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고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고시
당대의 왕지환에서 나온' 헤론 건물'.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번역
석양은 천천히 군산 옆에 가라앉았고, 거센 황하는 바다로 달려갔다.
천리 밖의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관궐루: 옛터는 산서성 영길현에 있다. 3 층 높이, 앞 중조산, 아래 황하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황새는 자주 이곳에 서식하여 이름을 짓는다.
일: 태양.
쉬운: 의지하세요.
할 일: 사라지다. 이 말은 해가 산 근처에서 떨어진다는 뜻이다.
욕망: 무언가를 얻거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소망이지만, 희망과 소망도 가리킨다.
가난: 기진맥진하여 극단에 이르렀다.
천리: 시야가 넓다.
더: 다시 오세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에서 시인의 비범한 포부는 성당 인민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써서 본 것이다. "산 커버 데이" 는 시야, 산, 빌딩에서 본 경치, "그리고 바다 유출 김하" 는 근경, 물 장관, 기세가 웅장하다. 여기서 시인은 매우 소박하고 평평한 언어로 단 열 글자로 광활한 시야에 들어선 만리강산을 포착했다. 나중에 사람들이 천 년 후에 이 열 글자를 읽었을 때, 마치 지하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만약 그들이 풍경을 본다면, 그들은 그들의 생각이 개방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먼 곳을 바라보니 석양이 건물 앞에 끝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을 향하여 시야 끝에 사라지는 천천히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하늘 뷰, 원경, 서경이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 층 바닥을 흐르는 황하가 울부짖으며 남쪽으로 굴러간 다음 먼 곳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다. 이것은 지면에서 지평선까지, 가까이에서 멀리,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상하, 거리, 물건의 풍경이 모두 필단 아래에 포용되어 화면이 유난히 넓고 멀어 보인다.
두 번째 시로 볼 때 시인은 황새루에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다. 문장이 시의 중간에 쓰여지는 것은 전경과 하늘의 중간을 결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렇게 쓰면 그림의 폭과 깊이가 증가한다. 태양을' 낮'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현실주의 스타일이다. 사양토산,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이때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가 더욱 어두워지면서 시인은' 일' 의 경이로움을 직접 관찰했다. "황하" 에 관해서는. 물론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금빛 리본처럼 산속을 날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을 쓰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혔다. "시인의 끝없는 탐구욕구, 더 멀리 보고, 자신의 안목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올라가는 것" 입니다. 시의 후반부에서 볼 수 있듯이 전반부는 2 층 (가장 높은 층이 아님) 에 쓰여져 있으며 시인은 먼 곳의 경치를 최대한 멀리 보고 심지어 건물의 꼭대기층까지 올라가고 싶어 한다. 마지막에는' 건물' 이라는 글자로도 점제 역할을 했는데, 이는 계단을 오르는 것에 관한 시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는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묘사한 것 같지만, 그 의미는 매우 깊어서 사람들이 탐구할 수 있다. 천리',' 1 층' 은 모두 허수이다. 시인의 상상 속에는 종횡공간이다. 가난해야 한다' 와' 더 좋아야 한다' 라는 단어는 많은 희망과 동경을 담고 있다. 이 두 시는 참신하고 의외로 자연스럽고 처음 두 편의 서경시에 가깝기 때문에 이 시를 더 높은 경지로 밀어 독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보여 주었다. 이 때문에 이 두 문장은 소박한 철리를 담고 있는 말이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되고, 이 시도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이것은 단지 시가 무뚝뚝하고 무미건조하며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철학이 시에서 밝혀지고 발양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 시와 마찬가지로 이치, 풍경, 사건을 완벽하게 녹여서 독자들이 추리라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해졌다. 시의 특징에 따라 이미지 사고를 통해 인생 철리를 표현하는 모델이다. 이 시의 작문에는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 그것은 모두 대립하는 절문이다. 앞의 두 문장에서 명사 "낮", "황하" 는 상대적이고, 색깔 "흰색", "노란색" 은 상대적이며, 동사 "하나", "예" 는 상대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도 마찬가지로 형식상의 원만함을 이루었다.
심덕의 잠재적' 당시별집' 에서 이 시를 뽑았을 때, "4 어는 모두 정대하고, 읽기는 의심할 바 없다. 그래서 기개가 높다" 고 지적했다. 절구는 단지 두 마디 대련일 뿐, 모두 대절이다. 기세가 충만하지 않고 조리가 분명하다면 답답하거나 산산조각이 나기 쉽다. 이 시에서 앞의 조합은 대명, 이른바' 옳고 그름' 이며, 문장은 매우 깔끔하고, 무겁고, 힘이 있어, 쓴 정경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후자의 조합은 두 문장이 상대적이지만 대항할 흔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인은 대구의 기교를 운용하는 것도 성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