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달에 대한 상상이 없다면, 작문 400
달에 대한 상상이 없다면, 작문 400
어둠이 내리자 달이 뜨다. 그녀는 우리를 바라보며 우리에게 미소를 짓는 것 같다. 그녀의 동그란 얼굴은 약간 보라색을 띠고 있는데, 아마도 은근한 분홍색일 것이다. 마치 하늘가에 걸려 있는 붉은 등롱과도 같다. 달이 나른하게 솟아오르는 것은 마치 큰 짐을 지고 천천히 기어오르는 것 같고, 일종일종일종하여 피곤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구우두호의 힘을 써서 달이 지평선을 뛰쳐나와 허공에 걸려 있다. 이때 그녀는 빨간 원피스를 벗고 금빛 스카프를 쓰고 백옥 같은 미소를 지으며 우리 모두에게 인사를 했다. 하지만 우리가 그녀의 얼굴을 다시 보면 파란 달, 푸른 달, 미세한 푸른 하늘, 푸른 하늘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달 아가씨는 갑자기 얼굴을 뒤집는 왕일 것이다.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인류 역사상 사람들의 머리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차이점은 지식축적과 탐구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시대마다 사람들이 결국 얻는 답도 다르다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달을 찾을 때 상상력으로 많은 아름다운 전설을 꾸며냈다. 창어 분월, 옥토끼, 오강, 계화나무 베기. 그리고' 그 사람'-문인들, 그들은 이백의' 정야사', 구랑섬의' 달 착륙' 과 같은 달과 관련된 시를 많이 썼다. 이 그림 같은 장면은 사람을 몰입하게 하고, 우리에게 시각적인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내 마음속에서 달은 여러 가지 아름다운 색깔을 바꿀 뿐만 아니라, 많은 아름다운 것들처럼 보인다. 달이 둥글면 옥쟁반 같다. 하늘의 선녀들은 접시에 있는 큰 복숭아를 먹고 있다. 달은 여전히 채색된 풍선과 같다. 풍선 밑에 선이 하나 있다. 나는 그것을 따라 올라갔다. 달의 큰 풍선은 나를 해변으로 데리고 가서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감상했다. 달은 때때로 초승달이다. 지금 이 순간, 나는 어린 시절의 동요 한 곡을 떠올렸는데, 초승달에 관한 노래였다. "작은 배 한 척, 구불구불한 달, 두 개의 뾰족한 재미. 나는 작은 배 위에 앉아 반짝이는 별과 푸른 하늘만 보았다. " 밤하늘의 초승달은 정말 작은 배 같다. 나는 이 금배 위로 날아가서 밤하늘에서 노를 젓고 싶다.
밤하늘의 달을 보니 8 월 15 일이 생각난다. 8 월 15 일, 보름달. 이 날 밤, 가족들은 함께 앉아서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했다. 그들은 행복하고 즐겁다. 둥근 달은 큰 월병 같다. 입에 먹으면 고소하고 달다.
창아는 달에 산다고 한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전설이 있다. 창아와 후예는 한 쌍이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기 때문에, 모두들 더 이상 비참한 생활을 하지 않았다. 태후는 후이를 칭찬하고 선단에게 "한 사람이 먹으면 신선이 되고, 반은 영원히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후이가 이 단약을 집으로 가져갔을 때, 그의 제자 중 한 명이 이 일을 알고, 그가 집에 없을 때 훔치러 왔다. 창아는 그에게 주지 않았다. 그녀는 단번에 선단을 삼키고, 단번에 가벼워져서 하늘로 날아올라 달에 올랐다. 달에서 창아는 매우 슬펐다. 왜냐하면 그는 후이와 헤어져서 매일 그를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고서를 찾으면 중국은 달에 대한 별명이 많다. 신화 사용자, 옥토끼, 은두꺼비, 창아는 이런 부류에 속하며, 금토끼, 음토끼, 명두꺼비, 옥두꺼비, 한두꺼비, 수아 등 기타 비슷한 별명으로 달 모양의 주요 바퀴, 접시, 거울 세 가지를 묘사한다. 예를 들어 육유의' 달밤 감정' 에는' 얼음바퀴가 솟아오른다' 는 말이 있고, 조딩의' 담월사' 에서는' 누가 금륜이 바다로 세차게 밀려오느냐' 라고 말했다. 구름이 없다' 고 하지만 오초추의 달에 관한 시는 달이' 푸른 바다에서 나는 금빛 거울' 이라고 말하며 둥글고 밝은 모양의 달의 완벽함을 묘사한다. 추석의 달은 고대에' 정월' 이라는 특별한 별명이 있었다. 아마도 고대인들은 특히 흠잡을 데 없는 원과 빛을 감상하고, 초승달보다 더 매력적이고, 그윽한 달의 슬픔감, 추석의 원만함은 흠잡을 데 없는 것 같은데, 아마도 유가의' 정' 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심미일 것이다.
보름달은 인류의 집합산을 의미하기 때문에 중국 문학에서 영월의 주요 내용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홍루몽' 에서 향릉 시를 배우고, 대옥은 그녀를 월제로 삼았다. 향릉 처음 두 시는 달의 모양과 광채를 묘사하려 했지만 인정받지 못했다. 세 번째는' 창아를 빼앗으려면 왜 영원히 한마음이 되지 않는가' 라는 글로 모두의 인정을 받았다. 문학 창작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저는 "달,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때" 를 좋아합니다. 이별의 마음, 밤의 사려 깊음' 이라는 말은 마치 밝은 달과 같다. 모든 연인의 생각을 한데 모아 시공간의 장벽을 뛰어넘어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그러나 달을 감상하는 것도 다정다감한 면이 있다. 초당명구' 춘강 화월야' 에서' 누가 강변달을 선견하는가?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하늘과 땅이 영원하고 인생의 짧은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소동파' 적벽부' 의' 한평생 애통해하며 창장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는 것도 이런 상황에 속한다.
이를 생각하면 달이 더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고대인의 달에 대한 인식은 현대인들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미국의 암스트롱 등은 달에 올라 달에는 생명이 없고 황량한 산맥만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들이 결국 가져온 모래석 샘플은 무한한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귀중한 자원이다. 그 이후로 달에 대한 인류의 탐구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2007 년 말 중국은' 창어 1 호' 달 탐사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세계 5 번째로 달 탐사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국가가 되었다.
아폴로 우주선이 달에 성공적으로 오르자 암스트롱이 달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 그 이후로 달에 대한 인류의 인식은 완전히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그러나 달에 대한 사람들의 상상력은 끝나지 않았다. 오히려 달에 대한 무한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제 우리는 달에 창어, 오강, 월계수, 두꺼비가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달에는 산과 바다가 있고, 달에는 우리 인류가 필요로 하는 많은 금속보물이 있다.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인류가 달로 이사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말 달, 오강, 창아의 주민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올해 우리나라의 창어 1 호가 발사될 것이며, 2009 년에는 중국이 유인 달 착륙을 실현할 것임을 알고 있다. ...
달에 대한 인간의 상상력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바로 이런 상상력이 인류를 끊임없이 달을 탐구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달을 월병과 노른자로 생각하는 나이가 지났다. 하지만 달은 내 눈에는 여전히 신비롭다. 나는 앞으로 언젠가는 오강, 달에 몇 일 동안 살고, 내 남편을 흔들며, Guihua 나무를 잘라 내 가족과 친구를 데리고 찾고 있어요. 가능하다면 추석 밤에 달의 계화나무에서 채취한 계화월병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즐거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