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송나라 부채 그림 속 모란 그림 감상하기
송나라 부채 그림 속 모란 그림 감상하기
꽃은 송나라 꽃과 새 그림에서 가장 흔한 소재입니다. 모란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줄이 없는 풍경의 표현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림 방법이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구도 측면에서는 자연 꽃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그림으로 가져와 전체적인 묘사보다 더 섬세하고 감동적인 "접는 가지와 꽃"의 형태를 채택합니다. 당나라의 시인 우롱은 그의 시 "접가지"에서 "뿌리가 없었던 것이 아니라 화가가 접히도록 가르쳤다"고 극찬했습니다.
중국 새와 꽃 그림은 대상과 이미지, 분위기, 붓과 먹의 기법 면에서 완성도를 높인 송나라 시대에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북송 초기에는 꽃과 새 그림이 주로 다섯 왕조의 전통을 계승했으며, 그림 방법은 대부분 쉬시, 황취, 풍부한 황티 "후크 컬러" 스타일이 세계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북송 말기에는 송희종과 조지의 회화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인해 그의 강력한 옹호 아래 꽃과 새 그림은 사실적인 붓질, 깔끔하고 섬세한 붓질의 주류로 안뜰 스타일로 더욱 발전하여 꽃과 새 그림의 작품이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남송 시대 궁정까지 이어져 새와 꽃 그림의 창작이 더 오랜 기간 지속되면서 작품과 글씨, 수묵과 채색, 새와 꽃, 나무와 바위 등이 결합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참신하고 다채로운 화면을 형성했습니다. 또한 소품뿐만 아니라 장편 작품도 등장하여 새롭고 다채로운 풍경이 형성되었습니다. 북송 시대 혜종부터 남송 시대 녕종과 이종의 작품이 가장 많으며, 그 스타일은 대부분 엄격하고 세련되고 세심합니다. 그림은 재미로 가득 차 있으며 송나라, 특히 남송의 꽃과 새 그림의 매우 특징적인 부분으로 남송 안뜰 그림의 새로운 발전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