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대력시풍의 적막한 특징

대력시풍의 적막한 특징

대리시는 주로 두 그룹의 시인에서 나온다. 일류는 오랫동안 강남에서 근무해 온 지방관 시인으로, 위, 유장경, 다숙륜과 같이 그들의 작품은 산수를 잘 쓴다. 또 돈기 등 장안 낙양을 중심으로 한' 10 재자' 는 다른 작품과 함께 많은 작품을 선보이며, 시가에는 어쩔 수 없는 한숨과 외로움이 많다.

10 재자' 라는 이름은 중당 시인 야오의' 현희집', 즉 이단, 육론, 기중보, 한령, 돈기, 사서기, 묘발, 최요, 강쿤, 하후신 등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그들은 대력 초년에 장안에서 시사가부 활동에 참가하여 세인의 관심을 끌었지만, 그들의 창작 성과는 다르고 실력도 다르다. 예를 들어, 돈기, 재능, 시가 모두 교묘하여 공인된 10 대 수재이다. 그와 유장경은 함께' 돈 6' 이라고 부른다. 이단은 재사가 민첩하여 접대를 위해 송별시를 잘 한다. 사공서냉안은 세상일을 간파하는데, 그의 시에는 항상 슬픔과 억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일이는 부귀진취에 열중하고 있으며, 시가에는 여전히 애절한 운치가 있다. 특히, 변두리에 간 루론, 사상이 개방적이고 필력이 강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의' 샤세이의 노래' 에는 "숲 속은 캄캄하고 바람은 잔디를 불고 있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쏜다" 고 적혀 있다. 이튿날 아침, 그는 그의 하얀 깃털이 단단한 바위에 깊이 꽂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 그는 또한 "어두운 달빛 속에서 기러기가 날고 있고, 타타르족의 족장이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고 말했다. 우리는 그들을 쫓아갔고, 말은 가볍게 부담했고,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의 눈의 부담도 쫓아갔다. " 글을 쓰면서 당당한 기세가 부족하지 않고, 당당한 뒷맛이 있다. 또한, "10 재능" 은 전쟁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가지고 있다. 냉담한 방관의 객관적인 기록이지만, 매우 깊이 쓴 것도 있다.

10 재자' 가 함께 이름을 붙인 것은 그들의 주요 창작 성향이 시 스타일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시는 대부분 화합을 기조로 하고 있으며, 기본 주제는 태평성대를 찬양하고 산천을 영탄하며 은거를 동경하는 것이다. 그들은 더 이상 성당의 선배들처럼 쌍방의 이상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그들의 진정한 관심은 정치가 아니라 산천과 풍경에 있다. 10 재자' 는 대부분 송별시를 잘 쓴다. 시의 산수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 시인의 환상이다. 반드시 개인적인 경험은 아니다. 진지한 이별이 없으면 판에 박힌 인상을 형성하기 쉽다. 그들의 시는 접대를 위해 노래를 부르는 것 외에도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 자연 경관, 여행에 대한 걱정에 초점을 맞추고 외로움과 추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춘몽 속의 물건은 유유하고, 세월은 외롭고, 슬프다. 술자리를 좀 남겨 두라고 권하는데, 천리의 선물은 얻기 어렵다. (돈은 사물을 평가하기 위해 "종 아래의 첫 번째 귀환" 을 보냅니다)

늦비는 봉성보다 더 우울하고 비는 작다. 문군은 이날 밤 임동에 머물렀고, 그는 연못의 소리를 여러 번 들었다. "이단"' 우송노론' "

세관을 통과할 때 속치마에 닿아 옛 전쟁터가 야외에서 탄생했다. 고촌 나무 그림자가 흐리고 먼 사원 종소리가 석양을 띠고 있다. "루론" "형 김출관 송별"

낚시가 돌아왔지만 밧줄을 묶기에는 게으르다. 어선이 바람에 나부끼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때는 그믐달이 이미 서쪽으로 되었지만, 다만 한창 달게 자고 있을 뿐이다. 밤에 바람이 불더라도, 작은 배는 바람에 날아가 버렸지만, 갈대 버들개지의 얕은 물가에 정박했을 뿐이다. "사공서" "강촌은 일이다"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한일" 한식절 "

이런 작품은' 10 재자' 시의 우수한 성숙한 작품이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사추는 종으로 간주되고, 청아한산을 추구하고, 사생을 잘한다. 대부분 정교하고 깔끔하게 썼다. 유장경의 시는 외로움을 강하게 느끼지는 않았지만, 시종 쓸쓸한 기운을 보여 대리시의 독특한 감정적 매력을 형성했다.

"10 재자" 의 시는 제재와 내용에는 그다지 새로운 것이 없다. 그 자유롭고 소탈한 예술 추구는 성당왕, 맹시풍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양자는 일맥상통한다. 보수를 부르는 풍조의 흥성은 그들로 하여금 고율의 안정, 어휘의 정제, 시의 신기함을 추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시의 형체로 볼 때, 대리열 재자는 오언시를 잘하는데, 그 작품 스타일은 거의 일치하고 강한 개성 표현은 없지만, 단어의 색채와 의경의 구성에 있어서는 각각 스타일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음악 소리는 조용하지만 물신의 북슬은 보이지 않고, 강 위에는 연기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푸르고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돈" 은 "향고링 Se" 를 시작합니다

노란 잎이 빗속에 떨어지는 것은 불빛 아래 백발 노인의 운명과 같다. "루론 사촌이 밤을 지낼 때"

나는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가 별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고, 나는 밤의 석두 위에 수천 개의 세탁망치가 있다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일" 가을밤 "과 진성의 시"

다시 젖은 이끼를 노출하고, 등불이 노란 잎을 비추다. "이단" "곽가구 원찬의 거처"

이 시들은 정확하고 구체적인 현실주의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데, 왕왕 가장 작은 세부 사항에서 느끼고 깨달아 작은 경지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조용한 정취를 가지고 있다. "10 재자" 가 쓴 시의 한 가지 특징은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산천, 찬비, 낙엽, 등영, 매미, 이끼 등으로 구성된 이미지가 많다는 점이다. 아득하고 차갑고 한적한 경지가 있다. 그들은 함축적이고 그윽한 자연의 이미지를 잘 묘사하고, 한두 구절로'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아름다운 시경을 그려내지만, 왕왕 일관성 있는 경지를 형성하지 못한다. 어떤 시는 분명히 조각한 것이다. 왜냐하면 묘사 기교에 너무 치중하고 좋은 문장이 있지만 좋은 문장 () 이 없기 때문이다.

대력시대의 많은 시인들은 그들의 특정한 심경과 심경이 지배하는 시가의 선택은 종종 슬프고 처량하며 심지어 암담하다고 느꼈다. 유장경 시에서 흔히 쓰이는 가을바람, 낙엽, 저녁노을, 기러기 등 차가운 색조의 단어는' 10 대 재자' 작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돈기의' 나는 곡구에서 책을 읽으며 어사양' 에서' 너는 새비 청주, 저녁노을청산을 좋아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강곤' 여름말 거남' 에서' 나무색이 가을을 맞아 낡았고 매미 소리가 너무 가늘다' 고 말했다 Lulun 의 "덕에 가는 도중에 이건 보내기" 에서 "길은 한산을 혼자 돌고, 달은 가을물에 가깝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들의 시가 전체적으로 서늘하고 음울한 풍격의 인상을 주었다. 또한,' 10 재자' 는 선을 긋는 방식으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의 고독한 감정은 대부분 묘사적인 이미지로 표현된다. 구체적인 묘사상이 시가에서 운용되는 것은 시인이 객관적 세계에 대해 세밀한 관찰을 하고, 사물에 대해 세밀한 구분을 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해야 한다. 달리 () 10 명의 천재 시인은 세심한 관찰을 하였고, 그들의 시선은 성당 시인이 간과한 미세한 구석으로 깊숙이 들어가 이전에 쓰지 않았던 자질구레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이미지를 발견하여 싱그러운 시의 경지를 개척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