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영감을 주는 젊은이들에 대한 시를 써보세요.

영감을 주는 젊은이들에 대한 시를 써보세요.

1.'영감을 주는 젊은이'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위페이, "만장홍이 화이를 쓰다"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말고 혼자 후회만 하라.

2.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나는 태산 정상에 올라 산을 내려다보며 자부심에 가득 차 있어야 한다.

3.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밝혀라. --원천상, "제로 딩양"

고대부터 영원히 살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역사를 비추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4. 인간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다. -이청추, '여름날의 비범한 구절'

살아서는 영웅이 되고 죽어서는 귀신이 되어야 한다.

5. 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지평이 열린다. -왕환지의 왜가리 산장

만 리의 경치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를 향해 나아갈 수 있으리라 믿네!

7.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질 것이다!

제때 열심히 일하지 않는 젊은이는 늙어서 평생 후회할 뿐이다.

8.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번역: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경쟁하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봄을 맞는다.

9.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겨 두십시오. --위첸 '라임송'

뼈가 부러져도 두렵지 않네, 내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 싶네.

10. 수천 개의 망치는 여전히 견고하고,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의 바람이다. -정세죽석

수천 년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여전히 강건하여, 더운 여름의 동남풍이든 추운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인하고 곧은 자세를 유지할 것이다.

참고자료

고대시:http://so.gushiwen.org/type.aspx? p = 1 & amp; t=%E5%8A%B1%E5%BF%97

2. 젊은이를 위한 감동적인 시에 관한 고대시젊은이를 위한 감동적인 시에 관한 고대시

1, 젊은이는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다. 늙은이는 슬프다. --장가행(长歌行), 한비자(韓非子)의 고사성어.

2, 업계는 세련되고 근면하다. -한유아이, "학문의 설명"

3,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고, 1인치의 금은 당신을 살 수 없다. --쩡광셴시(현자)

4, 신사의 자기계발, 천싱젠(天興健)

4, 신사의 자기계발. -- 저우이? 씨발? 코끼리

5. 야망이 강하지 않으면 지혜를 얻을 수 없다. -- "모지? 자기 수양

6, 녹색, 푸른색에서 취하고 얼음, 물은 물보다 차갑다. -- "순자? 배움에 대한 설득

7. 큰 야망. --주희량, 「외국인을 위한 십계」

8. 남편은 야망이 컸지만 완리는 이웃과 친하게 지냈다. --조자, '왕비오에게 백마를 주다'

9.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 "과연 그랬을까? 겅추안

10, 하지만 계단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 리를 갈 수 있다. -헤론 호텔의 왕즈환

11,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데.... --두보, '월을 바라보며'

12, 추우면 소나무와 노송이 시드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 논어? 자한

13, 하늘이 큰 일을 내려주면 사람은 먼저 마음과 정신을 괴롭게 하고, 힘줄과 뼈를 수고롭게 하고, 몸과 영혼을 굶주리게 하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엉망으로 만들어야 한다. -- "맹자? 고자 협곡"

14,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금은 해골을 만들 수 있다. -- "순자? 배움에 대한 설득

15, 돌은 부러질 수 있지만 강하지 않고, 단은 갈아질 수 있지만 붉게 이길 수 없다. "루춘추? 정직과 성실

16, 성실이 채우면 돌이 열리고, 성실이 채우면 돌이 열린다. - "뭐? 광무십왕의 전기"

17. 걱정은 나라를 번영하게 하지만 게으름은 나라를 망하게 한다. - "다섯 왕조의 새로운 역사"? 영관전(《灵官傳》)

18. 고대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서(須遂), 《조조(曹操)》

19, 제갈량(諸葛亮), 나는 위아래를 두루 살피리라. --구원의 '이사오'

20. 감히 내 나라를 잊지 않겠노라, 그래도 내 관을 덮을 것이다. --Lu You의 "병"

3."10대"에 대한 영감을 주는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바이두 위키백과 회원을 개설하려면 최소 0.27RMB/일, 위키백과에서 전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게시자:파우스트 1999

영감시 1,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_ 왕창령의 입영시 7편, 4부 2. 나뭇가지에 향을 꽂고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차라리 북풍에 날리지 않는 것이 낫다. _ _ _ _ 정시사오의 국화화 3. 고향을 그리워하지 말고 새 불로 새 차를 마셔라. 시와 와인은 시간을 활용한다. _ _ _ _ 수시, '강 남쪽, 대만 너머를 바라보며' 4. 왜 남자들은 우후크를 타고 관산에서 50주를 모으지 않는가? _ _ _ _ 리허, '남쪽 정원의 열세 가지 노래 - 다섯 번째' 5. 매화는 어떻게 추위 없이 향기가 날 수 있을까? _ _ _ _ 잭슨의 노란 매화에 대한 찬가 6. 수업 시작.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거야. _ _ _ _ 리바이, '걷기가 힘들다' 7. 아아! 초나라의 세 부족이 진나라를 멸망시킬 수 있지만, 그 빈자리에 중국이 있을까요? _ _ _ _ 루유의 「황금오검의 여정」 8. 침몰하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_ _ _ _ 유유시의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9. 당시 사람들은 영운목에 대해 알지 못했기 때문에 영운이 높아지기를 기다렸다. _ _ _ _ _ 두 쉰허의 작은 소나무 (10), 종이로 얻는 것은 얕게 이해하고 아무것도 알지 못합니다. _ _ _ _ _ 루쉰허의 겨울밤의 독서(11), 생사에 대한 욕심, 불행을 통해 죽음을 피하지 마라! _ _ _ _ _ 린젝수, "관씨 가문에 들어가기 위해 수호자에게 가다, 다음 편" 12. 푸른 언덕에 충실하고 긴장을 풀지 마라, 깨진 바위에 원래의 뿌리가 있다. _ _ _ _ _ 정시에, "대나무와 돌"13, 검은 머리카락은 조기 학습을 모르고, 백인 생활 송곳니는 늦은 학습을 후회합니다. _ _ _ _ 옌젠칭의 배움에 대한 권면의 시 14. 이미 읽기에 봄,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_ _ _ _ 왕전백, '백사슴 동굴의 두 시' 15.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밝혀라. _ _ _ _ _ 원천향, '영해를 건너다' 16. 육신이 죽으면 영혼은 귀신이 된다. 17,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놓아주자 기록으로 남기다! _ _ _ _ 이백의 '술 속으로' 18, 이렇게 오래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데 왜 옥문고개에서 태어나야 하나요? _ _ _ _ 대수륜, '요새의 두 노래 II' 19 그러나 그는 정복하지 못하고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덫에 걸려 울었다. _ _ _ _ 두보, 「책의 향기」 20. 나는 감히 내 나라를 잊지 못하겠으나 관을 기다려야 한다.

4. '영감을 주는 젊은이'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들은 기다리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백발이 성성하고, 슬프다! -유페이 번역 만장서홍회: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혼자 후회만 하라.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의 번역:태산 정상에 올라 멀리서 산을 바라보며 자부심으로 가득 차리라.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라. --원천상, "영영을 건너다" 번역:고대로부터 영원히 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비추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리칭자오, '여름날의 극한' 번역: 살아서 영웅 중의 영웅이 되고, 죽어서 귀신 중의 귀신이 되라.

천리를 더 멀리 보려면 한 층 더 올라가야 한다 - 왕환지의 '왜가리의 집에서' 번역:천리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6.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이백(李白), '나를 걷기 어렵다' 번역: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를 건너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7. 노력하지 않으면 슬프다! 젊은이들이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평생 후회할 뿐이다.

8. 침몰한 배 옆, 병든 나무 앞에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62616964757 a 68696416fe 78988 e 69d 8331336396331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위서의 '양주초견 롯데 감상' 번역: 침몰한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봄을 맞는다.

9.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말라. 너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겨두라. --유천 '라임송' 번역: 부러져도 두려워하지 말고, 깨끗한 몸을 지상에 남기소서.

10. 천 개의 망치가 여전히 굳건하니, 동서남북의 바람이다. --정세, '대나무와 돌' 번역: 수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여전히 강건하니, 더운 여름의 동남풍이든 추운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건하고 곧은 자세를 유지할 것이다.

고대 시를 참조하세요:http://so.gushiwen.org/type.aspx? p = 1 & amp; t=%E5%8A%B1%E5%BF%97 .

5. 젊은이들을 위한 영감에 관한 고대 시 1, 배움과 취함, 축적과 엷어짐.

(소서) 2. 산에 오르지 않고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하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고는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3. 천 번 노래를 해보고 나서야 소리를 알 수 없고, 천 번 칼을 보고 나서야 악기를 알 수 없다.

(공자 논어) 가라앉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고 병든 나무 하나가 만 그루의 나무 샘으로 이어진다. (유유서) 8. 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기병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17,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셔틀과 같다. (명나라 정광원)18,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노자) 25. 경청은 밝고 편애는 어둡다. (자장) 26. 토끼를 보고 개를 사랑해도 늦지 않고,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공자)31. 신사는 길을 걱정하지만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32. 노인은 강하면 차라리 흰 머리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면 강해져서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몸을 웅크리고 열망한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좋아하는) 3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집안은 부끄럽지 않다. (루춘추) 35. 길은 멀다. 오늘 그 거리를 수리하면서 나는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이청.

6. 열심히 일하는 젊은이들을 묘사한 시. 젊은이들은 평생을 열심히 일하고 시간에 게으르지 않는다. 책 제목, 형제, 조카, 서점, 두쉰허

책은 사용, 싫어, 잘못을 알기 어렵습니다. 지구에서 수영하는 영감을주는 커플트

소년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입니다. 옌젠칭에게 조언하세요.

천 개의 두루마리를 읽고 신처럼 글을 써라. 위주청과 부에게 선물했다.

만 두루마리를 읽고 만 리를 여행한다. 속담

시간은 우리에게 경험을 주고, 독서는 우리에게 지식을 준다. 오스트로프스키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창궈싱 한얼푸 민요

게으르고 희고 슬프지 마라. 만강홍 도약비행

죽어가는 나무는 봄이 되면 다시 살아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으리라. 쩡광셴웬

팔꿈치 기름이 가장 잘 닦인다. 잠재서

칼은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속담

산더미 같은 책과 바다 같은 배움이 있다. 한유

칼날은 갈고 닦는 데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속담

독서의 즐거움은 어떻습니까? 풀은 녹색 창문 앞에서 제거되지 않는다. 르웽센을 네 번 읽는다

세상의 모든 말을 알기 위해 노력하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를 열망한다. 수시

장거싱(張居興, 한비자)

정원의 나무는 무성하고 푸르며, 맑은 아침 이슬은 햇살에 떠오른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이 번영의 장면을 연출한다.

추운 가을이 오면 나뭇잎이 노랗게 물들고 버뮤다그라스는 시들어 버립니다.

백 개의 강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가서 서쪽 하늘로 돌아갈 것인가?

젊고 강한 자는 노력하지 않고, 늙은 자는 슬퍼하네.

마녀사냥

저자:두치우니앙

고귀한 것을 쉽게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충고한다.

꽃을 접을 때가 되면 서둘러 접어야 하고, 꽃이 시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가지를 접어야 한다.

공부에 대한 확신

탕옌젠칭

소년이 공부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입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나이가 들면 왜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7. 청소년에게 영감을 주는 명언 1. 비전, 약속이 있고, 굵고 얇은 것이 있다.

(수시)둘째,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게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이백) 셋째, 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기병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한다.

'황금옷' 익명의 십, 깨진 바위 속 원초의 뿌리인 푸른 산을 깨물어라.

(정반교) 대나무와 돌.

7.

8. '젊은이의 영감'에 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1, '청춘의 여행'?

Tang? 왕위

이 군대는 한나라의 '위대한 장군'이 되어 위대한 장군 유양과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국경에 가지 않는 아픔을 아는 사람은 죽더라도 기사도의 향기를 남겼습니다.

2."모래의 물결"

당? 유비

모도의 비방하는 말은 파도처럼 깊고, 모연의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은 들지만 아직 금이 아닌데 미친 모래를 날리기는 어렵습니다.

3. 지해 잡시

황제? 공자(孔子)

광대한 이별의 슬픔은 북경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 석양을 향해 말 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니, 지상의 사람처럼 느껴진다.

나는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가기를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4. 봄

노래? 주시

수라바야 해안의 바람과 햇살 봄 여행, 탁 트인 풍경이 새롭습니다.

모두가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꽃을 열고, 수천 개의 보라색, 모든 곳이 봄의 풍경입니다.

5. "짧은 노래"

삼국지? 조조

술에 노래하다, 인생의 기하학! 아사히나,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관대하라, 고민은 잊을 수 없다.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오직 두캉.

녹색은 당신의 옷깃이고, YY는 내 생각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해 나는 깊이 생각했습니다.

사슴 한 무리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손님이 많으니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자.

달처럼 맑은 날,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다.

낯선 사람일수록 더 쓸모가 없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호의를 기억하십시오.

달에는 별이 거의 없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를 세 번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기댈 수 있습니까?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다. 주인이 음식을 뱉어내면 세상은 그에게로 돌아온다.

9.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문장 1. 산 정상에 올라야만 그곳에서 바라보는 경치를 볼 수 있다.

2. 군마는 나왔지만 강한 병사는 나왔다.3. 운명의 방향타는 투쟁이다.

4. 앞길의 기복을 두려워하면 인생은 언제나 고인 물 웅덩이가 될 것이다.

7. 사다리의 계단은 결코 발을 올려놓기 위한 것이 아니다.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한 발을 잠시 내려놓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8. 평소 1킬로미터를 뛰지 않는다면 100미터를 단시간에 전력 질주하기는 어렵습니다.

9. 급류 없이는 용감할 수 없고, 봉우리 없이는 오를 수 없다.10. 산길은 구불구불하지만 결국 정상을 향해 뻗어 있다.

11, 말이 나오면 강한 병사도 나온다.12, 길이 험해도 바퀴는 앞으로 가고, 강물이 거칠어도 배는 항해할 수 있다.

13, 창조만이 진정한 즐거움이고 노력만이 충만한 삶이다.14, 감히 어둠과 전쟁을 선포하는 자는 마음에 빛이 충만해야 한다.

15, 숭고한 이상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그것을 하고자 한다면 부지런함이 오르는 밧줄이다.

16, 씨앗은 빗방울의 헌신을 기억하고 용기를 내어 돌진한다.17, 자연에 폭풍이 없으면 땅은 결실을 맺지 못한다.

18, 행동하지 않고 꿈만 꾸는 자는 열매를 수확하는 기쁨을 결코 느낄 수 없다.19, 근면은 장엄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는 인생의 코드다.

산악인에게는 과거의 발자취를 잃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 아니나 방향성을 잃는 것은 위험하다.21, 투쟁가는 땀이 모이는 강에서 이상향의 저편으로 자신의 경력을 항해한다.

22. 벌을 모으느라 바빠서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바쁘다.23. 용감한 사람은 가라 앉지 않고 파도에서 돌진하고 겁쟁이는 고요함에 익사 할 것입니다.

24.정상을 열망하는 등반가는 길을 따라 특정 발자국에 취하지 않을 것입니다.25.파도는 파도를 헤쳐 나가는 범선에게는 고별 만찬이고 흐름에 따라가는 카누에게는 장례식입니다.

28. 외로움을 견딜 수있는 사람의 능력, 능력의 정도.29. 힘은 성격을 형성하고 성격은 운명을 결정합니다.

30. 평범한 사람들은 재능이 아니라 평범한 재능을 특별한 높이로 끌어 올림으로써 성공합니다 .31 강자에게는 영혼에주의를 기울이고 약자에게는 생존에 관심이 있습니다.

32. 긍정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종류의 걱정을 본다.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기회를 만들어라.

34. 성공은 미래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하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축적된다. 슬픔과 고통을 느낄 때 무언가를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36. 눈물로 씨를 뿌리는 자는 반드시 웃음으로 거둔다.

37. 타고난 자신감은 없고 끊임없이 길러지는 자신감만이 있다.38. 경멸과 인내와 투쟁 없이 정복할 수 있는 운명은 없다.

39. 앞서 나가기 위해 고개를 숙이는 방법을 알아라.40.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발전하려면 고개를 숙여야합니다.

41, 겸손의 의미 만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받고 모든 곳에서 사랑받을 것입니다.42. 고개를 숙이는 것은 능력입니다. 낮은 자존감이나 비겁함이 아닙니다. 변화를 위한 절제입니다.

43.때로는 고개를 조금만 숙이면 우리의 삶이 더 흥미롭고 우리의 능력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44.어떤 사람은 평생을 무명 생활을 하고 어떤 사람은 평생을 감각적으로, 심지어 오랫동안 보냅니다. 왜 그럴까요? 침묵하는 사람들은 감각적 인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에게 그것을하고, 행동을 취하도록 요구하지 않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생각하지 않고 현상 유지에만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45. 당장 무언가를하고 싶고, 결과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결과를 보지 마세요. 그냥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느껴보세요. 자신의 감정을 믿으면 잘못될 일은 없습니다. 매일 생활하고 일하면서 매일의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런 종류의 삶은 완벽하고 삶의 가치, 후회없는 삶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46. 인생에서 위대한 업적의 확립, 아는 것이 아니라 할 수있는 것에 있습니다.

47.인간의 본성에서 가장 한심한 것은 오늘 창문 앞에 피어 있는 장미를 감상하지 않고 항상 지평선의 멋진 장미 정원을 꿈꾸는 것입니다.48.사람들은 그것을 믿기 때문에 할 수 있습니다.

52. 성과의 질적 변화는 양적 변화의 축적에서 비롯된다.53. 인생길에서 모든 것을 잃어도 숨이 붙어 있는 한 절망할 이유가 없다.

나는 그저 올곧은 사람이 되고 싶다. 명예롭게 일을 하고 싶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잊지 않고, 잊어야 할 것은 저장하지 않겠습니다.55. 단번에 끝나는 시작은 없고, 구할 수 없는 끝은 없습니다.

64. 포기하는 것만 빼고.

10.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시는 리용과 리백

오리는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리 하늘로 돌진한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큰소리를 비웃는다.

부선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습니다.

1, 폭넓게 정보를 얻고 교양을 두텁게 하라. (소시)

2,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모르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3, 천 곡을 해보고 나서야 알며, 천 개의 칼을 보고 나서야 악기를 알아본다. (류포)

4. 사람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을 보고, 과거를 알기 위해서는 오늘을 보라. (여춘추)

5.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게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리바이)

6. 내 마음은 자침석이며, 남쪽을 대신하여 쉬기를 거부하지 않는다. (원천향)

7. 열심히 먹는 것을 잊고, 최고를 잊고 행복해하며, 노년이 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공자 논어) 침몰하는 배의 옆구리, 천 개의 돛, 병든 나무는 만 그루의 나무의 샘으로 이어진다. (유유서)

8, 세 군대는 원수를 취할 수 있지만 기병은 뜻을 취할 수 없다. (논어)

9.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가고, 노래하지 않으면 물보라를 일으킨다. (사마천)

10. 일단 중단되면 혼란스럽다. (한수)

11.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 있고, 인내하는 것이다. (예기)

12, 산에 오르는 것은 감정이 가득하고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의미가 가득하다. (유포)

13, 백 번을 읽어도 그 뜻은 자명하다. (반성)

14, 날씨만으로는 두려워할 수 없고, 조상만으로는 부족하고, 사람의 말만으로는 부족하다. (왕안시)

15,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여전히 견고하고 동서남북으로 바람이 강하다. (정반교)

16,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고 닦아야 한다. (공자)

17, 해와 달은 셔틀처럼 시간이 흐른다. (명정광선원)

18,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고대 시구) (현대의 마음)

19,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성질이 강하며, 성벽은 수천 리에 달하고 욕망은 강하지 않다. (임즉수)

20,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21. 봄바람은 말발굽의 속도를 자랑하고,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다. (맹자)

22, 곧으면 곧은 대로, 영리하면 영리한 대로, 논박하면 논박하는 대로. (노자)

23, 자기를 수양하고, 가정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라. (대학)

24, 재앙, 축복, 행복은 솥 속에 있다. (노자)

25. 청각은 맑고 편견은 어둡다. (자통지검)

26. 토끼를 보고 개를 사랑해도 늦지 않고,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전국책략)

27. 가난해야만 선하고, 선해야만 천하를 이롭게 한다. (맹자)

28. 깨진 거울은 그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음도 그 향기를 바꾸지 않는다. (맹자)

29. 신사는 아름다운 것이지 악한 것이 아니다. (논어)

30.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악인은 길다. (공자)

31. 신사는 가난하지 않고 길을 걱정한다. (논어)

32. 노인은 강하면 차라리 백두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면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33, 노인은 웅크리고 웅크리고, 그의 야망은 천리이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가득하다. (조조) (명언)

3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집안은 부끄럽지 않다. (노춘추)

35, 길은 길고 길은 멀고 오늘은 멀고 나는 위아래로 구하리라. (구원)

36, 앞길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세상에는 당신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고사)

37. 숲속의 나무의 아름다움은 바람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당서)

38. 피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머리카락이 붙을 것인가? (주자)

39. 음악은 높고 화음은 낮다. (송유)

40, 그 몸은 곧은데 명령할 수 없고, 그 몸은 곧지 않으나 순종하지 않는다. (논어)

41, 전자는 잊어서는 안 되고, 후자는 가르쳐야 한다. (전국시대 전략)

42, 녹색은 푸른 것에서 가져온 것이고, 녹색은 푸른 것이다. (순자)

43. 푸른 산은 덮을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르기 때문이다. (신기)

44. 가난은 변하는 것이고, 변하는 것은 지나가는 것이며, 지나가는 것은 지속되는 것이다. (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