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찻잔 25개 재고
찻잔 25개 재고
25종의 찻잔
1. 건잔
건잔은 당나라 말기와 오대에 만들어졌고 송나라에 번성했습니다. 당시 유명한 민속 찻잔이었습니다. 가마 중 하나이며 가마터가 Fujian Jianzhou에 있음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흑유토끼머리컵이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다. 예를 들어 송희종의 《대관차론》에서는 컵의 색깔이 파란색과 검은색이고, 옥머리끈이 달린 것이 가장 좋은 색이라고 말한다. 차의 향기를 발산하는 것입니다. 녹색은 가장 귀한 등불이고, 토끼털은 가장 좋은 등불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2. 벨 스타일 컵
벨 스타일 컵은 키가 크고 모양이 우아합니다. 거꾸로 된 종 모양으로 되어 있어 잡기 쉽고 향취가 나기 쉬우며 명청시대에 나타나기 시작한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타오야": 종을 거꾸로 뒤집은 것 같아요.
3. 손컵 누르기
입은 편평하고 바깥쪽을 향하며, 복벽은 거의 수직이고, 하복벽에서 내전되며, 발은 원 모양입니다. 손에 쥐었을 때 살짝 들어간 테두리가 손 끝부분을 딱 눌러주는 크기도 적당하고, 무게도 적당하고, 손에 안정적으로 맞아서 '손으로 누르는 컵'이라 불립니다. Ming Yongle 파란색과 흰색 손컵이 가장 유명합니다. 타오아(Tao Ya) : 송나라 준가마의 손으로 눌러 만든 큰 잔으로 배가 가늘고 반이 떨어지며 날씬한 직립형이며 안쪽은 녹색이고 바깥쪽은 보라색이다. , 아름다움은 드뭅니다.
4. 육각형컵
육각컵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청나라에서 유행했습니다. 컵은 Kangxi 파란색과 흰색 하녀 6각형 컵, Qianlong 노란색 바탕 파스텔 6각형 컵, Four Seasons 풍경 6각형 컵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모양이 길고 곧으며 선이 산뜻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날카로워서 사용시 더욱 둥글게 됩니다.
5. 두리 컵
두리 컵의 모양은 야자비옷으로 만든 모자처럼 입이 크고 바닥이 작아서 편안합니다. 그리고 만족스러운 아름다움. 선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소성은 단순함에서 큰 지혜를 볼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고 맛보면 마치 위강 위에 생강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산과 강 사이의 세계를 생각하고, 일상 속에서 위대한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6. 화신배
강희시대부터 시작된 '십이화신배'는 매달 계절의 꽃을 그려 그에 상응하는 시를 새긴다. 이후 이 컵 모양에 따라 도자기 장인들은 다양한 유약을 사용하여 도자기를 만들고 다양한 문양을 그렸습니다. 컵 벽의 문양은 모두 손으로 그리는 평범한 배아에 한 획씩 그려져 있으며, 유약 색상입니다. "타오야": 강희의 12월 꽃 술잔, 한 컵에는 꽃 한 송이가 들어 있고, 어떤 것은 파란색과 흰색이고, 어떤 것은 다채롭고, 질감이 매우 얇고, 2바트가 가볍습니다. 12월의 꽃을 피우고 싶다면 매우 어렵습니다.
7. 원롱컵
배가 약간 불룩해지고 지름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지만 비교적 실제적이고 평범하지만 향과 맛을 모으는 효과는 확실히 더 좋습니다. 전체적인 맛이 가장 좋고 향이 강한 차를 마시기에 적합합니다. Yuanrong 컵의 모양은 비교적 균일하여 사람들에게 매우 위엄 있고 우아한 느낌을 주며 큰 배를 수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8. 대나무 리필컵
고급 천연 대나무를 사용하여 여러 공정을 거쳐 제작한 제품입니다. 직조 장인은 "엄선된 소재, 극세 실크, 타이어에 밀착, 숨은 헤드"라는 대나무 직조의 특징을 따라 타이어에 맞게 손으로 만들어지며 우아하고 신선한 동양풍이 가득합니다. 기질과 문화.
9. Lianqiu 컵
각 가장자리는 컵 바닥에서 컵 상단까지 뻗어 있어 컵 전체가 매우 섬세한 꽃잎 모양을 이룹니다. 루유약을 바르면 컵의 모양이 컵 윗부분에 작은 연꽃잎이 달린 컵과 달라 마치 새 생명처럼 보입니다. 단순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우아하며, 실용적이고 관대합니다. 컵이 물고기 비늘이나 매미처럼 벌어져 장기간 사용하면 균열이 갈색으로 얼룩져 시적인 질감을 형성합니다.
10. 닭통컵
닭통컵은 명나라 성화왕조 황실가마 공장에서 만든 컵의 일종이다. 닭다리 컵은 대개 헐렁한 입과 얕은 배, 누워 있는 발을 가지고 있으며, 컵의 몸체에는 수컷과 암컷 두 마리의 닭과 먹이를 찾는 닭이 그려져 있는데, 이런 풍경도 꽤 매력적입니다. 바위, 난초, 모란 등이 있는데 이는 매우 독특합니다. 희귀성과 정교함으로 인해 명나라에서는 이미 닭 그릇 컵이 비쌌습니다. "신종 기록"에 따르면 황제 앞에서의 성화 색 닭 그릇 컵인 Shenzong의 유행 음식은 십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만리(萬li)나라 심덕보(沈德富)가 쓴 『예화변』에 따르면, 가마 술잔 한 쌍의 가치가 백 금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11. 주컵
주컵의 테두리는 들어가 있고, 둥근 배 부분은 약간 더 깊어지고, 앞쪽 끝은 뒤로 기울어져 있고, 아래에는 높은 다리가 3개 있어서 삼주컵(Three Jue Cup)이라고도 불립니다. 골동품 컵이지만 일반적으로 청동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명청 왕조 시대에 종종 발사되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흰색 유약, 파란색 유약 및 파스텔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명나라사』 기록: 홍무 원년에 각 사찰에 1개의 사찰과 3개의 개별 사찰이 있다고 결정되었으며, 구역의 동서 방향에 구준 3개, 금주 8개, 도자기 주 16개가 있었습니다. .
12. 잔
컵 몸체 아래에 높은 다리가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입은 약간 들어가 있고 밑 부분이 통통하며 높은 발은 대나무 모양, 원통형, 사각형 등입니다.
오대십국 기록에 관한 Zhou Yuchong의 "삼추 신기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Gao Congjiao 시대에 Jingnan의 도자기는 모두 높은 수준이었고 공공 및 민간 당사자가 구매를 위해 경쟁했습니다. 사용하여 높은 발그릇이라 불렀다. 명나라와 청나라 모두 해고되었으며 품종에는 청백, 두카이 등이 있습니다. 차를 마시려면 짧은 손잡이의 아랫부분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키가 큰 잔을 손잡이컵이라고도 합니다. "Tao Shuo": "Ni Gu Lu" Ge 가마의 팔각형 컵으로 손잡이가 있습니다. 대상 컵은 손에 있고 손잡이는 오른쪽입니다.
13. 말굽컵
명청시대에 유행했던 컵입니다. 입을 벌리고 배는 비스듬하게 되었으며, 바닥은 작고 편평하며 내부는 오목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대부분의 공식 가마 그릇은 바닥에 연도 표시가 있고 모양이 말굽처럼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회청(Huiqing), 샤란(Shalan), 피콕블루(Peacock Blue), 백유약(White Glaze) 등의 품종이 흔했습니다. 청나라 옹정시대에 더욱 유행하였으며 주로 난색으로 장식되었으며 복부에 4개의 꽃송이가 있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었다.
14. 유리 컵
클래식한 모양, 내한성 및 내열성. 투명하고 불순물이 없어 컵에 담긴 찻잎의 색깔과 자세를 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15. 잔 그릇
모양은 잔과 동일하고 약간 더 큽니다. 원나라에는 용천가마, 경덕진가마가 한창이었습니다. 명나라에도 계속해서 구워주세요. 종류에는 청자유, 난백유, 청백유, 홍유 등이 있습니다. 큰 것을 그릇(bowl), 작은 것을 컵(cup)이라 부른다.
16. 궁궐 그릇
입가가 넓게 펼쳐져 있고, 배 부분이 넓고 깊고 둥글며 모양이 알맞으며 주로 황궁에서 사용된다. , 따라서 그 이름입니다. 명나라 정덕(鄭德) 시대에 발사된 것으로 가장 유명하며 "정덕 그릇"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7. 누운발 컵
누운발 컵은 컵 바닥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고리형 발이 없고 오목한 누운 발이 있습니다. 잔과 마찬가지로 누운발컵도 손잡이컵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플랫배리 타겟컵이라고 불린다. "박물관 요약"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완성된 가마의 최고 등급은 포도 거북의 입이 있는 오색 평평한 배 대상 컵에 지나지 않으며 스타일은 Xuan 컵보다 훨씬 훌륭합니다."
18. 나한컵
불교의 18나한을 주제로 한 전통적인 나한통에서 창의적인 영감을 얻었으며, 파스텔톤의 장인정신과 창의적으로 결합하였습니다. 유약 여러 가지 색상의 장인 정신이 결합되어 파스텔의 고운 핑크색과 부드러운 그림 효과는 물론 밝고 촉촉한 여러 가지 색상의 밑 유약은 안전하고 무독성이며 퇴색되지 않는 특성을 갖습니다. 그러므로 감상과 소장, 실용성을 모두 갖춘 예술 보물이다.
19. 벨컵
양중컵, 진중컵, 팬식컵이라고도 하며 명청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잔의 입구가 바깥쪽으로 향하고, 배가 깊고, 발이 둥글며, 잔이 종처럼 뒤집어져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명나라 청화, 가경, 완리 시대에는 백유, 두채, 청백 등 변종이 있었다. 청나라 강희, 옹정 시대에는 청백유, 다색 등이 있었다. 품종.
20. 화상 방지 컵
실제 적용을 바탕으로 화상 방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순수한 도자기와 단순한 대나무가 결합되어 색상이 우아하고 모양이 좋습니다. 컵은 단순하면서도 우아합니다.
21. 스키밍 컵
입이 약간 바깥쪽으로 당겨지고 배가 약간 뒤로 당겨지며 컵이 둥글게 됩니다. 컵의 질감은 곱고 부드럽습니다. 이 모양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양입니다. 차 수프 입구의 둥근 정도는 이전보다 높지만 향의 정도는 더 정상적입니다. 많은 컵 모양보다 풍미 수집이 더 높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더 자연스럽고 단순합니다.
22. 치킨하트 컵
모양이 열려있고, 입 밑부분이 들어가 있고, 밑부분이 가늘고, 발 부분이 둥글기 때문이다. 오목하고 깊고 둥근 모양이며 밑부분 중앙이 솟아오른 모양으로 닭심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명나라의 작품은 비교적 유명하다. 영락시대 경덕진 가마에서는 청백닭심컵과 백유닭심컵 두 종류가 생산됐는데, 둘 다 현재 전승되고 있다.
23. 접이식 허리컵
명청 시대에 유행했던 허리컵은 밝은 색상과 파란색, 흰색, 다색 등 풍부하고 다양한 장식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스텔 및 다양한 단색 유약. 이 잔의 아름다움은 독특한 모양과 우아한 의미, 그리고 흥미로운 그림에 있습니다. '밥 다섯 통에 등을 굽히지 말라'는 말은 청렴하고 군중을 따르지 않으며 고결한 사람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허리 접이식 컵은 적당한 높이와 크기로 향과 맛을 모으며 손의 곡선에도 딱 맞습니다.
24. 간단한 컵
컵 모양 해석: 컵의 바닥은 평평하고 컵의 몸체는 직선적이고 원통형이며 컵의 모양은 단단하고 단순합니다. . 녹차, 황차 등 연한 색상의 차를 마시는 데 적합한 밝은 색상의 대나무 티매트 베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5. 사각두컵
명나라 가경시대에 유행했던 컵의 일종으로 그 모양이 사각두컵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 비커의 장점은 차 국물을 넣었을 때 가장 동그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개구부가 크고 높이가 낮기 때문에 차 수프 자체의 원형이 아닌 액체의 표면 장력이 가장 큰 것은 물리학의 원리에 의한 것입니다. 향과 풍미 축적 측면에서 이 컵이 가장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