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 학년판 제 1 권은 고시를 쓰고 시험 준비를 해야 한다!

7 학년판 제 1 권은 고시를 쓰고 시험 준비를 해야 한다!

(1) 바다를 보다

1.' 바다를 보다' 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은 일월 여행이 뜻밖의 일이라는 것이다.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2.' 관창해' 시에서 초목의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나무가 많고 백초가 풍부하다.

3.' 바다 보기' 시에서 파도가 세차게 일고, 산도가 우뚝 솟은 그 말은 물이 무엇이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4.' 바다 보기' 라는 시에서 경치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는 물이 무엇인지, 산과 섬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는 문장이다.

5.' 바다 보기' 라는 시에서 시인이 본 그 구절은 나무가 무성하고 풀이 무성하며 가을바람이 소슬하며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다.

6.' 바다 보기' 시에서 시인의 상상 장면을 묘사한 문장은 해와 달 여행, 그 밖으로 나가면 별이 휘황찬란하고, 그 밖으로 나가면

7.' 바다 보기' 라는 시는 주로 묘사를 표현하지만, 두 곡도 서사이다. 이 두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쪽에서 바다를 보는 돌.

8.' 바다를 보다' 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은 일월 여행, 만약 그 경지를 벗어나면' 일월 여행' 이다.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2)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 가마로 옮겨서 이걸 보내요) (이백)

1. 친구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는 시구는 내 마음이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너를 따라 긴 밤까지 갈 것이다.

2. 시인의 슬픔을 적극적인 방식으로 써서 친구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합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마음 밝은 달 걱정, 나는 당신과 함께 긴 밤까지 갈 것입니다.

3. <프렌즈> 향정을 악명에게 기탁한 시구는: 내 마음 걱정, 악명 걱정, 야랑계까지 모시겠습니다.

4. 이백은' 왕창령이 용표를 옮긴다고 들었다' 에서 명월을 의인화해 친구의 불행에 대한 깊은 동정과 배려를 표했다. 명문은: 나는 내 마음과 명월이 그립다. 나는 야랑계까지 너를 따라갈 것이다.

5.' 왕창령이 용표 가마로 옮긴다는 소식을 들었다' 는 시에서 서정은 이별, 이별의 미움, 멀리 떠나는 것을 포함한다. 시는 화양이 쓰러져 울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넘는다는 것이다.

6.' 왕창령이 이 메시지를 가지고 왼쪽으로 용표 가마로 이동한다고 들었어' 라는 시에서 풍부한 상상력과 의인화 수법을 통해 시인의 친구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현했다. 그 말은: 내 마음, 나는 명월을 걱정한다. 나는 야랑계까지 계속 너를 따라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③ 북보산 (왕만) 다음 정박

1. 왕완은' 북보산 하박' 시에서 만조 때 물이 넓고 범선이 순풍에 따라 행한다고 묘사했다. 썰물 때까지 제방이 넓어지고 바람이 없어 외로운 돛을 휘저었다.

2.' 북보산 하박' 시에서 타이밍 변화와 신구교체의 자연법칙을 보여주는 시는 ... 밤에는 태양에 있는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3.' 북보산 하박' 이라는 시는 나그네의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4) (전경사 추사) (마치원)

1. "천정사? 추사에서 농촌의 야경을 묘사한 문장은 마른 덩굴나무 한 그루가 그윽한 울음소리, 작은 다리 흐르는 집, 옛 길 마른 말 한 그루였다.

2. 마치원은' 청사' 에 있습니까? 추사' 에서 불황, 쓸쓸함, 황량한 광경을 렌더링하는 문장은: 덩굴이 울고, 길은 희미하다.

3. 마치원은' 청사' 에 있습니까? 추사에는 나그네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한 명문이 있다. 황혼이 서천을 막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는 것이다.

이 노래의 주제문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5.' 천정사 추사' 는 풍경뿐만 아니라 사람을 묘사한다. 황혼에 한 사람이 마른 말을 타고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떠돌아다니는 그 말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단장한 사람이 하늘 끝에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천정사 추사' 는 이를 주제로 한 것으로, 방랑외로움과 슬픔에 대한 명구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는 것이다.

⑤ 제 12 장

1. 학습과 사고의 관계를 설명하는 그 말은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는 것이다.

2. 우리가 정면에서 잘 배우고, 부정적인 것에서 배울 때, 종종' 논어' 의 한 구절을 인용한다. 선을 택하고, 이를 고치고, 악을 고치다.

3. 생활에서는 장점이 있는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즉,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자주 말한다.

4. 정확한 학습태도를 설명하는 것은 실사구시이며, 도울 수 없지만 아는 척 하는 그 말은 알고 있지만, 나는 모른다.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알고 있다.

5.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해할 때 공자는' 논어' 에서 올바른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알지도 관심도 없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6. 먼 친구의 도착에 대한 기쁨을 표현하십시오. "논어" 에는 이런 기쁨을 표현할 수 있는 말이 있다.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은가?" "

7. 학습과 사고의 관계를 설명하는 그 말은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는 것이다.

8. 공부는 겸손해야 한다.' 논어' 에서 말했듯이: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9. 복습은 중요한 학습 방법으로 학습자에게 큰 의미가 있다.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

10. 공자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남을 돕는 고귀한 자질에 대해 칭찬한다. 한 숟가락의 음식과 술 한 숟가락이다. 까칠한 골목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걱정을 감당할 수 없지만, 그들이 돌아올 때 그들은 그들의 행복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1 1. 공자는' 서술' 장에서 군자가 부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가 불의하고 부유하며, 나에게 뜬구름처럼 비싸다는 것을 논술했다.

12. 당태종에는 "박채장님, 득실을 알 수 있습니다" 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이로써' 논어' 에서 공자의 말을 연상시킬 수 있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무정하게 고치는 것이다.

13.'<' 논어 > 제 12 장에 지금까지 전해져 온 성어는 무엇입니까?

행복: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30 세에 서다: 사람은 30 세에 인생의 목표와 발전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3 마음대로: 마음을 따라가는 것은 비슷하다. 자신의 의지와 취미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해라.

(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배운 지식을 자주 복습하여 새로운 지식을 얻는다. 또한 역사 경험에서 배워서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⑤ 3 성 자찰: 처음에는 매일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의미했고, 나중에는 의식적으로 여러 번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6. 당신의 행복을 바꾸지 마세요: 자신의 행복을 바꾸지 마세요. 곤경 속에서 즐거움을 유지하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몇 사람이 함께 가는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어야 한다.

낮과 밤: 낮과 밤.

죽은 자는 이렇다: 지나간 시간은 이 흐르는 물과 같다.

10. 참을 수 없는 슬픔: 나는 이런 슬픔을 참을 수 없다.

(6) "아미산 월가" (이백)

1. 이백의 시' 아미산월가' 에서 장거리 여행 노선을 지적하고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두 문장은 다음과 같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2.' 아차산월가' 시는 부드럽고 반짝이는 달빛을 표현하고 있다. 아미산은 상반달 가을로 평창강에 비친다.

(7) "강남이 이교년을 만나다" (두보)

두보의 시' 유우순류' 에서 자주 두 마디로 오랜만에 다시 만난 모처럼의 심정을 표현한다. 바로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로 꽃이 지는 계절이다.

(8) "3 월 9 일"

장안의 고향' 삼삼' 을 생각하다.

내가 쓴 그 동정전쟁 수난 인민은 조속히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기를 갈망하는 시는: 나는 먼 고향인 국화꽃을 불쌍히 여기고, 나는 전쟁터 옆에 개방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명언)

(9) 리 이순신 "코끼리 벽 밤 울음 유지"

1. 시는 변두리의 황량함과 추위를 표현했다. 모래는 눈처럼 낙봉으로 돌아오기 전, 외곽의 달은 서리와 같다.

2. 징집자는 서글픈 마음을 품고 고향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구는' 어디서 갈대피리를 불는지, 고향을 하룻밤 찾길 바란다' 는 시구이다.

(10) 유우석' 추사'

1. 시인의 창작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 그 말: 맑은 하늘 두루미, 시를 푸른 하늘로 인도한다.

2. 시는 이전 사람들의 슬픈 가을 작품에 대한 시인의 독특한 새로운 시각을 구현한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3. 시에서 극명한 대비로 작가의 관점을 표현한 말: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나는 가을이 봄보다 못하다고 말한다.

4. 시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구: 맑은 하늘 학이 구름을 헤치고, 푸른 하늘 요정에게 시를 가져왔다.

5. 이 시는 가을을 열정적으로 찬양합니다: 가을이 봄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6. 백거이는 시가 있다: "보통 4 시 마음은 항상 씁쓸하고, 창자는 가을이다." 가을이 이 시의 대구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슬프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7. 시에서 작가의 혁신을 표현하고 가을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문장: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1 1) 이상은은 어느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1. 앞으로 친지와의 재회를 상상하며 밤에 촛불을 깎는다. 시는 * * * 서창초를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2. 시인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재결합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시구는 * * * 서창에서 촛불을 깎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구이다.

3. 미래의 만남을 상상하며 이별을 표현한 다정한 문장은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4. 어느 날 친구가 만나는 행복한 장면을 기대합니다. 그 말은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입니다.

5. 시공간을 넘어 미래에 다시 만나는 장면을 상상한다. 왜 서창에 촛불을 자를 필요가 있는가, 그러나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는가.

6. 시에는 벼슬길이 실의에 빠지고, 타향에 유배되고, 향수의 정으로 인한 고민과 슬픔이 담겨 있으며, 슬픔의 정을 쓸쓸한 풍경에 녹인 시구는' 군에게 돌아오라고 묻고 가을못에 늦비가 온다' 는 시구가 담겨 있다.

(10) "10 월 4 일"

이것은 폭풍이다 "(육상 투어)

1. 육유는' 10 월 4 일 비바람' 에서 노쇠했지만 변방을 지키고 조국에 보답하려는 소망을 직접 표현했다. 시는: 고촌은 자기 연민을 느끼지 않고, 유사는 나라를 위해 윤대를 지킨다.

2. 육유는 10 월 4 일 폭풍우 속에서 경생정을 만지고 자연스럽게 현실과 꿈을 연결시켜 강한 감정을 표현한다. 잠자는 밤에 가인을 듣고, 철마 빙하인의 꿈을 듣는다.

(13) 통 관탄 시통

시의 그 말은 작가가 봉건적 속박을 깨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관문에 들어갔을 때, 강은 여전히 너무 야생이었고, 산은 아직 평평하지 않았다.

《십계명》의 제갈량

1. 제갈량의' 계명서' 의 주요 관점은 조용히 수련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는 것이다.

2.' 십계명' 에서' 지존고원' 이라는 모토로 자주 쓰이는 그 말은 담백하면 지존할 수 없고, 고요하면 멀어질 수 없다는 것이다.

3.' 십계명' 에서' 학습, 재능, 지' 관계를 설명하는 그 말은 배우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4.' 십계명' 에서 과도한 향락과 조급함이 사람의 수양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설명하는 그 말은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은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다.

(14) (전경사 추사) (마치원)

1.' 설송' 에서 눈을 비유하는 그 말은 버들개지가 바람 때문에 감당할 수 없다면.

2. 진원방이' 진태추와 우정' 에서 친구를 반박하는 데 사용한 그 말은 군과 자군이 모두 일본에 있고 일본도 안 되면 배신을 한다는 것이다. 너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첸 위안 팡 (Chen Yuanfang) 이 그의 친구를 용서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문장은 방원 (Chen Yuanfang) 이 항목을 무시했다는 것입니다.

하늘의 시장 Guo Moruo

1.' 하늘의 장터' 에서 별이 가로등과 연결되어 있다는 말은 하늘의 별이 마치 수많은 가로등을 비추는 것처럼 나타난다는 말이다.

2.' 하늘의 시장' 에서 작가는 견우직녀가' 반드시 하늘거리를 배회할 것' 이라고 굳게 믿는다. 믿지 않는다. 그 유성을 봐라. 그들은 등롱을 들고 걷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