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서릉' 봄날' 은 춘완 춘시를 감상한다.
서릉' 봄날' 은 춘완 춘시를 감상한다.
기슭은 늦고, 기슭은 물줄기가 기울어져 있다.
길이 좁고 가지가 가로지르며 커튼이 흔들린다.
낙화가 되어 가고, 흐르는 시냇물에 옷을 쓰다.
하숙은 아홉 가지를 덮고, 황혼은 동정으로 돌아간다.
올해의 아름다움은 봄과는 다르다. 누가' 새 꾀꼬리가 처음 돌아오고, 새 나비가 다시 날고, 새 꽃이 새 나무로 가득하고, 초승달이 아름답고 아름답다' (전보' 동왕 봄날' 시) 의 경치를 좋아하지 않는가? 아침에 봄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침노을의 관대함 때문에' 강상홍, 봄날은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의 경치가 생긴 것이 아닌가? 앞서 소개한 시인 서미안 () 은 일찍 일어나' 산화영초일' 의 아름다운' 공기와 사물' 을 감상하기 위해 흥분하여' 봄제방 한 번, 결국 다른 뜻이 있다' 고 불렀다. 서릉은 다르다: 그의 봄나들이는 저녁 무렵에 일어났다. 밤에 나가는 게 무슨 뜻이에요? 그의 시' 봄날' 을 보다
"기슭의 연모, 기슭의 물띠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저녁에는 저녁의 이점이 있다. 이때 해안가의 들판과 마을이 모두 끝없는 황혼에 뒤덮여 장엄하고 조용해 보인다. 저 맑은 강물을 봐라, 푸르고 파랗고 석양에 비친 현란함은 더할 나위 없다. 이런' 경사양 한 방울이 물에 뿌려지면, 강 반쪽이 우수수 울리고, 강 반쪽이 빨갛다' 는 기이한 광경은 낮에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처음 두 마디,' 해안 연기',' 맑은 강물 흐름',' 불빛의 사선' 과 함께 매우 아름다운 저녁노을 광경을 이루었다. 그리고 시야가 넓고 색채가 부드러워 시인의 황혼 여행의 한가한 심경에 딱 알맞다.
"좁은 길이 가로, 커튼이 흔들린다", 근경. 시인은 아마 가마를 타고 여행한 것 같다. 가벼운 가마가 구불구불한 숲길을 따라 천천히 걸을 때, 가마가 가로질러 나올 때, 좁은 오솔길에는 때때로 푸르고 연한 나뭇가지가 있을 수 있으며, 소지자는 조심스럽게 나뭇가지를 앞으로 놓아야 한다. 이 싱그러운 푸른 그림자가 차렴에 비춰졌는데, 너는 조금도 재미가 없니? 산야에는 낮은 날으는 봄제비가 하나 더 있는데, 가마에 사람이 없는 줄 알고, 수시로 날아와 훔쳐본다. 하지만 자동차 커튼이 움직이면 다시 날아가 버립니다. 정말 교활합니다. 시인은 커튼과 창문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의 좌우를 살피고 항상 커튼 탐구를 열어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결국 가마의 풍경은 매우 눈에 거슬린다. 시인은 아름다운 일몰 경치에 이끌려 가마에서 내려와 떠났다. 봄에는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이 가마를 타고 보는 것보다 조금 더 재미있다. 복숭아색 이백의 길을 걷고, 저녁바람이 불고, 발밑에 낙화가 흩날리고 있다. 그들은 마치 오색찬란한 꽃길을 깔고 시인의 한가로운 산책을 맞이하는 것처럼 그렇게 다정했다. 그리고 나는 맑은 개울가에 왔다. 시인이 비틀거리며 시냇물을 지나갈 때, 나는 그의 옷이 흐르는 물 속에서 휘날리는 또렷한 그림자를 보았다. 이런 생동감 있는 의미는 아무리 똑똑한 화가라도 그려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화는 발걸음을 내딛고, 흐르는 시냇물은 옷이라는 말을 그림처럼 그렸을 뿐만 아니라, 은은한 색채와 대조하여 시인이 저녁노을의 어깨등으로 꽃길과 물의 현란한 경관을 가로질러 가볍고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현장에 있는 시인은 당연히 더욱 총애를 받고 놀란다. 이것은 결말의 두 가지 이상한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호숙구 가지 커버, 황혼 귀동'! "아홉 가지" 는 원래 아홉 개의 등롱을 가리킨다. 여기에 사용된' 덮개' 는 아홉 송이의 꽃이 그려진 자동차 뚜껑을 가리킨다. 장 헹 "서경부" 는 "이득이 있어 선차로 변했다" 는 말이 있다. 리운전사록, 지게이구화' 라는 말은 리수가 신선의 병거가 되고, 사사슴을 몰고' 치즈를 걸치고 구꽃을 걸치고 있다' 는 장면을 묘사하며 신선전차의 색다른 정취를 묘사한다. 서링의 끝말도 이런 뜻을 암시했다. 사람들은 일찍이 800 리 동정의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다. 이런 맥락에서 황혼에 돌아오는 것은 상당히 취한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사상은 아마도 더 낭만적일 것이다. 그는' 초사' 를 읽었고, 굴원의 항목 부인이 신선이 맴도는 광경을 묘사한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미인이 그녀를 부르는 것을 듣고, 나는 그녀와 함께 탈 것이다." "나는 9 의심으로 그녀를 맞이하고, 영은 구름처럼 왔다." 그것은 정말 부러운 경지이다! 이제 시인은 각양각색의 낙화와 반사의 물이 그의 옷이 흩날리는 광경과 함께, 샹수신 구차커버와 그가 광대한 동정호에서 돌아오는 것과는 전혀 다르지 않다는 것을 기쁘게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기한 연상은 시 전체를 텅 빈 선경으로 이끌었다. 그리고 우리 시인은 이렇게 봄날 황혼의 마지막 노을빛 속으로 사라졌다.
간문제 소강과 마찬가지로 서릉도 남조의 유명한 궁체 시인이다. 이 점을 지적하는 것은 상당히 경멸적인 것 같다. 사실' 궁체' 시인 시의 가장 큰 아쉬움은 생활이 편협하고 격조가 낮다는 것이다. 시의 표현 예술에 관해서는, 그들은 많은 시도를 했고, 풍경, 영물, 각종 일상생활 패턴 묘사 등에 있어서 많은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했다. 후대의 시인들, 예를 들면 당대의 걸출한 시인들은 늘 자신의 시에서 주변 환경을 이용하여, 당당한 분위기로 가득 찬 명작을 써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남조' 궁체' 시인의 부족함을 지적해야 하지만, 시 예술에서의 탐구와 개척성 업적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서릉의' 봄날' 시는 그의' 관산월' 과' 별묘영가' 두 곡처럼 예술적 특색이 있는 좋은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