 가슴의 침체를 해소하기 위해 술을 자주 마셨습니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는 것보다 인생에 있어서 더 좋은 즐거움은 없고, 저자는 "세상을 위해 재능을 끌어안고 만나지 못하는" 시대에 있기 때문에 시를 짓고 한을 표현하기 위해 와인을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저자 소개
이백(701-762), 일명 태백, 일명 Qinglian Jushi. 그는 굴원 다음으로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 불멸자"로 알려져 있으며 Du Fu와 함께 "Li D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강자에 대한 오만한 경멸의 정신을 보여주고,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며, 자연풍경을 잘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시적 문체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며 리듬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당나라 번영기 시 예술의 정점. 30권의 "이태백 모음집"을 포함하여 천여 편의 시와 기사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