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수도로 떠나는 시 여행
수도로 떠나는 시 여행
당나라 시인 유유시의 시, '장풍자의 상두 고별에 대한 답장'에 나오는 시구입니다.
수도의 거주지, 송식시
송나라 시인 소제의 작품 중 하나인 류공푸의 '송식시'의 두 번째 운율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우이커우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어 있고, 우이커우 어귀에는 석양만 있다.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우이향은 당나라 시인 유유시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현재를 기억하고 현재에 매달리는 시입니다. 진링의 다섯 가지 질문의 두 번째 시입니다. 지금은 잡목이 무성하고 황량한 동진시대 남경 남안의 진회강 주자교와 우이가의 번영을 찬미하는 시로, 변천사를 느낄 수 있는 시입니다.
작가는 제비가 사는 주인의 집을 옛날이 아닌 지금에 비유한 것은 부와 명예를 유지하기가 어렵고, 한때 부귀영화를 누렸던 고위 관리나 귀족들이 이제는 과거의 일이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보편적인 현상입니다. 이 시에는 단 한 줄의 해설도 없지만, 대신 잡초와 노을에 대한 묘사와 제비를 부침의 증인으로 내세워 역사와 현실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변화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깊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4. 옥사례원시
동방의 밤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피고 별이 점점이 떠 있네.
BMW 조각 자동차는 도로에 향기가 가득하다.
봉황 피리가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 춤을 춥니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미소, 향이 사라졌습니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았다.
그 남자는 희미한 빛 속에서 그곳에 있었다.
원시옥의 사건은 송나라 시인 신치지의 작품입니다. 화려하고 분주한 등불 축제의 한 장면으로 시작되는 이 시는 금가루와 달리 고독하고 무심한 여인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창백함을 넘어선 여인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이 시는 정치적 실망을 겪은 후 세상과 어울리지 않으려는 작가의 고독하고 고귀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비교의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눈부신 등불과 시끄러운 음악으로 가득한 등불 축제의 화려함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은 선한 여성들 사이에서 흩어진 불빛 아래 서있는 외롭고 키가 큰 여성을 찾는 주인공을 의도적으로 묘사합니다. 아이디어가 잘 구상되어 있고 언어가 섬세하고 미묘하며 연상적인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