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루롱에 관한 시
루롱에 관한 시
그래서 루롱을 다룬 고대 시 중에는 국경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를 지키는 남편을 그리워하는 내륙의 시골 여인에 관한 시도 있습니다. 루룽세에는 시펑커우에서 샨하이관까지 이어지는 고대 만리장성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고개는 지우먼커우, 지얼링커우, 칭샨커우, 타오린커우, 렁커우, 시펑커우, 판지아커우입니다. 롱징 고개, 칭산 고개, 젠창 고개, 류자잉 고개, 옌허 고개, 타이토우 고개, 시먼자이 고개, 샨하이관 고개 등 국경 고개가 있는데, 이 고개를 지키는 군인들은 대부분 전국 각지에서 모집된 병사들이었다. 이 병사들은 고향을 떠나 국경으로 와서 도시를 지키기 위해 추위와 태양과 달 사이를 오가며 수십 년 동안 사랑하는 가족과 떨어져 지냈습니다. 고대에는 교통과 통신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의 아내와 자녀들은 룽비안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소식 없이 먼 고향에서 보초를 섰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전투에서 죽어도 가족들은 알 수 없었습니다. 서로 생이별하는 것은 얼마나 비참한 삶이었을까요. 그리고 독립된 촛대 하나 없이 방을 지키던 미녀는 달이 지고 별이 빛나는 밤, 모든 것이 고요한 밤에 홀로 벽에 몸을 던져 차가운 달의 차가운 창에 베개를 베고 잠을 잤습니다. 긴 밤, 들판은 물감과 같고 먼 산은 보이지 않고 가을 기러기만 홀로 노래합니다. 고대부터 시인들은 감상적이고 낭만적이며 자연스럽고 배려심이 많았으며 시인들은 그 아름다운 여성에 대해 연민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나라의 시인 서도흥은 그의 시 '어제의 소금'에서 "황금빛 제방에 드리운 버드나무, 풀과 잎의 조화로움"이라고 썼습니다. 물이 넘쳐나는 히비스커스 습지, 꽃이 날아다니네. 그리고 진두의 아내의 딸을 데려가십시오. 관산 창녀, 낭만적 인 하루 경비 빈 내실을하지 마십시오. 끊임없이 천금 미소, 길게 매달려있는 이중 옥 까마귀를 모으십시오. 거울을 숨긴 감긴 용, 낮은 색 바람. 밤 까치와 함께 날아다니는 영혼, 피곤한 잠은 아침 수탉을 기억합니다. 어둠 속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빈 들보가 진흙탕에 떨어진다. 재작년에는 북쪽으로 갔고 올해는 랴오닝 서부로갔습니다. 소식이 없는데 어떻게 말발굽을 소중히 여길 수 있겠는가?" 이 시는 남편과 아내의 이별에 관한 시입니다. 랑은 국경을 지키기 위해 국경으로 갔고 그의 아내는 뽕나무 브로케이드를 따러 고향으로 갔다. 랑은 국경 도시에 대해 한숨을 쉬고 아내는 뽕나무 정원에 대해 울고 있습니다. 고대 전쟁 시기에는 이러한 장면이 흔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구기는 그의 시 '외로운 잠자는 불평'에서 "병사와 말을 정복한 지 수년이 지나도 그 사랑은 오래 지속된다"고 썼습니다. 브로케이드에 꽃이 날고 달이 옷 가장자리에 떨어집니다. 램프는 어둡고 외롭고 침대는 비어 있고 외롭습니다. 당신이 삼해에 갔기 때문에 옥 상자는 봄 끈으로 닫힙니다." 진당 장수의 시 '봄의 불평'에는 "노랗게 놀고, 나무에서 모든 기쁨을 누린다"고 적혀 있습니다. 요시 진영에 함께 가자는 꿈을 꾸고 잠에서 깨어났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나뭇가지에서 우는 꾀꼬리를 때려서 첩의 꿈을 깨우지 않도록 하라. 내 꿈이 산산이 부서지면 아름다운 꿈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요서에 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형태와 색채의 시입니다. 시는 간결하고 명확하며 매끄럽고 이해하기 쉬우 며 정말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진구 옥검이 정복 한 지 10 년, 복숭아 붉은 비닐 하우스에서 더 많은 원한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집을 비우면 짜증이 나고, 가을에는 옷이 찢어지는 소리가 걱정된다." (당나라-구통셴, "게옌싱") "어젯밤에 봄옷이 도착했고, 우리나라의 연기와 불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아직 봄이 오지 않았다는 것을 몰랐으니 북한의 왕미에 가야겠다." (탕루비, 「국경에서의 불만」) "바닷가 루롱의 풀은 이제 막 무성해졌고 제비도 날 줄을 모른다. 시골은 최근 들어 소식을 듣지 못했고, 나는 여전히 봄 옷을 입는 것을 망설이고 있습니다." (당나라 - 루비. 국경 법원의 진정서) 위의 세 곡은 모두 남녀 이별의 쓰라림을 노래한 것입니다. 전쟁은 사람들을 실향시키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옛 고향의 사랑하는 사람들은 매일 산을 오르며 먼 국경의 방향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돌아오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흰 구름은 길고 산은 광대합니다. 서로 의사소통조차 할 수 없습니다. 친척들은 어디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전쟁은 무자비합니다. 전쟁은 병사들의 피와 희생을 대가로 얻어지는 것이니까요. 고대 황제가 전쟁을 벌일 때마다 수천 명의 병사들이 전쟁을 위해 죽었습니다. 황제의 머리에 씌워진 왕관은 수많은 병사들의 피가 만들어낸 '황금 왕관'입니다. 앞에서는 군인들이 죽고 뒤에서는 슬픔에 잠긴 친척들이 죽었습니다. 전쟁 중에 "군인들과 함께 전장에 나가 남편이 죽어도 감히 울지 못하는 여성들"(당장지)은 비극적인 장면이었습니다. "한마음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데 맛이 없으니 백의종군하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는가?" 국경의 병사들은 충성스럽고 성실하지만 나라를 지키면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들 중 몇 명이나 집으로 돌아가 가족과 재회할 수 있을까요? 탕유벤의 시 '사슴롱의 사자성어 방황'은 인터뷰와 비슷한 작품입니다. 그는 국경을 지키는 보병의 삶에 대해 썼습니다. 저자는 군인의 어조를 흉내 내며 "루룽으로 돌아온 지 20년, 사막을 지킨 지 30년. 나는 평생 내 경력을 사랑했지만 군대에 입대하는 것이 가슴 아프지 않습니다. 올해는 손님 사원이 바뀌었고 활을 구부리는 법을 배우는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붉은 고기는 황금 궤양을 아프게하고 다른 사람들은 후오 웨이가됩니다. 눈이 부러져 쓰라리고 넓은 왕의 문을 바라본다." 당나라 시인 영마테는 "철옷은 서리와 눈으로 무겁고, 말은 일 년 동안 겁에 질려 있다. 루룽 플러그 이후 오늘부터 연기가 날아다니고 있다."라고 읊었죠. 당나라 이전의 루룽 고성은 안정된 적이 없었고, 안정된 적이 있더라도 일시적인 것에 불과했습니다. 광활한 땅, 루룽 고대 요새는 세월의 변화에 따라 시시때때로 변합니다. 강과 산은 쉽게 변하지만 자연은 바꾸기 어렵습니다. 적군이 일시적으로 이곳을 점령하고 왕의 사단이 북쪽으로 갔고 회복이있을 때 북쪽으로갔습니다. 두 푸의 유명한시 "황하 양쪽이 황군에 의해 회복되었다"는 "이 먼 서쪽 역에 소식이 있습니다!"라고 읽습니다. 북쪽이 회복되었다! 처음에는 코트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었을까요?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정신없이 책과 시를 챙겼고, 하얀 머리는 노래에 빠져 푸른 봄날의 집을 떠나야 했다. 이 산을 지나고, 저 산을 지나고, 남쪽에서 북쪽으로, 다시 내 고향 마을로! "시인은 왕의 분열이 유지 북부를 회복했다는 소식을 듣고 거의 미쳐 버릴 뻔했고 동시에 민중의 목소리를 표현했습니다. 넷째, 고독한 대나무 맑은 성인, 사해는 당나라 최고의 시인 백주이, "고대 역사 읽기"시 : "아침 위산 따기, 저녁 위산 따기. 20 세에 위옌은 이미 지쳤습니다. 배고픔은 무엇을 할까요? 소나무 가지를 손에 들고 앉아서 흰 돌물을 마신다. 혼자서 긴 노래를 부르며 목소리가 맑고 슬프다. 말은 뚱뚱하지 않지만 고통 스럽습니다. 테이퍼는 배가 부르지 않고 기억은 희생을 의미합니다. 배고픈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 노래를 부르세요." 백주이의 시는 고대에 등장한 현자 더청과 구주군 어선의 아들인 보이수기가 작곡한 시입니다. 사마천의 『사기』는 두 형제의 이야기를 담은 보이의 전기로 시작하는데,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보이수기의 이야기는 고대의 고향인 국추에서 여전히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보이와 촉제는 윤리를 깊이 인식하고 인의에 충성하며 왕위를 물러났습니다. 두 사람은 말을 두드리며 오왕에게 자르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상저가 죽자 두 형제는 소양산으로 도망쳐 위왕을 모시고 천 년 동안 '채위송'을 부르며 살았습니다. 이 노래는 "서쪽 산으로 가서 위를 모으러 가자"라고 말합니다. 폭력은 폭력이 되기 쉽고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심농, 유하가 갑자기 마음이 없어졌는데 괜찮습니까? 미안해, 난 인생에서 실패했어. 얼마 지나지 않아 두 형제는 소양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고대 연나라와 조나라에서 일어난 이 비극적인 이야기는 특정한 문화적, 인문학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자오옌에는 관대하고 슬픈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전설적인 보이수기는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역사가와 학자들은 그들의 외모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논쟁하지 않습니다. 기록된 역사는 결코 가상의 역사가 아니며, 실제 역사적 시간과 공간은 현실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오늘날 구전으로 전해지는 보이의 이야기에 관한 한, 우리는 그것이 사람들 사이에 전해지고 역사 사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전해질 감동적인 역사 이야기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시대를 초월한 문인들의 시인인 보이수기를 찬양하는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고대 도시 루롱에는 물이 달콤하고 상쾌하며 맛이 좋은 한 기의 우물이라는 기념비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보이수기가 마셨다고 합니다. 당나라 우인지의 시 '탐스러운 샘'에는 "고대 사람들은 이 물을 꿈꾸며 천 칸을 임신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제나라가 이 물을 마시게 하기는 쉽지 않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원나라 때 루지의 시 '채위화'에는 "오랫동안 약을 먹었으면 외로운 대나무보다 나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시샨웨이를 먹으면 죽지 않는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명나라의 시 '고독한 대나무 고대 도시'는 "고독한 대나무가 루롱을 바꾸고 결국 도시는 버려졌다"고 말합니다. 홀로 무릎을 꿇고 절의 의로움을 숭배하니 산과 강에 맑은 바람이 불었네." 칭펑 테라스 뒤에 있는 기마 사원 서쪽의 고독한 대나무 고대 도시. 고대 사람들은 사원에 올라 단상에 올라 성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시를 남겼습니다. 명나라의 유다는 "외로운 도시의 유적은 여전히 그곳에 남아 있고, 만리 밖에서 불어온 돌풍이네"라는 시를 썼습니다. 텅 빈 산은 비를 막고, 조상의 집은 연기에 갇혀 있다."라고 읊었습니다. 서로 다른 시대에 만들어진 이 시들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이이와 제나라의 높은 도덕성을 찬양했습니다. 또한 루룽 고대 도시의 풍경을 노래한 고대 시가 있습니다. 루롱 고대 도시는 언덕 위에 위치한 매우 아름다운 도시로 수이리 옆에 지어졌습니다. 루롱 고대 도시에는 현대 노동자들의 지혜가 빛나는 많은 역사적 유물이 있습니다. 루롱은 고대에 중국 북동부의 중요한 도시였습니다. 이 고대 도시 주변에는 8개의 매혹적인 유적지가 있었어요. 과거와 현재의 방문객들은 고대 도시를 여행하며 발자국에 잉크를 묻히고 고대 도시를 찬양하는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왕밍시 전 "루브르에는 편지가 있다" 시 윤: "이슬비에 산 도시 자고새 울고, 버드나무 말은 차갑고 파랗다. 봄 꿈은 집에있는 사람, 요시에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성관계를 꿈꿉니다." 밍 왕은 "고독한 대나무 향수"구름에게 물었다 : "하오 징 상이 항상 좋든 나쁘 든, 천년 매달려있는 잉크 플랫폼? 노래하는 새는 세상을 아프게하는 것 같지만 야생화는 여전히 노인에게 열려 있습니다. 텅 빈 도시는 조용히 사라지고 고대 사원 케이프가 왔습니다. 한 번 보면 황량함이 느껴지고 먼지가 쌓인 차는 더욱 어색해진다." 또한 "모래 대나무에 머물기 위해 낚시대에 가을 구름"이 있습니다 : "불멸의 헤더는 빠른 바람에 의해 두유, 준준의 가장자리를 바라 봅니다. 바위에서 목욕을 할 때, 숨겨져 있고, 구름 속에서 "거위"가 돌립니다. 물고기 램프가 연기를 피우기 시작했을 때 체스 팬들에게 노래를 부를 수있었습니다. 물고기 등불이 연기를 피우기 시작하면 소파 밑의 주인이 손님에게 돈을 지불할 수 있었고 별이 빛나는 밤은 여전히 링촨에 걸려 있었습니다." 명나라의 가오디는 "나무 아래 폐허가 된 도시의 고대 사원은 조용하고 천 년의 초상화는 길다. 카이웨이는 가오지에의 첫 햇살이며, 고독한 대나무는 시원하고 미묘합니다. 향화산 웬라프, 상(商)과 주(周) 세대의 변천사. 나는 슬픔을 달래러 온 것이지 구경하러 온 것이 아니네." 이 시는 여행 시입니다. 시인은 치이 신전을 방문했을 때 치이 신상이 서 있는 것을 보고 그 성대한 축제가 영원히 지속될 수 없음을 한탄합니다. 시인은 관광을 위해 이곳에 온 것이 아니라 무경상이라는 이름으로 온 것입니다. 한명영의 '어대 위에 달빛 건물 오르며'라는 시에는 "뤼안을 가로질러 술을 가져와 거칠게 노래하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플랫폼은 북극을 향하고 있고 사람들은 물 한가운데에 있다. 달은 하얗고 연기는 창백하고 건물은 높고 바다는 시원하다. 낚시하러 가서 시황제를 꿈꾸자."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여행 시입니다. 시인은 포도주를 실은 카누를 타고 광활한 하늘과 물, 드넓은 갈대와 연기를 보며 거칠게 노래합니다. 바닷가의 공기는 약간 시원합니다. 변덕스럽게 낚시를 하고 건물에서 술에 취해 꿈속에서 잠을 자는 것은 정말 신들의 낙원이며 매우 시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