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사막의 황폐에 관한 시
사막의 황폐에 관한 시
사막:큰 사막, 여기서는 량저우 북쪽의 사막을 가리킵니다. 고독한 연기:조단청의 주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는데, 하나는 고대 국경 경보 때 늑대 똥을 태우는 구름으로 "연기가 곧게 뻗어 모이지만 바람이 불면 흩어진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구름은 세이셸의 사이클론으로, "연기와 모래를 말리는" 구름입니다. 후대의 간쑤성, 신장, 현장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외로운 연기가 곧게 뻗어"와 다른 사이클론이 있습니다.
2. 사막의 황사, 비와 눈의 만리장성. 카이펑의 유왕태 오현인 사당에는 고사, 이백, 두부, 허징밍, 이맹양을 모시고 있습니다. 가오시, 센센, 왕창령, 왕지루는 '4대 국경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다. 황금빛 뇌가 되지 말고 청명한 가을을 밟으러 가라.
이 시는 말을 소재로 한 것 같지만 사실은 말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 것으로, 재능이 부족해 지배층에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자신의 야망을 이루고 나라를 위해 업적을 남기고자 하는 시인의 열망을 표현한 것이다.
4. 웅덩이 밖 만리, 농경지 다섯 평야. 장군은 무력으로 사막을 개간했고, 호랑이 가죽은 징고를 감쌌다. --탕리바이 "백마"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농부들이 바쁜 우원. 장군은 힘으로 사막을 개간하고 호랑이 가죽은 황금고에 싸여 있다. 이 시는 후나라 군대에 맞서 싸우러 나간 중앙 평원의 한나라 장군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그는 큰 승리를 거둔 후 돌을 새겨 자신의 공을 쌓아 국경 문제를 없애고 국경 백성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게 했다.
5. 보라색 궁전에서 사막으로 나오니, 이제 노란 황혼에 푸른 무덤이 되었다.
한궁을 떠나 먼 사막에 들어서자 청릉은 어스름한 황혼을 배경으로 텅 비어 있었다. 세 번째는 두보가 조준의 마을을 지나면서 지은 서사시입니다. 명나라에서 태어나 변방에서 죽어 고국으로 망명한 조준의 원한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작가는 조준을 동정하고 안타까워합니다. 이 세 번째 노래에서 시인은 조준의 마을을 읊으며 왕조준을 기억하는 것으로 그의 포용력을 표현합니다.
참고:
소구 위키백과 - 정상에 오르다
소구 위키백과 - 신안 왕의 장막의 시
소구 위키백과 - 말의 역사
소구 위키백과 - 백마 보내기
소구 위키백과 - 기념물에 관한 다섯 시
2. 옛 전투 노래(리치)는 국경 요새에 대한 슬픈 노래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낮에는 산을 오르는 봉화가 관찰하고 경보를 울리고, 밤에는 말이 말을 이끌고 강변으로 간다.
어두운 바람은 한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 같은 돌풍을 불었고, 숨은 귀신들이 가득했다.
빽빽한 하늘이 광활한 사막과 눈이 덮일 때까지 수 킬로미터에 걸쳐 성벽이 없는 캠프.
슬픔에 잠긴 후연예가 하늘을 날아갔고, HUS 병사들은 눈물을 흘렸다.
유먼 고개가 길을 막아서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가야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매년 우리는 교황이 한나라에 입성하는 것을 보기 위해 사막에 시체를 묻었습니다.
사이샤쿠 왕창령
말이 말을 이끌고 강을 건너고, 바람이 뼈를 뚫고, 가을바람은 칼과 같다.
광활한 전장의 석양은 아직 지지 않았고 어둠 속에서 멀리 린타오현 마을이 보였다.
만리장성은 한때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고 국경 장군들의 기개가 높았다.
고대부터 모래폭풍과 시체, 무성한 풀이 사방에 널려 있었다.
천장관 우를 집으로 보내는 흰 눈의 노래 천신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늑대의 꼬리 풀을 날려 8월의 날씨는 눈으로 덮일 것입니다.
갑자기 배나무에 꽃이 핀 것처럼 밤바람이 불었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는 착용하기에 충분히 따뜻하지 않았고 금잔은 너무 얇았습니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갑옷을 만들었고, 철갑옷은 너무 차가워서 입을 수 없었다.
사막은 1,000피트 이상 얼어붙었고, 크레바스가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함으로 가득했다.
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이 술자리는 작별 연회였고, 호쿰 류트-비파 플루트 앙상블이 여흥에 빛을 더했습니다.
저녁에 사령부 문 앞에는 눈이 너무 많이 내려서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이 끌 수 없었습니다.
병력을 란타이 동문으로 보내 천봉로의 눈더미 속으로 들어갔다.
산길은 굽이굽이 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끝없이 이어진다.
쓰촨으로 여행을 떠나 서쪽의 첸셴으로 향합니다.
눈 덮인 바다, 사막의 모래, 하늘로 향하는 노란 비행, 사천 여행을 본 적이 없나요?
아홉 번째 달의 밤은 쌀을 쪼갠 것처럼 깨진 바위가 높이 쌓인 바퀴탑과 계곡에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 바람을 따라 아래로, 앞으로 나아갑니다.
풀은 잿빛이고 타르타르 말은 살찌고 연기는 금산 서쪽으로 모이건만, 오, 중국군의 장군님, 진군을 시작하십시오! 밤새 철갑을 두르고, 병사들이 우렁찬 팔을 휘두르며 전진하게 하소서! 날카로운 바람의 끝이 칼처럼 얼굴을 베었다.
말 위에서 흘린 땀이 증발하여 진영의 도전인 퀸크포일 무늬가 얼음 먹물병으로 얼어붙습니다.
야만인 족장의 심장을 식히면 더 이상 실제 전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서쪽 고개에서 승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 사막에 관한 시는 1. 사막은 홀로 있고, 긴 강은 해를 지네.
--왕탕웨이 "국경으로" 사막:여기서 말하는 대사막은 량저우 북쪽의 사막을 가리킵니다. 외로운 연기:조단청의 기록에는 두 가지 설명이 있는데, 하나는 고대 국경 방어 경보 때 늑대 똥을 태운 것으로 "바람이 불면 흩어지지만 연기는 곧게 뻗어 모였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구름은 세이셸의 사이클론으로, "연기와 모래를 말리는" 구름입니다. 후대의 간쑤성, 신장, 현장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외로운 연기가 곧게 뻗어"와 다른 사이클론이 있다고 합니다.
2. 사막의 황사, 비와 눈의 만리장성.
카이펑의 유왕태 오현인 사당은 고사, 이백, 두부, 허징밍, 이맹양에게 헌정되어 있습니다. 가오시, 센센, 왕창링, 왕지루는 '4대 국경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다. 금수저가 되지 말고 청명한 가을을 밟으러 가라.
--당나라의 시 '말시'는 말에 관한 시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것은 말레이 서정시로, 시인의 재능이 부족하고 통치자들에게 인정받지 못했지만 야망을 이루기 위해 열망하는 시인이 나라를 위해 큰 업적을 이룰 수 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4. 만리 밖 웅덩이, 농업 오 원 더 이상.
장군은 무력으로 사막을 개간했고, 호랑이 가죽은 징고 위더를 감쌌다.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만리장성 밖의 백마.
장군은 무력으로 사막을 개척했고, 호랑이 가죽은 징고를 감쌌다. 이 시는 후나라 군사에 맞서 싸우러 나간 중앙 평원의 한나라 장군을 미화한 시입니다. 대승을 거둔 후 그는 자신의 명예를 쌓기 위해 돌을 새겨 국경 문제를 없애고 국경 백성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게 했다.
5. 보라색 궁전에서 사막으로 나오니, 이제 노란 황혼에 푸른 무덤이 되었다. -- 탕두푸, '풍요로운 비에 대한 찬가' 그녀는 한궁을 떠나 먼 사막에 발을 디뎠고, 청링은 어스름한 황혼에 텅 빈 채로 남았다.
이 시는 두보가 조준의 마을을 지나면서 지은 서사시입니다. 명나라에서 태어나 담장 밖에서 죽었으니 조나라로 망명한 조군의 원한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작가는 조준의 처지를 동정하고 안타까워합니다. 이 세 번째 노래에서 시인은 조준의 마을을 읊으며 왕조준을 기억하는 것으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정상에 오르다 - 왕신안의 장군시 바이두 백과사전 - 말의 역사 바이두 백과사전 - 백마 보내기 바이두 백과사전 - 역사 기념물에 관한 다섯 편의 시.
3.
4. 사막을 묘사한 시 원문 전체 :
국경을 방문하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주옌현을 지났다.
한(漢)에서도 폰폰이 떠올랐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들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해는 둥글다.
작은 고개가 있는 곳에서 간혹 첩자가 기사를 기다리다가 두후가 이미 연나라에 와 있다고 말했다.
출발:도착 플러그
저자:왕위
시대:당나라
번역:
나는 가벼운 마차를 타고 국경을 방문하고 지나가는 모든 나라를 통과할 것이다.
바람에 흩날리는 풀처럼, 북쪽에 속한 기러기들이 하늘을 날아다닌다.
광활한 사막에는 외로운 연기가 피어오르고, 황하에는 석양이 지고 있다.
소관에 이르렀을 때 정찰병을 만나 두후가 양희연에 이르렀다는 소식을 들었다.
확장된 자료:
이 시는 『당나라 시전』 제126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중국 고전문학 전문가이자 중국작가협회 회원이며 전 수도사범대학 중국학과 박사 지도교수인 장옌진 선생의 시 감상문입니다.
만리장성 사신은 만리장성 밖의 기이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조국을 이끄는 국경 수비대의 애국심을 찬양하는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서사가 간결하고 그림이 웅장합니다.
"자전거는 옆에 묻고 싶다", 버스없이 그곳으로 가고, 어디로 가야하는지- "나라에 속하고, 지우 옌에 살고", 북서쪽에서 멀리 떨어진 간쑤성 장예 현의 북서쪽에 살고 있습니다. 국경.
시인 펑과 옌은 "풀이 떠다니듯 한 사이를 벗어나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처럼 호수 들판으로"에 비유했습니다. 고대 시에서 날아다니는 처마는 방랑하는 나그네를 비유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서는 조정에 사명을 받은 신하가 시인의 내면의 분노와 우울을 몰래 글을 쓰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첫 행에서 '자전거'라는 단어가 연상됩니다. 10,000마일의 여정을 단 열 단어로 표현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상승
5. 사막의 시 황하가 흰 구름 위, 만 미터의 외로운 도시에 멀리 있다. 요새 밖에서 왕지환
화루봉 앞 모래는 눈 같고 달은 성 밖 서리 같다. 이이, 어느 날 밤 수장 성벽에서 피리소리를 들으며
삼천 개의 눈이 중경으로 가고, 황하 만 리를 돌아 흑산에 이르렀다. "불평하는 사람"의 유씨
북해 소리책에 억류되어 밝은 달의 머리가 잘리고, 양들의 기근이 돌아와 광활한 초원이 황혼으로 검게 물들었다. 원나라 수우사 구름의 소리를 듣고
눈이 차갑고 차가운 밝기를 덮고 국경의 빛이 깃발에 비친다. 전장의 싸움은 친후월이고,
대통령의 구름 같은 산은 바다에서 만리장성을 품고 있습니다. 왕지문 "주용"
조준의 무덤에 부는 찬바람, 국경 도시 량맥은 따뜻한 햇살을 바라본다. 책의 끝자락에서 장차오는
두터운 하늘이 눈 덮인 광활한 사막과 합쳐질 때까지 성벽도 없이 수 마일 떨어진 곳에 진을 쳤다. 야만적인 기러기들이 슬픈 울음소리로 밤마다 날아다니고,
타타르족 아이들은 많은 눈물을 흘린다. '고대의 전쟁 노래' 거머리
가을의 사막은 황량하고 풀은 줄어들고, 살아남은 몇 안 되는 관찰자들은 해질녘 고독에 잠긴다. 북풍이 불어와 꽃을 꺾고, 8월에는 타르타르 하늘 위로 눈이 내립니다.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처럼 만 그루 배나무의 꽃잎을 날려버린다. 천비 우희를 보내는 흰 눈의 노래
지안허 바람은 날카롭고 구름은 넓고 사주석 말발굽은 얼어붙었네.
서부 원정대 풍 장군을 배웅하는 윤타의 노래
걷는 말의 강, 눈 덮인 해변, 사막의 모래, 하늘로 날아가는 노란 비행을 본 적이 있습니까? 찬바람이 부는 수레바퀴 탑에서 아홉 번째 달 밤, 통만큼이나 큰 강.
. 서원정대의 펑 장군을 배웅하는 말 뛰는 강가의 노래
광활한 구름바다를 뚫고 치롄산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관산월, 이백
새처럼 여섯 개의 날개를 달고 자학하며 십여 년 동안 베이징을 떠난다. "크게 움직이지 마십시오"는 고품질입니다
가을에는 풍경이 다르며,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사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
긴 연기 일몰, 외로운 도시 폐쇄. 어부의 자부심 판중연
6. 사막을 묘사한 고대의 시, 모든 것이 이별이다. 두샤오푸를 사천으로 보내니 산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되었다.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바닷바람은 소울메이트와 함께하고 하늘은 이웃과 함께합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느냐,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계절과 함께 왔다가 가는 평원의 끝없는 풀에게 작별을 고하노라 / 고대의 풀이 작별을 고하노라. 산불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다시 살려낼 수 있네.
옛길은 햇살과 초록으로 이어져 있고, 도시는 햇살과 초록으로 이어져 있네.
오, 친구의 왕자, 당신은 다시 떠났고, 나는 깊이 사랑합니다.
유를 수도로 보내는 흰 구름 노래, 추산 진산은 흰 구름, 흰 구름, 동행의 국장입니다.
용이 당신을 따라 추산에 들어섰고, 흰 구름이 샹수이를 가로질러 당신을 따랐습니다. 상수 위에는 여인 노이, 흰 구름이 누워 있다가 일찍 돌아왔습니다.
(I) 봄을 묘사한 고대 시. 한 레푸 고대 언어 "창거 싱" 양춘 부 더즈, 모든 것이 찬란한 당나라 그는 "날개 버드나무"를 나무처럼 키가 크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을 매달아 장식으로 사용했습니다. 누구를 자를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탕한유 '초봄 장서부 열여덟 명에게 바치는 헌시' 하늘비 아삭아삭, 풀빛 멀리 가까이. 봄에는 연꽃과 버드나무보다 일 년이 더 좋다는 뜻이다. 당한유의 '봄눈'은 새해에 가지를 뻗지 못했지만 2월 초에 풀싹이 돋아나 놀랐다.
봄날 저녁의 눈, 날아 다니는 꽃을위한 궁정 나무를 통해 시 "봄 강 저녁의 두 장면"대나무 밖에서 세 두 복숭아 꽃, 봄 강은 먼저 따뜻한 오리입니다. nbsp(2), 고대시의 여름을 묘사 한 성조-시슈의 "약"황 매화 계절 집 비가 오면 풀 연못에는 개구리가 가득합니다.
시간은 자정을 지났고, 초대받은 손님은 아직 오지 않았고, 나는 지루하고 부드럽게 체스 조각을 두 드렸고, 불이 켜진 기름 램프의 심지는 덩어리와 돌기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노래 초여름 절대 선은 새 여름의 뻐꾸기 소리 인 먼지에 빨갛고 자주색으로 변했습니다.
나는 승가 끝없는 여행에 걸려 내가 평화로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노래 신기 "서강 달"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하고, 밤의 절반은 바람이 울고 있습니다. 선선한 저녁바람은 멀리 매미까지 닿는 듯했다. 벼꽃 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한 해 농사를 이야기하고, 개구리들의 합창소리가 마치 풍년인 듯 귓가에 울려 퍼진다.
옛날에는 초가집이 숲 근처에 있었고, 길은 개울 다리로 향했다.6월 중순의 서호 풍경과 네시 풍경은 역시 다르다.
연잎은 이튿날에도 푸르게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에 유난히 붉게 보인다.
(3), 가을을 묘사한 옛시 유한체추풍시:가을바람 일어나 풀과 나무가 누렇게 변하고, 기러기는 남으로 돌아간다. 가을 바람, 서늘한 날씨, 풀과 나무가 이슬을 서리처럼 떨고... 당 - 왕보 '가을 무릎 궁전 보존 서문' 석양과 가을, 가을 물 * * * 긴 하늘은 같다.
당 - 왕제 야생으로 보이는 나무는 모두 가을, 언덕과 산과 강은 오직 영광일 뿐. 당 - 이백 "서안수장 장관 배웅" 가을 기러기 바람 따라 오래도록, 나는 여기 강둑에서 바라보며, 술을 마신다.
탕두푸 "가을바람 깨진 조탕송" 8월, 바람이 포효하고 우리 가족 산마오가 말아 올렸네. 류탕위시 가을시 2:산과 강 맑은 서리 밤이 오고, 몇 그루의 나무가 진홍빛 노란색을 띤다.
당두무 '가을밤' 붉은 촛불, 가을빛 그림 차가운 화면, 반딧불이 펄럭이는 작은 부채 겨울을 묘사한 옛 시와 겨울을 묘사한 명문(4) 겨울을 묘사한 명문 시진도(詩眞圖) 눈보라, 소금 뿌리는 공기의 차이로 버들잎이 바람에 의한 것이라면 버들잎이 바람에 의한 것이라면 '설설설'과 같은 운율로 표현했습니다.
Tang Li Bai "겨울이 옛 산으로 돌아가는"녹색 덩굴 길이 있고 밝은 태양과 눈 덮인 봉우리가 있습니다. nbspTang Li Bai "인기있는 북부"Yanshan 눈송이가 매트만큼 커서 Xuan Yuan 테라스 아래로 날아갑니다.
유탕종원은 강설, 새 없는 백 개의 산, 발자국 없는 천 개의 길을 노래했습니다. 강 위의 배, 그물망 나방을 쓴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하는 모습. 당가오촨 "눈"여섯 개의 날아다니는 꽃이 집에 들어와 앉아서 녹색 대나무를 한천으로 보고 당바이주이 "밤눈"은 베개 추위에 충격을 받았고, 창문은 밝고 몇 개가 다시 있습니다. 때때로 대나무 가지가 접힌 소리를들을 수 있기 때문에 눈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고 밤늦은 시간입니다.
둘, 고시에 나오는 꽃, 새, 곤충, 물고기 nbsp1, '꽃'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nbsp; 아홉 번째 축제가 오면 여기 와서 국화를 보러 오세요. --탕멍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중에서; 뜻밖에도 이 강남의 명승지에서; 꽃이 지는 계절,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두푸, 당나라, "리귀녠 하류에서 만나다" 중에서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붉게 보인다. --송양완리, '순시사 이른 새벽에 린즈팡을 보내며' 중략; 고인은 황학탑에 작별 인사를 하러 자주 손짓했고, 버들잎과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양저우로 여행을 떠났다.
--탕리바이 "맹하오란을 배웅하러 가는 길에 양저우로 가는 황학탑"--붉게 젖은 곳, 도시 꽃의 황금 왕관이 무겁다. --두푸, 당나라, '봄밤 즐거운 비' 중; 술잔 아래 꽃, 친구도 없고, 혼자 술을 마신다.
--탕리바이,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다' 중; 서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에는 통통한 원앙이 즐겁게 헤엄치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너무 밝고 풍성하다. -장송-허지 '낚시 노래' 중에서 꽃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고층 빌딩에 가까이 있는데, 나라에 재난이 가득한 이 어려운 시기에 꽃을 보러 올라가는 것이 슬프다.
--당나라 두보, '탑에 오르다' 중; 화려한 봄꽃은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현혹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이다. --당 주이, '첸탕호로 떠나는 봄 여행' 중 2. 새를 노래한 시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는 하늘에 있네."
--당 두푸, '사군자' 중 2. 가을에 풀은 누렇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롭고 눈과 얼음은 녹고 말발굽은 매우 가볍다. --2월이 되면 풀이 길어지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서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가에는 통통한 원앙이 즐겁게 헤엄치고, 수면에 떠 있는 복숭아는 너무 밝고 풍성하다. -장송-허지 '낚시 노래' 중;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왕탕웨이, 「새소리」 중;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우고, 지저귀는 새소리가 내 잠을 방해한다. --탕멍하오란, 「봄 새벽」 중;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저 길에는 사람의 흔적도 보이지 않았다.
--류탕종위안, '강설' 중; 새들이 연못가 나무에 자유롭게 앉았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렸다. --탕자다오, '리닝 암자의 기록' 중에서 곤충 그림에 관한 시
"길가에 핀 벼꽃의 주인은 누구인가? 붉은 잠자리와 초록 사마귀.
--송레이파, 「가을의 마을길」 중에서 연꽃 봉오리가 예리한 각도로 물 밖으로 삐져나오고, 그 위에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서 있다. --송양완리, 「작은 연못」 중에서 마윈젠은 길을 몰라 지쳐 있는데 매미 소리가 여전히 들린다.
--황칭런징, 「기타 감정」 중에서; 오늘 밤, 녹색 거즈 창문을 통해 봄이 따뜻하고 벌레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달밤에 꽃 몇 송이를 가져올 생각은 없었지만 언덕에서 나비를 꺾었다.
--주청수 징 '나무꾼의 가사' 중에서 꽃이 좋은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벌과 나비가 선구자가 되게 하소서.
--송양완리, "일식"
--송양완리, "일식"
--눈이 날리듯 나비가 가득한 남쪽 창가에서 처음으로 잠을 청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