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명작을 읽는 현대시

명작을 읽는 현대시

빗속의 골목

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처럼 슬퍼요.

빗속에서 애도하고,

슬픔과 망설임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저처럼,

나처럼.

소리 없이

추위, 슬픔, 우울함.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숨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꿈처럼,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 한 조각,

나는 이 여자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렸다.

흔들리는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퍼뜨리고,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 쉴 수 있는 눈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Dai Wangshu 씨의 "레인 레인" 은 우울한 시입니다. 강남 아가씨와' 나' 의 만남이 빗골목을 스쳐 지나갔다. "나" 의 기다림 속에서 그녀는 라일락처럼 나타났다가 "비의 만가" 에서 사라졌다. 만남은 단지 상상일 뿐이다.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비극이다. 단편적인 글에는' 그녀' 와' 나' 가 나타났지만' 나' 는 그녀가 사라지는 것을 마치 꿈처럼 보았다. 시인,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적막한 빗길을 헤매며, 그가 만나고 싶어하는 한 소녀를 만나는 상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현실적인 만남이 아니라 허황된 만남이다. 강남의 처녀는 라일락향처럼 전 청나라 재상가의 후손인 처녀일 수도 있고, 이전 시인의 이웃 처녀일 수도 있다. 사실 그녀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녀는 결국 시인의 시선으로 사라질 것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서정시이다. 강렬한 상징색채를 배경으로 시인의 우여곡절한 내면세계를 적나라하게 반영하고, 낮고 아름다운 색조로 장마철 강남골목의 음울한 그림을 눈앞에 드러낸다. 시인은 슬픔을 안고 긴 빗길에 몸을 맡기고 방황하는 외로운 사람이 되었다. 소리도, 기쁨도, 햇빛도, 방황과 슬픔만 없다. 좁고 외로운' 비 골목' 이자 당시 어둡고 답답한 사회 현실이었다. 그는 고독 속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이상이 실현되기를 바라는 아름다운 희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시인은 아름다운 소망은 이루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 결과 한순간, 자신을 어둠의 현실 속에서 배회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시인은 이상을 파악할 수 없고 이상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 복잡한 정서를 남김없이 드러낸다.

빗골목' 의' 라일락' 이미지가 이 시를 흐리멍덩한 아름다움으로 만들었다. 라일락 매듭, 즉 라일락의 꽃봉오리는 사람들의 슬픔을 상징한다. 이정은 정향에 관한 노래' 라쿤계사' 를 한 곡 썼다.' 손롤 진주갈고리옥, 건물은 전춘자물쇠에 비친다. 바람에 낙화가 이렇게 초췌한데, 그 주인은 누구입니까? 오래가고 싶어요! 메신저는 먼 행인에게 소식을 전하지 못했고, 빗속의 라일락은 나에게 슬픔을 생각나게 했다. 푸른 파도를 돌아보고 하늘을 쫓아가다. " 라일락 매듭과 빗속의 근심은 만당의 글에서 이미 연결되어 있다. 시인의 손에 라일락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같은 슬픔' 을 가진 라일락 같은 슬픔을 가진 소녀를 상상했다. 그래서 그것은 슬픔에 잠긴 아름다운 이상화의 화신이 되었고, 시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와 시인의 아름다운 소망이 환멸되는 고통이 담겨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시인은 "시는 상상을 통해 현실에서, 현실뿐만 아니라 상상력에서도 나온다" 고 말했다. 그의 사상의 영향으로 빗속 라일락 같은 소녀가 마침내 소산되어 시인의 당시 이상적 환멸을 반영했다.

새로운시에서 "비 레인" 은 "슬픈" 텍스트입니다. 시 속의 라일락 이미지, 흐릿한 음악미, 감정의 억양이 기묘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문학의 빗골목에서 독자들은 종종' 라일락처럼 슬퍼하는 아가씨를 만나고 싶다' 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그녀를 붙잡으려 하자, 그녀는' 꿈속의 라일락처럼 우리 곁을 스쳐 지나간다' 며 우리의 시선으로 사라졌다. 이것이 바로 그' 비분' 이 있는 곳이다.

꽃이 피는 나무

시모용

어떻게 당신이 나를 만나게 할 수 있습니까?

내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을 기도했다.

정구화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없으면 3 월의 봄은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너의 지심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갖도록 구걸하다.

부처님께서 나에게 나무 한 그루를 만들어 주셨다

네가 갈 수 있는 길을 따라 가라.

햇빛에는 조심스러운 꽃들이 가득하다.

모든 꽃은 나의 이전의 희망을 담고 있다.

네가 지나갈 때 들어 봐.

떨리는 나뭇잎은 내가 기다리는 열정이다.

결국 그것을 무시할 때.

너 뒤에있는 땅에

친구, 그건 꽃잎이 아니야.

하지만 시든 내 마음

다시 캠브리지에 작별을 고하다

서지모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강변의 버드나무.

신부가 석양에 있습니까

파도 속의 그림자,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잔디,

기름이 번지르르한 것이 물 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호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생 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나무 그늘 아래의 수영장,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다.

떠다니는 조류 사이에서 부서졌습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긴 막대기를 들어 올리고,

더 푸른 초원으로 돌아가서

별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별빛 찬란한 가운데 한 곡을 연주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문/해자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필멸의 세상에서 행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강] 황하

저자: 눈 쌓기

내 눈에서 휙휙 지나가는 낮과 밤

풀과 금이 내 가슴에 용솟음친다

나의 염제 용포와 황제의 내경

내 눈물과 표정이 모두 탁하다.

나는 줄곧 나의 청춘을 관통하고 있다.

내 입냄새

내가 구리 냄비를 들고 따뜻한 눈물을 강으로 흘렸을 때.

누가 당신의 술취한 배입니까?

설레이는 가슴을 억누르다

나는 천둥소리가 가득한 북두가 기대된다.

천 편의 황하 일기가 너에게 밝혀졌다.

천 권의 일기는 천돛의 뒷모습이다.

천돛이 돌아왔으니 네가 다시 돌아왔다.

나의 감정은 사치하고 낭비한다.

나의 운명은 전도가 밝다.

나의 침묵하는 아버지는 마른 연기에 눈물을 글썽였다

내가 잔소리를 하는 어머니, 그녀의 이마는 난로의 불에 그을렸다

나는 란저우 소고기면에 고추를 너무 많이 넣었다

나의 소금은 두터운 산시 양고기로 담갔다.

내가 황혼에 동물을 이끌고 너의 시끄러운 입구에서 새를 쫓아낼 때.

내가 내 아이를 끌고, 노소를 돌보고, 너의 길을 거닐고 있을 때.

내가 내 머리 위의 화로에서 너의 깊은 원천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할 때.

내가 내 기억으로 너의 다가올 스모그를 풀었을 때.

황하 나는 폭풍우 후의 풍작을 갈망한다.

나의 검은 머리는 황하에 3 천 피트이다.

나는 황하를 따라 수천 피트를 비행했다.

나는 철마 빙하가 황하를 꿈꾼다.

나의 카누는 만중산의 황하를 통과했다.

나는 정말 얼굴로 내 사진을 황하변에서 가져갈 수 없다.

나는 정말로 내 노래를 가져갔지만 나의 정황하를 가져갈 수 없었다.

상승하는 바닷물은 내 마음속의 석양을 침수할 수 없다.

내 눈의 붉은 먼지는 몰락한 강에 묻힐 수 없다.

나의 그 강은 남벽에 부딪히지도 뒤돌아보지도 않는 강이다.

내 관도 눈물도 없는 강

나는 만리장성에 도착할 수 없다, 영웅의 강이 아니다.

나의 강은 바다를 보지 않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나의 타격과 타격이 왁자지껄한 강을 명중시켰다.

내가 비틀거리는 강

강이 없으면 나는 떠날 수 없다.

석두 거품이 될 때

뼈가 파도로 변하면

수수가 쓰러져 피가 났다.

눈물이 보리의 보리 이삭으로 형성될 때

내 발에 진흙이 가득 묻었을 때, 손에 힘든 일을 들고 있었다.

황하 너는 내가 피곤할 때 부르고 싶은 노래야.

채찍그림자가 화염과 눈물이 가득한 마차를 몰고 있다.

살구꽃이 만발한 민가에 촉촉한 마을

술에 취해 북풍이 너의 하동 하서 하남 하북에 서 있다.

황하야, 나는 네가 보고 자란 산이야.

나의 천손성은 조, 왕이다.

내 인생 초창기에는 천개의 성질이 비슷하고 선량하고 비슷한 글자였다.

나의 본초강목은 한약의 맛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중국의 휘황찬란한 24 사에 잠겼다.

눈을 뜨고 잠을 못 자는 나의 홍루몽

눈물을 머금고 웃는 나의 영원한 원한

나의 침몰, 생사, 뱃사공의 노래

나의 흥분은 빛으로 가득 찼다.

나는 급증하는 노력을 했다

나의 우렁찬 뼈

산단단의 꽃은 다채롭고, 너의 물로 만든 산과 파도로 만든 비탈은 가지각색이다.

조금씩 하늘의 별 9 곡 18 굽이가 너의 맥박에 불을 붙였다.

잔을 들어 술로 근심을 풀다.

황하는 흐르고 있지만,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잘랐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뜨거운 햇볕을 무릅쓰고 서리를 무릅쓰고 그 동요를 흥얼거릴 때.

당신은 내가 꿈꾸는 중국입니다.

몇 가지 짧은 것을 추천합니다.

하늘의 거리

먼 곳의 가로등은 매우 선명하다.

무수한 별들이 빛나고 있는 것 같다.

하늘의 별들이 지금,

무수한 가로등이 다 켜진 것 같다.

나는 빈 하늘에 있고 싶다.

아름다운 시장이 있어야합니다.

시장에 전시된 물건들 중 일부는

그것은 분명히 세계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보세요, 얕은 천하,

확실히 매우 광범위하지는 않습니다.

강 건너편에 있는 그 카우보이,

나는 내가 소를 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저는 지금,

너는 반드시 천가를 거닐어야 한다.

믿지 마세요, 저 유성을 보세요.

그것은 그들이 등롱을 들고 걸어온 것이다.

걷기

캄캄한 밤

별빛이 부드럽지 않다.

고개를 숙이다

바람 속에서 한가롭게 거닐다

블랙 에지

너의 눈을 가린다

슬픔으로 굳다

눈물이 흐르게 할까, 안 흐르게 할까

가끔 사람과 함께 있다

닦다

아무도

뒤로 좀 보세요.

예 아니오

계속 이렇게 걸어요

전설적인 장소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다친 나룻배를 치우다

젊은 사상

왕국진

생활을 애호하다

나는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제가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나는 그 중의 고달프기만 신경 쓴다.

나는 내가 사랑을 이길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저는 장미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용감하게 자신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나는 뒤에 찬바람이 불지 않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이다

세상에 남겨진 것은 뒷모습뿐이다.

나는 미래가 평탄한지 진흙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인생을 사랑하는 한

모든 것이 예상 중이다.

다정하게 생각하다

나도 몰라요

아직도 널 사랑하니?

사랑한다면

왜 이런 분리가 있을까요?

나도 몰라요

내가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만약 당신이 사랑하지 않는다면.

왜 기억이 시간에 따라 변하지 않는가?

흘러가다

너의 미소를 떠올려 봐

내 마음은 기복이 심하다

모든 것을 증오하다

다 지나갔어요.

그냥 회전하는 밤이야.

여느 때와 다름없는 아름다움

끝없는 감정을 버리다

이번에 나는 여행을 가고 싶다.

너는 너의 아름다운 눈을 잊을 수 있다

너는 그것을 잘라도 된다

한 가닥의 사랑

가을바람이 불면 슬픔이 사라지지 않는다.

누가 마지막을 생각했을까?

산천이 여전하다.

사랑은 여전하다.

너의 그림자

바로 앞과 뒤에 있습니다.

예 아니오

날 잊었나?

그렇지 않으면, 왜 나는 너의 소식이 없니?

서로 헤어지다

당신은 나를 아껴 본 적이 있습니까?

왜 미소는 항상 내 꿈을 장식합니까?

아름다운 환상을 남기다

우리는 운명인가?

소스와 꼬리에 불과합니다.

만나기 힘들다

우리 서로 놓쳤어?

세월은 나에게 무엇을 남길 것인가

근심이 마음속을 맴돌며 간장을 다쳤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행복하지 않다면.

만약 당신이 충분히 행복하지 않다면.

미간을 찌푸리지 마라.

인생은 짧다.

왜 고생을 키워야 하는가?

먼지가 많은 문과 창문을 열다.

햇빛과 비가 온 구석에 퍼지게 하다.

원야가 생활로 나아가다

바람이 이마를 다림질하게 하다.

넓음은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다

어두운 색은 밝은 색을 가릴 수 있다.

자신을 존중하다

너는 낙담할 이유가 없다.

너에게는 가을이다

무서울 것 같아요.

너는 자랑스러워 할 이유가 없다.

너에게는 봄이야

머리를 뒤로 젖혀라.

가을에는 봄이 아름답지 않다.

봄은 가을보다 낫지 않다.

유화에 대한 생각

그저 소리 없는 손짓일 뿐이다.

세상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그것은 신성한 조각상이기 때문만이 아니다.

조용하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것이 상징이기 때문에

그리고 이것이 영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녀가 현대인으로서의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말해줘.

명상은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대담함은 일종의 미덕이다.

나는 내 눈을 바라보았다.

너를 읽어라.

너는 글에서 그것을 얻는다.

나를 꿰뚫어 보았다

함축은 일종의 성격이다.

대담함은 일종의 미덕이다.

나한테 말하지 마.

눈만

마음의 진실한 굴절

언어가 없다면

우리는 외로움 속에 있다.

수확은 침묵일 뿐이다 ...

은은한 구름이 유유히 헤엄치고 있다.

사랑, 죄수가 되지 마라.

너의 편안함을 위해 그것을 하지 마라.

그들은 다른 사람의 자유를 금지한다.

그것을 얻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너는 어떻게 너무 많이 용인할 수 있니?

덜 걱정하는 것은 많이 걱정하는 것이다.

가을에는 강물이 흐른다.

희박한 안개

가냘픈 비

은은한 구름이 한가롭게 헤엄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