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시 도덕 강당
고시 도덕 강당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음식을 먹으면 천하가 마음이 돌아간다.
《영물시》는 당 () 이 시남 () 에 있다
멀리서 말하면 가을바람을 빌리지 않는다.
역사 기록. 이장군전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논어. 리인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유우석,' 누추한 실명'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은 영성이 있다.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착하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커튼 안의 풀은 녹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나는 정백이 없었다. 나는 피아노를 조정하고 금전을 읽을 줄 안다. 나는 실죽에 현혹되고 싶지도 않고, 노력하고 싶지도 않다. 남양제갈려, 서촉은 구름, 공자 구름을 듣는다.
"친척과 친구를 찾다" 조식
하늘의 부름이 높으면 덮지 않는다. 말이 넓은 척하지 않다.
화 이난 자수무훈
공정하고 사심이 없어 한 마디로 가리다.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하게 자기 재배를 하고, 그 뜻을 얕보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제갈량
2. 도덕강당의 시를 찾아' 비열함은 비열한 자의 통행증' 을 낭송한다.
작성자: 북도
비열함은 비열한 사람의 통행증이다.
고상한 것은 고상한 사람의 묘비명이다.
보세요, 황금빛 하늘에서
죽은 사람의 왜곡된 반사로 가득 차 있다.
빙하기가 지나갔습니다.
왜 사방에 얼음이 있습니까?
희망각이 발견되었습니다.
왜 천돛이 사해에서 경기를 해야 합니까?
저는 이 세상에 왔습니다.
종이, 밧줄, 숫자만 있습니다.
재판 전에
형을 선고받은 목소리를 읽다.
말해줄게, 세상
나는 믿지 않는다!
발 밑에 천 명의 도전자가 있더라도
그럼 저를 10 1 개로 계산해 주세요.
나는 하늘이 파란색이라고 믿지 않는다.
나는 천둥소리의 메아리를 믿지 않는다.
나는 꿈이 거짓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보응이 없는 죽음을 믿지 않는다.
만약 바다가 제방을 터뜨릴 운명이라면,
모든 쓴 물이 내 마음에 주입되게하십시오.
만약 육지가 상승할 운명이라면,
인류가 생존의 절정을 다시 선택하게 하다.
새로운 전환점과 반짝이는 별,
텅 빈 하늘이 가득 찼고,
이것은 5,000 년의 상형 문자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사람들이 쳐다볼 눈이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도덕강당에는 어떤 관련 명언, 명사, 명문이 있습니까? 1. 선함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의 선이다.
도덕경역본에서 가장 착한 인물은 물처럼 하늘과 땅 사이의 지선이며, 만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그 아래에 거주하며, 그것과 경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편지가 부족하고 편지도 없습니다.
도덕경의 번역본에 무결성이 부족하면 신뢰를 잃게 된다. 3. 낙완전성, 폐직, 불황 여유, 우리는 새롭다, 수확이 적고, 막막하다.
도덕경의 번역, 억울함은 완벽할 수 있고, 구부리면 곧을 수 있고, 저지대는 가득 찰 수 있고, 낡으면 새로울 수 있고, 적으면 많아질 수 있고, 욕심을 부릴 수 있다. 나는 나 자신을 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알고있다. 자명 한 것을 증명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합니다. 자발적이지 않고, 그렇게 주동적이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카디프 웨이 분쟁, 그래서 세계는 그것과 경쟁 할 수 없습니다. 도덕경의 번역은 자신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독선적이지 않고, 자신을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다. 자랑하지 않고 실업을 이룰 수 있다.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기 때문에 진보할 수 있다.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서기 어렵다.
5.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승자는 강하고, 자강자는 강하며, 자족자는 부이고, 강요자는 뜻을 강요한다.
"도덕경" 을 번역하면, 다른 사람의 지혜를 이해하고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똑똑하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다른 사람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은 실력을 설명할 수 있을 뿐, 자신을 물리치는 것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만족을 아는 사람은 자신이 매우 부유하다고 느끼고, 실무자는 자신이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6. 가벼우면 뿌리를 잃는다.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도덕경의 번역은 경솔하면 기초를 잃고, 초조하면 주도권을 잃게 된다. 7. 관대하고 뿔이 없고, 큰 기구가 늦게 완성되었고, 큰 목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도덕경역 중 가장 네모난 것은 그 모서리를 볼 수 없다. 비싼 기기일수록 천천히 하면 할수록 가장 큰 소리는 들리지 않고 가장 큰 이미지에도 흔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8. 사랑은 깊고, 대가는 크며, 너무 많이 숨기면 죽는다.
만족은 창피하지 않고, 만족은 위험하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명성에 너무 신경을 쓰면 큰 해를 끼칠 수 있고, 너무 많은 재산 축적은 자신에게 불행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만족하는 사람은 모욕을 당하지 않고, 적당히 할 줄 알면 자신에게 위험을 가져오지 않고, 오래도록 핑안 할 수 있다. 9.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화 사이, 복이 의존하는 곳, 복 사이, 화 사이. 10. 천하난은 반드시 쉬워야 한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 "도덕경 \" 번역은 반드시 발생하기 쉬우며,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미세한 곳에서 시작될 것이다. 1 1. 백치지법, 함부로 다스리다.
-미리 쐐기를 박고 미리 쐐기를 박다. 12. 접이식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도덕경 번역본의 접은 나무는 싹이 돋는 것부터 시작하여 9 층 플랫폼 위에 흙 한 광주리가 쌓여 있다. 만리길도 발밑에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나왔다. 13. 만약 네가 끝까지 조심하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도덕경" 번역은 마지막에 처음처럼 작품을 진지하게 대하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한 것은 없다. 14.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의 선량함으로도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도덕경의 번역은 영원히 가장 낮은 곳 (백천) 에서 백천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계곡의 왕이 될 수 있다. 15. 저는 삼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소유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착함, 검소, 천하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세 가지 보물이 있다.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잘난 체하지 않는 것이다. 16. 성인은 자신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자애는 자애하지 않는다.
성인은 자기 자신이 분명하고 드러나지 않는 것을 알고 있고, 자애하는 마음이 있어 드러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7.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구분하지 않고, 변론자는 좋지 않고, 식견이 있는 사람은 모르고, 식견이 있는 사람도 모른다.
도덕경의 역본.
4. 여름방학 동안 나는' 중국 전통 미덕 이야기' 를 보았는데, 그중에서 나는' 대우치수',' 완귀조' 와' 삼천' 이라는 세 가지 이야기를 가장 좋아한다.
대우치수 이야기는 홍수가 농지를 침수시켰고, 우는 물을 다스리기로 했다. 남은 지도하에 그들은 많은 고생을 했다. 우 () 는 집 문을 세 번 뒤져 안으로 들어가기를 거절하고, 일심으로 물 관리 사업에 몰두했다. 홍수가 마침내 통제되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우우이다. 홍수에 대한 그의 집착, 끈기, 확고한 신념, 백성들과 함께 9 개의 강을 파고 9 개의 산을 쪼개서 나는 대우에 감탄했다.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이야기는' 완벽귀조' 이다. 조왕이 절세의 보옥과 옥을 얻었다고 한다. 진 () 왕은 몹시 원하여 월왕 () 과 15 개 도시를 교환했다. 자오 는 진 왕 을 불쾌하게 감히 하지 않았다, 진 은 15 개 도시를 주지 않을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옥 을 보낼 사람을 보내야 한다. 대신은 자신의 용기와 지혜로 보옥과 옥을 조에게 돌려주었다.
이 이야기의 인물 중에서, 나는 그가 충성스럽고 총명하기 때문에 서로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진 () 이 신용을 지키지 않을 것이라고 짐작하고, 기둥을 부딪쳐 옥을 끊는 방식으로 진 () 이 양보하도록 강요했다.
내가 세 번째로 좋아하는 이야기는' 맹모의 세 악장' 이다. 전국 시대에 맹자라는 대학이 있었다. 맹자가 어렸을 때 집은 초원 근처에 살았다. 그와 이웃집 아이는 공부를 장례를 치르는 것을 게임으로 한다. 맹자가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맹자는 연이어 두 차례 집을 옮겼고, 결국 학교 근처로 이사를 가서 맹자가 좋은 학습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그중에서 나는 맹자를 가장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는 매우 똑똑하기 때문이다. 맹모가 짜여진 천을 찢는다는 생각을 이해하는 것은 꾸준히 무언가를 배워서 어머니의 고된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둘째, 나는 맹자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맹자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그의 연구에 큰 희생을 치렀기 때문이다.
중국 전통 미덕 이야기는 우리가 배워야 할 많은 미덕을 썼다. 우리는 조상의 지혜를 존중하고 조상의 정수를 배워야 한다. 이러한 중국 전통 미덕은 수천 년의 도덕적 정화로 우리의 건강한 성장에 매우 유용하다.
5. 저는 고시와 이야기를 표현하기 위해' 1,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함은 옮길 수 없고, 권력자는 굴복할 수 없다' 라는 제목의 연설문을 쓰고 싶습니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3.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유 키안 라임 노래)
4.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괴가 없다. 주돈이' 연련'
5.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마세요. (도연명)
6. 온 세상이 혼탁하다. 나 혼자다. 모두가 취했다. 나 혼자다. (굴원)
7, 난세가 죽었으니 문달에게 제후가 되라고 하지 마라. ("제갈량의 출사표")
8. 담백하면 뜻을 알 수 없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 (제갈량)
9. 가난이나 부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도연명" "오류선생전"
10,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1 1, 두보-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세상을 크게 보호했다.
12, 범중연-절에 사는 자는 그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 멀리 사는 자는 그 왕을 걱정한다. 고생을 하기 전에 즐기고, 즐기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13, 임칙서-국가의 생사가 복으로 인한 것인지, 당신은 회피합니까?
6. 덕육에 관한 고시는 암송하는데 약 4~5 분 정도 걸리는데, 비교적 급하다. 예를 들면' 중학교 문어문 확장 읽기' 이다.
사쿠라의 연구, 구양수의 논문, 사마광의 학문, 편작의 말썽 채환공, 늑대, 천박지의 책, 도요새 다툼, 갈등, 다익선, 계율의 책.
두 가지 "고대 중국 우화"
모종, 닭장수, 공부한 게임, 50 보 웃음 백보, 추녀의 효과가 좋다. 몇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진주도 진주도 사고, 스미스, 하한벌레,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셋째, "중학생은 고대시를 읽어야한다"
당시와 송사 네 곡.
이백: 월하 단독 재량, 봄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듣고 술에 들어가 송별합니다.
두보: 춘망, 전출, 이거북년 순류.
바이 주이: "대림사 복숭아꽃" 과 "목강송"
왕 웨이: "잡시" 와 차이루
지아 섬: 시 뒤.
두목: 강정을 뛰고 화청궁을 건너요
이상은의 "서리 달"
수시: 비바람을 모으고, 잎소리를 듣지 않고 숲을 뚫고, 꽃을 사랑하고, 꽃이 시들고, 붉은 살구, 작다.
신 qiji: Xijiang 밝은 달 보내기 싱, 청옥 사건 먼 서쪽
Li Qingzhao: 매화와 술 취한 꽃 음
악비: "만강홍 분노, 관우"
Lu you: "부 연산자 yongmei"
류영: 임옥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