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성당시에서 성당 기상을 해석하려고 노력하다.

성당시에서 성당 기상을 해석하려고 노력하다.

필법이 웅장하고, 기상이 웅장하다' 는 성당시는 흔히 시평가' 성당기상' 이라는 단어로 다른 시대와 구별된다. 이런 개괄은 성당시의 특징을 더욱 명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런 일반화에 대해 문학의 의미를 동경하고,' 성당기상' 을 단순한 시대송가로 이해하는 것은 성당제국의 무공에 대한 자랑이며, 성세에 굴복하고, 물고기처럼 물을 얻는 감정표현이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한 바퀴 돌면서 성세를 찬양하는 시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히려 많은 시가 각종 어두운 면에 대한 폭로와 항의를 포함해 현상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어' 성당기상' 이라는 단어가 개원 천보시 주류에 대한 왜곡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두 가지 관점은 모두 일방적이며, 근본 원인은' 성당 기상' 의 의미에 대한 오해에 있다.

"성당 기상" 의 개념은 엄우에서 나왔다. 엄우의 《창시랑어 고증》은 "'동풍이 당나귀를 탄다' 는 절구는 결코 성당의 기상이 아니다" 고 말했다 엄한' 비성당' 의 인정은 분명히' 동풍으로 당나귀를 타다' 는 소심하고 옹졸하여 성당의 필력을 볼 수 없고, 성당의 주체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엄격한 "답서" 에 응해야 한다. "대당의 시는 엄서와 같이 장엄하고 웅장하다." 찬반 양방면에서' 성당 기상' 의 의미를 해석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성당기상' 은 시풍을 가리킨다. 특히 시는' 필법이 웅장하고 기상이 두터웠다' 는 것이다. 이는 국내 손님들이 국가의 부강, 문치무공, 심지어 태평까지 직접 찬양하는 것과는 다르다.

"성당 기상" 을 지닌 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감동과 격려, 시대에서 상승하여 성취를 이루기를 희망하는 것이다. 하나는 이상과 현실의 모순으로 자신이 받은 불공정한 대우와 사회적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는 것이다. 감사와 원한은 대립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관계가 매우 밀접하다. 감상하고 성공을 희망하면 좌절을 억제하면 원한이 된다. 그래서 구체적인 작품에서, 양자는 왕왕 서로 얽혀 있다.

성당 시인의 감사 작품은 이상주의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하루 안에 붕새가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리를 날고 있다" 는 것은 시대의 부름과 시대의 필요에 끌리는 생명정신과 헌신의 표현이다. 성당인민의 이런 민감성과 노력은 일반적으로 편협하게 개인의 명리를 추구하는 것과는 사뭇 다르다. 그것은 종종 영예감, 사명감, 심지어 헌신의 결합으로 나타난다. 강한 주관적 정신 때문에, 성당 사람들은 공적 건립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열정과 자신감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백의' 장풍이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제창해' 와' 그의 산이 하늘보다 작다' 는 두보가 격렬하게 표현했다.

성당 시인의 분노한 작품에는 시인과 시대사회의 충돌이 함축되어 있지만, 성당 시인이 당시 요구한 것은 단순한 환관 배경이 아니라 관직을 위한 비천한 문제가 아니라' 빈안 이연' 의 대업이었다. 이 야망은 현종 통치 후반에 허사가 되어 붕붕이 너무 클 때 바닷물과 바람도 지지할 수 없는 갈등을 일으켰다. 하지만 갈등의 내용은 더 높은 수준에서 전개되기 때문에 여전히 이상주의와 비범한 박력과 힘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