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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담하고 서정적인 시! ! 현대나 고대 모두 OK!

리바이의 시에는 삶의 열정적인 사랑이 가득하다. 그의 시는 종종 개방성에 대한 어린아이 같은 관심으로 가득 차 있다. 피아노." ("산과 침묵 속에서")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들") "소매가 길고 파이프는 성욕을 자극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중 지사는 술에 취해 비단 옷을 입고 춤을 춥니다. , 술에 취해 엉덩이에서 자요. "White Copper"를 부르기 위해 거리를 막았다. 소위 "운명에 도달했다면 어떻게 걱정할 수 있니? 좋은 술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량위안'), '음'), "집에서 술 마시고 그만하자"는 걱정. 눈물의 비석을 보지 말라”(〈향양송〉 제4부)는 그의 넓은 마음을 대변한다. 그의 시 세 편 중 하나인 "여행은 어렵다":

황금병에 사케를 담는 데는 10,000화, 옥으로 만든 보물을 담는 데는 10,000화입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이제 나는 안전합니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길을 잃은 슬픔을 글로 쓰면서도 위험에 대한 거친 말이 나오지 않고, 시 속에는 황하와 태항, 바다와 태양의 이미지가 등장한다.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항해하는 장엄한 자세, 바다를 건너는 몽상은 장엄한 감동으로 가득 차 있다. <달빛 아래 나 홀로 술> 1부에서처럼 그는 결코 외로움과 고독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다.

꽃 사이에 술 한 병,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모습.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즐겁게 지내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이런 환상적인 발상은 생명력이 넘치는 시인만이 할 수 있다. 그는 "단거싱(Dan Ge Xing)"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시에서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나는 여섯 마리의 용을 끌어들이고 싶고 내 수레에 부상을 걸 것이다. 베이두는 좋은 술을 마시고 각각의 용은 컵을 갖게 될 것이다. 부 명예는 바람직하지 않고 사람은 폐허 속에 산다." 여기에는 비탄이 없습니다. 겸손해지는 슬픔이 있지만 "술을 권유한다"는 순진한 상상은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합니다. 이 시들은 천박한 취향으로 속박된 삶에 물든 아름다운 인간미를 고취시켜 영원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백은 자연에 대한 감각이 강해서 자신의 개성을 자연 풍경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해 그가 쓴 산, 강, 계곡이 모두 이상적인 색을 띠고 있었다. 그는 시 '일출과 입성'에서 "큰 덩어리를 가리겠다. 하오란과 밍주는 한 식구다"라고 했으며, "양춘이는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부르고, 큰 덩어리는 나를 속인다"고 말했다.

('오빠 복숭아밭의 봄밤 연회' 서문) 이백은 영웅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고상한 정신 상태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른 성격 측면이 그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했습니다. 산수화적 구상: 하나는 웅장하고 장엄한 스타일로, 장엄한 산과 강은 힘과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영웅적인 감정과 사상을 장엄한 예술적 구상으로 표현하고, 다른 하나는 의도적으로 빛과 선명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여 순진함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속에 순수한 감정이 담겨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은 수천리를 으르렁거리며 돌진하고 있다. ; "황하(黃河)는 수천 마일에 걸쳐 산에 닿고, 진(秦) 광산의 소용돌이를 돌린다... 거인이 으르렁거리며 두 산을 부수고, 급류가 동중국해로 흘러든다"("노래의 노래") Xiyue의 Yuntai가 Danqiuzi를 보냅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높고 웅장한 강이 결코 돌아 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바람은 움직입니다. 그리고 구설산'('여산의 민요가 여시우서주에게 보내졌다'), '해신이 오고 악풍이 돌아와 파도가 천문석벽에 부딪치니 8월은 어찌된 일인가. 절강, 파도는 산에서 눈보라가 치는 것 같다"( "Hengjiang"). 단어"). 그의 작품 속 봉우리는 우뚝 솟아 웅장하다. “봉우리는 하늘에 닿을 틈도 없고, 시든 소나무들이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다”(“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

"하늘이 하늘까지 뻗고, 오산이 치청을 덮을 만큼 장엄하고, 옥상은 길이가 48,000피트에 달하고,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다."("몽유병 천목인류이별"). 그는 마음속의 영웅적 정신을 활용하여 풍경에 숭고한 아름다움을 부여했으며, 자연의 힘에 대한 찬미는 또한 선견지명과 끝없는 투쟁으로 이루어진 삶의 이상에 대한 찬사이기도 합니다. 성격. 동시에 이백은 맑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지닌 산수시를 많이 썼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달에 여행하고 배는 공중을 떠다닌다"( "왕무산 출신인 웨이완을 왕의 집으로 돌려보내다"), "사람이 바다를 타고 달을 타고, 그의 돛은 호수 한가운데 하늘로 떨어집니다."( "Xunyang은 그의 형제를 Chang'an, Poyang, Sima Zuo로 보냅니다.") ") "달은 푸른 산과 함께 변하고 물은 바다와 합쳐집니다. 푸른 산과 강은 별이 빛나는 강과 같지만 구름과 숲은 고요함을 느낍니다."( "달빛 밤 강 여행 Cui Yuanwai Zongzhi"); "금링의 밤은 조용하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올라갑니다. 서쪽 탑에 가서 홀로 바라보다 흰 구름이 물을 반사하여 텅 빈 도시를 흔들고, 흰 이슬 방울이 가을 달을 떨어뜨린다." ("금릉시 서쪽 탑의 달 아래 음") 이 시들은 명확성과 순수함으로 승리합니다.

이백의 산수시는 자연의 형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기보다는 시인의 개성에 따라 변형되고 이상화된 이미지이다. 그는 전체적인 기세나 분위기를 파악하려고 노력할 뿐, 갑작스러운 감정의 고조에 의지해 자유롭게 표현하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생략하며, 풍경을 관찰하는 시각적 전환의 순서조차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이백의 산수시는 언제나 서정적이다. 그는 산수풍경에 구체적인 감정을 스며들게 하고 혼합시키는 데 능숙하다. '풍경'의 상황과 '감정'의 반응관계 사이에는 미묘한 '동형적 상호감정'이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처음 촉에서 나왔을 때 "징먼문에서 작별 인사"라고 썼습니다.

징먼문을 훨씬 넘어 나는 초국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은 바다의 탑을 이룬다. 나는 아직도 고향의 물이 안타까워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배를 보냅니다.

시인은 문득 깨달은 곳에서 글을 쓰며, 이제 막 여행을 시작한 청년의 희망찬 감정을 쓴다. 말년에 사면되어 석방된 후 그는 "백제성 조기 출발"을 썼습니다.

백제의 고별 연설은 화려한 구름 속에서 수천 리의 강릉을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강물의 빠른 속도를 시작으로 경쾌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이백은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 시에 나타난 전형적인 이미지와 실제 삶의 감각을 결합하여 전통 문화 축적의 의미를 능숙하게 파악했으며, 노련한 손길에 씹을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게 작별 인사":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둥청을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이고, 나 혼자서도 수천 마일을 정복할 수 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나는 손을 흔들고 떠났고, 말들은 포효했다.

시 속의 '떠다니는 구름'과 '석양'은 시선의 전경일 뿐만 아니라, 고대시에서 방랑자가 떠날 때 구체적인 감정 내용을 담고 있는 상징적 이미지이기도 하다. 끝없이 떠다니는 떠다니는 구름 같고, 오랜 친구가 작별 인사를 하면 떠나는 듯한 느낌이 들고, 지는 해는 남아 있고, 사랑은 흠집 하나 없이 풍경을 설정합니다. 또 다른 예는 "저녁에는 구름이 푸른 바다로 돌아가고, 기러기는 하늘에서 사라진다.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혼란스럽고 생각이 텅 비어 있다." in Autumn in Lu County')에서 처음 두 문장은 계절과 시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구름'과 '기러기'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작별 인사와 긴 여행을 나타냅니다. 또한 "가끔 흰 구름이 떠오르고 하늘이 풀리니 마음속으로 느껴지고 지지력이 얕지 않다"("왕중남산이 보랏빛 선인을 보냄"),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물어보시오." , 더 좋을 것 같나요, 더 나쁠 것 같나요?"("금릉주점에서 작별 인사"), "서양의 광채가 흐르는 물에 흘러 나그네의 사랑이 파문을 일으킨다"("남양 청령천 방문") 등 모두 그 중 전통적인 이미지와 실제 생활감이 하나로 통합되어 완성도에 이르렀습니다.

이백의 자유롭고 해방된 사상과 정서, 민간 지향적인 성격은 사회생활에서 인간 감정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는 'Midnight Wu Song'의 세 번째 부분과 같이 평화로운 삶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장안의 달은 수천 가구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을바람은 불지 못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는 늘 사랑이 있다. 야만인들이 패배하면 선량한 사람이 원정을 중단할 것입니다.

'추보송' 14편 등 직장 생활에 대한 찬사도 있다.

아궁이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이 빛나고 있다. 보라색 연기로 흩어졌습니다. 난랑의 달 밝은 밤, 노래가 한강을 움직인다.

'밤에 앉아서 노래하기' 등 마음을 맞대고 화합하는 사랑의 요건도 있다.

겨울밤은 춥고 밤이 길어 앉아 있다. 북쪽 홀에서 오랫동안 명상을 했습니다. 얼음이 잘 섞이고 봄달이 내실에 들어오고 황금빛 초록빛이 빛나며 슬프게 흐느낀다. 황금 용이 사라지면 여러 번 울며 내 첩의 눈물을 가리고 왕의 노래를 듣습니다. 노래에는 소리가 있고, 첩에게는 감정이 있고, 감정과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둘 사이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말이 안되는 말, Liang Chenfei는 당신을 수천 번 따라갈 것입니다.

'월누자' 3부처럼 캐릭터 간 상호작용에도 청순한 분위기가 있다.

예시강에서 연꽃을 따는 소녀가 손님을 맞이하고 노래를 부른다. 부끄러워하지 않는 척 연꽃을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그의 순수한 우정은 종종 계급의식의 오염을 제거할 수 있다. "왕륜에게 바친 선물", "현청을 위해 울고 지수를 위해 양조"와 같은 시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이백이 말년에 쓴 『오송산 아래 순니 집에 살다』는 이 점을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나는 오송산 기슭에 머물면서 외롭고 즐겁지 않았다. Tian 가족의 가을 일은 씁쓸하고 이웃의 딸은 밤에 춥습니다. 무릎을 꿇고 밥을 먹으며, 담백한 접시에 달빛이 비치는 것. 사람들은 어머니를 부끄럽게 여기며 세 번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