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장시성과 관련된 시와 가사를 쓴 작가

장시성과 관련된 시와 가사를 쓴 작가

황팅지안:(1045-1105), 본명, 후웽, 황씨, 홍저우 펜닝(현재 장시성 서수이, 장유, 홍저우, 이전에는 난창으로 알려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북송 시대 시인, 작사가, 서예가, 장시성 3대 시파 중 하나.

감정을 토로하다

움직임은 파도, 대나무 모자를 쓴 만 가지 물결. 브로케이드 비늘은 깊고 천 발이 내려와야 한다.

너무 늦었다. 수한 장경은 사방이 푸른 언덕이고, 달은 매우 밝다.

천리 밖에서 소를 타고 피콜로가 마을을 지나갔네.

명성과 재산을 가진 장안 손님이 얼마나 많은지, 장기는 물론 신사도 고장 났네.

경장관이 병에 걸렸을 뿐이다.

서예의 늙은 푸보, 보리광장의 병든 비모.

사람 근처 물에는 갈매기나 왜가리가 없고 가끔 소가 코를 띄운다.

문을 닫고 첸은 이기심이 없고 손님에게 돈을 쓴다는 문장을 찾아보세요.

음식과 의복이 충분한지 모르겠고 서풍이 구텡의 눈물을 흘립니다.

왕충도는 수선화 오십 송이를 보냈다.

선녀의 잔잔한 물결에 먼지가 날리는 양말을 신고 물 위를 가볍게 걷는다.

누가 이 상한 영혼을 불러들여 차가운 꽃으로 심어 슬픔을 보냈을까.

향기로운 몸은 아름다워지고 싶고, 산의 명반은 동생이다.

웃기 위해 문 밖으로 나가면 정말 짜증나게 앉아있다.

오양서(1007~1072) 북송 시대 정치가, 문학가. 당나라와 송나라의 8대 대가 중 한 사람. 술 취했다는 뜻의 용수(龍愁), 예순 한 명의 평민. 지주 (현재 장시) 용봉 사람들.

오양수는 어릴 때 아버지를 잃고 과부인 어머니의 보살핌 아래서 공부했다. 렌종 천성 8년(1030) 학사 학위에 들어갑니다. 리칭 3년(1043년), 판중연, 한기, 부비는 '청리신책'을 실시했고, 오양수는 혁신에 참여하여 정부, 군사, 조공법을 개혁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5년 만에 판, 한, 푸가 차례로 폐위되고 오양서 역시 추저우(현 안후이성 추저우)의 총독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이후 양저우, 잉저우(현 안후이성 푸양), 잉톈푸(현 허난성 상추)로도 이름을 떨쳤습니다. 허제 원년(1054년) 8월, 황제의 칙령으로 수도에 입성하여 송기와 함께 신당나라의 동료 학자로 활동했습니다. 자여 2년(1057년) 2월, 오양수는 한림학자로서 과거시험을 주관하여 평이한 문체를 주장하고 소서, 소제, 증공 등을 합격시켰습니다. 이는 북송 왕조의 문학 양식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오유 통치 5년(1060년), 오양수는 의회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법무부 장관과 전쟁부 장관에 임명되었습니다. 종선신 2년(1069년)에 왕안시는 새로운 법을 시행했습니다. 오양수는 청묘법에 반대하여 시행하지 않았습니다. 시닝 4년(1071년) 6월, 영주에 사는 젊은 태자로 사임했습니다. 그는 원종으로 죽었다.

오양수는 북송 왕조에서 시적 혁신 운동의 지도자였습니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산문에서 가장 높고 영향력이 컸습니다. 그는 한유의 고대 원 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명나라 산문의 이론적 명제를 제시했습니다. 그는 한유의 서문 정신을 받아들여 간결하고 깔끔한 글,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글, 화려한 조각과 기교에 반대하는 것을 강력하게 옹호했습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평이한 산문의 이론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창작 업적으로 모범을 보였다.

꽃을 사랑한 나비

송? 오양시우

마당은 얼마나 깊은가?

버드나무는 연기를 쌓고, ③

커튼은 여러 개가 없다.

설날 조각 안장 순찰 야금장 (4)

건물이 너무 높아 장태로가 보이지 않는다.

3월의 비바람은 거칠고,

문은 황혼을 가리고,

봄에 머무를 생각은 없다.

눈물은 꽃을 요구하고,

빨간 파리는 그네 위로 날아간다. ⑥

②얼마인가:얼마. ③연기가 쌓이다:빽빽한 버드나무를 이르는 말.④당신:옥으로 만든 조금. ⑤장태:한나라 때의 사창가. 장타이:한나라의 장안 거리의 이름. 고대에는 장타이는 게이샤들이 살던 곳이었어요.6 홍(紅):떨어지는 꽃.

감상과 영감:

'봄의 끝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라는 가사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환경 묘사를 통해 등장인물의 생각을 암시하고 대비시키며, 폐쇄된 상태에서 살아가는 귀족 젊은 여인의 말할 수 없는 내면의 고통을 비틀어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안뜰'은 매우 깊고 '커튼'은 매우 무겁고 '버드나무 연기 더미'는 젊은 여성이 살고 있는 우울하고 한적하며 고립된 환경을 묘사하여 여주인공의 신체적, 정신적 억압과 감금을 보여줍니다. 시의 세 개의 "깊이"는 "버드나무 연기 더미"이기도 합니다. "깊다"는 세 글자가 겹쳐져 감옥에 갇힌 것과 비슷한 막힌 고통을 묘사하며 여주인공의 외로움뿐만 아니라 깊은 원한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리칭자오는 크게 칭찬을 받았고 그녀의 말을 "깊은 안뜰"로 제안했습니다. 분명히여 주인공의 물질적 삶은 풍요롭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정신적 고뇌는 자명합니다. 옥레 조각 안장의 다음 문장은 그녀의 마음에 무자비한 현실의 황폐화를 단계적으로 보여줍니다. 연인은 불행하지만 그녀는 돌아 오지 않으며 봄은 가고 봄이 오지만 시간은 물과 같습니다. 글의 마지막에 저는 눈물을 흘리며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화는 말하지도 않았고 대답을 피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네 위로 날아가는 꽃'은 그녀의 운명을 말보다 더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눈물 속에서 꽃은 꽃과 같고 사람은 꽃과 같다. 결국 꽃은 사람과 분리되지 않으며, 버려지고 버려지는 운명을 피하기 어렵다.

뽕나무 씨앗 따기? 오양시우

저녁 햇살이 서호를 비추고 꽃 선착장이 아름답습니다. 10헥타르의 물, 거친 해안에는 배가 없습니다. 달은 남서쪽에 떠 있고 베란다 아래는 시원합니다. 연꽃의 향기가 맑고 물 위의 바람이 술을 깨운다.

이 단어는 영주의 서호, 10 헥타르의 보평, 연꽃 향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그 자리에서 서정적이고 시적 스타일이 명확하고 희박하며 분위기가 가볍고 차분하여 사람들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석양 석양"은 하늘이 늦었지만 늦지 않은 시간, 해가졌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시간입니다.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이 찰나의 황금빛 순간을 "찬란함에도 불구하고 태양을 본다"고 노래했을까요? 오우양 쉬는 풍경의 아름다움에 대해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은 "불완전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금이 녹고" "서로 합쳐지는" 그런 화려함은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 화려한 색. 하지만 서호의이시기에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점은 "화유 핑팅"입니다. 저녁 햇살에 보이는 것은 꽃 연못에 심어진 꽃, 물가 또는 작은 대륙에서 자라는 사과 풀, 사랑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사랑은 장면에 있습니다. "10헥타르의 평평한 파도"는 오우양 쉬가 또 다른 시 '채상지'에서 쓴 시구입니다. 파도는 거울처럼 평평하고 이 '거울'에는 경계가 없습니다. "아무도 거친 둑에서 배를 건너지 않는다"는 웨이의 시 '서시의 주저우'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저자는 "나룻배"라는 단어를 "둑"으로 바꾸어 "혼자서 노를 젓는 것"은 그날 호수 여행이 끝났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아무도 없다"와 "혼자서 노를 젓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었음을 나타냅니다. "아무도 없다"와 "혼자서 노를 저어"는 이 순간 "거친 물가"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 시에서 오공은 자신의 직업을 잊고 호랑이 산을 비웃으며 부귀영화를 떠다니는 구름으로 취급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단순하지만 매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런시샤

새 노래와 와인 한 잔, 작년의 날씨는 오래되었다.

일몰은 언제 돌아오나요? 할 일이 없다. 꽃이 떨어지고,

데자뷰, 옌이 돌아왔다.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에서 홀로 방황한다.

감상:이 단어는 봄을 아프게 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지만, 사실은 감정의 표현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결합, 시간과 공간의 중첩을 통해 과거에 대한 사유에 초점을 맞추고, 다음 장면에서는 현재의 슬픔에 초점을 맞춰 당장의 풍경을 교묘하게 차용한다. 전체 단어는 유창하고 유창하며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심오하고 계몽적이며 흥미로운 의미를 지닌 유창한 언어입니다. 우주와 삶에 대한 심오한 성찰이 담긴 이 단어는 사람들에게 철학적 깨달음과 예술적 미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단어와 와인 한 잔, 작년의 날씨는 오래되었다"라는 문구로 시작합니다. 술을 마시고 노래를 듣는 현재의 상태에 대해 써보세요. 복잡한 구문과 경쾌하고 유창한 어조에서 시인이 현재 상황을 대할 때 편안하고 행복한 기분과 늠름하고 평온한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듣고 마시다가 문득 '작년'의 비슷한 상황, 즉 올해와 같은 늦봄의 날씨, 같은 정자와 정자, 같은 노래와 술을 마주하고 있는 상황의 기억이 떠오른다. 그러나 모든 것이 정적 인 것처럼 보이지만 분명히 무언가가 돌이킬 수 없게 변한 것, 즉 오랜 세월과 그와 관련된 일련의 인물이 변했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시인은 마음 속에서이 감탄사를 쏟아 낼 수밖에 없었습니다."해는 언제 지나요?"라는 감탄사를 쏟아 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몰은 아름다운 전망입니다. 그러나 시인이 이로부터 촉발된 것은 풍경의 아름다움에 대한 애착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실망, 그리고 아름다운 것들이 다시 나타나기를 바라는 희미한 희망입니다.

"꽃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얼굴과 만나는 것 같다."

'연화궁의 추억'은 능숙하고 유려하며 미묘하여, 거짓된 말을 사용하여 깔끔한 연을 이루고 시인의 심정을 노래하고 탄식하는 시인의 기발한 사고와 깊은 느낌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 이 시가 유명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더 흥미로운 것은이 커플의 의미입니다. 꽃의 지는 것, 봄의 소멸, 시간의 흐름은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입니다. 세월의 흐름을 아쉬워해도 어쩔 수 없다고 해서 '해는 서쪽으로 지는구나'라는 말이 전해져 내려오는데, 봄의 끝자락에 있는 이 날씨에는 무력감의 퇴색과 함께 기쁨의 재생산도 느껴집니다. 돌아오는 제비들은 작년에 이곳에 둥지를 틀었던 옛 지인들처럼 춤을 추고 있지 않습니까? "언제 다시 오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되어야 합니다. 떨어지는 꽃과 연의 귀환도 전망이지만, '무력감'과 '데자뷰'와 연결되면 그 의미는 아름다운 것의 상징성과 함께 매우 광범위해집니다. 후회와 위로의 엇갈림에는 피할 수없는 모든 선의 소멸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동시에 다시 나타날 좋은 것들이 여전히 있으며,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삶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특정 삶의 철학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재등장은 좋은 것들이 원래의 재등장이 아니라 단지 "데자뷰"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단어가 인기 있고 널리 읽히는 근본적인 이유는 사랑에 대한 사려 깊음 때문입니다. 이 단어는 실수로 일반적인 현상을 설명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철학적이고 사람들이 우주와 삶에 대해 더 높은 수준에서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이 말은 시간은 영원하고 인생은 유한하다는 심오한 생각을 미묘한 방식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꽃을 사랑한 나비

국화의 문턱은 연기의 눈물을 걱정하고, 커튼은 살짝 차갑고, 제비는 날아갑니다.

밝은 달은 이별의 슬픔과 괴로움을 모르고 진주호를 대각선으로 비추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하고,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보았네.

꽃이 만발한 문방구와 자를 보내니, 산이 길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으랴!

감상평: 이 시는 연수의 내실에 대한 사상이 잘 드러난 걸작입니다. 시상은 눈앞의 장면을 선택해 주인공의 감정을 주입하고 미움을 지적하는 공감법을 사용했으며, 다음 연은 미움에서 비롯되어 높은 건물을 통해 주인공의 간절한 표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왕궈웨이는 '어젯밤 서풍'의 세 줄을 '대지의 꽃 가시'의 오우양시우와 신치지의 말과 비교하며 그 단어의 명성을 보여준다. 전체 단어의 깊이는 미묘하고 폭은 심오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가을 정원의 풍경에 관한 것입니다. 국화는 희미한 연기와 안개에 덮여 슬픔에 잠긴 듯하고, 난초는 이슬에 흠뻑 젖어 소리 없이 흐느끼는 듯하다. 난초와 국화는 이미 몇 가지 비유적인 색채(예: 조용하고 깨끗한 성격)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슬픈 연기'와 '흐느끼는 이슬'로 의인화되어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으로 옮기고 여주인공의 슬픔을 드러냅니다. '슬픔'과 '울음'이라는 단어의 흔적은 거위라는 단어의 우아한 어법과는 다르지만, 각각 외부 대상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며 주인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등 나름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커튼은 차갑고 제비는 날아갔다"입니다. 새로운 가을의 아침, 희미한 한기가 커튼 사이로 파문을 일으키고 제비들은 모두 커튼 사이로 날아갑니다. 이 두 현상 사이에 반드시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슬픔이 가득하고 계절과 기후에 유난히 민감한 주인공에게는 제비가 추위를 견디지 못해 날아간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제비의 감정보다는 커튼 속 남자의 감정, 즉 초가을의 가벼운 추위라는 신체적 감각과 외로움으로 인한 심리적 감각이 더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진정하세요. 얀의 '이중 비행'은 인간의 외로움을 더 잘 보여줍니다. 이 두 줄은 순전히 객관적인 대상에 관한 것으로, 표현이 미묘하고 미묘합니다. 다음 두 줄, "밝은 달은 원한과 괴로움으로 익지 않고 진주호를 비스듬히 비추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어젯밤까지를 돌아보니 '미움을 버리고' 있었으며, 감정이 미묘한 것에서 강한 것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밝은 달은 자연의 무지한 피조물입니다. 미움에서 벗어나는 고통은 이해하지 못하고 오직 주후를 비추는 데만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 경우 우리는 원망해서는 안 될 것 같지만 원망해야 합니다. 이 구절은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달에서 잠 못 이루는 여주인공의 모습과 미움을 남기고 떠나야 하는 고통 속에서 바깥 사물이 주는 우울한 감동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구절이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하고,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영화 '새벽'을 보고 "오늘 아침 나는 높은 건물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았다"라고 쓰고 돌아섰습니다. '혼자'는 '미움에서 벗어나'라는 뜻으로 '함께 날다'를 떠올리고,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는 불면의 밤에서 탄생했습니다. 맥박이 가늘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한다"는 계단을 오르면 보이는 풍경뿐 아니라 어젯밤 서풍과 떨어지는 낙엽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담겨 있습니다. 강하고 차가운 서풍 때문에 푸른 나무들이 하룻밤 사이에 시들어 버린 것을 볼 수 있는데, '시들다'라는 단어는 이러한 자연의 큰 변화로 인해 주인공이 느끼는 강한 감정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풍경은 황량하고 사람들은 쓸쓸하다. 작가는 거의 말이 없이도 그것을 예기치 않게 보여줍니다.

타샤의 가게

길은 붉고 가늘고, 향기로운 교외는 초록색이다. 높은 테라스에 있는 나무들은 그늘지고 음산하다.

봄은 안개가 자욱하고 혼란스럽다.

녹색 잎은 꾀꼬리를 숨기고 진주빛 커튼은 제비를 가린다. 아궁이의 연기가 여전히 소용돌이치고 있다.

슬픈 꿈이 깨어나면 석양은 마당 깊숙이 빛난다.

"봄바람이 화양에 대한 금지를 해제하지 않아 보행자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화양 역시 전형적인 늦봄의 풍경으로 쓰여졌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 장면을 묘사할 때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주입하여 봄바람이 화양을 제지하는 방법을 몰라 하늘을 날아다니며 보행자를 덮친다고 쓰고 있다. 한편으로는 봄에 머물 생각이 없으니 화양의 춤사위를 듣고 봄으로 돌려보내야 한다는 뜻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포플러 꽃의 거침없고 활발한 생명력을 강조한 것입니다. 이곳의 풍경은 늦봄에 쓰여졌지만 퇴폐적이지 않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맹맹'과 '펄럭이다'라는 단어는 매우 역동적입니다. "보행자"라는 단어는 시인이 시골에서 본 위에서 쓴 것을 생각 나게합니다.

"초록 잎은 꾀꼬리를 숨기고, 진주 커튼은 제비를 가린다"는 두 줄을 보면 야외와 실내가 차례로 이어져 자연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꾀꼬리의 실루엣이 가려질 정도로 초록 잎이 무성해졌다는 것으로 위 그림의 '그늘'에 해당하며, 제비는 대나무 커튼으로 분리되어 방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으로 실내 장면에 대한 다음과 같은 설명으로 이어집니다. '숨겨져 있다'와 '칸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초여름의 고운 나무의 아름다움과 낮의 고요함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조용한 방에서 글을 쓰면 향로의 연기가 위로 올라가 떠다니는 방랑 실과 얽혀 서서히 서로 섞여 어느 것이 향 연기이고 어느 것이 방랑 실인지 구분할 수 없게 됩니다. "하나씩"과 "차례"라는 단어는 역동적 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방의 침묵을 말합니다. "하나씩"이라는 단어에는 "고요"라는 단어가 붙어 있고, 영역이 나옵니다.

"슬픈 꿈에서 깨어났을 때, 석양의 여운이 마당 깊숙이 비치고 있었다." 해질녘에 술에 취해 잠에서 깬다고 썼는데, 알고 보니 시인은 정오에 술을 조금 마시고 그 때문에 잠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가 일어 났을 때는 이미 황혼이었고이 깊은 안뜰에 석양이 비추고있었습니다. 여기서 "슬픈 꿈"이라는 문구는 꿈이 봄의 슬픔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깨어 난 후에도 석양은 여전히 깊은 안뜰에서 빛나고 있으며 초여름을 즐기기가 어렵습니다. 전자는 이 시에서 풍경의 아름다움에 대해 언급하면서 외형보다는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염수 시의 특징

그는 고상한 정서를 지닌 시인이었다. 그는 높은 지위에 있었고 재상이었기 때문에 우아한 주제를 자주 표현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거친 언어가 아니라 삶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세련된 필치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바꾸었다", "나는 온 세상을 보기 위해 높은 건물에 올라갔다"와 같이 풍경에 대한 그의 유명한 대사는 "적을수록 많다"는 고전적인 전통에 속했습니다.

옌슈의 말은 종종 일종의 이미지이며, 그는 종종 당나라 시를 인용하여 말을 하곤 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은 봄날의 버드나무와 같아서 비참한 시간을 차지할 뿐이다"라는 문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감상적이고 슬픔이 담긴 문장은 쓰기 어렵기 때문에 그는 봄 버드나무를 사용했기 때문에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군중이 진관의 시를 낭송하자 빗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 슬픔을 비와 함께 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당나라 시의 의도 방식입니다.

옌슈의 인생 경험은 그의 말의 의미, 우아한 정서, 날것과 얇은 기법을 결정하고 동시에 시인의 시야를 제한합니다. 옌슈의 말의 주제는 더 좁고 동포의 말의 충격적인 파장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그는 축하, 희망의 연장, 생일 파티 등과 같은 오락에 대해 더 많이 씁니다. 또한 그가 자주 반복하는 풍경에 대한 글을 쓸 때도 풍경에 대한 글을 가장 자주 씁니다. 의도적으로 들보로 돌아가면 커튼은 가볍게 차가워지고 제비는 날아가고 꽃은 무력합니다. 센은 옌을 만나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제비가 많고 마지막 두 줄은 그 자체로 시이기 때문에 시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옌슈가 시를 말로 사용한다는 것도 분명하지 않습니까? 한편 옌슈는 꽃, 풀, 매화, 단비, 결말, 우울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옌슈의 풍부한 인생 경험과 시풍의 관계

옌슈는 뛰어난 재능 덕분에 높은 지위와 부를 얻었지만, 그의 시에서도 슬픔과 무력감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옌슈는 예리한 시인이었기 때문에 그의 인생 경험은 훌륭했지만 그의 시에서 드러나는 '무상'의 슬픔은 다른 수준 이하의 시인만큼이나 현실적이고 심오합니다. 그의 슬픔 속에서 일종의 열린 마음을 품은 포용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옌슈의 스타일과는 어울리지 않는 작품입니다.

서진에 사는 나는 도박 기술을 가지고 있다. 버드나무에서 양동이 끝이 새롭습니다.

나는 때때로 니안 누자오의 억양을 배웠고, 때때로 구름을 붙잡았다. 수많은 머리에 싸인 슈 브로케이드는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수년에 걸쳐 유셴 길에서 당신은 차가운 음식의 잔재만 남기고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마음속으로 누구를 믿습니까?

소울메이트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양춘을 부르세요. 노래를 마치자 나는 공개적으로 눈물을 흘렸고, 뤄원은 다시 한 번 눈물을 흘리며 얼굴을 가렸다.

옌슈의 시 스타일은 항상 차분하고 조화로운 것이었지만 이 가사는 열정과 슬픔으로 쓰여졌습니다. 옌슈는 좌절하고 비정상적으로 흥분할 때 상대방의 전형적인 성격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중에 나는 이 시에 나타난 감정적 흥분이 예외가 아니라 필수라고 느꼈습니다. 이 독특한 작품은 이성적인 시인으로서 옌슈의 뿌리를 흔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쩡공(1019-1083)은 젠창군의 난펑(현 장시성) 출신입니다. 그는 나중에 린촨(현재 장시성 푸저우 서쪽)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집안이 유교도였다"고 주장했는데, "후시"라는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남쪽의 옥수수 비늘을 북쪽으로 보내니 북쪽은 군사로 가득 찼다. 후사가 대들보 아래로 왔을 때 활을 굽히는 사람이 없었다. 접수는 위상, 웅대한 전략과 난이도의 조합에 의존합니다. 여전히 루리에게 와서 가난한 뼈를 구하고 북쪽에서 음식과 의복을 위해 싸우기 위해 사라졌습니다. 중앙 평원의 풍경이 가려지고 후나라 기병은 뚱뚱하고 사악합니다. 구주에는 천하의 모든 것이 있으니 판후의 북쪽 모퉁이를 이용하지 않겠습니까?

이런 말은 증공의 정치 논설에 나온 적이 없습니다. "북방에서 의식주를 위해 싸우는 사람은 누구나 패배한다"와 "후승일비악(胡乘日殆惡)"은 북송의 후한 정책을 생생하게 요약한 말입니다. 백성들에게 식량과 의복을 빼앗고 침략군을 살찌운다. 이것은 매우 슬픈 일이며 유가인 쩡공은 여기에서 그것을 표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쩡공의 시 <쫓는 임대>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습니다."해는 멀리서 타들어가고 곡식은 시들어간다. "굶주리고 불의에 구걸하는 자는 죽을 수밖에 없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또는 "모든 상사는 학대를 일삼는다." 이는 가뭄으로 인해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는데도 정부는 동정심이 없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증공은 백성을 변호합니다. 결국 그는 "왕이춘을 떠나려고 하면 어둠이 폐허를 뒤흔들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백성들의 고통 앞에서 증공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쩡공은 평생을 지방 관리로 일하며 헌신했습니다. 그는 불평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몇 번 글을 썼던 것은 그의 친척을 섬기는 맥락에서였습니다. 그러나 시에는 때때로 약간의 불만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인류"라는 시입니다 :

인류는 얼굴로 산을 덮고 있는데, 누가 마음이 늙었다 고 말할 수 있습니까! 천루지는 진짜 총각이 아니고, 유린푸는 가짜 가신이다. 시와 책은 외로운 논쟁에 빠지고 농부와 어부들은 과거를 기억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강과 바다에 가서 배 위에서 웃을 것이다.

이 시에서 쩡공은 자신의 진심을 더 많이 드러냅니다. 쩡공은 시인이 아니었지만 그의 시에는 그의 '전인격'이 더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버들나무는 아직 노랗지 않은데 동풍은 거세다.

하늘과 땅에 서리가 내렸는지 모르겠다.

이 시는 버드나무와 날아다니는 꽃의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한 시입니다. 동풍의 도움으로 버들잎은 마치 온 세상이 자신의 것인 양 거칠고 거침없이 춤을 춘다. 사물의 특징을 포착하세요. 성공하면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개인화하세요.

1 의존하다 - 의지하다, 의존하다. Crazy - 광기. 이 두 문장은 봄에 버드나무가 빠르게 녹색으로 변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버드나무는 아직 노랗게 변하지 않은 것 같았지만 동풍이 따뜻하게 데워지자 빠르게 녹색으로 변했습니다.2 해결하다 - 해결하다, 이해하다. 날아다니는 꽃 - 버드나무 조각. 이 두 줄의 의미는:버드나무 조각이 날아다니며 하늘을 덮는 것만 보지 말고 버드나무 잎이 떨어질 때 서리가 내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라! 쩡공의 '버드나무 날개짓'은 야망을 이룬 악당의 광기를 공격하는 철학적인 시입니다.

쩡공청난

봄비는 거세고 연못은 가득 차고 산을 보니 높고 낮고 동쪽과 서쪽, 산은 험준하다. 뜨겁고 활기찬 복숭아꽃과 매화가 한동안 피었고,이 시간이 지나고 봄 풀이 더 크고 푸르게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의 남쪽"은 다음과 같이 썼다 : 봄비가 빠르게 내리고 연못에 물이 가득 차고 멀리 산이 기복이있었습니다. 산의 동쪽과 서쪽은 험준하고 복숭아꽃과 매화가 잠시 동안 피어납니다. 지금은 다 지고 눈앞에 봄풀만 푸르러 보이는데, 시인은 이 시를 이렇게 읊었다. 시인이 복숭아꽃과 매화, 비에 시들기 쉬운 두 꽃을 길게 비교한 것은 복숭아꽃과 매화는 아름답지만 생명력이 약하고, 풀은 소박하고 꾸밈없지만 생명력이 강하다는 철학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도시의 남쪽'이라는 시의 시적 의미가 아닐까요?

서탑

파도는 구름 위로 굴러갔다가 돌아오고, 북풍은 여러 번 벼락을 친다.

주홍색 건물은 갈고리와 얇은 호일로 둘러싸여 천 개의 언덕에 갑자기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누워 있다.

'서쪽 건물'이라는 제목의 이 시는 실제로는 위에서 내려다본 폭우에 관한 시입니다. 첫 두 행은 비가 내리기 전 먹구름이 몰려오고 천둥이 치며 폭우가 쏟아질 것을 예고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주위의 커튼을 걷고 누워 산에서 내리는 비를 바라봅니다.

타오위안밍은 첸, 우루루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슌양 채상(현재의 장시성 지우장 근처) 출신입니다.

타오위안밍은 진나라와 송나라의 전환기에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증조부인 타오 칸은 진나라의 복어 작가였습니다. 할아버지는 태수(太守)였고, 낮은 관직에 있었던 아버지는 도원명이 어린 시절에 사망했습니다. 양반을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가의 신분은 왕이나 제와 같은 양반과는 비교할 수 없었지만 천민과는 달랐습니다. 가난한 출신인 도간은 '악당'이라는 조롱을 받았고 야망을 품은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의 후손들의 정치적 상황은 상당히 곤란했습니다.

어렸을 때 집안은 가난했고, 아버지는 8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12살에 병으로 돌아가셔서 어머니와 누나만 남았습니다. 대부분의 고아와 과부들은 할아버지 맹가(孟家)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맹자는 당대 유명인이었죠. "흔하지 않고, 수년 동안 자랑하지 않을 것이며,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 좋은 술은 많지만 많지 않고, 자존심을 잊는 것은 아무도 없다." . ( "진나라가 서쪽 장군 맹 푸준 전기를 정복하다") 원명 말기 "고의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들은 그의 조상을 더 많이 모방합니다. "앞으로 그의 성격과 수양은 할아버지의 유산이었습니다. 할아버지의 가족은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있는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문인들이 장자와 노자를 학교로 삼아 육경을 모방했고, 그는 일반 문인들처럼 노자와 장자를 공부했을뿐만 아니라 유교의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의 "다른 책"도 공부했습니다. 시대적 흐름과 가정 환경의 영향을 받아 유교와 도교라는 두 가지 사상을 받아들이고 '높은 열망'과 '산을 사랑하는 자연'이라는 두 가지 관심사를 키웠습니다.

펑의 죽음은 타오위안밍의 인생에서 두 시기를 구분하는 경계선이었습니다. 이전까지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사회적 역할 사이에서 고민했습니다. 은둔자 시절에는 관료가 되고 싶었고, 관료가 되면 은퇴해야 했습니다. 그의 감정은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은둔 생활을 더욱 결심하고 은둔과 수양의 삶을 살았지만, "해와 달이 사람을 버렸고, 야망은 이길 수 없다"는 그의 심경은 여전히 불안정했다. 이 글을 읽는 것이 슬프지만 결국 나는 조용할 수 없다." (기타 시) 그는 "이 술은 즐겁고 돌아오지 않네"(술 마시는 시), "그대는 그대의 자리가 있고 천 년이 되었네"(술 마시는 시 4부) 등 시에서 여러 차례 은둔의 기쁨을 묘사하고 은둔 생활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물론 이것은 그가 실제로 느끼는 감정이기도 하지만, 그의 결의를 다지기 위한 일종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다시 관직에 오를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진나라 말기에 그는 노동자의 조수가 되어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거절했습니다. 유비는 진나라를 찬탈해 송나라를 세운 후 정치에 더욱 염증을 느꼈습니다. '술 이야기'라는 시에서 그는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암시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가난하고 병들었는데, "강주의 암행어사 당도지(唐陶之)가 그를 기다리며 술잔을 내려놓고 은혜를 베풀었다. 도지는 '현자는 세상에 살면서 길이 없는 곳에 숨어 있다가 길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고 말했다. 이 소년은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고통을 받습니까? "네, 제가 잠수하면 감히 성현을 볼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지만 저는 그렇게 야망이 없습니다. 칼 소녀는 양에게 고기를 주고 떠났다. (샤오통, "도원명의 전기") 죽기 4년 전, 송나라 황제 원제는 '자기 희생'에 관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에세이 마지막에 그는 "삶은 정말 힘든데 죽음이란 무엇인가?"라고 말했습니다. 아아! "그것은 그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정원으로 돌아가는 다섯 가지 노래

우선, 시골의 관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입니다. 13년 동안 실수로 방진망에 빠졌습니다.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남쪽이 열리고 정원으로 돌아갑니다.

12에이커의 정사각형 집과 8~9채의 짚집이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다.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은 연기를 피어오른다.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다.

집들은 깨끗하고 잡다하고 빈 방에는 여유가 있습니다. 새장에서 자라나요?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둘째 :

시골은 세상과 섞여 있고, 한적한 곳에는 자동차와 말이 거의 없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호모 문은 닫혀 있고, 순수한 마음은 저속한 생각을 차단합니다.

복잡한 시장 음악, 잔디 * * *. 우리는 만나서 세속의 일이 아니라 오직 정원의 노래만 오래도록 이야기한다.

내 밭은 점점 더 커지고 쟁기질 한 밭은 넓어집니다. 종종 나는 갑작스런 서리를 두려워하고 내 작물은 덤불처럼 시들어 버린다.

셋째:

나는 남쪽 언덕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에는 잡초가 자랐습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었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넷째:

산과 호수로의 장기 여행, 야생 숲 휴양.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 시장에 가보세요.

이이는 산과 가고일 사이를 떠돌며 과거에 살고 있습니다. 우물은 망가졌고 뽕나무와 대나무는 썩었습니다.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삯꾼이 말하길 "죽은 뒤에는 안식이 없다"고 했다.

"이국땅에서의 삶"은 정말 사실입니다! 인생은 공허하고 궁극적으로 허무한 것 같습니다.

다섯째:

상실감 속에 홀로 직원과 함께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거칠고 놀라웠습니다. 계곡물이 맑게 흐르며 내 발을 맞았습니다.

방금 만든 와인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근처로 다가옵니다. 해가 지고 그 자리에 와틀 촛불이 켜져 있습니다.

높고 짧아서 밤이 짧다고 불평하지만 동쪽은 여명으로 희어지고 있습니다.

양완리(1127-1206)는 지수이(지금의 장시성) 출신입니다. 어렸을 때 집안이 가난하여 소흥 24년(1154년)에 문과에 급제했다. 그는 태상대부, 보모거의 학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자청지가 있습니다.

양완리의 시 창작은 모방에서 자기 통합으로 크게 전환되었습니다. 32 년 전 소흥에서 그는 장시 학파의 스타일을 배웠고이시는 나중에 그가 불태 웠습니다. 이후 시순 4년(1177년)까지는 그의 시풍이 변화하는 시기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한편으로는 장준과 장웨이로부터 합리주의의 철학적 사상을 배우고 탐구하는 동시에 자신의 통찰력을 일상 생활에서 문학 창작으로 옮겼습니다.

그는 시 '당명치쿠자이'에서 "평생 나는 눈가에 가시가 되어 살다가 이런 식으로 자식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하수구에서 땀을 흘리며 강물을 얻기 위해 강봉우리를 바라보며 웃었다." 책을 경멸하고 일상을 소중히 여기는 이러한 태도는 그의 시풍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호집』에 수록된 700여 편의 시 중에는 천사도의 오언, 왕안시의 칠언절구, 당나라의 한시에서 차용한 시와 함께 다음과 같이 해학과 경쾌함이 묻어나는 시들이 있다:

봄의 고요함은 맑은 물이 흐르기를 꺼려하기 때문이고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하늘과 부드러운 바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네. 섬세한 작은 연꽃 봉오리는 물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이고 장난스러운 작은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작은 연못")

매실은 시큼한 맛이 나고 먹고 나면 잔산이 치아 사이에 남아 있고, 바나나는 연초부터 자라고 있으며 신록이 화면을 비춥니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고 지쳐 낮잠을 자고 나면 기분은 을씨년스럽고, 아이들이 버드나무를 잡고 노는 것을 보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초여름 낮잠의 두 연 중 하나)

"청자 스타일"의 형성은 자연과 일상 생활에서 새롭고 생생한 재료를 얻는 것을 중요시하지만 초월적인 사고 방식과 철학적 사고가 필요하며 시인은 자연과 일상 생활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지만 침착하고 합리적으로 관찰하고 그 안에 담긴 삶의 철학을 이해하기 위해 뛰어 들어야합니다. 혼돈의 산맥에 들어서면 한 산이 다른 산을 설명합니다. (송원천 옻칠가게의 여섯 편의 시 중 다섯 번째 시)

봄의 흔적을 찾지 못하면 시를 읽지 마라. 버들강아지 옆의 버드나무 갈매기와 그 옆의 풀은 날로 푸르고 깊어지네. (도도양두르 중)

배의 문이 닫히고 열리기 전에 맥주 한 두 잔 따르세요. 좋은 언덕들은 주름지고 보이지 않는데, 모두 석양에 의해 사라져 버렸어요. (서탄을 건너는 배, 세 편 중 세 편)

양완리의 시는 폭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한 시는 드물지만, 그런 시는 적지만 잘 쓴 시가 몇 편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굶주린 해를 성장한 해보다 더 많이 나눈다"는 '농민에 대한 동정'은 농민들의 고단한 생활의 고단함을, 진에 가서 보고 느낀 것을 담은 '회하 4경'은 세 번째 시와 같이 독자에게 풍부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 양쪽의 배는 물결을 따라 역행하고 있습니다. 협상이 어렵습니다. 하늘에서는 북쪽과 남쪽 해안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오울루만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재미, 활기, 유머는 양완리 시의 분명한 강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시는 삶에 대한 날카롭고 깊은 감정을 거의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이 점에서 그는 황팅젠보다 열등하다) 대부분 사소한 소재가 지배적이며 웅장함이 부족하다.

초여름에 일어나기

자두는 시큼하고 튀고 바나나는 초록색이고 체로 쳐져 있습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낮이 길고 피곤하여 낮잠을 자고 나면 기분이 음산하고 아이들이 버드나무를 잡고 노는 것을 보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옌즈링의 전기를 읽어보세요.

한중싱은 왜 게스트 스타로 출연해야 하나요?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을 맞으세요.

옌링이 있는 딩한으로 이모님을 일찍 보내세요!

양고개 마을

돌다리가 양쪽으로 빽빽이 들어서 있고 마을 전체에 말이 강물처럼 흐르고 있습니다.

유양 윤종신 호텔, 포도나무 아래 작은 어선.

물가에 핀 빨강과 하얀 꽃들, 하늘색과 노란색.

정지의 평화는 아직 길 위에 있다. 열심히 노력해서 다시 시작해보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