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타심과 이타심에 관한 시 한 편

이타심과 이타심에 관한 시 한 편

1."이타심과 이타심"이라는 단어는 마오쩌둥이 21939년 2월 1일에 쓴 "백구엔을 추모하며"라는 글에서 유래했습니다.

백구엔(1890-1939)은 캐나다 * * * 생산자당의 유명한 의사이자 국제 * * * 투사였으며, 1937년 캐나다 * * * 생산자당과 미국 * * * 생산자당이 중국으로 파견한 캐나다와 미국 의료팀을 이끌고 저항 전쟁을 지원했습니다.

1938년 3월 옌안에 도착한 그는 곧 진두차이 국경 지역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열정적인 태도, 높은 책임감, 이타적인 직업 윤리는 8로군 병사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1939년 165438+10월 12일, 그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비극적으로 사망했습니다.

모택동은 지지가 읽은 이 글에서 "백 동지의 이타심과 타인에 대한 헌신 정신은 자신의 일에 대한 극도의 책임감과 동지들과 인민에 대한 극도의 열의에서 나타난다"고 썼다. "당원들 가운데 모든 * * * 생산자들은 백구이 동지의 진정한 * * * 자본가 정신을 배워야 합니다."

"고귀한 사람","순수한 사람","도덕적 인 사람","저급한 취향이없는 ", "순수", "도덕적", "저급한 취향이 없는", "인민에게 유익한". 그때부터 "이타적이고 타인과 자신에게 이익이된다"는 중국 * * * 생산자들의 전형적인 슬로건이되어 당 정신을 강화하고 오랫동안 민중 속에서 순환 해 온 도덕적 교양에 답했습니다.

2. 사심이없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된다는 말의 의미. 어떤 사람들은 자신과 남을 이롭게 하지 않는다는 것이 어떤 영역인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오로지 타인의 이익만을 위한 이타의 영역은 일을 하는 출발점으로서 그런 사람들이 소수가 아닌 다수 존재하는 영역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타적인 영역입니다. 이런 사람은 마음이 넓고 개방적이며, 좌절을 만나도 좌절하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도 자만하지 않으며, 성공해도 자만하지 않고,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이 시련과 고난을 가장 잘 견딜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만이 정의를 위해, 타인을 위해, 모두를 위해, 선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원칙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로만 간주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사물의 발전 과정에는 인간의 의지에 의한 것이 아니라 내재된 작동 법칙이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실제로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위해 스스로를 완성합니다. 이것이 바로 노자가 주장하는 무위자연, 즉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사물의 발전은 단극적이지 않고 변증법적이다

남에게 베푸는 이타심은 고귀한 도덕적 정서이자 높은 도덕적 상태입니다. 그것은 또한 자기애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타적인 사람은 자신을 전혀 의식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그러한 사람은 자신의 삶을 매우 무책임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지도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요? 이 고귀해 보이는 감정은 실제로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고 추구 할 필요가 없습니다.

3. 타인에 대한 사심 없는 헌신, "타인에 대한 사심 없는 헌신"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타인만을 위한 것을 의미합니다.

예: 경찰관은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를 피하기 위해 교통정리에 최선을 다하고, 의사, 간호사, 아줌마는 백의의 천사처럼 많은 생명을 구합니다. 부상당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자신의 목숨을 바쳐야 합니다. 소방관의 삼촌은 화재가 계속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자신을 신경 쓰지 않고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예는 경찰관, 의사 및 소방관이 항상 자신의 생명보다 국민의 이익을 더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을주고 지불하고 대가를 기대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사업이 자신의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