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핑안 시대의 생활 풍습.
핑안 시대의 생활 풍습.
초당시대 중국은 삼론, 법향종, 화엄종, 법가종 등 불교종파가 성행하여 일본 나라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핑안 시절은 중당과 만당 시대에 해당하며, 천태종 () 와 밀종 () 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천태종 () 과 밀종 () 도 일본에서도 유행하고, 일본 () 과 당나라 () 와 마찬가지로 소위 산거 불교가 생겨났는데, 바로 사원을 밀림 깊숙한 곳에 짓고 정수하는 것이다. 핑안 후기에는' 무량수경' 이라는 책을 사용했다. 정토종은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아미타불경' 과 개인 내세의 소망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그 창도자들은 자유야, 원신, 선인, 공원 등이 있다.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농민들은 생활의 고통을 겪고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위로를 얻기 위해 내세에 희망을 걸고 있다. 순수 여성 교파는 노동 군중의 정서에 영합하여 발전이 매우 빠르다. 동시에 정토종에는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의식과 제사가 없어 염불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일본 불교는 중국에서 이식되었지만 일본에 들어오면서 점차 일본화되었다. 일본 불교는 민족주의가 강하고 가장 명확하다. 빈 바다의 목적은 나라를 보호하고,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나라를 위해 반야를 말하는 것" 이다. \ "국가는 비방할 수 없는 목소리, 집은 칭찬이 있다. 일곱 가지 어려움 후에 퇴각하기 어렵고, 국경은 지키고있다. " 그들은 "정충보국, 효는 집에 있다" 고 제창했다. 빈 바다가 귀국한 후 그의 모든 활동은 나라를 위한 것이다. 그는 동사 (교토) 를 왕호국을 가르치는 절로, 가오웅묘를 호국의 절로 바꾸었다. 이런 강력한 호국 사상은 일본 불교의 특징 중 하나이다.
나라 시대부터 불교가 흥성하면서 일본 고유의 신도는 어쩔 수 없이 한 귀퉁이에서 물러나 완전히 불교 아래 있었다. 그러나 핑안 후기에 이르러 중국으로부터 배우는 클라이맥스는 이미 지나갔고 일본은' 국풍시대' 에 들어갔다. 경제센터가 중앙정부에서 지방정부로 이동함에 따라 일족 세력이 부상하면서 일본 고유의 문화가 부흥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신도가 부활했다.
계보 6 년 (기원 775 년), 조정은 각국 국무부에 제사전을 복구하라고 명령했다. 서기 17 년 (기원 798 년) 은 지방물산을 동전, 비단 등으로 지방신사에 납부하도록 명령하고 (이전 경비는 교토에서 받아야 함) 행운 금지를 명령했다. 양국이 건국하기 전에 국유신은 신사의 여성을 안녕으로 하여 제사를 지낼 때 연회와 가무를 하는 것을 금지했다. 동시에, 그들은 또한 신범죄에 대한 명령을 바꾸었다.
핑안 초기에는 공식 화폐사 737 개, 전국 화폐사 2395 개, 두 단계로 나뉜다. 중앙신으로부터 직접 자금을 받는 사람들을 공식 화폐사라고 하고, 국가부처로부터 자금을 받는 사람들을 국가화폐사라고 합니다. 당시 유명한 신사는 하모신사 (교토), 봄날 신사 (나라), 대원야신사 (교토), 암청수의 팔하궁 (교토) 이었다. 환무천황황후 고야는 후지원의 조상인 금목에게 정직한 조상을 주었다. 하청 3 년 (기원 836 년), 불교 스님은 신사에 넣어졌고, 불교 경전은 신도교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전평성보 통치 시기에 상육록도 신궁에 신궁을 지었다. 9 세기 초에는 전월의 칠벽신궁, 스무의 대신신사, 우에노의 이발렌산 신궁, 요다 신궁 신궁이 잇따라 건설되었다.
둘째, 가명과 문학
가나가 발명되기 전에는 일본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었다. 한자가 들어온 이후 일본은 한자로 국사를 처리하고 한자를 통해 중국 문화를 소개해왔다. 일본 문화의 발전으로 객관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표현할 수 있는 글이 요구되고, 가명은 일본이 역사의 진화에 따라 생겨난 자신의 글이다.
가명이라는 것은 한자의 일부를 생략하거나 그려서 만든 표음 문자다. 해서한자의 편측부 () 는 가타카나 () 라고 하고, 한자의 편측부 () 는 히라가나 () 라고 한다. 당초 일본인은 한자를 실사라고 불렀고, 본명을 생략하거나 약간 쓴 간화자를 가명이라고 불렀고, 한자의 의미를 버리고 그 소리만 취했다. 처음에는 가타카나가 불경에 쓰이는 주음이었다. 나중에 가타카나와 한자의 혼합 형태로 발전했다. 히라가나는 핑안 때 매우 유행했다. 특히 여성들이 히라가나를 즐겨 사용하는 황궁에서는 남성과 정부가 여전히 한자를 사용한다. 일본어 가명은 어떤 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일본인이 장기 실천에서 형성한 것이다. 물론 그것의 본보기와 배경이 있다. 일문필명표' 오음도' 는 인도인의 산스크리트어 모음 연구와 중국 선박의 음운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한다.
핑안 후반 일본에서는 완전히 가명으로 쓴 시가 나왔지만, 정부 서류와 학술 저작은 모두 가명으로 한자 사이에 뒤섞여 있다. 이 혼합 쓰기 방법은 19 세기까지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가명은 이미 규범화되었고, 외래어와 공문은 일반적으로 가타카나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히라가나를 사용한다.
핑안 초기에는 중국 문학이 여전히 유행했고, 합창이 쇠퇴하여 일본 문학사에서' 국풍 암흑시대' 라고 불렸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일본 문학은 점차 중국 문학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핑안 후기에 고대 국가 경제 붕괴와 장원제의 출현으로 일본 문화는 중국 문화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가명이 등장하면서 일본 문학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황디 (898-929 년 재위) 는 평안 전 역대 황제와는 달리 중국시 총집을 거의 가르치고 편찬하지 않으며, 노래를 대대적으로 편찬하고 수집하라고 명령했다. 안석 5 년 (905), 기관지 (945) 는' 고금과 노래집' 20 권을 편찬한 뒤' 후세 노래집' 을 편성했다. 문헌에는 열거할 수 없다. 그러나 송육선 때 (기원 858-888 년) 송육선 (등원엽평, 오노마, 흑주의 큰 동반자, 선생의 집 옹용, 스님 도처에) 이 나타나 화성이 한시와 맞서기 시작했다. 후지와라 롱프 (기원 804-872 년) 는 기모노의 보호자이다.
산문 방면에서 본업은 이세의 이야기 (단편 소설집, 125) 가 나타났고, 이어 주곡의 이야기 (작가는 알 수 없고, 대화의 이야기 (사랑 소설집, 170) 와 자금보의 이야기가 나왔다. 10 세기 후지하라 도강의 어머니가 쓴 잠자리 일기는 그녀의 결혼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여자 시인이 쓴 춘부 일기와 평안말 춘부; 165438+20 세기 무라사키 지부 부인이 쓴 보라색 일기; 165438+
1 1 세기 후지원 전성기, 문학상 궁정을 모시는 여작가가 쓴 소설이 등장했다. 대표작은' 겐씨 이야기' 다. 이 책은 무라사키 지부 (978- 10 14) 가 쓴 것으로 1 1 세기에 적혀 있다.
1 165438 결말에는 두 편의 역사적 제재의 귀족 소설' 영광의 이야기' 와' 큰 거울' 이 등장했다. 작품은 도사 등원을 비롯한 사진작가 가족 역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몰락한 귀족의 향수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무사, 명사, 노동인민의 생활을 묘사한' 오늘의 이야기' 가 나왔다. 이것은 중국, 인도, 일본에 관한 이야기이다.
셋째, 건축과 조각
핑안 초기 건물은 얼마 남지 않았고, 김전과 무약성사 (나라) 의 5 층탑만 남았다. 이 절은 평안한 다른 불사와는 달리 주변의 자연을 배경으로 지형에 따라 배치된다. 건축은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부터 일본 건축의 간결하고 아름다운 특징을 보여 주었다. 핑안 후기에 일본 건물은 크게 발전하여 뚜렷한 일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사찰에서는 광인 3 년 (기원 10 19) 에 후지와라 총독이 핑안 시대 최대 건물인' 화씨벽' 을 건설하여 일본식 풍격을 완전히 확립했다. 교토의 봉황청도 핑안 시대의 매우 중요한 건물이다. 그것은 원래 레통후지원의 별장이었는데, 서기 1052 년에 사찰로 바뀌었다. 봉황전은 Byodoin 사의 아미타불전이다. 기둥에 조각한 봉황의 이름을 따서 호조지와 봉황청은 모두 일본이 상상한 천국의 실현으로 정토종의 미학사상을 구현했다. 육오 (중국 동북부) 의 후지원은 평원 (암수현 서반정현) 에 건설된 중산사, 무월사, 관자원, 무량광원 등 모두 정원 건축물이다. 예를 들면 절 앞에 열린 연못, 연못의 한 섬, 섬의 여러 다리.
주택 방면에서, 핑안 시대에는 이미 침실식 건물이 완성되었다. 소위 침실 건물은 일본식 귀족 고층 건물로, 일반적으로 연못, 침실, 문, 복도, 중헌, 중문, 어당, 잡옥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의 전통 기법에 따르면 초기 침실식 배치는 좌우 대칭이고, 후기 침실식은 중국의 영향을 받지 않아 좌우 비대칭이다. 당시 궁전, 관아, 묘장은 모두 침실식이었다.
궁전의 경우 핑안 초기에는 내정, 풍락원, 내리 (왕궁), 별장-신센닝, 냉천원, 주작원 등이 있었다. 핑안 후기에는 후지원의 동조씨청, 황제의 호르청, 백하천황의 새 깃털청이 있었지만, 이 건물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핑안 초반의 조각품도 당나라의 영향을 받았고, 후기에는 이른바' 조화로운 조각' 이라고 불리며, 당일식 스타일의 조각품이 등장했다. 핑안 초기의 대표작품으로는 나라 북사의 11 존관음상, 교토 김국사의 여의륜 관음상, 교외 관음사의 여의륜 관음상이 있다. 고관내금강봉사의 방생과 헌법 조각상은 전형적인 백단조각품이지만 공해가 중국에서 가져온 것으로 여겨진다. 시가 현 향원사 11 존관음상은 강한 외래원소를 가지고 있다. 핑안 초기에는 신불일체 사상의 유행으로 불상 방식으로 신을 조각했기 때문에 호국사 초영전 (교토내) 의 팔기상과 여신상, 송미신사 (교토내) 의 두 남녀상과 같은 부처의 모습으로 조각되었다.
핑안 후기에 일본식 조각품이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실제로 일본식 조각품을 완성한 것은 정초 (기원 1057 년) 였다. 그는 당시 귀족의 이상불상 (예: 봉황전의 아미타불상) 을 대표하는 데 성공했다. 딩차오 스타일은 불상의 눈을 모두 내려다보는 것이 특징이다. 정초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이 자랐고 (기원 1065438+ 기원 00 년), 일본식 조각상이 더욱 빛을 발했다, 원씨 (기원 1 134 년); 귀족의 많은 동상으로 인해 많은 불교 사원 (조각 워크샵) 이 등장했으며, 각 불교 사원에는 자체 불교 교사 (불상 조각사) 가 있습니다. 불교 대사의 사회적 지위가 이전보다 크게 높아져 개성이 있는 작품들이 많이 생겨났다.
넷째, 그림과 음악
핑안 초기 (기원 794-894 년) 에도 일본 회화는 당나라와 5 대의 영향을 받았다. 핑안 후반 (기원 894- 1 192 년) 은 일본의 풍속과 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대화화' 나' 일본화' 를 만들었다. 대화화는 순수한 일본 회화 제재의 그림이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당나라의 그림을 기반으로합니다.
대화화는 연석에 생겨났고, 역년 (90 1-956) 부터 1 1 세기 중반까지 대화화가 완전히 확립되었고 궁정 화가도 있었다. 오피스는 종종 무라카미 천황의 궁정 화가이다. 거사광귀도 서기 10 부터 1 1 세기에 활동하는 궁중 화가이다. 대동 (기원 806-809 년) 은 중앙부 화원과 내무부 장인이 합병한 궁중화원' 화원' 을 설립했다. 가장 전형적인 대화화는 이야기 (세속 이야기) 를 묘사한 그림이며, 그중 가장 전형적인 것은 대화화이다.
그림 속의' 신계산 기원도' 도 유명하다. 영주, 명작, 노동인민의 생활 생산 장면을 묘사하며 무사 계급의 부상, 인민의 힘이 커지고 귀족이 쇠퇴하는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대화어로 한 폭의 우수한 대화화로 천문에 불을 질러야 하는 정치적 음모를 표현했다. 교토호등원 봉황당의 아미타불 영빈도는 당풍에서 일풍으로 바뀌는 불화로 일본 풍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핑안 후기의 불화는 일본인을 끌어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보살의 얼굴은 특히 예쁘다. 예를 들면 왕호국사 (교토내) 를 가르치는 12 신이다.
일본은 북한, 발해, 당나라, 인도에서 온 외래음악을 통칭하여' 야악' 이라고 부르고, 그 관리기관은' 야악차' 라고 부른다. 야락이 일본에 들어오자 일본 상류사회의 환영을 받아 사찰의 의식과 귀족의 연회에 쓰였다. 처음에는 야락과 일본 고유 음악이 동시에 공존했다. 핑안 초반의 일본 유행은 일본 의식은 일본 고유의 음악으로, 외국 의식은 아락으로 절충된 형식을 취했다.
우뚝 솟은 (기원 809-822 년 재위), (기원 833-849 년 재위), 이순신 (기원 986- 10 1 년 재위).
삼황은 음악에 정통하여 일본 대중음악에 열중하고 있다. 한 황제는 신악과 마락의 악보를 직접 규정했다. 사아와임명 황제는 통일실악과 고려악을 바탕으로 부흥하고 16 종의 악무를 개편했고, 여러 가지 음악 형식을 만들었다. ① 신악 (제사중추용), ① 서유기 (동방민가), ② 민가 (② 민가) 가사의 표현 강조), ⑧, 윤 (한문경을 읽는 어구에서 진화한 도교 노래). 옹제 초기에는 오케스트라 연주의' 순회' 가 있었다. 이런 음악 형식의 출현은 일본 유행이 종교의 속박에서 벗어나 귀족의 화려한 생활을 표현하고, 독립음악이 일종의 오락이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어유 이후 독주곡과 전원곡이 등장했고, 결국 민악이 점차 고악을 대신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서예와 다도
서예란 바로 중국의 서예이고, 일본의 서예는 중국에서 전해 온 것이다. 나라 시대 일본은 가명을 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행서와 초서를 써서 왕희지 등의 필법을 모방했다. 핑안 초기에는 가명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상류사회가 한자를 썼지만 다소 일본화되었다.
빈 바다는 일본 서예의 창시자로, 일본 서예는' 서예를 배우는 조화' 라고 불린다. 그의 스승은 당대의 한으로부터 서예를 배워서' 오필중' 이라고 불린다. 이른바' 오필' 이란 바로 한' 증필설' 중 오필이다. 빈 바다가 이 다섯 획을 배웠기 때문에 이것을 불렀다. 당나라 때, xianzong 는 그에게 궁전 화면 에서 왕 Xizhi 서예 누설 단어를 채우라고 했다.
핑안 후기에 가명이 성행하자 오노 풍도 (기원 890-966 년), 후지와라 졸리 (기원 904-998 년), 후지와라 항성 (기원 972- 1027 년) 등 가명을 지었다 오노 풍도는 왕희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좌집' 이라 불리며, 후지와라 등원은 오노 풍도와 왕희지의 서예의 장점을 결합하여 우아하고 온화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산치' 는 중국 서예의 스타일에서 완전히 벗어나 고운 당풍에서 훈후하고 수려한 일본식으로 바뀌었다. 이 시대의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일본 문화의 독립성을 대표한다.
다도는 일본 특유의 차를 우려내고 차를 마시는 규칙으로 정서를 키우고 예의를 배우는 데 쓰인다. 일본 특유의 문화로' 동방정신의 정수' 로 불린다. 차는 오래전부터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왔고, 기원 6 세기경에 일본은 차를 가지고 있었지만, 처음에는 약으로만 사용되었으며, 일부 귀족과 승려들에게만 국한되었다. 찻잎이 일본으로 들어오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중국 대륙에서 북한을 경유하고 다른 하나는 중국에서 온 것이다.
핑안 초 홍인 황제는 6 년 (기원 8 15 년) 4 월 장숭복사를 유람했고, 사내 승려 대부분은 영중전제차를 제물로 삼았다. 같은 해 6 월 장강과 단보 부근의 은안에서 시험종을 진행했다. 핑안 후기에는 차를 마시는 것이 유행이다. 나중에 이런 스타일은 송대가 차를 마시기 시작할 때까지 점차 쇠퇴했다. 이 바람은 영희 (1141-1215) 가 일본으로 전해온 것이다. 영희가 중국에서 가져온 차씨는 주현 (후쿠오카 현) 의 북진산에 심어져 산도시 지니의 절벽산에 이식됐다. 영희는' 차 먹기' 도 썼다
자동동사 교육과 학술 연구.
핑안 이전에는 일본은 관학만 있었고, 중앙에는 대학이 있었고, 지방에는 국학이 있었다. 당나라에서 공부할 때, 빈 바다는 장안시의 모든 광장에 학교가 하나 있고, 각 현마다 향교가 하나 있고, 교육기관이 완비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일본에 사립학교가 없다는 것을 유감으로 여긴다. 귀국 후 기원 828 년 예능 학교를 설립하여 인재를 양성하다. 조금 일찍 그는 홍문학원 (9 세기 초) 을 설립한 뒤 기원 82 1 년에 등나무를 세웠다. 기원 850 년에 오렌지 가얀이 학원을 설립했고, 기원 88 1 년, 전 항평에서 상 학원을 설립하여 사학풍이 일었다. 나중에, 일부 대학 강사들은 칸토어 (기원 770-842 년), 칸 원선 (기원 8 12-880 년), 칸 원도진 등과 같은 개인 산꼭대기에서 강의하였다. 여야 인사가 많다. 그래서' 용문' 이라고 불리며' 간 원헌 아래' 라고도 불린다. 이런 서당은 속칭' 홍매당'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안성의 야생 서당은 노장학설을 전공하고, 대장미행서당은 유교 고전을 전공한다. 핑안 후기, 서당이 마침내 관학을 대체하고 교육이 보급되었다. 관학과 사학이 쇠퇴한 후, 지식은 이렇게 일가가 전해 내려왔다. 예를 들면.
핑안 시 정부는 전문인을 조직하여 사서를 집필하고, 연이어' 일본사',' 일본사',' 일본사',' 문덕황제 실록',' 3 대 실록' 을 편성했다. 이 다섯 편의 중국 역사 저작은 나라 시대의 일본사와 함께' 6 국사' 라고 불린다.
상술한 연대기 외에도 분류사를 편찬했다. 연년 동안 구조된' 국사' 는' 일지' 에서' 문덕록' 까지 사실류별로 205 권으로 편성돼 892 년에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