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쑤이저우 시와 그 해석
쑤이저우 시와 그 해석
주제 소주 즈양 미스터 펜
선농은 장수에 능하고 그 풍습은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나는 쯔양 손님에 대해 오랫동안 들어왔고, 탄태라는 위대한 이름에 처음 서명했습니다.
숨쉬는 음식은 훌륭하고 노래는 사실입니다. 도와 고대 불멸이 하나가 되면 마음도 하나가 됩니다.
건물은 바다에서 나온 것으로 의심되고 학은 날아가는 옥샘과 같다. 소나무와 눈 창 밖은 새벽이고 수영장의 물 계단은 밝습니다.
갑자기 음악에 중독되어 오히려 쉬안 관의 느낌을 잃는 것처럼. 마지막으로 금빛 액체 지원 링 타이칭을 제공합니다.
원 단추 팡청 사원에서 쉔장에 대한 이야기
꿈의 세계에서 담요를 덮고, 나는 그것을 먼저 느낀 유일한 사람이었다. 바람과 불을 돌리고, 거짓 협동하는 모습.
혼동과 의심을 없애고 본질을 인식하라. 이 몸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조용한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랑은 황금불멸의 찬란함을 전후로 경험했습니다. 사람들이 선에 살면서 옥으로 앉아서 서로를 부른다는 것을 아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우리 둘 다 잃으면 흐린 산은 맞지 않을 것이다. 허공에서 산들바람이 태어나고 밝은 달이 미소를 보네.
자공과 나는 함께 행복하고, 나는 언제나 기꺼이 방황한다.
과거를 회상하며 수선현 상서에게 문안을 보내다(발췌)
은사공은 평디에 도착해 태수 한동의 영접을 받는다. 지양전은 나를 유생 역으로 초대했다.
센레는 위층 식당으로 올라갔는데, 식당은 루안펑밍만큼이나 시끄러웠다. 긴 소매, 타이쇼우 한동 술 취한 춤.
브로케이드 가운을 입은 나는 술에 취해 베개 위에서 잠을 잤다. 연회는 가득 찼고 별은 비에 떨어지지 않았으며 산과 강을 지나 날아갔습니다.
장가가 건공을 한동에게 돌려보내다 (발췌)
한 하인이 일생의 이야기를 들려주다가 풀이 떨어지자 건공에게 풀을 주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생각이 사라지고 눈물이 흘렀다. 이제 성궁에서 지부를 포기했으니, 이제 자성을 불러서 얼굴을 열고 눈을 씻을 차례입니다. 그가 하늘을 보면 지가 있는 산이 서로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연을 써서 또 다른 의미를 써보세요. 미국과 중국 동부, 쓰촨과 티베트, 밝고 빛나는. 혼돈이 지나면 진주가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싶다.
오양 시우와 쑤이저우
주(周) 변방의 추존, 옛것은 새것을 품고
길은 예전에는 푸르렀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하얗다.
논을 지나 농부들에게 물어보고, 호지에 있는 무영을 보자.
그 뚱뚱한 사람은 무지하지만 관리들은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통치 8년에 편찬된 『소주문예기』에 나오는 시입니다. 작자는 당송 8대 시인 중 한 명이자 북송 시대 산문 혁신 운동의 지도자인 오양서(吳陽徐)입니다.
루링(현 장시성 용봉)이 조상 고향인 오우양 쉬는 올해 6월 21일에 몐저우(현 쓰촨성 몐양)에서 태어났습니다. 대중상부(大中祥符) 3년, 오양순은 59세의 나이로 타이저우(현 장쑤성 타이저우)에서 죽었고, 29세의 정은 4살 난 아들 오양서를 데리고 오양순의 동생인 오양예와 함께 쑤저우로 왔습니다. 오우양예는 25년 동안 쑤저우에서 총독(판사)으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매우 정직했으며 자립심이 강했습니다. 오우양 예의 행동은 어린 오우양 시우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우양쉬의 어머니 정은 강남의 유명한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아들을 가르치기 위해 갈대를 펜으로 사용하고 땅바닥에 글씨를 쓰곤 했습니다. 그래서 '그림으로 글씨를 배운다'는 이야기가 생겨났습니다.
천성 원년(서기 1023년) 17살의 오양서는 소주에서 과거에 낙방하고 2년 뒤 다시 응시했으나 또 낙방했고, 22살의 오양서는 한양군 연수와 함께 수도로 갔으며 이듬해에는 국무원 과거에 응시해 1등에 합격했다. 그는 국가 아카데미에 응시하여 1등을 차지했습니다. 천성 네 살, 24 세의 오양 시우는 수주의 추천을 받거나 의례 부의 시험에 참여하여 다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즉시 제국 시험, 진시는 1 위를 차지하여 서쪽 수도 (낙양)에서 장관의 군대 장군의 계급을 공무원으로 수여했습니다. 오양수는 쑤저우에서 18년 동안 살았습니다. 쑤이저우는 오양수의 명성과 재산의 요람으로, 그가 지혜의 젖을 얻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세부터 22세까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시기였습니다. 오양서에게 쑤저우 남쪽에 있는 리의 동정원은 잊을 수 없는 곳이었어요. 리의 낙원은 그의 절친한 친구 리의 정원이었습니다. 그는 리시우카이의 동정원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도시의 남쪽에 혼자 살던 리는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었고, 자녀와 손자들에게 공부를 가르치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리의 아이들과 함께 놀았다. 그는 팡 리가 동쪽 정원을 관리하는 것을 보고 아름다운 풀을 구해 혼자서 심고 매주 나무를 봉인하고 정원에 자주 찾아왔습니다. 리가 임종할 때 공은 그의 가문을 물려받고 조상을 기리기 위해 정자를 지었습니다. 오양수는 22살에 쑤저우를 떠났고, 20년 후 쑤저우에 있는 삼촌 오양예를 찾아갔다가 리동관의 고향을 다시 방문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오랜 친구들은 감격스러운 만남을 가졌습니다. 베이징의 수도 뤄양으로 돌아온 리동관은 쑤저우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기 위해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리동관동원록'을 썼습니다.
"겸손하면 고향에 베풀지 않지만, 오랫동안 베풀면 어찌 잊을 수 있겠는가?"라고 애틋하게 말했습니다.2. 오래 전에 황학이 성인을 하늘로 데려갔고 지금은 황학탑만 남았다는 후베이성 추이하오의 시 '황학탑'에 대해 설명하세요.
황학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고 수천 년 동안 길고 흰 구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볕을 받아 맑고 앵무새섬은 연초록 풀로 뒤덮였다.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지고 있었다. 강물 위에는 안개가 짙게 깔려 깊은 우울함이 감돌았다. 시랑중은 황학탑 피리 소리를 들으며 장사(長沙)로 가서 서쪽 장안(長安)을 바라보며 손님들을 이동시켰다.
황학탑에서 들려오는 '매화' 피리 소리는 5월의 강가에 또 한 방울의 매화를 가져왔습니다. 당나라 쑤저우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불후의 시 '아름다운 동화, 밝은 달, 쓰촨과 티베트'로 쑤저우를 찬양한 적이 있습니다.
원래:장사가 한동에게 건공을 보내다저자:이백저작:당비매한동, 천장, 밍월휘. 차라리 혼돈이 지나면 진주가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싶다.
천문 차의 성자 루유, 고향 천문 육부곡을 찬양하다. [당] 루유. 금과 백옥 잔을 부러워하지 않고, 지방으로 들어가는 것도 부러워하지 않고, 무대로 들어오는 황혼도 부러워하지 않고, 서강을 부러워하며, 징링시까지 내려온 적이 있었네. 당나라 시인 피리수는 고향 천문을 "형 피총이 복주에게 보낸", 당신은 젊은이, 우천과 같은 밝은 달이라고 칭찬했습니다.
협공이 해안 가까이에 있어도 해가 없고, 선미가 바람에 끌려가지도 않습니다. 길가 곳곳에 천 헥타르의 벼가 있고, 집 밖에는 연꽃이 피어 있습니다.
부지런히 일하고 난시를 사랑하기 때문에 샹양에 사는 것을 비웃지 마라. 당나라 시인 피리수는 톈먼 맞은편에 앉아 고향 톈먼을 찬양한 시 '톈먼 석양'을 읊었습니다.
10마일의 외로운 봉우리가 푸른색으로 겹겹이 쌓여 있고, 여러 요새의 잔해가 강물의 절반을 붉게 물들인다. 황량한 도시에서 사람들은 목초지로 돌아가고, 먼 곳에는 맑은 물과 아름다운 강이 있습니다.
구름 속에 있는 장안, 쿠이궁을 돌아보며. 천문현 기록에 따르면 원취안은 진나라 승려 지둔이 파서 만든 샘으로, 수질이 뛰어나 대대로 차를 마시는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합니다.
송나라 때 왕유는 특별히 천문에 가서 이 우물 샘물을 맛보고 "돌봉의 이끼는 백 피트 깊이인데 차를 마셔보면 알 수 없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한밤중에, 봄의 한가운데서야 비로소 마음이 가득 찬 선생의 사진을 찍었다.
이 시는 루유에 대한 향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차 연구에 대한 루유의 공헌을 충분히 긍정합니다. 하지만 루유가 사라진 뒤 시타사와 문서샘은 오랫동안 사라졌습니다. 청나라 건륭 33년(1768)이 되어서야 우물터와 부서진 비석의 '문헌'을 발견하여 우물터를 확인하고 경승지를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징취안 근처에는 루위 파빌리온도 세워졌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1935년에 홍수가 밀려와 일본 전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1957년 재건 후 문화대혁명으로 파괴되었다가 1981년 다시 재건되었습니다.
재건된 루위관에는 석비가 있는데, 앞면에는 '원관' 네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정통차'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것은 영원히 세상에 남을 것입니다.
잉청 리백은 장강 남쪽을 여행하며 은거지인 당치에서 살다가 '안주잉청옥녀수프'라는 시를 영원히 남기고 '은거의 여신은 죽고, 당치는 강으로 흘러간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장링 리바이: 바이티시의 첫 번째 파견"은 바이티 차이윈에게 바치는 헌사입니다. 강은 천리 떨어져 있고, 강 양쪽의 원숭이와 원숭이가 주체할 수 없이 흐느끼고 있으며, 경선은 이미 만 개의 산을 넘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가을 아래 징먼", "징먼 강 서리가 나무에 떨어지고 가을 바람에 캔버스가 매달려있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 대사는 "살고, 명산을 사랑하고, 뛰어들다"라는 시가 아닙니다.
당나라 샹양의 유명한 시인 왕웨이는 한강에서 래프팅을 하며 샹양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아 '한강의 홍수'라는 시를 썼습니다. 남쪽의 세 지류는 초나라의 영토에 닿고 아홉 개의 물줄기는 경문에 이릅니다.
강은 하늘과 땅을 가로지르며, 산이 있고 없는 곳이 없다. 인간의 주거지는 먼 하늘의 물결 위에 떠 있는 듯하다.
향양의 이 화창한 날은 나의 늙은 산심을 매혹시켰다! 이백은 맹하오란을 존경했습니다. 그는 "스승님, 마음속으로 당신을 환영하오니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라고 썼다.
이백은 여러 번 샹양에 가서 맹하오란과 손을 잡고 샹양의 풍경을 탐험했습니다. 그는 샹양에 십여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샹양 놀이터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흰 놋쇠 심벌즈'를 불렀습니다.
강은 푸른 물로 돌아오고, 꽃과 달은 매혹적이다. 샹양의 네 노래, "불멸의 산은 한강을 마주하고, 물은 푸르고 모래는 눈과 같네.
"샹양의 사곡"은 등구의 우두머리를 찾아가 중상을 내려다본다. 하늘은 높고 흐린 봉우리가 나오고 물은 차갑고 공허하다.
두 푸의 할아버지 두 선연은 샹양 출신입니다. 그는 '샹양시에 오르며'라는 시에서 이렇게 읊었습니다."나그네가 산추에 도착해 도시를 둘러보네. 땅을 가로질러 강에 다다르니 마치 하늘과 연결된 듯 한강의 물이 굽이굽이 흐르고 있었다.
풍경 시인인 맹하오란은 샹양 출신입니다. 그는 샹양에서 약 150편의 시를 썼습니다. 이제 그가 쓴 샹양의 풍경이 더 매혹적인지 몇 편의 시를 발췌해 보겠습니다. 상황은 변하고 시간은 종종 고대와 현대를 형성하는 시간입니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곳곳에 보존된 역사적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등반하는 연산론'의 발코니에는 멀리 녹색의 궈산, 뤄치청의 매력적인 녹색 물 대륙이 비치고 있습니다.
저녁 물결에 달을 흔들며 진주를 헤엄치는 여신이 더 의심됩니다. "덩 안은 탑을 인용했다. "승리의 풍경, 샹양의 아름다움.
가장 큰 희망은 추, 나는 등반하러 왔습니다. "추산 정상에 오르다"황주 붉은 절벽의 황주 유명 시인 수동포는 불멸의 걸작 수시 "니안 누자오-붉은 절벽 화이 구"를 썼고, 천년입니다.
옛 기지 서쪽의 인문학은 저우랑의 붉은 절벽입니다. 가파른 암벽과 강둑을 감싸는 천둥 같은 파도, 수백만 개의 눈을 말아 올리는 듯한 파도.
산과 같은 그림,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등장할까요! 저우의 봄날을 생각해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는 막 결혼했고, 그는 영어가 가득했습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웃음과 농담, 강한 포로 재.
나는 오늘 하나님이 전장에서 방황하고, 나는 마음이 느껴지고, 조기에 태어난 흰 머리카락을 느낍니다. 인생은 꿈과 같아서 강에서 밝은 달에 와인 한 잔을 흘리고 있습니다.
3. 후베이성에 관한 당나라의 삼백 편의 시 중 하나는 11월 4일의 폭풍우라고 불립니다. 나는 외딴 마을에 누워 있는데도 미안한 마음이 들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내 가족과 조국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밤중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가 꿈을 꿉니다. "가을 밤의 감각은 추위를 맞이하기 위해 울타리 문에서 새벽을 맞이할 것입니다." 3만 마일의 강이 바다로, 5,000 개의 산이 모천을 올랐습니다.
먼지 속에서 울부짖는 백성들, 왕의 분열을 보기 위해 또다시 남쪽으로 향했다. 완리가 즉위하려 할 때 그는 말 한 필로 양주를 지켰다.
관허의 꿈은 어디로 갔고, 먼지는 늙은 담비 털을 어둡게 했다. 후나라 사람들은 아직 소멸되지 않았고 구레나룻에는 가을 서리가 내리고 감상적인 눈물이 마르지 않았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마음은 창저우의 오래된 천산에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분노의 책"은 세상이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앙 평야는 산을 바라 봅니다. 밤눈의 건물, 철 말리 가을 바람이 흩어져 있습니다.
고원의 만리장성, 공허한 약속, 거울 속의 구레나룻은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입구"는 진짜 이름, 천 년보다 누가.
관산월과 자오롱 15년, 장군은 싸움 없이 도착했다. 주와 춤을 심하게 추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습니다.
가드 하우스 댜오 두는 달이 떨어지고 30 세가 군대에 입대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강한 남자의 심장에 피리를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모래 머리는 비우고, 백골은 가져가라.
중앙 평원에는 전쟁 소식을 듣고 반 후 전기의 후손이 있습니다. 생존자들은 죽음을 견디고 회복을 바랐고 오늘 밤 눈물을 흘렸습니다! 관산월, 시우지, 가을 밤 울타리 문 밖으로 추위를 맞이하는 가을 밤, 11월 4일의 폭풍, 겨울 밤 시우지, 관산월, 책 분노, 금 잘못된 칼, 농부 한숨, 황주, 장거항이 거위, 거위, 거위를 하늘 노래로 부르는 거위를 읽습니다. 흰 깃털, 푸른 물에 떠 있고 붉은 발바닥, 맑은 물을 덜컹거린다.
왕의 태산의 장엄함! 치루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 마법의 자연이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한데 모아놓았습니다.
오색찬란한 구름 라베? 가슴이 뛰고, 긴장된 눈앞에 새들이 날아다니고.... 산 정상에 오르려니 발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봄 시리 백년초, 베스처럼 푸른 비단 같은 가지에서 구부러지는 우리 뽕나무. 고향이 그리울 때, 오래 전 그리움과 슬픔이 밀려온다.
봄바람아, 감히 너를 알지 못하니 왜 내 침대 옆 비단 커튼을 찢는가? 작별 인사, 왕 웨이, 나는 당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왜 그런지 묻고 당신을 내리고 건배했습니다. 당신은 인생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터미널 남산에서 살기 위해 돌아 가라고 말했습니다.
방금 왼쪽, 다시 물어볼게요, 흰 구름 드리프트를보세요. 8월의 추위, 매미 노래하는 뽕나무 숲을 지나간다.
성문을 지나 다시 돌아오는 길에는 노란 갈대와 풀뿐입니다. 영웅들은 당신과 얼음으로 와서 먼지와 모래에 목숨을 묻습니다.
용감한 레인저를 자랑하고 말을 자랑하라. 왕창령, 내 말아, 가을 물을 건너는 동안 마셔라! 시냇물은 차갑고 바람은 날카로운 칼과 같다.
광활한 전장의 석양은 아직 지지 않았고 어둠 속에서 먼 린 타오 현 마을이 보였습니다. 만리장성은 한때 격렬한 전투를 벌였으며 국경 장군들의 정신이 높다고합니다.
고대부터 이곳에는 모래 폭풍이 몰아치고 시체와 뼈가 사방에 널려 있고 잡초가 무성했습니다. 관산월리백 하늘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를 넘어 만리를 날아갔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산길로 곧장 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대대로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병사들은 고개를 돌려 국경 쪽을 바라보며 그리운 눈으로 고향을 떠올렸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 거라며 탄식했다. 답변자:봄의 탈출 관리자 레벨 4 2-14 12:28 관산월의 천태산에서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밝은 달이 떠올랐다.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 너머로 만 리를 날아갑니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곧장 산길을 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대대로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병사들은 고개를 돌려 국경 쪽을 바라보며 그리운 눈으로 고향을 떠올렸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먼 친척들을 언제 볼 수 있을지 한탄했다. 고대 스타일 (A) 우아함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누가 나를 실망시킬 것인가? 왕은 거대한 잡초이며 전국 시대에는 많은 개암이있었습니다.
용과 호랑이가 서로 잡아먹고, 병사들은 미친 진나라를 잡기 위해 싸운다. 무슨 소리인가? 시인을 슬퍼한다.
말은 끝없이 번영하고 있다. 비록 번영의 폐단이 변하여 천자가 무너졌지만.
지안이 온 뒤로는 아름다움이 귀하지 않구나. 순대는 고대를 복원했고 옷은 비싸고 할랄입니다.
이 그룹은 * * * *가 운반하는 명수 소유입니다. 질감이 훌륭하고 그룹은 모두 별입니다.
내러티브를 제거하고 치하루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성인이 되고 싶으면 절대 얻을 수 없습니다.
고대 (15) 염궈궈젠의 뒤를 이어. 주(周)는 조(趙)에서 연(燕)으로, 주연은 제(齊)에서 연나라로 갔다.
그러나 지금의 통치자들은 나를 먼지처럼 버렸다. 그들은 진주와 옥을 노래와 춤에 쓰는 대신 인재를 키우려 합니다.
이 순간, 우리는 왜 황학이 멀리 떠나는지 이해합니다. 한밤중의 노래:가을 송의 수도에 초승달이 떠 있고 만 개의 빨래방망이가 두드리고 있다.
가을 바람은 쉬운 길의 소리를 불고, 집집마다 주둔지를 기억하네. 오, 타르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것이며, 남편은 언제 긴 대장정에서 돌아올 것인가! 한밤중의 계절의 노래 : 겨울의 노래. 전령은 다음날 떠날 예정이었고, 그녀는 밤새 전사복을 바느질하고 있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가녀린 손은 차가웠고, 드레스를 자르는 가위는 얼음장처럼 차가웠습니다. 그녀는 완성된 옷을 멀리 보냈는데, 전사가 멈춘 마을에 언제쯤 도착할 수 있을까요? 늙은 남편과 첩의 간부는 머리를 이마에 다시 붙이기 위해 머리를 보냈고, 나는 꽃을 따고 있으며, 내 문 옆에서 돈을 지불 할 것입니다.
내 사랑, 당신이 대나무 말을 타고 빙글빙글 돌며 청매실을 던졌을 때. 우리는 첸탕의 한 골목에서 젊고 행복하게 함께 살았어요.
열네 살에 나는 너무 부끄러워서 웃을 수 없는 당신의 아내가 되었어요.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걸어가면서 당신의 천 번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어요.
그러나 열다섯 살에 나는 눈썹을 치켜들고 미소를 지으며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봉인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죽을 때까지도 나는 내 자리에서 당신을 기다릴 것이며 망루의 침묵 속에서 낙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열여섯 살 때, 당신은 바위와 소용돌이치는 물살로 가득한 맑은 연못 협곡을 통해 긴 여정을 떠났어요.
그리고 다섯 번째 달이 되었을 때, 나는 하늘에서 멀리 들려오는 너의 원숭이 소리를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어. 나는 당신이 걸어간 곳, 우리 집 문앞의 발자국, 초록 이끼 아래 숨겨진 발자국 하나하나를 지켜보았습니다.
쓸어버리기엔 너무 깊은 이끼 아래 숨겨져 있던 첫 가을바람이 낙엽을 더합니다. 8월의 노랑나비들이 서쪽 정원의 잔디밭에서 두 마리씩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가슴이 아프고 밝은 뺨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개의 Pa 구역을 통과해서 돌아오면 미리 집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샌디 롱윈드까지 마중 갈게요. 북쪽의 풀은 옥처럼 푸르고, 이곳의 뽕나무는 푸른 가지로 휘어져 있네.
고향이 그립고 그리우면 오래전 그리움과 슬픔이 밀려오네. 봄바람아, 내가 감히 너를 알지 못하니 왜 내 침대 옆의 비단 커튼을 찢는가? 나는 공자를 옹호하며 거친 노래를 불렀던 여산의 왕 사학자 루서주의 노래인 초나라의 광인입니다.
녹색 옥 지팡이를 손에 들고 이른 아침 그 유명한 황학탑에 작별을 고했다. 다섯 개의 신성한 산을 거리 개념 없이 오르는 것은 내 인생의 변함없는 습관이었다.
난두에 비친 여산은 아홉 개의 스크린처럼 흐리고 수정 호수에 비쳐 청록색 물이 깊어졌다. 황금빛 문이 두 개의 산맥으로 이어지고 은빛 시냇물이 세 개의 돌다리로 이어집니다.
거대한 삼각 폭포가 보이는 곳에 절벽 난간과 구불구불한 오솔길이 푸른 하늘로 이어집니다. 아침 햇살이 에메랄드빛 구름을 붉게 물들이고 새들이 날아다니며 자랍니다.
높은 하늘과 낮은 하늘 사이로 거대한 강이 사라집니다. 하늘은 창백해져 바람이 불고 강물은 눈 덮인 산처럼 아홉 물결로 흐른다.
나는 장엄한 여산의 풍광을 노래하고 싶다. 돌거울을 멍하니 바라보면 이끼로 뒤덮인 서릉윤의 발자국이 마음을 맑게 한다.
불사의 묘약을 얻어 세상을 없애고 삼단삼경을 수련할 것이다.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불멸의 신선들을 관찰하고 히비스커스에 손을 얹고 경배할 것이다.
아홉 개의 하늘에서 신과 여신이 만난다는데, 타이완의 사랑을 초대하는 당신을 만나고 싶습니다. 바다를 항해하는 여행자는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고 꿈속에서 물과 안개가 숨어 있는 텐모쿠 산에 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천무산에 대해 말하면서 여전히 다양한 깊이의 구름 사이로 천무산을 봅니다. 하늘을 향해 일직선으로 뻗은 천무산은 다섯 개의 신성한 봉우리에 솟아 중국 전역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극락으로 향합니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의 길이는 백 마일에 달하며,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뻗기 시작합니다. 내 마음과 꿈은 오와 월에 있고, 달밤에 거울 호수를 건넌다.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강에 이르렀다. 서안은 여전히 그곳에 있고, 쥐들이 지저귀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었다. 나는 시에가 처음 사용했던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청운 사다리를 올랐다. 햇살이 내리쬐는 바다 한가운데서 신성한 수탉들이 우주에서 울어댔다.
천 번을 돌면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느리게 한다. 하루가 갑작스럽게 끝납니다. 곰과 용, 산의 폭풍우가 숲을 어지럽히고 산을 흔든다.
구름은 비로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로 창백해진다. 천둥과 번개의 신이 산을 흔들었다.
동굴의 돌문, 싱크홀에 새는 물. 뚫을 수 없는 그림자였지만, 이제 해와 달이 금빛과 은빛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한 명씩 내려왔다. 거문고는 호랑이, 무희는 봉황이 거문고처럼 줄을 지어 선녀의 형상을 하고 있었다.
나는 움직이고 영혼은 날아가고 긴 한숨을 내쉬며 깨어난다. 내 베개와 매트는 내가 머물렀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만물이 물처럼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이 인간의 평범한 기쁨입니다. 내가 얼마나 오래 떠나있을지 모르니, 푸른 언덕에 흰 사슴 한 마리 키우고, 큰 산이여, 내가 필요할 때 그대에게로 가도록 하소서, 그리하여 작별을 고하노라.
오, 내가 어찌 높은 지위와 신분을 가진 자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으랴.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보이기 싫어하네! 바람은 버드나무를 실어 나르고, 가게는 달콤하고, 난징의 한 호텔에서 헤어질 때 우지는 손님들에게 와인을 맛보라고 설득하기 위해 와인을 눌렀다. 도시에서 온 동지들이 나를 배웅하러 왔고, 그들 각자가 잔을 비울 때 나는 그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오,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보시오! 쉬안저우 시에루 이별의 집의 윤 아저씨가 어제 나를 버렸다.
4. 이 시의 온라인 해석은 리상인의 진세에서 따온 것입니다.
왜 슬픔의 거문고에는 오십 줄이 있어야 하는가
현 하나하나, 식물 하나하나가 사라진 봄을 불러일으키네
흐린 아침 꿈은 나비로 변하고
황제 임금의 봄 마음은 뻐꾸기에 울고
인어들은 달 푸른 바다에 진주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에 에메랄드를 숨 쉬고. .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어느새 왔다가 사라졌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도 전에 왔다가 사라졌다"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기쁨, 분노, 슬픔, 행복의 감정은 오늘날 회상할 수 없지만 당시에는 생각하지 않았고 오랫동안 낙담했습니다.
결말의 연은 스스로 대답하는 질문으로, 시가 과거를 기억하고 교훈을 배우고 있음을 지적합니다. 소위 "이 사랑"은 진과 징의 두 연에 쓰여진 "꿈"에 대한 집착, 봄의 깊은 사랑, "구슬의 눈물"의 슬픔, "옥 연기"의 슬픔을 말합니다. 이 두 구절은 '꿈'에 대한 집착, 봄에 대한 사랑, '구슬에 흐르는 눈물'의 슬픔, '옥 연기'의 혼란에 관한 것입니다. 뒤돌아보면 슬프게 느껴지시나요? 새해가 끝나면 당신은 이미 괴로움과 슬픔을 경험했습니다. 시인은 옥과 연기의 안개 속에서 과거를 돌아보며 지난 사랑을 추억하고, 그 해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시 한 번 한숨을 쉬며 빛의 잔재를 물으니 빛의 잔재는 더욱 공허하다고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작가가 말년에 과거를 회상하며 인생의 굴곡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완곡하고 모호한 표현이지만 분명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시에서 리상인은 자신의 인생에서 구체적인 사건을 생략하고 굴곡진 운명과 슬픔을 여러 각도에서 미묘하고 완곡하게 표현하며 한 해가 지나가고 야망이 공허해짐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5. 치링 사부님의 시의 의미를 설명하는 쪽지 보내기.
1) 체링 스승님 보내기: 류수이저우 컬렉션(4권 시리즈) 첫 번째 책에서 발췌. 당나라의 유명한 승려인 체링 스님은 혜지(현 저장성 소흥) 출신으로 성은 양(楊)이며, 후에 운문의 시인이 되었다. 스승은 승려에게 명예로운 칭호입니다.
(2) 창:진한 파란색.
(3) 치쿠린지:현 장쑤성 단투의 남쪽.
(4)
. 9333
5. 그(그녀)는 모자를 씁니다: 모자를 쓰고 있어요. 로터스, 가져가.
번역
짙은 푸른 치쿠린지에,
저 멀리서 해질 무렵 종소리가 들리고,
너(친구를 가리킴:지혜로운 사람)는 모자를 쓰고 있고, 해는 지고 있다.
사람은 점점 더 멀리 푸른 언덕으로 돌아간다.
3작곡 배경
작가는 당나라 중기의 유명한 승려로 양(楊)이라는 흔한 성씨와 명확한 어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후이지(현재 저장성 소흥)에서 태어나 운문산에 있는 운문사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시에 나오는 치쿠린 사원은 룬저우(현 장쑤성 젠장)에 있는 사원으로, 체링이 이 여행에서 머물렀던 사원입니다. 이 시는 시인이 체링을 치쿠린지로 돌려보낸 날 밤에 썼습니다. [2-4]
4작품 감상
이 짧은 시는 밤에 체링을 치쿠린지로 돌려보낼 때의 시인의 심정을 묘사한 것입니다. 현장감 있는 서정성, 절묘한 구성, 세련된 언어,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당나라의 유명한 풍경시입니다. 첫 두 행은 황량한 산과 숲 속에서 체쿨린의 목적지를 상상하고, 해질 무렵 멀리서 사찰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며 체쿨린에게 산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하는 듯이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시인은 상상력의 펜을 사용하여 맑고 먼 한적한 환경을 만들어 냅니다. 이 두 행은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풍경에는 감정도 담겨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체링이 작별을 고하는 장면에 관한 것입니다. 모자를 쓰고 석양의 잔영을 받으며 홀로 푸른 언덕을 향해 걸어가는 체링은 점점 더 멀어져 갑니다. 첫 행에서 '푸른 산'은 '사원에서, 그 부드러운 대나무 깊은 곳에서'라는 뜻으로 사원이 산 중턱에 있음을 가리킵니다. '홀로 걷다'는 시인이 서서 산을 바라보며 포기하지 않고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참을 서서 친구를 배웅하는 시인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시 전체가 체령에 대한 시인의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산으로 돌아가는 체령의 조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이별은 슬프지만 이 이별시는 여유로운 마음 상태와 작가의 외로운 마음 상태가 있습니다.
유창청과 체링은 서기 769~770년(당나라 당태종 45년) 무렵 룬저우에서 만나 헤어졌습니다. 류창칭은 761년(당나라 수종 2년, 상원 2년) 난바(현 광둥성 마오밍 남부)에서 추방되었다가 돌아와 환멸과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시인이름을 알 수 없는 체링은 강남을 여행 중이었는데,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는 룬저우에 잠시 들른 후 저장성으로 돌아갔습니다. 환멸에 빠진 관리와 당 밖의 산으로 돌아가는 스님은 세상을 떠나고 세상으로 들어가는 문제에서 같은 길을 걸으며 같은 경험과 가벼운 마음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시는 그런 상태를 보여줍니다.
절묘하고 그림 같은 풍경이 이 시의 분명한 특징입니다. 그러나 화면의 풍경과 인물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그림 밖의 시인의 자화상도 감동적으로, 연상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절에서 울리는 황혼의 종소리가 시인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푸른 언덕의 맑은 뒷모습만으로도 시인의 귀환을 끌어당깁니다. 듣고 보고, 생각하고 그리워하는 것이 그림 밖에 숨어 있는 시인의 모습입니다. 그는 감상적이지만 이별 때문에 감상적인 것이 아니라 교우 때문에 무심하고, 승려와 유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떫음을 위해서 명상한다. 즉,이 이별시의 주요 아이디어는 시인의 게으름, 환멸 및 무관심의 감정을 보내고 표현하여 게으름과 무관심의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18 세기에 프랑스 디드로는 그림에 대해 "어떤 표현적인 작품도 동시에 풍경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표정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한 풍경을 가질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림에 대하여) 이 시는 성공적이면서도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풍경의 아름다움은 미묘한 서정성에서 비롯됩니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