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잠재된 설날 풍속에 임안한다
잠재된 설날 풍속에 임안한다
1912 년 손중산이 남경에서 중화민국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중국이 세계 범용 양력, 일명 양력, 신력으로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서기 1912 년 1 월 1 일을 민국 원년 1 월 1 일로 하기로 했다. 1 월 1 일은 새해라고 하지만 설날은 아니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를 건립하면서 세계 통용 서기년을 채택하기로 했다. 양력과 음력의 두' 년' 을 구분하기 위해 또 1 년 24 절기의' 입춘' 이 음력년 전후로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이라고 부르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이라고 부른다. < P > 지구는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았고, 역법은 1 년이라고 불렸고, 순환은 반복되어 끝이 없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따라 음력 정월 초하루를 1 년의 첫해로 삼고 있다. 매년 음력 12 월 3 일 (소월 29 일) 한밤중 (12 시) 이후 설날이 정식으로 왔다. < P > 설을 앞두고 사람들이 설맞이 상품을 사들이고,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는다. 신년 그림, 춘련을 붙이다. 새해를 맞이하다. < P > 신중국이 설립됨에 따라 설 경축 행사는 더욱 다채롭다. 과거 민간 풍습을 보존하고 봉건 미신을 지닌 활동들을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내용도 많이 추가했다. 설날에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풍기게 하다. 1949 년 12 월 23 일, 중화인민공화국 * * * * 과 국민정부는 매년 설날에 3 일간 방학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 P >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각 민족이 새해를 보내는 형식이 각각 다르다. 한족, 만주족, 조선족과 설날을 보내는 풍습은 비슷하고, 온 가족이 뭉치고, 사람들은 떡과 물만두와 각종 풍성한 음식을 먹고, 등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서로 축복한다. 설 기간 경축 행사는 매우 다양하며 사자춤, 용놀이, 죽마 밟기, 가뭄선 달리기 등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과거의 조상 숭배 활동을 답습하여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핑안, 풍작을 기원한다. 고대의 몽골족은 설날을' 백절' 이라고 불렀고, 정월은 백월이라고 불렀는데, 상서로운 뜻이었다. 티베트족은 예년을 지낸 적이 있다.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등은' 구르본절' 을 지낸 적이 있다. 설날도 묘족, 요족 등의 성대한 명절이다.
참고 자료:/ziliao/23-1/18/content _ 69536.htm
이것은 우리나라 민간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은상시대 연세 끝의 제사 조상 행사에서 기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우리나라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원진, 원정,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리는데, 속칭 연초일, 그전에는 서른이라고 합니다. 허허, 아마 크리스마스 이브와 같은 수준이다.
전통적인 설날은 어떻게 보내야 합니까? < P > 섣달 25: 옥황이 난잡한 세월을 몰아내고 전잠 < P > 을 따라 옥황 < P > 의 옛 풍속은 부뚜막 신이 천후, 천제옥황이 음력 12 월 25 일 직접 하계하여, 인간의 선악을 살피고, 내년의 화복을 정하기 때문에 집집마다 제사를 기원하며' 옥황' 이라고 부른다 이날은 기거하고, 말은 모두 신중해야 하며, 좋은 표현을 쟁취하여 옥황환심을 얻고, 내년에는 복을 내려야 한다. < P > 어수선한 나이 < P > 부뚜막 신을 보낸 후 섣달 그믐날까지 맞이하지 않았다. 그동안 인간세상에 신이 없고 금기도 없고 민간이 많이 시집가는 것을' 난세 몰기' 라고 불렀다. 난세는 민중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을 조절하는 특정 시기이다. 연말연시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이 있어 평소 모처럼 오늘의 초점이 맞춰져 있다. < P > 힘써 큰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시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민중의 생활질서가 민속에 의존해 조절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타타 누에의 < P > 는' 타전 누에의',' 타전 누에의',' 타전 재산' 이라고도 불리며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민간 기년 풍습이다. 섣달 이십오 이날은 횃불을 묶은 장대를 들판에 세우고, 화염으로 새해를 점치고, 화염이 왕성하면 내년 풍작을 예고한다. 어떤 곳에서는 연삼십 년에 이 행사를 거행한다. < P > 천등절 < P > 는 몽골족 다호르족의 종교축제입니다. 몽골어는' 명건탁라' 라고 부르는데, 이는 천등절 () 을 의미한다. 섣달 이십오 이 날,' 명건탁라' 를 하고 절에 불을 붙이러 갔는데, 더 많이 지적하면 길하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 몽골족 중에서 가장 성행하였다. 현지 군중들은 이날 구운 소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 유예 행사를 열었다. < P > 섣달 29: 섣달 그믐날 < P > 섣달 그믐날 < P > 전날,' 작은 섣달 그믐날',' 집 술잔치', 사람들이 왕래하며' 별세' 라고 부른다. 옥외에서 분향을 하는데,'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 P > 섣달 31 섣달 그믐 날: 스티커 스티커 춘련 폭죽 < P > 섣달 그믐 날 < P > 섣달 그믐 날은 매년 음력 섣달 그Ǡ날의 마지막 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의 끝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이동" 입니다. 쉬운; 교대' 라는 뜻은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하며, 사람들은 모두 낡은 부서를 제거하고, 낡은 나이가 이 지경에 이르고, 내년에는 다른 나이를 바꾼다는 뜻은 음력 연중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구부를 제외한 새,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 P > 주 () 진 () 시대가 매년 다 끝날 때 황궁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을 추방하는 귀신을' 제별'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Ǡ날 전날은 소제라고 한다. 즉, 어린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대제다, 즉 섣달 그믐날 밤이다. < P > 스티커신 < P > 우리나라 각지에는 설맞이신의 풍속이 있다.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를 인간으로 새겨 사람 옆에 걸었고, 나중에는 문신의 인물로 그려서 문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설의 신차, 울루 형제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귀신을 관장하고, 그들이 포털을 지키며, 크고 작은 악귀는 감히 입문할 수 없다. 당나라 이후 진경 (), 위지경덕 () 두 사람은 문신 () 과 관우 (), 장비 () 를 문신 () 으로 그렸다. 문 신상은 집집마다 한 장씩, 후손들은 늘 한 쌍의 문신을 한 문일무로 그린다. 문신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대문문신' 으로, 차문이나 전체 대문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문 신" 입니다. 작은 거리 문을 많이 붙여 높이가 약 2 피트, 너비가 약 1 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모두 검은 얼굴, 흰 얼굴, 두 존신이다. 흰색 왼쪽과 오른쪽, 흰색 선 이순신, 검은 흉악한, 각 손 보유 캐슈 왕위. 세 번째 범주는' 방문문신' 으로, 거리문신보다 약간 작고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은 좌상이다. 집 문은 대부분' 기린 배달자' 를 붙이는 것으로, 두 푸가루가 피지를 바르고 태자관을 빗은 인형으로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새로 결혼한 집 문에 붙여서 길리를 취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 문의 새해 장식품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스티커 춘련 < P > 춘련도' 문쌍',' 춘첩' 으로 대련의 일종으로 설날에 게시돼 이름을 붙였다. 춘련의 한 근원은 복숭아이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복숭아나무로 문가에 사람을 새겨 악을 피한 후, 나중에 문신상을 복숭아나무에 그려서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이름을 쓰는 것을 간소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입춘일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많이 붙인 후 점차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며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인 천상고의 \ "비녀 운루잡설 \" 에 따르면, 일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각 집에 춘련을 붙이라고 명령하여 축하를 표시했다. 원래 춘련 문제는 복숭아판에 썼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복숭아나무의 색깔은 빨갛고, 빨간색은 길조가 있고, 악을 피한다는 뜻으로 춘련은 대부분 빨간 종이로 쓴다. 그러나 사찰은 황지, 수제 (복효가 채 차지 않음) 는 흰색, 녹색, 노랑 3 색,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 녹지, 3 년차 황지, 4 년차 상복으로 가득 찬 후에야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족은 아직 하얗기 때문에, 청궁정춘련은 백지를 쓰고, 파란 가장자리는 바깥쪽을 감싸고, 빨간 띠는 안에 박혀 있다. < P > 복자를 붙이고, 창꽃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천 < P > 를 붙이는 것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속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그는 인민 대중의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도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차, 울루의 이름에서 글로 발전했고, 연화는 여전히 그림 방향을 따라 발전했다. 널빤지 인쇄술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이미 문신 등에만 국한되지 않고, 점점 재신을 집으로 초청하여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채색 연화를 낳았다 명태조 주원장은 설날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고, 연화도 그에 따라 성행하고, 전국에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우리나라 연화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였다. 천 매달려, 붉은 종이 위에 상서로운 말로 새겨져 있고, 장척은 지척지척이며, 문 앞에 붙어 있고, 복숭아와 어우러져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위에는 팔선 인물이 있는데, 부처님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에 매달리면 많이 사용하고, 세가대족은 그것을 적게 사용한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길이가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매달림 천' 으로, 시가점에서 사용한다. 가장 초기의 매달리는 천 원은 제돈 (동전) 으로 묶여 있어 세뱃돈처럼 승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 P > 천지테이블 < P > 은 임시적인 제물로 섣달 그믐날 전용 테이블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불당의 집은 하늘과 땅 탁자를 특별히 중시하는데, 평소 부처에 대한 제물이 적기 때문에 연말까지 신불에 대한 큰 보수를 한 번 받을 뿐만 아니라, 이 탁자는 주로 영신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가족명언) 천지 테이블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당과는 다르다. * * * 어떤 것은 돈, 향초, 오공급, 대급을 제외하고는 제사를 받는 우상도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퍼센트', 그것은 목판판 신상의 그림책이다. "천지 3 계 18 불신" 은 큰 황모변 종이로 물색인을 새긴 온 정신을 담은 코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록수 삼성초상화 등. 위의 형상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접한 후 소각된다. 일부는 파오, 심지어 등불 축제에 가야 불태울 수 있다. 천지테이블을 진열하는 위치도 일정하지 않다. 예를 들면 당옥이 넓고, 방 안에 땅이 없는 것처럼, 마당에 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들이 하계할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 P > 수세 < P > 우리 나라 민간은 섣달 그믐 날에 수세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속명은' 여년' 이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이 설날 저녁 식사는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불을 켤 때 입석하고, 어떤 사람들은 줄곧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종추 \ "형초세기 \"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설날 야식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물과 같이 지나간 세월에 대해 이별을 아쉬워하는 정이 있고, 오는 새해에 아름다운 희망을 보내는 뜻도 있다. < P > 폭죽 < P > 자정이 정각이 되었을 때 새해 종소리가 울리고 중화대지 상공에서 폭죽 소리가 하늘을 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죽, 폭죽, 폭죽, 폭죽, 폭죽, 폭죽, 폭죽) 이' 세원, 월원, 시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쌓고 있어, 기세가 하늘을 뚫고 번창하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깡충깡충 뛰는데, 이때 방 안은 환한 등불이었고, 법정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었고, 집 밖은 하늘을 진동하는 소리였다.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역대 시인 묵객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미한다. 왕안석의' 원일' 시: < P > 폭죽 소리 중 한 살 제외, < P > 봄바람이 따뜻한 사람을 보내 소련을 도살한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문자로 바꾼다. < P > 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설날을 즐겁게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 광경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송년의 상징이며, 희경 심정의 표출이다. 장사꾼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포전을 벌이는 것은 새해에 대대탈리를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은 앞을 다투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뒤처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큰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은 포전이 마지막에야 마음이 정직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설야밥 < P > 아이들이 놀이를 하고 폭죽을 터뜨릴 때 바로 주부들이 주방에서 가장 바쁜 순간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만들어졌고, 설야밥은 항상 설 3 일 동안 요리를 해야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 저녁에 싸야 한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는 쿵쿵거리며 고기를 자르고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들리는 폭죽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쪼개지는 탁탁' 주판 소리와 억눌린 신고소리, 여기저기에 섞인 웃음소리가 뒤섞여 있다. 이 기복, 양양귀, 섣달 그Ǡ날 신나는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설 야식을 먹는 것은 설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한 시기이다. 섣달 그믐날 밤. 풍성한 설채가 한 상 가득 차려져 온 가족이 모여 식탁에 둘러앉아, * * * 동그란 밥을 먹으니, 마음속의 충실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이 가득한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그 즐거운 분위기도 즐깁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분, 핫프라이,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샤브샤브입니다. 하나는 생선입니다. 샤브샤브가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스하고, 사람을 감동시켜, 붉게 타오르는 것을 설명한다. "물고기" 와 "유" 의 해음은 "길경 여유" 를 상징하며, "연여유"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리고 무는 속칭 채소머리라고 불리며, 좋은 채색 머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닷가재, 생선튀김 등 튀긴 음식은 집이' 열화식유' 처럼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단 음식을 많이 주고, 앞으로의 나날을 축복하고, 이날은 술을 못 마셔도 많이 마셔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 P > 섣달 그믐날 밥의 명당이 많은데, 남북각지에 따라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고, 각각 신경을 쓴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신구교체인' 더 나이 많은 교자' 를 취한다는 뜻이다. 또 백면만두 모양이 은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대야 끝에 탁자를 올리는 것은' 새해 대부자, 원보가 굴러 들어온다는 의미' 를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만들 때 끓는 물 몇 개를 소독한 동전을 싸서 누가 먼저 먹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한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의성장중경은 한겨울 섣달, 가난한 사람의 귀가 얼어서 얼어서 가난한 사람에게 동상을 치료하는 일종의' 한애교귀탕' 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추위와 온기를 제거하는 약재로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애교 귀' 를 만들고, 솥에 삶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먹었고, 사람들은 먹은 후 온몸이 따뜻해지고 두 귀가 뜨거워졌다. 그 후 사람들은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전해 왔다. 새해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 개초의 뜻을 취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세계가 생성되기 전에는 혼돈 상태였고, 반고는 천지개벽, 우주의 사방, 긴 면,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가 1 년이 되기를 미리 기원하는 것이다.
세뱃돈
세뱃돈은 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