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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시의 협의정신

협은 중국 역사 문화 발전의 산물이다. 협의의 정의에 대해 학계에서는 줄곧 의견이 분분하다. 기사 정신은 춘추전국시대의 난세에서 생겨났다. 소수의 무장 인원이 어떤 개인이나 단체에 고용되어 폭력 수단으로 고용주를 위해 임무를 완수하다. 그래서' 한비자자' 5 는' 협이 무로 금지된 것' 이라고 오인하며 기존 문헌에서' 협객' 이라는 명칭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기도 하다. 기사 정신은 강력한 무장력을 가지고 있다. 정상적인 통치질서에 어느 정도 파괴작용이 있기 때문에 통치자는 의협심에 대해 거리낌이 없다. 춘추전국시대의 난세가 끝나면서 협객들은 점차 생존의 토양을 잃었다. 한초가 되면 사회상의 협객 수가 이전보다 줄어들었지만 당시 협객의 활동은 이전과 달랐다. 주가첨, 연극 맹, 곽걸과 같은 유명한 협객은 모두 국가 정권과 미약한 대립을 이루는 지방실력파로 발전했다. "사기 협객열전": 고조와 동시대, 노국인들은 모두 유, 주가학협을 사용한다. 소장품에는 수백 명의 살아있는 영웅이 있고, 나머지는 말할 수 없다. "이런 지방무장은 어느 정도 봉건통치를 위협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한무제 통일 이후 진정한 의협세력에 대해 단호한 타격을 가한 뒤 더 이상 진정한 협사가 없다고 할 수 있다. 협객들은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살로 자결하며 독립자유를 추구하는 인격과 문인의 정신을 표출하고 있다. 어느 정도 인생의 이상을 실현하는 정신은 * * * 음이 있고, 협의정신은 후세 문인들의 칭송을 받는다. 한, 위, 여섯 왕조 때 협은 시 분야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협협은 악부시의 중요한 소재가 되어 대량의 의협시를 만들어 당대에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왕취응선생은 당대의 완전한 당시, 사료자료, 필기와 전설을 전면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했다. 통계에 따르면 당대에는 400 여 편의 영협시가 있다. [1] 특히 성당 시대에는 거의 모든 성당 시인들이 협의에 관한 시구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백이 가장 두드러진다. 그는 바로' 15 좋은 검법' (한서' 경주') 과' 소임협, 손수인' (하오 웨이' 이한림집서') 이다.

첫째, 이백 레인저시의 주요 내용

이백의 시는 레인저 기사의 생활을 반영하고 협의정신을 칭송하며 그의 개인적인 의협심을 표현했다. 거의 20 시, 주로 Yuefu 시,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a) 고대의 유명한 협객을 노래하다

이백은 평생 협객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고, 고대의 많은 유명한 협객들도 줄곧 그가 찬양하는 대상이었다. 그는 그들처럼 자신의 의협심에 공을 세우고 후세에 이름을 날리기를 갈망한다. 예를 들어,' 협객행' 은 노래를 불렀고, 주해 두 협객의 의행은 "우리는 주해에서 글을 쓰고 권고해야 한다", [주주주가 시인의 글에서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매듭 양말은 협객 고검례와 전욱을 칭찬하고, "군은의 무게가 목숨보다 무겁고, 산을 던지면 깃털이 너무 가볍다" 고 칭찬했다. 많은 고대 협객 중에서 이백은 노충염을 가장 숭배한다. 고풍의 열 번째 시에서 시인은 전국 시대의 유명한 협객을 칭찬했다. 제나라 는 매력적인 사람이다.

햇빛이 찬란하고, 진진영의 성선이 찬란하고, 후세 사람들이 뒤돌아본다. 나는 천 원을 주는 것에 별로 개의치 않고, 호평이 웃었다. 나도 시인이다. 같은 곡조로 나도 옷을 닦을 수 있다. 육중련은' 천 원' 을 주면 마음이 움직이는 고상한 품성과' 구호평등웃음' 과 왕후와 친구를 사귀는 마음가짐이 시인을 깊이 감동시켰다. "나도 시인이고, 나는 옷을 닦는다. 클릭합니다 왕자님은 신경쓰지 마세요. 이런 영협시는 시인이 고대 협사에 대한 직접적인 칭찬으로 시인의 임협을 깊이 기탁했다. 이 시들에서 우리는 시인이 고대 협객의 영웅적인 사적과 고상한 자질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볼 수 있으며, 그는 자신도 그들처럼 자신의 의협심을 통해 공적을 쌓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2) 협객의 개인적 복수를 확정한다.

협의행위와 평화활동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복수다. 처음에 협객은 다른 사람에게 고용되어 자신의 힘으로 고용주의 복수를 하였다. 예로부터 복수는 어느 정도 긍정되었다. \ "아버지의 원한, 남편의 원한, * * * 하늘을 입고; 형제의 적은 병사들을 반대하지 않는다. 친구를 사귀는 원수, 다른 나라. " [3 ](P 138) 당대에 이르러 임협정신이 다시 부상하면서 의협 정신이 보편적으로 인정받았다. 사회 전체가 상무의 용맹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복수도 사회의 인정을 받았다. 법은 개인의 복수에도 더욱 관용적이다. [4 ](P76) 이백의 협의에 관한 시에서 인정받았다. 예를 들어' 진여휴' 는 한 여자가' 맑은 날 백양칼을 휘두르며 적을 죽였다' 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이 여자는 살인으로 법을 어겼지만 결국 "갑자기 금닭을 사면하여 큰돈을 벌었다" 고 말했다. 개인무력으로 복수를 강행한 결과가 사면된 것은 당시 사회의 보편적인 분위기가 개인의 복수에 대한 긍정과 포상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 니 정치, 언니, 영원히 * *. 나는 놀라운 필치로 이 복수녀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썼다. 동해 여협' 은 남편을 위해 복수하는 여자를 묘사하며 "목숨을 바쳐 남편을 위해 복수하고 목숨을 돌보지 않는다" 고 묘사했다. 여자는 "10 보 일약, 세 번 외치며 병사를 한다" 며 적을 죽였다. 그러나, 그녀는 이로 인해 처형되지 않았다. 반대로, "북해의 이, 한 장을 날고 하늘을 때린다. 그녀는 자신의 죄를 포기하고 풍속을 놀라게 하고 그것을 전 세계에 전파했다. ""

(3) 레인저의 생활을 묘사하고 협의정신을 찬양하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협의의식이 전무후무하다. 당시 사회에서는 협의활동이 성행하였고 협의의 범위도 더욱 넓어졌다. 그' 동교투닭',' 남피 사격꿩' (천자량의' 레인저') 의 조카들은 모두 진정한 협객과 혼동했다. [5 ](P52) 이백은 자신의 의협심을 칭찬한다. 예를 들어' 백마' 는 무공이 강한 협객을 묘사하며,' 사람을 죽이는 것은 잔디를 깎는 것과 같고, 맹극과 춤을 춘다' 고 묘사한다. 그는'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손잡고 태행행호호' 를 할 수 있으며, 국가가 위태로울 때 여전히 군대에서 분투하며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마지막으로 "그는 원선실로 수줍어하고, 황경은 쑥을 숨겼다." 그러나 몇 년 후, 그는 전공으로' 주군 모두 문하객, 제후들은 모두 동등한 친구' 로 자신의 명리 이상을 실현했다. 사냥' 은 국변에서 태어난 소년이 가을 말이 뚱뚱할 때 과녁을 쏘는 장면을 썼는데, 그 놀라운 기예는 시인들에게 "유생은 레인저보다 못하다. 백두에서 늙을 때까지 막을 내려도 안 된다" 고 느끼게 했다. 시인은 그의 뛰어난 무예와 비범한 용기를 칭찬하고, 젊은 레인저처럼 공업을 세우기를 갈망한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소년' 중 한 발의 총알과 유성을 가진 젊은 레인저는 심지어 보이 서기 (Boy University) 보다 더 나쁘다. 또 한 편의 시' 북문행' 이 있는데, 시 속 시인은 자신의 마음 속 레인저의 이미지를 변관 위난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전쟁터로 달려가는' 용사' 로 바꾸었다. 결국 "황제에게 공을 보고하고 함양으로 돌아간다." 이 시들을 보면 시의 주인공들이 모두 젊은 레인저로 무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의기양양하고, 용감무쌍하며, 자유와 독립인격을 추구하며, 국가가 위태로울 때 군대에 나가 싸웠다. 이런 생활은 시인이 줄곧 꿈꿔왔던 이상적인 생활이다.

(D) 임협에서의 자신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그들의 임협 심리를 표현한다.

이백은 줄곧 협객으로 자처하고 있다. 그는 많은 클럽에서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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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2007 중국 학술지 전자출판사. 판권 소유 ki.net

교제 과정에서 모두' 초한의 일을 분별하고 왕의 패기를 과시하다',' 총이 소매에 있고, 무릉서' (최종의' 이십이수 증여'),' 신당서' 전설 이백은' 종횡기, 검술

반비' 에는 이백과 임협의 기록이 들어 있는데, 이는 이백의 영협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백은 그의 임협을 회상한다.

경험, 임협 심리를 표현한 영협시는 모든 영협시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영웅의 능력을 다했다." "나는 흰 칼날에 있어 붉은 먼지를 죽인다." ("양양은 동생 소부 하오"). 내가 십 대였을 때 이백은 이미 영웅친구를 사귀고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 그러나, 그의 청춘이 죽었을 때, 그의 성공하지 못한 성과의 우울함은 항상 시인을 침략한다. 초라한 그는' 검을 휘두르며 다정하게 나가서 길가를 슬퍼할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젊었을 때 사방을 돌아다녔고, 늙었을 때 가난했다. 이런 거대한 격차는 늘 시인의 마음을 맞춘다. 선성우문 현 증여최' 에서 작가는 금릉을 여행할 때 소인과의 투쟁을 회상하며 유주에서 호랑이 두 마리를 사살해 이백의 협객 이미지를 풍부하게 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네고진에서 협객의 행동은 사회에서 점점 더 인정받지 못하고, 시인은' 상자 안에 까치 물고기가 있고, 허리에는 도랑이 없다' 며 임협을 통해 입업하려고 애썼다. 그러나 그의 사업이 궁핍한 가운데 성공하지 못한 국면은 그를 매우 슬프게 했다. 창호 평론' 도 시인과 같은 심정을 나타냈다. "제남에서 태어난 것을 부끄러워하고, 제남에서 태어난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러나 시인들이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태도가 현실 앞에서 산산이 부서졌다. "나는 늙어서 왜 젊을까?" 학자들은 위대한 업적을 세우기를 갈망하지만, 현실은 성공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 시에서 이백은 자신이 기공을 세우고 싶지만 어쩔 수 없는 슬픈 심정을 진실하게 드러냈다. 광릉군자를 떠나라' 에서 이백은 어린 시절 조암에서 영웅을 사귀고 검을 탄 경험을 회상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면, "고향으로 돌아가 청진을 지키고, 외롭고 외롭게 가을매미를 격려하고, 가난한 산하에서 약을 따는 것" 입니다. 시인은 크게 실망하여 연금단을 위해 약을 채취하기 시작했고, 신선을 찾아 "이때부터 광가를 부르고, 앞에서 창랑을 낚았다" 며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했다. 또 다른' 문 있음' 이 있습니다.

1980 년부터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세계 각지의 유명인을 방문하여 배운 것을 황제로 사용하기를 희망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도 시인은 여전하다.

백성들을 끌어들이자 황제의 전략도 공론이 되었다. "남검장옥함, 여매생진", 그는 평생을 배워도 소용이 없다. 아무도 그를 감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인은 "가산을 탕진하고, 샹수안에 산다" 며 고통 속에서 여생을 보냈다. 이 시들에서 우리는 세계에 대한 백의 긍정적인 태도를 볼 수 있고, 한편으로 잔혹한 현실이 시인에 대한 타격을 볼 수 있고,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소년여행을 할 수 있다.

둘째, 이백영협시의 사상

이백은 평생 협객으로 자처하며 협객을 위해 자주 활동한다. 이백의 협의시는 그의 임협 사상을 구현했다.

요약하면, 정의의 개념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a) 무거운 정의, 가벼운 돈.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하' 라는 글자를' 돈을 경멸하는 자' 로 주석을 달아 여름이 처음부터 자선을 베풀고 가난을 구제한다는 것을 설명했다.

이백은 그의 생애를 기술한' 상안배창사서' 에서 "동유회는 1 년도 안 되어 30 여만 원을 흩어졌다" 고 말했다.

그의 의협시에서 고금을 똥처럼 여기는 의협 행위를 여러 차례 언급하며, "루련 탈녀, 계그룹이 어떻게 상을 받을 수 있는가" ("경추랑") 라고 말했다.

종종지'), "천 원을 줘도 나는 개의치 않는다. 고평은 웃는다." ("고풍" 제 10 부), "천 원은 여옥이 농담을 파는 것이 아니다." ("왕사를 떠나라")

마송), 협객의 경재는 중의와 연계되어 있는데, 그들이 가볍고 대범하는 이유는 그들의 마음이 비교적 많기 때문이다.

고대의 협객은 정의를 중시하여 만나면 은혜를 갚는다. 스타킹' 은 지기를 위해 죽은 협사 정신을 칭송했다.' 기러기 남장사 오문호, 장칼을 만들었고, 칼에는 연어 한 마리가 있었다. 그는 당신의 은혜가 당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고 생각합니다. 태산은 그 위에 깃털을 던집니다. ""조 단검이 소매에 있고, 서부인, 옥상자가 서리와 눈을 합치면 연전진이다. " ...

가시와 사생은 의리를 취하고, 죽음은 귀환의 정신처럼 여긴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 "한단 첫 번째 충격은 그가 금 후프 스틱으로 조 를 구했다는 것입니다. 천 년 전 전사 두 명, 두루미 대량성. 클릭합니다

죽고 협향은 천하영으로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협객행 "). 이백은 후영과 주해가 목숨을 바쳐 재해를 구제하는 협의행위를 매우 선호한다. 그들의 은혜에 감사하다.

백은 그의 시에서 고대의 유명한 협사들을 칭송했지만, 실제로는 그의 이상적인 자아상을 만들었다.

(b) 무거운 약속, 가벼운 삶과 죽음.

약속을 지키는 것은 선비와 협객이 모두 실천하는 행동 규범이자 문인과 협객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초이다. 역사상의 협객, 대량노경생, 예를 들면 낙이, 곽우, 후영, 주해 등이다. 이런 정신은 깊은 감회가 있다.

이백에 물들었고 이백은 협의에 관한 시에서도 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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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신에 대한 추앙과 추구. "세 잔은 무극을 토하고, 오악은 가볍다" ("협객행"). 시인은 허우 () 와 주 () 두 협객에게 약속을 했다.

이런 정의를 바치는 행위도 항상 매혹적이다. 밧줄 양말' 도 고건례와 태산에 대한 구슬의 약속, 바람에 대한 생명을 칭송했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협객의 우수한 자질이자 인간관계의 기본 원칙 중 하나이며, 그중에는 간교함과

사기로 가득 찬 봉건 사회에서, 이것은 확실히 독서인이 추앙받는 우수한 자질이다.

(3) 공로와 은퇴에 중점을 두다.

이백은 일생 동안 공립을 갈망한다. 그는 젊었을 때' 안국',' 빈민을 구제하라' 는 큰 소망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자신이 정치적으로 차이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자주 자신을 역사상 유명한 정치가와 전략가 (예: 관중, 낙이, 셰안) 와 비교하기를 바란다. 그의 야망은 "엄한 말을 적용하고, 제왕의 기교를 찾고, 그들의 지혜를 쟁취하고, 그가 지도집을 만드는 것을 돕고자 한다" 는 것이다. 이백은 여러 가지 방식을 채택했고, 레인저는 그 중 중요한 방식이다. 그는 자신의 한 가지 기량에 힘입어 나라가 위태로울 때 전쟁터에 나가기를 희망한다. 그의 레인저 활동은 그가 국가에 봉사하는 한 가지 방식이며, 그의 정치적 이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그의 목표는 명리를 겸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으로 국가에 보답하고 불후의 공업을 세우는 것이다. "그러나 동산 셰안석으로 너를 위해 배꼽을 잡고 웃었다. 클릭합니다 이런 사상은 그의 의협시에 깊이 새겨져 있다. \ "제나라 는 매력적이고, 루 리안 은 훌륭합니다. 달이 해저에서 떠오르면 한 번 빛난다. 그러나 진진영은 목소리를 내고 후세 사람들은 회고했다. 나는 천 원을 주는 것에 별로 개의치 않고, 호평이 웃었다. 나도 매력적이야, 옷자미는 조화될 수 있어. "("고풍 "제 10 부)

심지어, 그는 자신이 노충련처럼 공로를 세우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백시의 협객은 싸움닭과 앞잡이이다.

이후 모두 사막 변방에 갔다. 국경이 위태로울 때, 젊은 협객들은 모두 용감하게 군대에 입대했고, 백마분은 더욱' 머리를 숙이고 귀를 기울일' 수 있었다

태행산을 관장하는 젊은 협객 남산호가 국경에서 비상사태를 만났다. 그는 "한구에 모질게 가서 군대에 입대하여 임견에 갔다", "흉노가 많이 싸워 도망쳤다" 고 말했다. 격렬한 전투를 거쳐 그는 마침내 흉노를 물리치고 국경을 평정하여 공훈을 세웠다.

한 전사가' 깃책 속진 전기, 백일모닥불' 과' 호죽구변관, 용차슨이 이미 행해졌다' 는 상황에서' 깃발을 건 전쟁' 을 묘사했다

현장',' 한겨울 풍사의 열악한 환경에서 전투를 견지하고,' 칼을 휘두르며 누란을 베고, 활을 휘둘러 현왕을 쏜다',' 칸평',

씨를 심고 도망쳐 국경의 평온을 회복하였다. 이 두 시 중 주인공의 운명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백마 왕자' 의 협객은 돌아올 때 술에 취했지만 잔디를 숭배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원현실에 들어가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결국 사막에 숨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허우를 숭배하고 싶지 않다.

상 () 은 명리를 하찮게 여기고, 결국에는 풀숲에 숨어 있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그리고' 길북문행' 의 맹장은' 공로를 거두고 천자에게 보답한다, OK' 이다.

송은 함양에 속한다. "이것은 평탄한 길이다. 이백은 비교하면 백마를 더 감상하는 것 같다.

협객의 실천은 이백건공립업의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협의에 관한 그의 시에서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나는 옷을 털어서 공명을 감추고' ('협의야'),' 내가 돌아올 때 취하면, 나는 소추를 숭배하지 않는다' ('백마') 는 그가' 성공으로는 물러설 수 없다' 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는 공헌을 한 후 제때에 은퇴하기를 희망한다. 사실, 이것은 명성과 재산에 대한 그의 경멸뿐만 아니라 개성의 자유를 숭상하는 그의 성격과도 관련이 있다. 재난을 피하고 명철 보신의 부정적 요인도 있다. 이런 공성퇴의 사상은 그가 추앙하는 협의절과 모순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일치한다. 그의 시를 보면 이런 사상이 더 많은 육중염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단숨에 랴오 청을 이길 수 있다."

웽), "머리가 피가 터져 루련이 성공하기를 바란다" ("수군에서 막부 술자리를 차리다"), "주님을 도와 노림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이소")

사마송, 또 다른 왕) 은 공립을 서두르며 성공으로 물러났다. "이것은 이백과 임협의 가장 큰 특색이자 궁극적인 정신이다.

귀향은 그의 레인저 정신의 높은 승화이며, 그의 일생이 추구하는 최고 이상이다. [6 ](P86)

(d) 웅장하고 씩씩한 유생

이백이 협의정신을 숭상하는 것과 관련된 것은 그의' 경유' 경향이다. 성당 사회는 상무용무로 강한 협의정신을 가지고 있다.

유가의 빛, "문사를 비웃고, 한 번 가난하다" (고시 "샤세곡"), "학사가 아니라, 한 번 창가에 있다" (왕위 "조도독 조대주를 보내다"), "내 마음을 알고 학문을 배우다" (왕위)

천성적으로 방탕하고 얽매이지 않는 그는 통상적인 과거길을 가지 않는다. 이것은 그 자체로 유교 규범에 대한 초월이다. 그는 협객의

동시에, 그는 경학이 부족하고 늙어서 왕래하지 않는 부패한 문인들을 조롱하고 경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예를 들어' 협객행' 에서 후주와 두 명의 협객을 칭찬한다.

선비는 "천년 양장사, 대도시" 이다. 전사는 협사처럼 죽고, 천하 영인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 이에 비해 "누가 대통령 각하, 백수의' 태현' 을 쓸 수 있을까

사냥걷기' 의 끝에서 작가는' 유생은 레인저보다 못하지만 백년해로해도 안 된다' 는 감개무량까지 내놨다.

"조롱주" 라는 시는 이백의 비하와 유교 사상을 가장 잘 반영한다. \ "루서 는 오경 에 대해 이야기, 흰 머리 는 죽었다. 그가 경제 정책을 요구했을 때, 그는 추락하고 있는 산과 같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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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 ",이 부패한 문인들이 장구를 지키며 정신세계가 텅 비었다. \ "그들은 먼 길을 가고, 먼저 네모난 수건을 걸치고 있다. 그들은 천천히 곧장 가다가 앉아서 걸었다. 진가성은 정부에 반해 칭찬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얄미운 부패한 문인의 외적인 이미지를 썼다.

옷사람, 너는 삼촌과 손동이 아니다. 너는 나와 다르다. 시사가 시대에 맞지 않으니, 너는 물가로 돌아가는 게 좋겠다. "앞의 두 문장은 리스의 전고로 이 부패한 문인들로 나라를 다스릴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삼촌은 시인의 추앙을 받아 시인이 모든 선비를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손씨와 삼촌처럼 그는 적극적이다. 이백이 유교를 절대적으로 경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일생동안 걸어온 길을 돌이켜 보면,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 재성공, 경명.

이백이 쓴 협객은 대부분 성공한 영웅이다. 모두' 희망' 처럼 성공한 협객이다

처음 와서 육련이 성공한 육중련과' 자책자애, 어떻게 남을 도울 수 있을까' 라는 맹자를 따라잡았다. 이러한 성공 수치에 대해,

이백은 큰 경의를 표했지만, 성공하지 못한 협객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감개무량함이 더 컸다. 예를 들면' 옥이 참수했다' 는 것이다. "

거대하고 마음이 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금기를 떠나려면 장사는 늘 가볍다. "("동해에는 용감한 여자가 있다. ")," 부끄러움은 물을 차갑게 하고, 날만 맑게 한다. 연단의 공이 채 끝나지 않아 진황의 공이 텅 비었다. "("소년장 만들기 "). 이백은 경명으로 고대 협객의 일부 행동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는다. "당신이 금기를 떠나고 싶다면, 장사의 부러진 손목은 항상 가볍다. ""

법률은 시인에게 멸시당했다.

셋째, 이백 레인저시의 특징

한, 위, 여섯 왕조의 레인저가 시 분야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치 리진시" 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 위진, 남북조 시대의 첫 시.

"진협시" 는 응우옌영 서사시의 두 번째로, 육조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성성성하였다.

그중 이백의 협의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초기에 협의시는 주로 복수를 묘사하고 노래했다

행동, 한말에서 서진 중기까지, 영협시의 기본 기조는 협객을 찬양하는 쾌속은적제성 (예: 좌연년) 이다.

푸현의 동명 시' 진행' 과는 달리 이백의 협의시에는' 진행' 한 곡이 포함되어 있지만 모두 여자의 복수를 쓴 것이다. 좌연년의 시와 부현의 시는 모두 서사성으로 두 여자를 완벽하게 묘사했다.

살인 복수의 전 과정은 원한의 원인부터 여자가 왜 복수를 결심했는지, 복수의 성공 후의 결과에 이르기까지.

이백의 시는 간결하고 명료하며, 과정을 약화시키고 복수의 정신과 의미를 강화하는데, 이는 이백의 또 다른 시에서 드러난다.

여성의 복수를 그린 협의시' 동해에는 용녀가 있다' 에서도 볼 수 있다. 푸현은 또한 시에서 살인 누드를 묘사하며, "몸이 굳어지고, 머리가 다르고, 몸집이 보스 옆에 누워 있다", "고기흙이 진흙으로 휘저어서 피가 들보에 튀었다" 는 것을 보면 당시 소위 협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잔인하고 협의에 관한 시도 살기로 가득 차 있다. 소비는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에서 "동한 말년, 사사" 라고 말했다.

사람의 보복 심리는 특히 치열하다. 현자 학자들은 종종 말을 쓰는 척하여 억제할 수 없게 한다. 그러나 이 흔적들은 이백의 시에서 찾을 수 없었고, 피와 시체는 그의 시에서 사라졌다. 또 보복의 결과도 다르다. 푸현의 거문고

"여리" 의 "폰씨" 와 "맹녀" 는 결국 처형되었다. 비록 현장과 형부는 모두 그녀의 복수를 높이 평가하지만.

의와 그녀의 후손들에게 특별한 영광을 주었다. 이백의 작품에서는' 진행' 의 여자든' 동해유용부' 에서 남편을 위해 복수한 여자든 사면을 받았다. "금닭이 갑자기 용서하고, 대군이 외상보다 넓다" ("진

라인 ")," 북해 석군 스카이편 "이 천도를 연주한다. 죄를 버리고 풍속을 떨며,' 동해에 용감한 여자가 있다' 는 향을 퍼뜨렸다. 보복하기 위해서,

사실 이백의 협의시는 한위 육조의 협의시와 다르다. 이백의 협의시는 진나라 이후의 협의정신을

그리고 위진 이래 레인저 소재는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갔고 레인저 이미지에는 더 많은 자유도가 주어졌다.

조식과 이백의 동명 악부시' 백마' 에서 이런 오악의 정신과 강대한 기세를 볼 수 있다.

백마' 에서 조식은 소년 레인저의 비범한 무공을 간단히 묘사했지만 이백은 "손을 들어 파리를 잡고 허리를 굽혀 말굽을 깔았다" 고 말했다.

백마' 의 레인저는 무공이 강할 뿐만 아니라 장식도 더욱 심하다. "술 취한 경기, 셋."

사람을 죽이는 것은 잔디를 깎는 것과 같고, 연극을 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얼마나 웅장한 기백인가, 이백의 글에서 볼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성당 기상이 왔다! 이백 이전의 당대 시인들도 협의에 관한 시를 썼지만, 이 시기에 시 속의 협의의 이미지가 약화되고 협의도 옅어졌다. 이전의 협객은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었다" (조식' 백마'), "그러나 힘을 다해 호우를 소멸한다면 왜 먼저 그 돌격을 해야 하는가? 오늘날의 남편은 고대 영어 (공식' 백마') 가 되기로 결심했다.

0 1 1 하얼빈 대학 저널 2006

1994-2007 중국 학술지 전자출판사. 판권 소유 ki.net

자손손손의 불량배도 시인이 쓴 영웅이 되었다. 천자량의' 레인저' 와 같다.' 낙양춘색미, 레인저 경비'.

물은 바퀴와 함께 돌고, 먼지는 말굽과 함께 날아간다. 구름은 멀고 꽃은 훈제만 한다. 동교 싸움닭이 끝나고 남피가 돌아온다. 석양 강 다리 위에 채찍이 너무 길다. "국가는 안정되고 사해는 통일된다. 협객들은 이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많은 시인들이 이것을 가지고 있다.

곤혹스러움, 여사남의' 잭 청년 들판 투어' 는 한 청년이' 피리를 불어서 오성에 들어가 수영제비집을 짓는다' 고 써 곳곳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세상에 쓰일 수 있기를 바라며, 결국 "친구" 가 되기를 바랍니다. 협객은 무력한 곳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이백의 협의에 관한 시는

의협 행위에 뚜렷한 목적성을 부여하자 이백이 쓴 협객들은 대부분 군보국의 길, 의협 행위에 착수했다.

그들은 더 이상 일반적인 의미에서 싸우는 닭과 앞잡이가 아니며, 그들의 활동은 백마에서와 같이 더 긍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 협객은 "화가 나서 한구에 가서 군대에 입대하여 임도에 갔다", "기북문행" 의 맹사도 "깃발을 들고 전쟁터에 나가", "청춘여행" 의 화이난 레인저도 복수 후 군대에 입대하는 길에 올랐다. 이백은 일생동안 현자 대사에게 쓰려고 갈망하고, 평생 일기를 출판한다.

국가에 보답하고, 공업을 세우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강한 자의식을 자신의 의협시에 투사했다.

소설 속에 일련의 협객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군대에 입대하여 보국하는 이 협객들은 사실 이백 자신의 그림자인데, 그는 이 시로 자신의 고민스러운 심경을 써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