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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자오의 고대 시
'여자를 위한 탄식', '감정을 위한 한탄', '국경에서 사람을 죽이다', '아픈 봄' 등 시대 현실을 반영하고 씨족의 악행을 폭로한 시들도 있었다. 추운 지방의 백성들에게 불렀던 '직공의 시'처럼 민생을 걱정하고 빈부 불평등에 대해 정의롭게 분노한 시들도 있습니다.
'방랑자에 대한 찬가', '사랑 만들기', '살구 애가'와 같이 인간 내면의 깊은 감정을 표현한 작품도 있습니다. 루저우 난탄과 Lv 중중 밤 연회, 유커우와 왕와이야 스물한 명 버들강, 시라이시, 냉천, 천태에 왕을 보내다, 협곡을 애도하다, 중난산 여행 등 풍경을 묘사한 작품도 있습니다. 사회 생활의 내용은 다양하지만 모두 맹자 시의 특징을 반영하는 심오한 사상과 참신한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을"과 같은 일부 작품은 변덕스럽습니다. "외출은 장애물, 누가 세상의 폭인가"("추이춘량에게")와 다른 시는 세상의 고난을 반영하고 편협한 마음을 보여줍니다.
맹자오[7]는 단편 소설과 5편의 고대 시를 포함해 가장 많은 고대 시를 썼습니다. 이 시들 중 일부는 현실을 반영하고 "여인의 한을 위하여", "정서를 위하여", "한쪽에서 살해", "상처 입은 봄"과 같은 씨족의 범죄를 폭로했습니다. 뜨개질하는 여인의 시, 추운 지방의 백성들의 서정시 등 민중의 고난을 염려하고 빈부의 불평등에 의롭게 분노하는 시들도 있습니다.
취업 실패, 이양구지, 부상, 친구 선택 등 자신의 처지에 대한 실망감을 토로하고 세상을 물들이는 바람을 공격하는 시를 쓴 사람도 있었고, 자신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가난을 불평하고 가을, 인생 한탄, 노환 등 자신의 오래된 병을 한탄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늘과 땅이 넓다는 것은 외출이 장애물이라는 뜻이다"('추춘량에게')와 같은 구절은 현실의 고단함을 반영하고 작가의 극단적인 마음 상태를 보여줍니다. 맹자의 시의 예술적 스타일은 단어와 암시를 사용하지 않고 평범하고 꾸밈없는 언어로 평범함과 단순함을 피하면서 단순한 묘사를 길게 하거나, 공들여 생각하고 조각한 경이로움을 표현합니다. 두 가지 스타일의 시 모두 심오한 사유와 독창적인 문장으로 이루어진 걸작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시는 너무 원시적이고 건조하며 자연스러운 흥미가 부족합니다.
자도만큼 유명했고, 두 사람 모두 씁쓸한 노래로 유명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장웨이는 그의 시를 "외롭고 고독하다"고 했고, 소시는 "차갑고 가늘다"고 했습니다. 훗날 일부 평론가들은 멍과 지아를 비통한 시인의 대표주자라고 불렀습니다.
오늘날 맹동예의 시 전기는 10권입니다. 인민문학출판사는 화천의 맹동예 시집 교열을 출간했습니다. 샤징관(夏景觀)과 화(華)는 모두 자신의 연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겅제는 평생 가난한 사람이었고, 그의 시는 민중의 고통과 잔인한 세상을 묘사했습니다. 언어는 평범함을 지양하고 얇고 단단하며 기이한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지아다오와 이름을 공유하며 '얇은 나라 섬'으로 알려졌습니다.
선택과 포함
1. 방황하는 노래
어머니가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손에 쥔 바늘과 실로 옷을 짓고 있다.
맹자오와 그의 어머니는 헤어졌다.
멍지아오와 어머니는 헤어졌다. 떠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날의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사랑하기
마음은 재처럼 죽어가고 정사는 운율처럼 깊어지네.
나가고 싶을 때면 수천 번 치맛자락을 묶었다.
나는 내 야망을 혼자 간직하고 조만간 내 의지로 돌아갈 것입니다.
옷을 묶는 것보다 마음을 묶는 것이 낫다.
앉아서 백 년을 묶어라.
3. 졸업 후
전의 더러움은 자랑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이제 방탕은 끝이 없다.
자랑스러운 말이 봄바람을 타고 두 박자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감상했다.
4. 암컷의 성교
시옹우는 잎이 무성한 나뭇가지와 꽃을 평생 물려주고, 원앙과 물새 두 쌍은 함께 죽음을 맞이한다.
맹자 사진(선택)
맹자 사진(선택)(20장)
성실한 여자가 평생 남편만을 사랑한다면, 그 사랑대로 충실히 살아라.
고요한 오래된 우물의 물처럼 내 마음은 항상 충실할 것을 신께 맹세합니다!
주:플라타너스는 수나무이고 탱자나무는 암나무라고 합니다. 실제로 플라타너스는 암수 한 쌍의 나무입니다. 순교:죽음을 따르다.
부덕한 여인과 용감한 여인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플라타너스는 함께 늙어가고 원앙은 죽어가는데, 이는 정숙한 여인의 순교를 비유한 것이다. 또한 결혼하지 않는 여인의 순결을 찬양하기 위해 고대 우물의 물을 비교합니다. 시의 내용은 정절을 지키고 권력자나 부자와 결탁하지 않으려는 시인의 성품을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 전체에 관한 한 제목부터 내용까지 모든 것이 명확한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시에 관한 한, 우리는 불필요한 변화를 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봉건적 의례를 옹호하고 봉건적 찌꺼기에 속하며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에 대한 불평
내 첩과 그대의 눈물, 물 두 방울.
올해 죽는 히비스커스를 보라!
한유는 맹자의 시를 "눈을 감고 마음을 열어라."라고 칭송했다. . 가시 돋친 문장을 걸고 위와 신장을 꼬집는다. 신과 귀신이 일어나서 서로를 차례로 본다"("야오 젠 씨를위한 비문"). 맹자오는 시를 깊이 파고드는 것을 좋아하고, 좋게 말하면 분위기에 관한 것입니다.
분위기는 매우 중요하며 때로는 창작의 성패를 가르는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고전시에서 가장 흔한 주제인 여인의 사랑에 대한 열광에 대해 글을 쓸 때 시인마다 각자의 얼굴이 있습니다. 쉬는 항상 "아름다운 여인의 원한은 무엇인가?"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금빛 누각에 깊이 기대어 있습니다. 웃지도 말하지도 않고 눈에서 눈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그 눈물에서 원한의 쓰라림을 볼 수 있지만 오히려 차분하고 무미건조합니다. 리바이의 글에 나오는 여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그리고 한때 빛나던 내 눈은 이제 눈물의 샘이 되었습니다. 오, 내 마음의 고통을 의심한다면 돌아와서 내 밝은 거울로 나를 보라!" (소비뇽 블랑). 저도 눈물에 대해 썼지만, 남편이 돌아와서 제 그리움의 깊이를 확인해주길 바라며 '낭송'의 형식으로 말했어요(그 사람이 돌아오면 '나'가 눈물을 흘릴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왜 눈물이 쏟아질까요?). 하지만 이런 바보 같은 일이지만 매우 강박적인 표정의 연기가 흥미롭습니다. 그러나 이백의 부인이 시를 읽고 "무술 후의 시를 모르십니까?"라고 말했다고합니다. 나는 종종 눈물을 흘리지 않고 상자를 열어 석류 치마를 확인합니다." "너무 하얗고 상쾌하게"(류, "화" 참조) 만드세요. 왜 "버려지고 상쾌해야" 할까요? 우호가 먼저 같은 생각을 했고, 이백은 자신의 시가 그녀의 손에서 나오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맹자는 일부러 전임자와 경쟁하여 이 이상한 '불만'이라는 시를 쓰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는 또한 눈물에 대해 썼지 만 혼자 울지 않았고, 사랑의 깊은 감정을 확인하지만 남편에게 돌아와서 눈물을 "보거나" "멈추라"고 말하지 않는 의미에 대해서도 썼습니다. 시 역시 1인칭 화자이지만 여자의 말은 시와 쉬리의 말보다 더 강박적이고 어리석다. 그녀는 누가 더 사랑병에 시달리는지 알아보기 위해 (비슷하게 사랑병에 시달린다고 믿는) 남편과 시합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아카시아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으며 크기, 부피, 이미지가 없는 존재입니다. 측정하기가 정말 쉽지 않죠. 하지만 여자가 경쟁을 생각해내는 건 정말 멋진 일이죠. 연꽃(히비스커스) 연못에 우리 눈물을 따로 떨어뜨려 이번 여름 아름다운 연꽃이 누구의 눈물을 위해 익사했는지 보자고 순진하게 말했습니다. 분명히 그녀의 마음 속에는 눈물이 더 많고 눈물이 더 쓴 사람이 "누구를 위해 죽을 것"입니다. 그러면 누가 아카시아를 더 깊이 사랑했는지는 자연스럽게 결정됩니다. 이 얼마나 어리석은 말이고 얼마나 사랑스러운 말입니까! 풀장에는 꽃이 죽는 눈물이 있습니다. 그들의 감정의 깊이는 진정 세상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히비스커스 꽃"의 수렁에서 서로의 시각화 감정을 사랑할 것이며, 그 확실한 증인이 될 것입니다. 이백은 그의 시에서 "과거의 히비스커스 꽃은 이제 상심한 풀"이라고 말했는데, 사랑에 빠진 여인에게 보이는 "히비스커스 꽃"도 상징적 인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이 사고의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열광하지 않고는 상상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맹자의 시가 정말 "맹인" "위와 신장을 꼬집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독자는 한유의 "해조류의 맛"이 맹시 연 주석이라는 것을 인정해야합니다.
"그대의 마음을 위해서, 나의 마음을 위해서, 깊이 기억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구귀의 '사랑의 불평')는 명쾌한 깨달음이고, 맹자의 '시의 불평'도 직접 표현하지 않고 말로 하는 척한다는 점만 빼면 같은 말을 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모든 풍경의 말은 감정의 말"(왕궈웨이, <대지의 말>)입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이 더 기념비적입니다. 그의 분위기는 독특할 뿐만 아니라 성공적입니다. 이 시의 운율 체계도 우아합니다. 일반적인 평평하고 비스듬한 음색 대신 '종이'라는 미묘한 운율 체계를 사용하여 낮은 억압과 깊은 생각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여자 불평
내 애인은 어제 떠났고 달은 차오르지 않았네.
내 눈물도 없이 비닐하우스 앞에 흩어져 있네.
너의 눈물은 수건으로 가득하고 내 눈물은 먼지로 가득하다.
내 손에는 긴 스카프를 들고 있으니 오늘은 내 몸을 따라가야 한다.
길의 먼지는 바람과 같고 왕의 수레바퀴입니다.
천리를 낚시하는 것은 중간 문턱만큼이나 가깝다.
가운데에 문이 더 많으면 물고기가 눈에서 자랄 것이다.
녹색 아래서 태어난 사람은 낚시하는 법을 모른다.
연인은 매일 밤 자신의 방어와 꿈에서 나온다.
7. 고대의 이별
오늘 랑은 옷을 벗고 싶지 않다면 어디로 갈까?
늦게 돌아오는 걸 싫어하지 말고, 린치옹에게 가지 마세요!
8.고대의 불운아
열손가락 현악기 연주도 망설이지 마세요.
나는 항상 새로운 소리를 두려워해서 가만히 앉아있지 못해요.
오늘의 슬픔을 버리면 어제의 기쁨이 된다.
새로운 변화는 쉽지만 과거를 붙잡고 있기는 어렵습니다.
푸른 언덕에는 잡초가 있고 눈물이 자랍니다.
후손을 비우고 명상의 난초를 따세요.
9. 오래된 불만
가을바람이 가득한 계절, 삶에 내몰린 한 부부는 이별을 해야 했다.
두 눈에 눈물을 머금고 서로를 마주보며 쫓겨나는 순간, 서로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말을 하기도 전에 이미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내 마음속에는 천 마디 말이 있지만 지금은 슬픔 때문에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 이후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하늘이 한계입니다.
10. 뤄차오를 보는 밤
뤄양 초입에 얼어붙은 천진교가 낯설게 느껴졌다.
느릅나무 맑은 시냇물이 한가롭고 달빛이 곧게 뻗어 백두산에 눈이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