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책임에 관한 고대 시 100편이 있습니다.

책임에 관한 고대 시 100편이 있습니다.

1. 책임에 관한 고대의 시는 나라를 잊을 정도로 겸손하다.

더 적은 악과도, 더 적은 선과도 함께하지 말라. 오직 덕과 미덕만이 남을 섬길 수 있다. -유비

인간은 동물처럼 살지 말고 지식과 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더 적은 악과도, 더 적은 선과도 함께하지 말라. 오직 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을 섬길 수 있다. -류베이

선행을 하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악행을 하면 부끄러움을 느낀다. -한광선

인간에게 주어진 임무는 영적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던져질 때까지 마르지 않는다. 인간은 집단적 노력에 자신을 통합할 때만 가장 강력해진다. -리펑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공경하고, 자녀를 잘 대하며, 가난한 친척에게 관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런드 러셀

1. 열정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으며, 열정의 핵심은 의무이다. -톨스토이

2. 고귀함과 위대함의 대가는 의무이다. 처칠

3. 의무는 때때로 지루하지만, 그것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겁쟁이에 불과하고 완전한 낭비일 뿐이다. 루이스

모든 사람은 삶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자신의 삶으로만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으며, 오직 '책임'만이 삶에 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책임'은 인간 존재의 가장 중요한 본질입니다. 빅터 프랭크

모든 사람은 이런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맡을 수 있는 책임을 반드시 맡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맡을 수 없는 책임도 내가 맡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을 갈고 닦고, 더 높은 지식을 추구하고, 더 높은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

6. 인생에서 책임의 고통을 알아야만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기쁨을 알 수 있다. --량치차오

7. 사람이 얼마나 많은 책임을 지고 얼마나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는가! --마음에는 맑은 하늘이 있다.

8. 우리는 인생을 낭비하지 말고 "나는 할 수 있는 일을 다했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퀴리 부인

9. 사회는 배와 같아서 모두가 키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헨릭 입센

10.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자신을 개혁하는 것이 항상 더 어렵다. --루쉰

11. 우리 모두가 같은 방식으로 국가에 봉사할 수는 없다. 각자의 능력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괴테

12. 사람이 바랄 수 있는 것은 좋은 일에 온전히 헌신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13. 우리는 조국의 주인이며, 모든 면에서 조국을 생각해야 한다. -리펑

14. 열정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으며, 열정의 기본은 책임감이다. 레프 톨스토이

15.사람의 본질을 끌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에게 책임을 부여하는 것이다. 모검

16. 이 사회는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사람을 존중한다. -장자

17. 의무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괴테

18. 책임은 기회에 정비례한다. -윌슨

19.책임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트루먼

20.세상은 흥망성쇠하고, 그 책임은 인간에게 있다. -구

21.삶은 고귀한 의무와 연결되어 있다. 체르니셰프스키

22.노동이 의무일 때 삶은 노예가 된다. 고르키

23.역사와 철학에는 영원한 의무가 많지만 단순한 의무이기도 하다. 휴고

24.진정한 책임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익명

25. 어린 자녀를 키우는 데 높은 책임감을 가져라. --26.신사의 책임은 사람들에게 인간다움을 가르치는 것이다. -타오싱즈

27.우정은 책임이다. 칼릴 지브란

28. 우정은 언제나 달콤한 의무다. 칼릴 지브란

29.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관리자의 책임이며, 실제로 그의 주된 책임이다. -바나드

2. 책임에 관한 시 1,, 후아이 쓰기

[노래] 위에페이

성난 머리, 난간에 기대어 이슬비를 맞으며 쉬고 있었다.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격렬하게 통곡했다. 30년간의 명성, 먼지와 땅,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여. 서성거리지 말고, 흰 머리, 우울해하지 마라.

해석:나는 너무 화가 나서 머리카락이 일어서고 모자가 들렸다. 난간에 혼자 올라가 밖을 내다보니 갑자기 폭풍우가 멈췄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나는 가슴이 터질 것만 같아 하늘을 향해 소리를 지르지 않을 수 없었다. 30년 넘게 쌓아온 명성이 먼지처럼 하찮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8천 마일의 남북 진군, 얼마나 많은 폭풍우가 지나갔는가. 나의 영웅들이여, 우리는 늙어서까지 젊음을 낭비하지 말고 나라를 위해 공헌할 때를 붙잡아야 합니다.

2. 남원의 열세 노래

[당]이허

위인은 왜 무기를 들고 산의 오십 주를 모으지 않았는가?

해석:황하의 남북으로 나뉘어 있는 관산 오십주를 되찾기 위해 왜 대인은 날카로운 오나라 갈고리를 가지고 가지 않았는가?

3. 봄의 희망

[당]두부

장안이 무너지고 나라는 망하고 산천만 그대로인데, 봄이 오니 인구가 드문 장안시 숲이 우거져 있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통역: 나라는 망가지고 산과 강만 남아 있습니다. 장안은 다시 봄이지만 반란군에 의해 불타고 약탈당한 후 이미 사방이 깊고 울창한 초목으로 황폐해졌습니다. 봄꽃이 만발했지만 보기에는 즐겁지 않고 오히려 꽃도 눈물을 흘리는 듯 눈물이 나고, 곳곳에 봄새와 노래가 있지만 가족을 떠나온 것 같아 슬프기만 합니다. 새들의 노랫소리를 듣고 있자니 안타깝기만 한 것이 아니라 충격적이었다.

4, 플러그

[당] 왕창령

진나라와 한나라의 국경은 여전히 달과 같았고 적과 적은 오랜 전쟁을 치렀다.

용성을 공격한 비행장수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설명: 이곳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도 월나라의 국경이었고, 전투는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완리의 남편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류저우의 비행장군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이 말을 몰고 인산으로 남하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5. 원나라

[당] 왕창령

황사가 금갑옷을 입고 백번 싸워도 노란은 돌아오지 않았다.

해석:황량한 사막에서 백 번의 전투를 치른 전사들은 몸에 두른 철 투구와 갑옷마저 닳을 정도로 전투에 단련되었지만, 국경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결코 무기를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는 뜻이다.

소구 위키백과-책임(책임의식)

3.책임감 표현에 관한 고사성어 믿음:인생에 있어 새벽부터 죽은 사람은 없으니 마음을 살리자. (원천향, '제로와 딩양을 건너다')책임: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나중에 세상을 즐기라. (판중옌, '위양탑의 기록')숭고: 늙음, 병, 죽음은 이기적인데 왜 재난 때문에 피하지 않는가 (린젝수) 인내: 언젠가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위로 곧장 항해하여 바다를 돕고 싶다. (두 푸, "가을 바람에 날아간 초가집") 조화 : 노파는 체스 게임을 위해 종이를 그리고 어린 아들은 바늘을 두드려 물고기 갈고리를 만듭니다. (두푸, "장춘") 자제: 사물에 기뻐하지 않고, 자신에 슬퍼하지 않는다. (판중옌, "웨양탑의 기록") 관용: 잠시 바람과 파도를 견디고 한 발짝 물러서십시오("쩡광셴셴").

4. 책임에 관한 고대 시 허신랑 유거장

심주로를 북쪽에서 바라보며. 이 사업에 대한 대가를 어떻게 지불할 것인가. 예전에는 태항산맥이 종누오의 지배를 받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은 호랑이를 탈 수 있습니다. JD.COM에 가면 당신은 영웅이고 우리와 함께 아버지를 숭배하고 싶습니다. 농담, 치루를 설정하십시오. 두 강은 우울하지만 여우와 토끼는 우울합니다. 그해에 조상이 돌아가신 후 누가 왔는지 물었습니다. 원래의 토양을 꿈꾸던 얼마나 많은 새로운 파빌리온이 눈물을 흘리며 떨어졌습니다. 대의는 사람이 해야 합니다. 놀랍게도 나는 학자의 비겁한 마음을 비웃고 차를 요청하고 신부로서 문을 닫았습니다. 빈 테이블, 사이 홍은 가야합니다.

홍사홍이 뛰어서 날아간다

성난 머리, 난간에 빗방울이 떨어진다.

고개를 뒤로 젖힌 채 하늘을 올려다보며 경직되고 사납게 휘파람을 불었다.

서른 개의 평판, 먼지와 흙,

8천 마일, 구름과 달.

.

그 청년의 머리는 하얗고 공허하고 슬프다.

징강 부끄러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네,

궁녀들이 뼛속까지 미워할 때!

헬란산의 부족함을 돌파하기 위해 긴 차를 몰고.

돼지고기에 굶주리고,

훈족의 피에 대한 갈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옛 산과 강을 처음부터 다시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가기 위해 남겨진 채로.

양의 딸 위를 보내라.

종일 마음이 무거웠고 외출한 지 오랜만이다.

오늘 그녀는 신부가 되어 카누를 타고 물살을 거슬러 강을 거슬러 올라갈 것입니다.

우리는 무력했고, 그래서 마음이 짠했습니다.

여동생이 여동생을 키웠고, 오늘 그들은 눈물의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 상황에 직면하여 나는 좌절합니다, 여대생 당신은 거의 머물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교훈이 부족하고 시어머니의 봉사가 나를 걱정스럽게합니다.

이 가족은 훌륭한 가족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잘 대할 것이고 당신의 실수를 용서할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보면 행복해하는 것이 제가 항상 주장해온 것이니 지참금이 매우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어른에게 효도하고 공경하며 모든 매너가 정돈되어 있는 것을 보십시오.

우리는 오늘 아침 떠나는데 언제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집에 돌아가면 슬픔은 저절로 사라지고 이별의 감정이 시작됩니다.

집에 돌아와 외로운 딸을 보면 슬픔의 눈물이 리본을 타고 흘러내립니다.

5. 의무에 관한 시 명언 의무란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사랑을 갖는 것이다. 괴테

책임은 기회에 정비례한다. -윌슨

국가, 의무

국가의 모든 구성원이 법을 무시한다면, 이 사실만으로도 국가는 붕괴되고 파괴될 수 있다. -스피노자

애국심은 인간의 본능과 감정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애국심은 증폭된 경건이다. -필드

애국심의 힘은 얼마나 위대한가! 인간의 삶에 대한 사랑과 그 앞에 놓인 고통에 대한 두려움은 무엇일까요? 체르니셰프스키

나는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이 진심 어린 기여에 큰 기쁨이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왜 완전한 자기희생에서 최고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지 정말 이해합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아들이 말했다:사람은 자신을 강화하는 데 실패해서는 안 된다. 그 일은 무겁고 자비롭고 현명하지 않습니까? 죽음과 멀지 않습니까? -공자

나의 삶, 나의 이성, 나의 빛은 오직 인류를 밝히는 것이다. 진리에 대한 나의 이해는 이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이다. 그것은 불이지만, 인류가 볼 수 있도록 인류 앞에 높이 들고 있는 내 마음의 빛 속에서만 살아 있다. -톨스토이

빛을 주는 불꽃에 감사하되, 어둠 속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등불을 들고 서 있는 사람을 잊지 마세요.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세상에는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과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첫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은 잠입니다. 그 잠이 부드럽고 따뜻한 침대에서 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그는 만족할 것입니다. 두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은 위대한 업적을 쌓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런 업적 속에서 스스로를 즐긴다. -벨린스키

가족만을 위해 사는 것은 동물적 이기심이고, 한 사람만을 위해 사는 것은 비열한 것이며,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오스트로프스키

위대한 업적을 남긴 고대인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강했다. -수시

야망은 고귀한 행동의 싹이다. -진리를 위한 싸움은 인생의 가장 큰 기쁨이다. 브루노

결실 있는 진리를 발견하는 데는 수천 명의 사람이 필요하고, 실패한 탐구와 비극적인 실수로 인생을 망치는 데는 수천 명의 사람이 필요하다. 멘델레예프

재산을 잃으면 조금만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은 것을 잃는 것이며, 용기를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괴테

우리는 노예에게만 동정해야 하며, 특히 저항하는 노예를 존중해야 한다. -원이두

6. 책임에 관한 시는 1.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당-왕창령 번역 '군대에서':만리장성은 많은 전투에서 갑옷이 닳았고, 서역 정벌의 적들이 사라질 때까지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2. 세상보다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세상의 기쁨을 누린다.

--북송의 판중연, 위양탑의 기록 번역: 세상의 슬픔은 먼저, 세상의 기쁨은 나중에.3. 예로부터 인생에서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남송시대 원천상(元天祥)의 무릉도원 번역:예로부터 사람은 살았으니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나라를 위해 죽는다는 것은 나라를 위해 죽는 것이며, 이 지극한 마음은 역사에 길이 빛날 것이다.4. 나라의 생사를 재앙 때문에 외면해서는 안 된다.

--임정숙이 번역한 '시엔 가문의 수호자로 가는 길':나라를 위하는 일이라면 목숨을 희생하더라도 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기꺼이 피하는 것이다.5. 나는 감히 나라를 잊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기다려야 할 것이다.

--남송(南宋) 유유(劉惟), '병서(兵書)' 번역본:내 지위는 비록 미천하지만 감히 나라 일을 잊은 적이 없고, 통일의 이상을 실현하려면 내가 죽은 뒤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6. 그러나 왕의 세속적인 일은 죽은 뒤에 악명이 높아졌다.

--남송(南宋)의 신치제(申致濟)는 "진통부(陳通夫)에게 강한 말을 전하니, 그는 왕을 위해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는 데 열중하여 대대로 내려오는 좋은 명성을 얻었다"고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