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시에서' 버들개지' 는 무엇을 상징합니까?
고시에서' 버들개지' 는 무엇을 상징합니까?
중당부터 영류시가 나타났다. 백거이와 유우석은 버드나무 제재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그들은 버드나무 가지의 악부시를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영류시를 창작했다. 유우석에는 자작나무 시 세 곡과 버들시 한 곡, 백거이는 버들시 한 곡이 있습니다. 버들개지는 무슨 색입니까? 자세? 운은 전면적인 이미지 묘사를 진행했다. 그 후 영류들의 작품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일명 장교) 로, 설능, 그리고? 오영? 척적 각각에는 "화양" 이 하나 있는데, 양녕은요? 영원히? 이중? 예로? 설타오는 각각 버들개지 한 곡과 손복의' 버들개용' 을 가지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버들개지 제재가 크게 발전하였다. 당대의 영류솜시는 약 22 곡으로 당대의 거의 400 곡 영류솜시의 5.6%, 송대 영류솜시는 약 54 곡으로 송대 250 곡 가까이 영류솜시의 2 1.6% 를 차지했다. 상대적 수량이든 절대수량이든 송대 영류시는 당대보다 훨씬 많다. 그리고 송대 영류솜시는 당대보다 더 깊었다. 주로 버드나무 솜에 대한 묘사가 더 이상 운율을 찾는 얕은 수준에 머물지 않고, 더 깊이 발전하여 버드나무 솜의 인격적 의미, 즉 군자의 덕이라는 관념으로 버들개지를 주목하고, 버들개지를' 낭만의 꽃' 과' 광기의 꽃' 으로 폄하하고 있다. 송대에도 버들개지를 전문적으로 찬양하는 단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고전적인 작품들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수시의' 수룡은'' 장복화양어' 의 두 번째 운은 화양의 생물학적 특징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화양을 한 여성으로서의 비극적인 매력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송대 이후 원, 명, 청을 거쳐 버들개지는 약 80 종이 있는데, 이것은 결코 작은 수가 아니다. 중국 고전 문학에서 대량의 버들시가 버들개지 문학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을 이루고 있으며, 몇몇 우수한 버들개지 작품들이 중국 문학의 고전이 되었다.
역대 영류작품을 보면 버들개지에 대한 심미적 관심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하나는 버들개지가 봄경으로, 봄의 상징이며, 봄말의 상징이다. 둘째, 버들개지가 꽃으로서 문인의 색채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외형? 자세? 멋스러운 심미 파악. 버들개지에 대한 사람들의 심미인식은' 모양' 에서' 신' 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