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는 왜 들판에 써야 합니까?

시는 왜 들판에 써야 합니까?

고개를 숙인 성숙한 밀 이삭, 얼굴을 붉힌 성숙한 사과, 그들은 우리에게 성공이 겸손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미덕의 싹은 겸손이다. 이것은 가장 소중한 미덕이자 모든 도덕의 어머니이다. 이런 미덕이 있으면 우리는 무한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증자는 그의 옛 동창인 안회를 칭찬하며 이렇게 말했다. "나의 동창인 안회는 정말 학문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수양과 학식이 많은 사람 위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언제나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마다 선생님이 말한 것은 모두 해냈다. " 이런 상황은 매우 드물다. 현대인들은 비교적 자만하고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디에서 신분을 내려놓고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할 수 있습니까? 특히 재능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지위를 내려놓는 것을 더 원하지 않고,'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초대하는 것을 더 꺼린다. 이 때문에, zengzi 는 yanhui 의 도덕성을 칭찬했다.

남회근 씨는 사람이 학식이 많을수록 겸손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지식과 수양의 변화이다.

위대한 철학자 플라톤은 이런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 같은 위대한 철학자, 왜 이렇게 겸손해야 하는가?" " 플라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인간의 지식은 원과 같습니다. 원 안은 네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고, 원 밖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서클이 커질수록 자신의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사람들이 말했듯이 벼이삭은 성숙할수록 굽어지기 때문에 한 사람의 지식이 높을수록 그는 겸손해진다. 저명한 학자 데카르트는 "연구할수록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한다" 고 말했다. 네, 학습을 통해 지식의 영역을 넓히고, 지식의 범위를 넓히고, 더 많은 정보를 보존해야만' 지식의 끝 없는' 의 깊은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너는 함부로 자신을 경멸하지도 않고, 자만하지도 않고, 겸손하고 성숙하지도 않고,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성공도 자초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우리가 공부나 사업에서 뭔가를 할 때 겸손해야 할까요? 그래! 왜냐하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자만심 때문에 늪에 빠진다. 고대인들은 "겸손하고 유익하며 흑자가 훼손되었다" 고 말했다. 약간의 성적을 거두면 득의양양하고 눈앞의 승리에 현혹되면 쉽게 얻을 수 없는 성과를 망칠 수 있다. 우리의 학습 생활에서 특별히 교만해서는 안 된다. 속담은 "90% 는 겸손하고, 10 명 중 9 명은 자만한다" 고 말한다. 우리가 좋은 성적을 거둘 때, 우리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한 단계 올라갈 것이다. 겸손은 일종의 미덕이자 일종의 수양이다. 겸손은 또한 한 사람의 사상 도덕이 고상하다는 것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진리에 충실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인민사업에 헌신하는 사람은 영원히 자만하지 않는다. 우리의 경애하는 주은래 총리는 바로 이 방면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고, 무공이 강하고, 문무를 겸비하지만, 그가 얼마나 겸손하고 신중한지, 그가 일반인보다 더 겸손하고 성숙함을 보여준다. 만약 우리가 주은래로부터 배우고 싶다면 겸손이 가장 먼저 배워야 한다. 진정으로 학문이 있는 사람은 밀 이삭과 같다. 비어 있는 한 허리를 곧게 펴라. 그러나 그들이 성숙하고 부풀어 오른 밀알이 가득 자라면 겸손하게 고개를 숙이고,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인류는 여러 가지 시도와 탐구를 거쳐 이 복잡하고 복잡한 지식과 형형형색색의 사물에서 공성을 제외하고는 견실하고 믿을 만한 것을 찾을 수 없었고, 그래서 허세 부리는 심리를 버리고 자신의 본래의 지위를 인정했다. 일을 할 때는 천천히 생각해야 하고, 자세히 생각하면 느낌이 있고, 천천히 하면 느낌이 든다. 가장 소홀히 하지 말고 소소하고 가벼운 일이라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