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음은 작가와 원문입니다.
다음은 작가와 원문입니다.
저자:정
호수에서 상쾌한 향기가 풍기고 걸을수록 호수의 짙은 초록색이 더욱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아, 여기 로터스 아일랜드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풍경 곳곳에 피어난 우아한 연꽃이었습니다. 분홍색 연꽃은 침을 흘리고, 잉잉대는 침을 흘리고, 흰 학은 비를 몰고 오고, 만개한 연꽃은 노랗게 흔들리고, 꽃봉오리는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마치 악마가 된 듯합니다. 녹색 덮개와 녹색 공과 함께 매력적인 광경입니다. 나는 커다란 초록색 돌 위에 앉아 곰곰이 생각했다. 연꽃에 대한 옛사람들의 많은 시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래, 연꽃!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너를 칭찬하고 묘사하며 좋은 이름을 붙여줬을까. 연꽃 외에도 연꽃, 히비스커스, 연꽃, 수련, 수련, 수련, 절지, 수련, 수화, 유환 등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중국 시집인 시경(詩經)에는 "서로 나쁜 면과 좋은 면이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애국적인 시인 구원은 리사오가 "히비스커스를 따서 옷으로 입는" 모습을 예찬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때 조조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이용해 자신의 이상형인 노선을 "억지로 바라보면 푸른 물결처럼 타오를 것 같다"고 묘사했습니다. 당나라의 이백도 연꽃을 이용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연꽃을 접고 답을 주다'라는 시에서 "나는 가을 강물의 붉은 싱그러움을 사랑한다. 연잎에 물이 떨어지지만 롤은 둥글지 않다. 아름다운 여인들이 구름에 모여 사람들을 먼 하늘로 보내고 싶어합니다. 아카시아는 맑은 바람을 바라며 볼 이유가 없습니다." 백주이는 연꽃의 성격을 가볍지 않고 느리지 않으며 조롱하지 않는다고 묘사합니다: "가시 장미는 게으르게 오르고, 연꽃 놀이 진흙도 어렵다." 또한 많은 시인들이 연꽃의 신선함이나 화려함을 취해 그림 같은 문장을 많이 썼습니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용선제가 끝나면 나는 연꽃의 세계에서 버드나무 나라가 되고 싶다", 수시의 "연꽃 등 바람은 하얗게 변하고 연꽃 뺨 비는 붉게 변한다" 등이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연꽃을 사용하는 경우는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즉, 연꽃의 사용은 남성에 대한 은유입니다. 당서-양자이 전기 : 장종의 외모는 운이 좋으며, 생각할 때마다 사람들은 연꽃과 같은 유랑이라고 말하지만 그렇지 않으며 속담은 연꽃이 육랑 귀와 같다고 말합니다. 우연의 일치, 뻔뻔함 등은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농담으로 연꽃을 모독하는 예입니다. 루쉰은 이 암시를 사용하여 "리우랑 같은 연꽃은 드물다"며 뻔뻔한 학자를 조롱한 적이 있습니다. 이 특별한 예외를 제외하면 중국 고전 문학은 연꽃에 관한 노래로 가득합니다. 이 노래들은 많은 시와 다른 작품에 흩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연꽃에 헌정된 노래이기도 합니다. 조자(曹子)는 히비스커스 푸가를 지어 히비스커스를 최고의 자리에 올렸고, 당나라의 왕보는 연꽃을 소재로 한 선대의 많은 작품에 불만을 품고 연꽃 따기 푸가에 곡을 바쳤는데,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우둔이의 '사랑의 연꽃'은 여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짧은 에세이는 단어가 거의 없지만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맑은 물결이지만 귀신이 아니다"라는 연꽃의 특별한 특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연꽃을 찬양하는 많은 작품들 중에서 독특하지는 않지만, 송나라 과학의 창시자 인 저우 둔이 씨가이 훌륭한 작품을 썼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
갑자기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상쾌한 향기가 얼굴에 다가왔다. 연잎이 부드럽게 흔들리며 호수에 '진주'를 쏟아냈다. 제 연상이 깨졌습니다. 눈앞의 장면을 바라보며 이상한 생각이 떠올랐지만 희미한 공격성이 섞여 있었습니다. 저는 대담하게 상상했습니다. 이 잎들이 제거되면 어떻게 될까요? 맨 연꽃만 남는다면 풍경이 여전히 매력적일 수 있을까요? 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연잎은 아름다움의 일부이며이 부분이 없으면 아름다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생물학적 관점에서 보면 잎이 없으면 광합성이 이루어질 수 없으며이 아름다운 연꽃은 연잎과 연근으로 자랄 수 없습니다. 연잎은 칭찬할 만한 가치가 없는 것일까요? 고대 시에 반주로만 등장할 수 있을까요?
보십시오, 짙은 녹색, 둥글고 두꺼운이 잎들은 얼마나 많은 세월 동안 "동반자"위치를 조용히 부과하면서 연꽃을 붉게하고 연꽃을 하얗게 돕도록 촉구하면서 살았습니다. 여름,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고 선풍기처럼 향기를 발산합니다. 이것이 바로 소박하고 소박한 캐릭터 아! 그들은 이타적이고 긴 가뭄이 시작될 때의 비는 하늘에서 내리는 비와 같지만이 진주는 물처럼 귀중하며 입술을 담그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호수의 물고기를 위해 예약되어야하는 물을 지키기 위해 항상 조심합니다! 비바람이 불어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로 똘똘 뭉쳐 연꽃을 사심 없이 지키고, 뜨거운 태양이 불을 뿜어도 모두 초록색 방패를 들고 열기를 차단하며 그늘에서 장난치는 물고기와 헤엄치는 새우를 조용히 바라봅니다. 그들은 마음을 열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해와 달을 마음속에 담을 수 있습니다. 곤충은 감히 그들의 몸에 침입하지 못합니다. 사람들이 연잎을 줄기에서 잘라내면 뿌리와 뗄 수 없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는 연못을 키운 은혜를 잊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연잎은 인간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약초로서 열과 설사를 다스린다고 <본초강목>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수 포장재로서 물에 잠기거나 기름 얼룩이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종이와 플라스틱이 있기 전에는 큰 역할을했습니다. 천지공환의 전기에는 "유다는 연잎으로 싸서 밀과 쌀을 많이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한 연잎으로 만든 연잎 죽은 푸르고 향긋하며 상쾌하고 맛있습니다 ... 그 자체로 유용하며 인류에게 유용한 뿌리와 연근을 키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 자체로 아름답고 연꽃의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저를 가장 매료시키는 것은 연잎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아닙니다. 저를 가장 매료시키는 것은 연잎의 정신적인 아름다움입니다. 물론 연꽃과 달리 연잎은 아름다운 이름이나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연잎, 연잎은 그저 그런 존재입니다. 사람들이 연꽃을 손가락질하거나 감탄하거나 심지어 존재 자체를 잊어버려도 전혀 개의치 않고, 명예도 없고, 이익도 없고, 각광도 받지 못해도, 어떤 지위에 있든 항상 묵묵히 일하고 싸운다. 예, 고대시와 푸가에서 특별히 칭찬받은 적은 없지만 연꽃이 없었다면 연꽃에 대한 모든 유명한 기사를 만들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 스타일은 저를 깊이 감염 시켰을뿐만 아니라 많은 영감을주었습니다. 이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은 누가 만들었나요? 저 멀리 보이는 푸른 언덕은 누가 채색했을까요? 웅장한 파빌리온은 누가 지었을까요? 이 땅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누가 키웠나요? 이름을 말할 수 있겠나, 친구? 오랜 세월을 거쳐 역사책에는 기록이 거의 없고, 옛 시에는 찬사가 거의 없습니다. 연꽃잎처럼 가장 단순한 두 가지 이름, 즉 민중과 대중이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 안에는 연잎의 문체가 깊숙이 담겨 있습니다. 연잎의 양식은 민중의 위대한 정신을 상징하지 않습니까?
나는 연잎을 사랑하고 염불하는 척한다.
(중국청년보 1979년 3월 3일자에서 발췌)
정(939-1979)은 베이징 출신입니다. 그는 베이징 사범대학에서 수년간 문학 이론을 강의했습니다. 4인방이 무너진 후 그는 다양한 수필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수필은 한동안 예술적 완성도와 세련미를 갖추지 못했지만, 열정으로 가득 찬 날카로운 아이디어와 문학사에 대한 풍부한 지식은 여전히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연잎에 대한 찬가'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재능이 빛을 발할 무렵 백혈병이 급격히 악화되어 안타깝게도 그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연잎에 대한 찬가'가 오래도록 회자되어 작가를 영원히 기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연잎에 대한 찬가"는 사물을 찬미하고 잘되기를 기원하는 산문 에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