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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시 미간

"검은 점, 더 깊은 점"-Liu cheng 의시에

유성과의 접촉은 위챗 때부터 시작되었다. 그가 설립한 위챗 위챗 공식 계정인 반딧불 지쿠지평선시 잡지와 내가 창립한 마이크로호는 훌륭한 시를 자주 밀어넣고, 서클 내 친구들의 폭넓은 인정을 받아 서로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와는 달리 그의 위챗 공식 계정은 순수하고 심오하며 시를 위주로 개인 작품집과 테마선집 발표 (예:' 기차',' 복숭아꽃',' 속세' 등 주제의 시집은 저자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원고가 엄격하고 편집도 정교하기 때문에 시인들은 모두 작품을 그에게 건네주기를 원한다. 내 마음속의 세월' 은 좀 복잡하다.' 시인시',' 변두리시' 등의 칼럼도 있고,' 미학걷기',' 고전독서',' 오리지널 FM' 등의 칼럼도 있어 관객들이 다르다.

어떤 의미에서 유성은 이미 아주 우수한 시 편집자이다. 나는 심지어 지평선시 잡지의 많은 작품들이 안정적인 종이 간행물보다 훨씬 더 질이 좋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은 시 플랫폼은 우선 양질의 원고가 충분해야 하고, 둘째로는 전문적이고 특색 있는 편집자와 과감하게 노력하여 공헌하는 편집자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배후에는 시가 사업에 대한 특별한 신념과 사랑이 필요하다. 나는 유성과 나의 플랫폼이 모두 개인의 이익 때문이라는 것을 안다. 혼자서 천하를 지탱하고 명리를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만 만들려고 한다. 이 때문에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에게 높은 요구를 하고 있다. 특히 유성은 내가 아는 가장 겸손한' 시 애호가' 중 한 명이다. 유성은 많은 시인의 작품을 편찬하여 품질에만 치중하였다. 그는 자신의 안목과 기준을 굳게 믿고, 원고 선정, 일러스트레이션, 음악에서 모두 혼자 싸우고 있다. 그의 작품은 선명한 개인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가 한밤중에 트집을 잡는 것을 자주 보면, 그 고생은 또래들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유성은 즐기고 있는 것 같다. 그는 모든 시인, 모든 작품에 경건하며 작품을 편집하는 과정을 학습과 즐거움의 과정으로 여긴다. 이것은 매우 귀한 것이다.

사실 유성은 평화, 저조, 겸손한 시 편집자일 뿐만 아니라 훌륭하고 조용한 창작자이다. 아마도 좋은 독자는 왕왕 좋은 작가일 것이다. 유청 () 이 글을 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시의 수가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 짧고 용맹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의미가 깊다. 항상 그의 짧고 용맹한 작품에는 감동적인' 고통' 과' 현실주의' 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현재 많은 직업 시인들의 작품보다 못하다. 유성은 매우 느리고 순수하며 조용하다. 그의 시는 정교한 작품들이 아니라 정감 있는 생활작품이다. 그는 시를 쓰는 것보다 노래를 더 많이 쓴다고 말한 적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의 글은 글쓰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위한 것이고, 어떤 신앙과 감정을 위한 것이다.

유성의 시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종류의 시는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자연이 만나는 순간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 본연의 애정, 애착, 경외는 은근하고 고통스러운 것이다. 예를 들면' 대사구' 라는 시가 바로 이런 시의 대표작이다.

대사구

대사구에서 나는 앉아서 일한다.

암양 한 마리가 뜻밖에도 여기까지 따라왔다.

개울을 건너다

날 봐

세상은 너무 조용하다. 우리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

그것은 물을 마시고 있다.

나는 정신이 산만해졌다.

나중에, 그것은 큰 돌 근처에 있었다.

나는 일어나서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번쩍이며 암벽화 속으로 사라졌다.

나는 제자리에 앉아서 자신을 진지하게 연마했다.

이것은 마치 석두 표면을 연마하는 것과 같다

"이 세상은 너무 조용하다. 우리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그것은 술이다/나는 정신이 산만하다. " 이것은 신의 필치로, 사람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런 시는 서재의 환상이 아니라 자유보행에서 나온 것이다. 암양과 하란산과의 갑작스러운 만남에서 영혼의 각성과 깨달음에서 비롯된다. "나는 제자리에 앉아 열심히 자신을 연마한다" 며 결국 사물에 대한 나의 상호 인식에서 자아의 관찰과 승진을 완성했다.

나는 유성이 야외 애호가라는 것을 알고, 늘 주말에 짐을 싸서 망망하고 황량한 하란산 속으로 사라진다. 취미는 습관이 되고, 습관은 신념으로 내면화된다. 유성의 하란산에 대한 숭상과 사랑, 하란산이 그에게 준 계몽과 자양은 다른 사람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일 수 있다. 이와 같은 시구는 말 도랑, 얼음 도랑, 미도, 검은 나팔 입구에 모두 나타난다. 비록 그들이 다른 장면을 마주할 수도 있지만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똑같이 순수하고 진실하다. 프랑스 철학자 바슈라는 "시인은 존재의 문턱에서 말한다" 고 말했다. 탁탁거리는 만남에서 유활은' 존재의 문턱' 에서 자신의 시적 언설을 실현했다.

유성의 두 번째 시는 여행자들이 고향을 돌아보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작품으로, 그중에는 끝없는 향수가 담겨 있다. 이 시들은 애틋하고 음울하다. 카프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악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금은 명실상부한 것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이미 땅에서 뿌리를 뽑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이런' 악의 시대' 에 직면하여 고향에서 만신창이가 되고 백성들이 뿌리째 뽑혔을 때, 유성은 여전히 시로 자신의 슬픔과 고통, 미련과 연민을 표현했다. "대지는 늙고 기운이 없다./나는 그 맞은편에 앉아/몰래 울고 있다." ("대지") "타향은자" 로서 시인은 "한 번에 한 번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제발"). 현대화의 갈등과 찢김 속에서 고토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종종 딜레마를 만난다. 한편으로는 도시 문명의 이화와 소외, 한편으로는 농업 문명의 파편화와 먼 죽음이다. 그는 적응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추억, 고향에 대한 파수꾼과 회고는 결국 견고하고 슬픈 영적 정원으로 구축되었다.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있든, 어머니의 마음을 품고 있든, 시인은 "후탄처럼 취한 진흙" (뒷탄) 이든 "소영촌에 점점 더 가까워지는 소" (소영촌) 이든, 시인은 자신의 짙은 향토복합체를 놓을 수 없다.

대만

아버지가 차강을 쫓다.

나는 아버지를 쫓았다.

나는 따라잡을 수 없어서 조심스럽게 "크다" 고 외쳤다.

그래서 강물이 멈췄다.

나는 아버지를 보고 천천히 돌아섰다.

눈앞에는 먹구름이 가득하고, 만도는 종횡무진하다.

내가 보기에' 큰 그릇' 은 유성이 지금까지 쓴 시 중 가장 좋은 시이다. 그것은 짧고 깨끗하며, 다정하고, 초현실적인 그림처럼 보이지만, 말할 수 없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숨기고 있다. 제강을 쫓는 아버지는 자신의 생존과 운명을 쫓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아버지를 쫓아다니는' 나는 이중고통을 겪었다. Qihe 의 물은 돌이킬 수없는 시간과 삶과 같습니다. 내가 아버지를 따라잡지 못하고' 대' 를 외쳤을 때,' 강물이 멎었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피가 물보다 진한 사랑은 순식간에 조화되고 풀려났다. 이런 시는 철학자 아간본이 말한' 진정한 시' 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 시가 끝나는 순간 철학과 사상이 시작되었다. 한편, 침묵과 다른 시가 장치에 빠져서 철학과 사상이 흡수되고 시가 다시 시작될 수 있다. "

유정의 세 번째 시가는 현실에 주목하며 먼지보다 낮고 연민이 가득한 자세로 시선을 세상에 돌렸다. 냉장고' 시에서 냉장고에서 눈을 크게 뜨고 깨어있는 물고기는' 감정 제로',' 도움을 요청하지도 않고 눈물 한 방울도 없다' 고 묘사돼 인간성에 대한 추궁의 깊이를 알 수 있다.

냉장고

냉장고를 열다. 물고기 한 마리가 새벽에

눈을 크게 뜨고

기나긴 밤을 지나다

그것은 이미 깨어났다.

도움을 요청하지도 않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눈물 한 방울

제비집',' 매미',' 스레드',' 조각',' 반추' 등의 작품들은 모두 글 속의 밑바닥 사람들 (예: 점유자, 거지, 농민공 등) 을 포함한다. ) 삶의 잔혹한 현실, 날카로운 펜으로 생활 표상 후의 현실을 찔렀다. 예를 들어,' 매미' 라는 시에서 거리에서 벌거벗은 거지를 한 마리의 매미에 비유하고, 그의 노모를 또 다른 매미에 비유한다.' 늦가을 아침 시 문 앞에서 무릎을 꿇고/끊임없이 절을 하며 계속 신음한다' 고 한다. 시의 마지막에 "시" 는 빈틈없는 "한기" 에 의해 흩어졌다. "날씨가 추워져서 비슷한 구경꾼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들은 시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런 내성적인 비판은 깊은 고통을 담고 있으며, 모든 냉막 무자비한 관람객을 가리킨다.

물론, 이 세 가지 시는 유정의 모든 작품을 요약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대체로 그의 창작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시인 스나이더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시는 활력과 춤이 가득한 사상 영역에서 생겨났다. 그 자체로는 내면의 씨앗이 들어 있다. 시인의 대부분의 일은 이 씨앗을 자라게 하고 자신을 위해 말하는 것이다. " 흑, 좀 더 깊어' 는 유성의 시로, 유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 예술이 점점 성숙하고 완벽해지고 있다. 어쨌든, 나는 유성의 시가 스나이더가 말한 것처럼' 스스로 말하는'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나는 유성의' 백탑 아래' 에서 두 편의 시로 끝내고 싶다. 왜냐하면 이 두 시는 유성의 인격 추구와 시학 주장을 잘 해석하기 때문이다.

산꼭대기에서 바람과 관련된 물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석두 산은-

그들은 바람의 말과 더 비슷하다.

날카롭고, 단단하고, 거칠다

충돌과 참혹함 속에서

풍경을 거듭 조각하다

때때로, 나는 내가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위입니다.

바람의 계발을 받다

백탑을 반복해서 읽고, 빈칸을 읽다.

이 글은 닝샤고교 과학연구 프로젝트 20 18 의 단계적 성과로, 프로젝트 번호는 NGY20 1804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