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청청자조, 내 마음속의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청청자조, 내 마음속의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녹색은 너의 깃이고, 한가한 것은 내 마음이라는 뜻이다. 이 말은 여성 그리움의 심리활동을 묘사하며 애인에 대한 한 여자의 그리움과 희망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출처: 정풍' 김자', 진시' 시경'.

시 전체: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만약 내가 너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면, 너는 나의 편지를 받지 못했니?

청청은 너의 옷차림이고, 유유함은 나의 감정이다. 만약 내가 지금까지 너를 보러 간 적이 없다면, 너는 좀 주동적으로 할 수 없니?

자, 늘 장 () 의 눈은 이 고성 위층에 있다.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3 월처럼!

번역:

녹색은 너의 옷깃이고, 한가한 것은 나의 심경이다. 내가 너를 보러 가지 않더라도, 너는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 거니? 녹색은 네가 입는 것이고, 한가한 것은 나의 느낌이다. 내가 너를 한 번도 보러 본 적이 없더라도, 너는 나에게 올 수 있니? 이 높은 망탑에서 사방을 돌아다니며 사방을 둘러보았다. 나는 하루 종일 너를 만나지 못했는데, 마치 몇 달이 지난 것 같다!

감사:

정국봉풍희자' 는 중국 고대 첫 시 총집' 시경' 중 한 수의 시이다. 시 전체는 총 3 장으로, 장당 4 문장이다. 이 시는 짝사랑에 관한 것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여자를 묘사한다. 내가 녹색을 볼 때마다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의 녹색칼라 녹옥을 떠올린다. 그래서 그녀는 성루에 올라 사랑하는 사람의 종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만약 어느 날 그녀가 볼 수 없다면, 그녀는 마치 3 개월에 한 번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시 전체가 거꾸로 서술하여 여성의 짝사랑 심리활동을 충분히 묘사하며, 의경이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이것은 희귀하고 아름다운 발라드로 중국 문학사의 고전이 되었다.

시 전체는 모두 세 장으로, 거꾸로 서술하는 수법을 사용한다.

처음 두 장에서는 자신을 "나" 라고 부른다. 청기' 와' 청페' 는 커플 의상을 모델로 한 것이다. 상대방의 옷이 그녀에게 이렇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그녀는 잊을 수 없었다. 나는 사랑에 대한 그녀의 갈망을 상상할 수 있다. 지금 막혔기 때문에 약속에 갈 수 없으니 애인이 나를 데리러 올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나는 가을물을 꿰뚫어 볼 수 있지만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나의 깊은 사랑은 서글픔과 씁쓸함으로 변할 수 없다. "내가 너를 보러 가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메세지를 보내지 못했니?" 내가 너에게 오지 않았더라도, 너는 왜 주동적으로 올 수 없니? ""

제 3 장은 장소를 밝히고, 사랑하는 사람이 오기를 기다리며 마음이 심란하고, 왔다갔다하며, 단 하루 만에 만나지 못했지만, 마치 3 개월 동안 그렇게 긴 것 같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 전체가 50 자 미만이지만 여주인공이 애인을 기다리는 불안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이런 예술적 효과의 달성은 시인이 창작에 대량의 심리적 묘사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시에서는 여자의 동작을' 고르다' 와' 다' 라는 단어로만 표현하는데, 주로 필묵은 모두 그녀의 심리활동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처음 두 장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연인에 대한 불평과 마지막 장의 독백은'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3 월과 같다' 는 것이다. 두 단락의 불평은' 종나',' 자응고' 를 맞대고, 초조감 속에서 유보하지 않고, 무한한 상념을 낳아 말이 적다고 할 수 있다. 결말의 내심 독백은 과장된 수사수법을 통해 주관적 시간과 객관적 시간의 대비를 만들어 강렬한 감정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데, 과장과 포인트 때문에 감탄을 자아냈다고 할 수 있다. 심리 묘사 수법이 이후의 문단에서 남김없이 발전하여 근원을 추적하는데, 이 시는 이미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