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연명은 국화에 관한 시가 유명하다.
도연명은 국화에 관한 시가 유명하다.
향기로운 국화가 야오림, 소나무, 관암선에 활짝 피었다. 이 아름다운 외모가 있으면 서리 내리는 데 있어서 뛰어나다.
Tao Yuanming 의 "그리고 국가 책" 의 두 번째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택주 삼춘, 량평추절. 이슬이 맺히지 않은 수영 숨결은 고소의 아름다운 날이다. 풍의야, 먼 곳은 사람을 놀라게 하는 능송이다. 향기로운 국화가 야오림, 소나무, 관암선에 활짝 피었다. 이 아름다운 외모가 있으면 서리 내리는 데 있어서 뛰어나다. 애인을 돌보는 데는 천 년이 걸린다. 전시회를 얻지 못해 좋은 달이 피곤하다.
시 전체의 중점은 저자가 가을빛 속에서 기봉, 방국화, 송경의 살해를 목격하고 굳건한 미덕에 대한 찬미의 고조를 느꼈다는 점이다.
송옥이' 구변' 에서' 슬픔' 을 낸 이후로! 개탄가을은 정신이고,' 애추' 는 시가 창작의 전통 주제가 되었다. 성공하지 못한 문인들이 시를 쓰면 모두 자신의 슬픔을 토로하고, 속식 밖에 떨어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도연명의 시는 가을의 서늘한 기운이 시인의 마음속에 일종의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그것은 슬픔이 아니라 흥분이다. 봐라: 이슬이 서리로 응결되어 하늘과 땅 사이에 떠다니는 물기가 하나도 없어 하늘이 더 높고 경치가 더욱 선명해졌다. 이런 가을의 숨결은 자연의 안개를 씻어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정신을 환하게 하고, 마음이 갑자기 밝아졌다. 그는 가을색의 감동적인 특징을 알아차렸다: 초목이 시들고, 산모양이 가늘어지지만, 정상은 점점 높아지면서 시인들이' 산꼭대기에서 멈춘다' 는 감탄을 자아냈다. 어두컴컴한 숲 속에서 시인은 눈부신 빛깔을 멀리서 보았고, 그는 그것이 활짝 핀 국화라고 반가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돌발적인 바위 위에서 시인은 가지런하게 배열된 소나무를 보고 자랑스럽게 서 있었다. 이 장면들은 가을 내내 배경으로 떠오른다. 공기의 맑음 때문에 시인의 시야가 더욱 선명해졌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시인의 감정이 그의 심미 선택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 시를 쓸 때 도연명은 아직 벼슬길을 끝내지 못했다. 그는 세상을 일찍 구하는 그의 이상을 실현하고 현실의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차례 외출하여 일자리를 찾았다. 하지만 관직의 더럽고 간사한 풍조는 자연과 순수에 대한 그의 열망과 모순되어 몸과 마음이 속박되어' 먼지망에 빠지다',' 새장에 갇히다' ('귀원' 앞 편) 처럼 여러 차례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런 관직을 해온 경험이 있어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전원생활은 자연스럽게 도연명에 대한 흡인력을 높였지만, 첫 번째 시에서 은둔의 즐거움에 대한 묘사를 보면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구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데는 시인이 지조를 지키며 결코 남과 어울리지 않겠다는 추구도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때문에 그는 학립계군의 링링링과 송국화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며' 진지함과 완곡함',' 서리가 내리는 탁탁한 송국화에 대한 추앙을 통해 독보적 존경을 표했다. 그러나' 보고 싶다' 를 품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어떤 특정한 사람이 아니라, 천백 년 동안 송거, 링첸처럼 오만하고 오만한 귀족 학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도연명은 이런 고상한 인생 규범을 따르기를 갈망하며 의연하게 난세를 떠났다. 그러나 이 야망이 실현되지 않아 그는 매우 좌절했다. 스스로 후회하는 것은 단지 아름다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이후 두 편의 시는 도연명이 관복시대 때의 사상 모순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처가 이삭은 일찍이 이 시를 비교적 정확하게 평가한 적이 있다. "원관능의 기치, 근관송극의 수미, 도공이 눈에 띄기 시작하여, 실제로 송의 고절에 탐닉하게 하고, 소위 부도 여기에 있다." 물론, 처가 이삭은 도연명의' 고승' 을 편협하게' 송을 따르지 않는다' 로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왜냐하면' 검사가 전시하지 않고 달이 지겹다' 가 쓴 상황을 보면 이 시는 도연명이 원년 (405) 에 귀전하기 전에 송무제의 진나라를 떠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처가 이삭은 도연명이 이 시에서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가' 부비' 의 표현 수법을 채택했다고 생각한다. 소위' 부비' 란 도연명시에서 표현한 자연경관이 실제로 존재할 수 있지만 시인의 고귀한 품격을 상징하고 대표하는 것을 말한다. 이 요약은 도시의 분석에 매우 깨우침이 있다.
도연명의 시에서 현실적이고 상징적인 경치는 송백과 국화이다. "음주" 에서 20 개의 중국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넷째: "나는 나의 가치 때문에 외롭고 산만하여 먼 길을 왔다. 강풍 속에서 영광이 없으니, 이 그림자는 길지 않다. 클릭합니다 다섯째: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일곱 번째: "가을 국화는 색깔이 좋아서 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나는 결코 일을 잊지 않을 것이다. " 여덟째: "소나무는 동원에 있고 풀은 자태가 없다. 서리 내리는 것이 달라 높은 가지를 볼 수 있다. 숲 사람들조차도 사람이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 그리고' 귀서사' 는 내가 돌아왔을 때 본 것으로,' 삼경로 황무지, 송국화가 남아 있다' 는 장면이 적혀 있다. 내가 돌아왔을 때 한 짓은' 고독을 애무하고, 애절하고 측은한' 행동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도연명은 확실히 송국화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집 동화원에 송국화를 심었다. 도연명은 송국화에 대한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이 하루 종일 정원에 심어져 맞은편에 심어진 이유이다. 주곽보' 의 두 번째 책은 "송준의 이미지는 시인 자신의 우량한 품성을 구현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