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스시의' 밍크헤드', 장구령의' 망월사먼' 이라는 두 시,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스시의' 밍크헤드', 장구령의' 망월사먼' 이라는 두 시,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1,' 수조'? 수시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오늘이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나는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너무 추울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그림자를 보는 것은 마치 지구에 있는 것과 같다. -응?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떠나야 합니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수시 전체시는 이미지 묘사와 로맨틱한 상상력을 이용해 추석을 중심으로 묘사, 서정, 의론을 밀접히 하고, 천지, 월인, 시공간 등 관련 범주에서 생각하고, 형제에 대한 감정을 인생의 낙관과 불행을 탐구하는 철학적 높이로 승화시켜 저자가 낙관적이고 활달한 인생 태도와 생명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과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마지막 영화는 시인의 출생부터 사랑 생활에 이르는 사상 활동을 보여 주며, 요점은 하늘에 쓰는 것이다. 다음 영화는 현실주의를 자유의에 융합하고 경물을 감정으로 만들어 시인의 세상에 대한 애환과 이별의 해석을 보여 주며 세계에 대한 글쓰기에 중점을 두었다. 저자가 달과 사람을 관찰하여 세계관에 대한 작은 총결산이다. 작가는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천을 동경하며 우주의 흐름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고, 관직의 침몰에 대해 극도로 증오했다. 명월과 고독한 예술 분위기 속에서 그는 강한 철학적 의미를 스며들고 슬기로운 인생 이념을 드러내며 인간과 우주, 자연, 사회의 고도의 조화를 이루었다.
2. 달을 바라보니 먼 사람과 장구령이 생각납니다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장구령의 시는 처음부터' 바다'' 천애' 를 써서 무한한 공간 연상을 주었다. 또한 밝은 달이 천천히 떠오르면서 고요하고 공허한 분위기를 증강시켜 넓고 고요한 경지를 창조하며 진한 서정적인 정취가 넘쳐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서 저자는' * * *'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각 시대, 각 지역을 포괄하고, 고대부터 지금까지 천애각이나 천애각 끝에 있는 사람들이 밝은 달을 볼 때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마음 상태 첫 번째 대련은 제목을 꽉 잡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심오하여 아래의 완곡하고 깊은 그리움을 깔아 주었다. 연련은 제 1 련인' 망월사원' 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목련과 꼬리련의 우여곡절 내용도 열었다. 네크라인 전환 각도, 그리움의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다. 미련은 목련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 전체를 심화시켰다.
아석월' 작품으로서' 수조곡' 은 수시의 무단결석한 마음과 낙관적인 심경을 표현했다. 망월은 멀리 생각하여 장구령의 먼 친척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