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풍경시 감상
풍경시 감상
조국은 수천 개의 산이 너무 아름다워서 문인들과 작가들이 우리에게 끝없는 위대한 대사를 남겼습니다. 다음은 몇 편의 시이며, 관심 있는 학생들은 스스로 더 많은 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시를 골라 여러 번 읽으며 시인의 감정을 느껴보고 누가 가장 기억에 남는지 알아보세요.
대나무 집
왕웨이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내 짝,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들을 수 없을 만큼 부드러운 소리였다.
시인은 대나무 숲 깊은 곳에 홀로 앉아 거문고를 연주하며 휘파람을 불었다. 아무도 그의 존재를 알지 못했고 오직 밝은 달만이 그와 동행했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알고 있었고, 밝은 달은 그에게 조용한 기쁨을 가져다주었다. 사물과 나는 하나다.
선(禪)과 시(詩)가 어우러진 것을 잊지 않았다.
차이루
왕웨이
고요한 골짜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오직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추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다웠다.
왕웨이는 소리, 색, 그림, 감정의 감동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이를 조화롭게 전달하는 데도 능숙합니다.
변덕스러운 분위기를 적절한 언어로 표현했습니다.
새소리 시냇물
왕웨이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얏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흘러들어온다.
산에서
왕위
시냇물이 흐른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개울 바닥에 흰 돌이 보였고 날씨는 서서히 추워졌으며 나무 가지의 붉은 잎은 점차 얇아졌다.
구부러진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고,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연기가 자욱했고, 수증기가 흘러내릴 듯 무거웠으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옷이 젖었습니다.
산속의 가을밤
왕웨이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초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왔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샘을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삐걱거리고 빨래하는 여인이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지안더 강에서 밤을 보내며
맹하오란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배를 정박하니, 새로운 슬픔이 가슴까지 밀려왔다.
광야의 끝은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에 가까웠네.
천진 모래의 가을 생각
마쯔위안
죽어가는 덩굴,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강물.
가느다란 서풍이 부는 옛길.
해가 지고,
상한 마음은 세상의 끝자락에 있다.
단풍나무 다리 근처의 밤 계류장
당장지
까마귀 위에 달이 지고, 단풍나무와 강변 어로에서 차갑게 울고 있다.
소주 시 외곽에 있는 외로운 냉산사는 한밤중에 여객선을 향해 종을 울린다.
항주 왕춘
백주이
해탑에서 멀리 바라보니 아침 해가 밝게 빛나고 강변은 하얗게 빛났다.
그날 밤, 유석춘 장수가 성전에 모셔져야 한다.
브로케이드 찬양 감을 짜는 붉은 소매, 와인 배꽃을 파는 녹색 깃발.
호수 사원 남서쪽 길을 연 사람, 연초록 치마 허리 비스듬히.
남호의 초봄
백주이
구름이 흩어지고 비바람이 멈추고 날씨가 적당하고 햇빛이 호수에 비추어 반사되어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언덕에는 붉은 점으로 부서진 야생 살구가 가득했고 호수 위에 떠 있는 물은 한 눈에 깔끔한 잔디밭처럼 보였습니다.
하얀 제비들의 날개가 너무 무거워져 낮게 날아야 했고, 꾀꼬리의 혀는 다소 뻣뻣했다.
강남의 봄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한 해 묵은 몸과 마음이 내 기분을 가라앉혔다.
지안더 강에서 밤을 보내며
맹하오란
안개 속에 배가 정박해 있는 동안 어둠이 걷히고 옛 추억이 시작되었다.
세상은 얼마나 넓은가, 나무는 얼마나 하늘과 가까운가,
강은 맑고 달은 백성과 가깝고
산에 머물며
수장
국가의 가벼움은 봄을 빛나게 하고, 가볍지 않으려는 것은 아니네
.
에니그마에는 비가 오지 않아도 옷은 구름 깊숙이 물든다.
2. 풍경에 대한 고대 시 감상1. 산서촌 방문송나라:농부 루유소모, 닭과 돌고래가 많은 해에 머물렀다.
산디엡 물줄기가 굽이굽이 흐르며 출구가 없을까 걱정하고, 갑자기 나타난 산촌 사이로 버드나무 푸른 꽃이 피어납니다. 입으로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습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감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방이 물, 새와 꽃으로 둘러싸인 산시 마을 산, 반면에 봄은 철학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삶의 변화의 발전의 일정한 규칙 성을 보여주고 연상시킵니다.
시인의 독특한 사고와 정신을 보여주며, 역경 속에서도 무한한 희망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인은 여운이 남는 풍경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의 느낌과 새로운 광경을 다시 보게 되는 기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앞길이 아무리 험난해도 믿음이 강하고 용기를 내면 인생은 "빛과 희망이 가득한 새로운 영역이 나타났다"(「새로운 길이 나타났다」)는 삶의 철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강설 당나라: 유종원, 새 없는 산 백 개, 발자국 없는 길 천 개....... 강 위의 배, 나방 그물을 치는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감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류 종원의 풍경시는 객관적인 영역은 상대적으로 한적한 반면 시인의 주관적인 마음 상태는 상대적으로 외롭고 때로는 너무 외롭고 너무 차갑고 약간의 세속적 인 연기없이 외롭고 차갑다는 놀라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 '강설'이 그런 경우입니다. 시인은 눈 덮인 강에서 작은 배와 홀로 낚시를 하는 늙은 어부의 모습을 단 20개의 단어로 조용하고 차가운 그림으로 그려냈습니다.
시인은 독자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줍니다. 세상은 너무 순수하고 고요하고 흠이없고 고요하며 어부의 삶은 너무 고귀하고 그의 성격은 너무 외롭습니다. 사실 이것은 당시 당나라의 타락한 사회가 싫어서 류종원이 만든 상상의 영역입니다. 타오위안밍의 '복숭아꽃밭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비교하면 여전히 허무하고 세상과 동떨어져 있는 것 같아 두렵습니다.
시인이 자세히 묘사하고 싶은 것은 매우 단순하지만 작은 배, 밀짚 비옷과 매화 모자를 쓴 늙은 어부, 눈 덮인 강에서 낚시하는 것뿐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주된 묘사 대상을 부각시키기 위해 시의 절반을 그 배경에 할애할 정도까지 갔고, 거의 무한대에 가까울 정도로 광대하게 만들었다.
배경이 넓을수록 주된 묘사 대상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먼저 시인은 '첸산'과 '완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혼자 노를 젓다'와 '혼자 낚시를 한다'는 두 가지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아니
"천"과 "만"이라는 단어가 없으면 "외로운"과 "독립적"이라는 다음 단어가 단조로워 보일 것입니다. 두 단어는 심심하고 전염성이 없을 것입니다. 둘째, 산을 나는 새와 길을 걷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흔한 사물이고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시인은 이들을 '첸산'과 '완정'이라는 단어 아래에 놓고 '멸종'과 '소멸'이라는 단어를 덧붙여 단숨에 주목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두 문장은 정적인 묘사였습니다. 절대적인 침묵과 고요함의 배경에 놓였기 때문에 절묘하고 생동감 있고 활동적입니다.
또한 처음 두 문장이 비전을 동반해야 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해에 따르면, 윤곽을 그리는 것으로 충분했을 것이고, 그것들을 조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그런 식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마치 영화를 만들 때 배경의 구석구석을 얼마나 클로즈업해서 명료하게 설명하고 또렷하게 비추는 것과 같습니다. 글이 구체적이고 세밀할수록 더 과장되게 표현됩니다.
원래 시인은 대상을 묘사하려고했지만 장거리 렌즈로 밝혀진 마지막 두 줄은 여러 번 좁혀져 독자에게 일종의 미묘한 느낌을주고 눈에 보이면서도 만질 수없는 느낌을줍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써야만 독자에게 고상하고 초월적인 생각과 감정을 보여주고 싶은 작가의 열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먼 느낌의 형성에 관해서는 주로 저자가시 끝에 "강"이라는 단어와 연결된 "눈"이라는 단어를 추가 한 효과 때문입니다. 이시에서는 모든 것이 눈이고 산이 눈이고 길이 눈이고 "수천 개의 산"과 "만 개의 장면"이 눈이어서 새가 날아가고 사람들이 사라집니다. 천막과 어부의 모자도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러한 장면을 '눈'과 명시적으로 연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이 그림에는 오직 장, 오직 장신만이 존재합니다. 물론 장신은 눈을 저장하지도 않고 눈에 덮이지도 않으며 강에 떨어지더라도 즉시 물로 변합니다.
그리고 작가는 "차가운 강 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가장 먼 두 이미지를 연결하여 모호하고 멀고 좁은 느낌을 주어 장거리 렌즈를 형성합니다. 이것은 시의 주요 묘사 대상을 더욱 집중적이고 민첩하며 눈에 띄게 만듭니다.
강 표면조차 눈으로 덮여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눈이없는 곳에서도 밀도가 높고 두꺼운 눈을 완전히 묘사하고 물과 하늘의 분위기를 완전히 설정합니다. 위에서 '추위'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물론 기후를 지적하기 위한 것이지만, 시인의 주관적인 의도는 어부의 정신세계를 조용히 쓰고자 하는 것이다.
그렇게 춥고 고요한 환경에서 추위와 눈에도 굴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잊고 낚시에 전념하는 늙은 어부를 상상해보십시오. 그의 몸은 고독하지만 그의 성격은 고귀하고 고독하며 심지어 경외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어부 아버지에 대한 이 조명되고 미화된 이미지는 사실 류종위안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지지하고 반영한 것입니다.
"차가운 강 눈"이라는 단어는시의 두 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마무리 터치"로 간결하고 일반적인 그림을 형성 할뿐만 아니라 어부의 완전하고 눈에 띄는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배경을 묘사하는 구체적이고 세밀한 방법과 주요 이미지의 먼 그림, 하나의 시에서 미세하고 극도로 과장된 일반화의 복잡한 통일성은이 풍경시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입니다.
3. 당나라 왕루산 폭포:이백 햇살 향로 보라색 연기, 수천 개의 강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위에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감상문: 시인 이백이 50세쯤 루산에 은거하며 살 때 지은 풍경시입니다. 시가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3. 에메이산 위거 풍경시와 감상
리페이
에메이산의 반달 가을, 핑창강이 비친다.
밤에 맑은 시냇물이 삼협으로 가니,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하네.
이 시는 젊은 이백이 처음 사천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쓴 시로, 뜻이 분명하고 언어가 얕고 소리가 부드럽다.
이 시는 "에메이산 위에 달이 떴다"라는 말로 시작하여 여행의 계절이 가을임을 지적합니다. 운율 때문에 '가을'이라는 단어가 문장의 마지막에 거꾸로 쓰여 있습니다. 가을 하늘은 높고 달은 밝다("가을 달은 밝다"). "가을"이라는 단어는 또한 자연스럽고 멋진 달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달이 "반만 찼다"는 사실은 달을 뱉어내는 푸른 언덕의 아름다움을 떠올리게 합니다. 에메이산 북동쪽에는 현재 칭이강으로 알려진 핑창강이 있는데, 쓰촨성 루산현에서 발원하여 레산현으로 흘러 민장강과 합류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그림자'는 달의 그림자를 의미하며, 동사 '들어가다'와 '흐르다'가 연결 서술어를 형성하여 달의 그림자가 강에 비쳐 강과 함께 흐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강물이 어떻게 흘러도 물에 비친 달의 그림자는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삶의 경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달이 가면 나도 간다." 관객은 강을 따라 내려가야만 '강물에 비친 그림자'의 경이로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대사는 달에 비친 맑은 강의 아름다움과 가을 밤 뱃길의 어둠을 모두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분위기는 미묘하고 멋지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줄에 사람이 있고 세 번째 줄의 사람은 이미 등장합니다: 그는 밤에 청시 초소를 떠나 민강에 들어가 삼협으로 항해하고 있습니다. 강에서 달을 보는 것은 오랜 친구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밝은 달은 나의 오랜 친구가 아니기 때문에 "밝은 달을 바라보며 당신에게 사랑을 보낼 수 있습니다."라고만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인 "보고 싶지만 유주가 보이지 않는다"는 무한한 이별의 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메이산-핑챵강-칭시-위저우-유저우-삼협곡으로 이어지는 시적 풍경은 독자에게 수강의 천리 지도를 서서히 펼쳐 보입니다. 시에는 '에메이산의 달' 외에 풍경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가 거의 없고, '네 명의 왕'이라는 단어 외에 더 이상 서정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에메이산 달'의 예술적 이미지는 시의 전체 영역을 관통하며 시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촉매제가 됩니다. 산과 달이 수천 마일을 동행하며 밤마다 보이기 때문에 '너를 생각하는' 느낌이 더욱 깊고 깊어지는 등 그 상징성은 매우 풍부합니다. 달은 쉽게 닿을 수 있고 닿을 수 없기 때문에 친구를 그리워하는 상징입니다. 밝은 달이 노래하는 곳, 표현의 강 감정에서 친구를 생각하는 곳, 취한 곳에서.
원래 짧은 연은 시간적, 공간적 변화를 표현하는 데 상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시공간을 동시에 초월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글쓰기 방식인데, 이 시는 정말 자유로운 시공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스물여덟 단어에 다섯 개의 지명이 있고, * * * 두 단어가 열두 개, 당나라에서는 만 절대 선이 독특합니다. 그것은 "장소 이름의 네 단어로 다섯, 고대와 현대의 눈은 완벽한 노래로 반복에 지치지 않는"(왕 린저우의 언어로)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인의 강 여행 경험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시에 스며들어 있고, 산과 달의 상징적인 예술적 이미지가 곳곳에 있어 광활한 공간과 긴 시간을 하나로 통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지명의 처리도 다양합니다. '에메이산 달'과 '핑창강'은 풍경에 붙은 지명에 의존하는데, 이는 쓸모가 없고 '뚱청시', '향기로운 삼협', '하류 유주'는 모두 실용적이지만 문장에서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문장에서의 위치도 다릅니다. '향기로운 삼협곡'은 '향기로운 삼협곡'은 '향기로운 삼협곡'은 '향기로운 삼협곡'은 '향기로운 삼협곡'이다.
주왕당위
(2005-09-18 02:48:17)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피리를 불며 콧노래를 흥얼거린다.
내 동지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들을 수 없는 부드러운 소리다.
분석
산수화에 뛰어난 왕웨이(701-761)는 그림 같은 시로 남종화파를 개척했습니다. 그는 음악에 능했고 그의 좋은 시는 아름다운 음악과 같았습니다. 그의 후기 작품 대부분은 풍경과 자연 경관을 묘사했습니다. 림강집의 열일곱 번째 시는 산과 숲에서 은거하는 생활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는 모두 평평하고 비스듬한 선으로 쓰여졌으며, 시는 고요하고 독특하며 미묘하고 맑습니다. 대나무 숲 깊은 곳에는 세속의 번잡함이없고 거문고 소리가 조용하고 노래가 아늑합니다. 이때 시인은 고독의 자유를 만끽하고 예술적 삶의 우아한 흥미를 맛본다.
산에서 지은 기타 시
우준
산과 하늘이 구름 덩어리로 이어져 있고 대나무 숲 틈새로 석양의 여운이 보인다.
새들이 집 처마로 즐겁게 날아가고 창밖으로는 흰 구름이 떠다녔다.
[해설]
1 산과 산 사이:산과 하늘이 만나는 곳입니다.
2 엿보다:틈새로 들여다보다.
3 처마:집의 처마.
[해설] 이 시는 시인의 산속에서의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한 시입니다. 산봉우리는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사람들의 집 처마에는 새들이 날아다니며, 가장 재미있는 것은 창밖에는 구름이 떠 있다는 것이다.
4. 산을 묘사하는 문장과 감상***6 문장 산을 묘사하는 문장을 바로 채택 1.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 무룡산은 외로운 봉우리가 우뚝 서 있고, 산에는 무성한 나무와 푸른 대나무, 가파른 벽과 거센 강이 있다.
2. 멀리 산봉우리가 솟아 있고 산은 나무로 덮여 있으며 배경에는 꽃이 있고 산봉우리 전체가 악마처럼 보입니다.3. 멀리 바라본 천산은 수천 년 동안 눈으로 덮인 정상이 인생의 굴곡을 겪은 백 노인처럼 평화롭게 누워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니 장엄한 풍경에 피가 끓어오르고 라오산 전체가 안개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5. 땅에서 솟아오른 장엄한 봉우리는 거인, 낙타, 말처럼 모양이 다르고 가파른 경사가 가파르다.
6. 태산은 땅에서 솟아 하늘로 곧게 솟아 마치 거인처럼 만 개의 산 가운데 서서 땅을 다정하게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5. 고대 풍경시와 그 감상. 5. 비를 내리게 하려는 하쓰모데 산의 사진.
축배의 폭풍 속에서,
사람들은 사라졌다.
광대한 추강은 여전히 동쪽으로만 흐르고 있다.
하늘에서 펜을 빌려 당신의 암울한 삶에 대해 썼네.
언제 기억하느냐:
추산코만,
냉소적,
초심을 바꾸기는 힘들다.
모든 감정을 말하려다
돌담.
세상의 모든 사람은 타락했다.
외로운 별이 되라.
웬델 디킨슨 밤하늘 웬델 디킨슨,
어제의 찬란함을 보라.
오늘을 보라,
공기는 여운으로 가득 차 있다,
나를 떠나,
왜 서두르는가?
57.전국 수천 마일에 걸친 지도
"록은 하루 동안 바람을 타고 만 마일의 하늘을 질주한다."
.
5,000년 동안 사랑받은 아이들의 통계:
부끄러운 왕따,
문자의 여인 수시.
거대한 펜을 휘두르며 춤추고 날아다닌다,
세계 최초!
갑자기 밖에서 천둥소리가 들렸다.
수백만 마리의 생물이 행복해합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의로움과 경멸:
삶은 계속된다.
투쟁.
시집에는 얼마나 많은 자부심이 있습니까?
하늘과 땅!
애착
시가 밀려온다
무한한 바다, 무한한 마음.
혼돈의 시대에는 시인이 난무하고, 번영의 시대에는 재능이 솟아난다.
몽골군의 광란의 짓밟힘, 청 루후의 잔인한 노예 생활, 8개국 연합군의 포격, 왜구의 불태움과 살육과 약탈을 견뎌내고 남은 자들은.... 수십 년, 수백 년. 오늘날 중국 땅에서 마침내 강력한 생명력이 분출하여 전 세계 모든 중국인의 마음과 정신을 흔드는 무언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 이것이 바로 300시입니다!
삼백시를 읽고 나면 상당히 고통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이 책에는 천둥, 나팔, 포효, 용이 있습니다. 마치 하늘과 땅을 들어 올리는 장엄한 충격적인 파도와도 같습니다. 강력하고 무적의 큰 파도. 말은 귀가 먹먹한 소리와 함께 땅에 떨어집니다. 자연스럽게 허세, 대담함, 낙관주의, 열린 마음의 변화의시기에 "세상을보고, 무한한 미래를보고, 천년의 스타일을 읽고, 혼자서 천 개의 대시를 읽는"추구자를 자연스럽게 발산합니다.
멋지네요! 300편의 시입니다. 당신을 읽고 나면 시인의 절제를 만질 수 있습니다!
강하군요! 시 삼백 편! 당신을 읽고 나면 시인의 기질을 호흡할 수 있어요!
-순페이준
산 너머에
시 운율
천지의 도리는 영원하네.
시작과 끝이 있다.
- 저우이
300편의 시는 정말 잘 쓰여졌고 정말 독특합니다. 어떻게 자신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지 놀랍습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르네상스의 서곡이라기보다는 중국 민족의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그녀의 모든 말은 저자의 강한 감정의 분출입니다. 그것은 현재에서 출발한 작가의 지적 발전이자 민간인으로서의 피와 눈물, 비통함의 결정체이자 군인의 삶과 죽음에 대한 진실한 묘사, 학자로서의 정신과 육체에 대한 관대한 독백, 방랑자로서의 애증의 정서적 승화이다.
세기의 문을 두드리며 시대의 리듬을 연주하고 좋은 삶을 노래합니다. 한 영혼의 목소리가 가장 적절하게 표현되고, 한 세대의 영성이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됩니다.
전생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300편의 시를 읽다 보면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후주
후황
재판본 설명
시풍은 시대를 초월한다
중국 문명은 찬란하다.
사물은 풍요롭고 아름답고 사람은 뛰어나다.
300편의 시를 복각함으로써 중국의 신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문명은 매우 광대하고 활기차서 많은 사람들과 젊은이들의 꿈을 실현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증명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고귀한 정신을 장려하며 위대한 인격을 존중합니다. 요컨대, 그것은 트렌드이자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입니다.
300 편의 시는 "시진핑의 길은 멀고 멀다, 나는 오르내리며 찾을 것이다"라는 고난을 통해 경험할 수 있으며, "좌절할수록 더 용기를 내고 더 노력할 것이다"라는 용기를 느끼고, "나는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했다"는 감사를 느낍니다. "인생은 이백 년, 당신은 삼천 마일의 물을 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열정의.
300시는 의미가 풍부하고 평이하고 유창하며 설명이 간단하고 두껍고 얇으며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고 암기하기 쉽습니다. 저는 큰 응집력과 구심력을 얻었고 자존감과 자신감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오늘날 다시 읽으면서 우리는 그 분위기를 즐기고 경탄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잃어버린 자부심과 위안을 되찾을 수 있으며, 그 역사적, 실제적 의미는 결코 예측할 수 없고 헤아릴 수 없습니다. -리정강
6. 풍경과 도원명의 술 감상을 묘사한 고대 시와 명대사.
마차 없이 집을 짓는 것은 호의를 베푸는 것이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그 마음은 자기 편견과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서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네.
할 말이 있어,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아침에 문을 두드려서 직접 열어보세요.
아들에게 그가 누구인지 물어보세요, 밭의 남편은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냄비는 멀리 내다볼 수 있고, 나는 최신의 것으로 의심됩니다.
풀이 무성한 처마는 높은 농어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평생 상통에 있을 것이다. 익사하시길.
아버지의 말씀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화가 났다.
정직하게 배울 수는 있지만 자신을 매료시키지는 못합니다!
* * * * 후안 이 술로 감히 운전할 수 없습니다.
고인은 냄비에 대한 관심과 조화로 저에게 보답했습니다.
반징은 소나무 아래에 앉아서 세고 술에 취했다.
아버지와 장로들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생각하면 실마리를 잃는다.
내가 있다는 것을 모르면 모든 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운이 남는 매력 때문에 이 와인은 깊은 풍미가 있다.
7. 풍경서사시와 죽리고개 감상 왕위, 울창한 대나무 사이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타며 노래를 흥얼거리니 그 목소리는 너무 부드러워 동행인 밝은 달이 아니면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는다. 시인은 대나무 숲 깊은 곳에 홀로 앉아 류트를 연주하고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아무도 그의 존재를 알지 못하고 밝은 달만이 그의 곁을 지키러 온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이해하고 밝은 달은 그에게 평화로운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사물은 하나이고, 사물은 잊혀지고, 선과 시는 하나다. 차이루, 왕웨이, 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고 햇빛이 나무 숲으로 들어와 푸른 이끼 사이로 나를 비추는 것 같습니다. 왕웨이는 소리, 색채, 그림, 감정이 서로 얽히고설키며 감정을 가장 잘 전달하는 분위기를 통일하고 적절한 언어로 표현하는 감동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데도 능숙합니다. 시냇물에는 새들이 노래하고, 왕웨이의 백성들은 오스만투스 꽃을 들고 한가롭게 노닐고, 봄 산에는 밤이 고요합니다. 달이 떠오르면 새들은 시냇물에서 겁을 먹는다. 산에는 왕웨이 징시 흰 돌이 나오고 하늘은 차갑고 붉은 잎은 부족합니다. 산길은 비가 내리고 공기는 푸르고 습합니다.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의 가을 저녁. 개울의 수정 같은 돌, 집으로 돌아가는 빨래터의 대나무 말, 어선 앞의 연잎, 친구의 왕자, 봄이 지나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맹하오란, 지안더 강에 밤 계류, 안개가 자욱한 계류에서 내 배가 앞으로 나아가고, 날이 짧아지고, 옛날의 추억이 시작됩니다. 야생 난쟁이 나무, 강은 푸르고 달은 가까이 있다. 천징샤, 가을 생각, 마쯔위안, 시든 덩굴, 오래된 나무, 유령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강물. 고대 도로, 서풍을 타고 가는 말, 석양, 세상의 끝에서 상심한 사람들. 밤의 메이플 다리, 하늘을 떠도는 당 폭포, 강 단풍 낚시 불잠. 구수시 외곽 냉산사, 자정, 여객선 종소리 울려 퍼집니다. 천관백이관해탑 아침 햇살을 걸고 강 제방을 지키며 고운 모래를 밟습니다. 밤 군사 사원에 파도 소리, 버드 나무 색이 수 봄을 숨 깁니다. 비단을 짜는 붉은 소매는 감을 자랑하고, 녹색 돌판은 배꽃이 술을 파는 동안 배꽃을 자랑합니다. 후기의 남서쪽 길을 연 사람, 연초록 치마와 허리는 비스듬하다. 남호 이른 봄, 백주이 구름으로 돌아가고, 추청은 비를 깨고, 따뜻한 호수로 돌아와 복원되었습니다. 붉은 산 살구 나무 지저분한 접기, 지안 데 밤 계류 멍 하오 란, 카누 계류 안개, 일몰, 기억해야 할 옛날, 하늘이 얼마나 넓고 나무에 얼마나 가깝고 강과 맑은 달이 가까운 산 사람들이 봄 햇살에 머물기 위해 돌아와서 편안하게 지내려고합니다. 잉마르가 비의 색이 없더라도 구름 깊은 곳에서 옷을 더럽 혔습니다.
8. '가을 새벽 노래하는 남쪽 계곡 폐촌을 지나며' 풍경시와 감상 류종원 가을 서리 무겁게 내리는 아침, 계곡을 걷다.
황하의 노란 단풍이 다리를 덮고, 버려진 마을에는 고목 한 그루가 보인다. 차가운 산에는 꽃들이 흩어져 있고 깊은 계곡의 샘은 끊어져 있다.
이 기계는 오랫동안 잊혀졌다. 무스의 놀라운 점은 무엇일까요? 용주 시골의 낭구. 시인이 한적한 마을에서 남쪽 계곡까지 바라보는 풍경은 늦가을 풍경의 독특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 문장마다 장면이 있고, 그 장면들은 깊은 감동을 자아내며 남쪽 계곡의 가을 새벽을 그림으로 엮어내고 있습니다. 시인은 아침 일찍 일어나 서리를 뚫고 깊은 남쪽 계곡을 향해 걷고 있습니다.
계절은 첫 행에 명명되어 있습니다. (미오)로 끝납니다.
"가을"은 늦가을을 의미합니다. "폭설"은 분명 늦가을의 장면이지만, "가을 새벽"의 주제인 아침이라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중간 네 줄에 길을 따라 보이는 것을 묘사하는 글을 쓰세요. 시인은 시냇가에 와서 다리 위에 섰습니다. 사방이 노란 나뭇잎으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황량한 산골 마을, 하늘에는 고목들이 있었습니다.
'덮다'라는 말은 낙엽이 다리를 덮을 정도로 나무가 많다는 뜻이고, '지키다'라는 말은 황량한 마을에 고목들만 있다는 뜻입니다. 뿐만 아니라 남쪽 골짜기의 강건한 산꽃조차 드문드문 자라고, 깊은 협곡에서 흘러나오는 샘물도 마치 고갈될 듯 미약하고 간헐적으로 흐른다.
시인이 보기에 자연의 모든 것은 황량합니다. 네 편의 시는 '불모'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시인은 황량하고 외로운 곳에서 내면의 외로움과 분노를 건드린다. 그 순간 겁에 질린 사슴 한 마리가 갑자기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그러자 그는 장자를 떠올렸다. 장자는 "천지"라는 글에서 "기계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유기적인 것을 가지고 있고, 유기적인 것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유기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시인은이 문구를 차용하여 다음과 같이 의미했습니다."나 유종원은 오랫동안 공무원의 기복, 공무원의 이익과 손실에 무관심했고 지혜가 조금도 없습니다. 야생 사슴을 볼 때 왜 내가 두려워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시인은 열린 마음을 가진 척하지만 사실은 오랫동안 가난하게 살아온 자신의 무기력한 심정을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서리와 이슬, 깊은 계곡, 노란 단풍, 작은 다리, 한적한 마을, 고목, 차가운 꽃, 맑은 샘물 등 정적인 풍경이 주를 이룬다.
고독의 장면은 시인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마지막 행에 나오는 고라니의 놀람은 눈앞에 펼쳐진 장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동시에 의미심장하고 미묘한 느낌을 주는 선명하고 멋진 획입니다.
시는 5연으로 되어 있지만, 중간에 두 연은 "노란 잎" 대 "버려진 마을", "고목" 대 "고목", "차가운 나무" 대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 대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 "차가운 나무"처럼 단정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차가운 꽃" 대 "스파클링 스프링스". 이 구문은 운율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대 시에서 연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깊어지고 독자의 연상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나라에서 고대시를 쓸 때 사람들은 종종 운율시의 문법을 사용했는데, 이것도 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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