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부귀영화는 구하기 어렵고 삶과 죽음은 무상합니다. 시인들은 삶과 죽음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부귀영화는 구하기 어렵고 삶과 죽음은 무상합니다. 시인들은 삶과 죽음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봄 축제에서 사람들의 감정이 더 두드러지는 이유는 축제가 사람들에게 시간이 흐르고 해가 새로워지는 느낌을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민감한 시인들은 번화 한 축제 뒤에서 조용히 지나가는 세월의 슬픔과 무력감을 느끼고 부와 부를 유지하기가 어렵고 삶과 죽음은 무상하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춘절, 상시, 냉식, 청명 등 세 가지 춘절의 시적 구성에서 볼 수 있듯이, 봄을 아프게 하는 고대 서정적 방식은 많은 문화적 심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축제의 시, 특히 냉식과 청명 축제의 시에서 작가는 종종 삶과 죽음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주이의 찬 음식과 야생 희망;
대륙의 문 밖에서, 누가 찬 음식을 먹으면서 우는가?
바람이 광야에 지폐를 날리고, 고분에는 봄풀이 가득하다.
배꽃은 이별이 가득한 포플러 나무를 비추네.
봄에 우는 소리는 들리지 않으나 빗소리에 돌아오네.
이 시에서 우리는 백주이가 무덤을 쓸고 있는 것을 묘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무덤 청소의 슬픈 장면을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당나라의 무덤 청소 관습에서 찬 음식과 청명이 같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외국에서 방황하는 일부 시인들은 향수병에 시달렸을 것입니다.
오대 찬 음식 축제 :
찬 음식 기간 동안 궈 밖의 봄을 바라보며,
야만인들은 사방에서 사람들을 해칩니다.
평원에는 새 집이 가득하고,
작년에 백성 절반이 울었다.
이 시는 이 교외 공동묘지의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불교의 윤회와 회피 사상에 근거하여 작가는 올해 새 무덤에 누워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작년의 무덤 청소부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올해 무덤을 청소하러 온 많은 사람들이 내년에 묻힐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부정적이고 퇴폐적인 사고는 바람직하지 않지만, 생명의 신진대사의 자연 법칙을 객관적으로 드러내기도 합니다.
샤오커의 장안 냉채;
봄 햇살 아홉 곳, 봄바람의 매력 뤄치.
향기로운 먼지를 품고 도먼에서 나온 완제마.
시체와 뼈를 매달아 놓는다는 얘기는 하지 마세요, 수천 년 동안 이렇게 해왔어요.
앤은 과거의 유령이 아니라 현재의 자신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지를 보면 파괴를 볼 수 있다고요? 지옥에나 가세요.
시에서는 아름다운 옷을 입고 좋은 말을 타고 봄 여행을 떠나는 버틀러 아이들의 활기찬 장면으로 시를 시작한 후, 의도적으로 문체를 바꾸어 그들이 전생의 환생한 유령일지도 모르니 가서 지옥의 뼈에 매달리라고 촉구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강한 분노와 저주를 표현합니다.
장지의 베이쾅싱
뤄양의 북문인 북망로, 버려진 차가 가을 풀숲에 비틀거린다.
차 앞에서는 아침 이슬 노래가 일제히 불려지고 높은 무덤은 새하얗게 물들었다.
뤄양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정상을 향해 백 발자국만 가면 누가 정상의 자리에 오를 것인가.
언덕 위의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반쯤 주인 없는 나무이고, 땅에는 흙보다 뼈가 더 많다.
추운 날이면 가족들에게 지폐를 보내고 솔개는 둥지를 짓고 나무에 오른다.
도시 생활이 당신의 걱정을 해결하지 못했다면 잠시 베이망으로 여행하십시오.
시에서 우리는 망산이 오랫동안 뤄양 사람들의 공동묘지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누가 죽더라도 베이멍을 시작으로 망산에 묻힐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시는 "낙양의 북문은 망산 북쪽 길로 이어지고, 장의차는 가을 풀밭에 비틀거린다"며 "낙양 시내에는 해질 무렵 장례식에 참석하는 사람이 더 많고, 북문으로 가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도 더 많다"고 지적하면서 시작됩니다. 얼마나 슬프고 절망적인 상황인지 생각해보세요!
비안 샤오: 이 시에 나오는 삶과 죽음에 대한 감각과 삶에 대한 애수는 모두 청명절에 무덤을 쓸어내는 풍습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묘지에서 사람들은 삶과 죽음의 고통, 이별과 만남의 무상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시에는 삶과 죽음, 인생에 대한 작가의 깊은 생각도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