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양쯔강만 보이는 풍경에 대한 시인가요?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양쯔강만 보이는 풍경에 대한 시인가요?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네." 두 시 모두 표면적으로는 풍경에 관한 시이지만 실제로는 시인의 독특한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외로운 돛'은 광활한 양쯔강에 돛단배가 하나뿐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시인의 모든 관심과 감정이 오직 친구들이 타고 있는 돛단배에 집중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시인은 황학탑 옆에서 친구들을 배웅하며 돛을 달고 떠나는 친구의 배를 바라보며 점점 작아지고 점점 희미해져 작은 그림자만 남기고 마침내 물과 하늘 속으로 사라지는데, 시인은 마치 자신의 감정을 강에 맡기고 싶은 듯 한참을 서서 하늘로 흐르는 강을 바라보며 동행한 배와 함께 친구들을 목적지로 보내고 있었다. 이 두 시는 리백과 친구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표현하고 있지만, 시에서 '우정'이라는 단어는 찾을 수 없습니다. 시인은 이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자연 경관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에 능숙하게 담아내어 그 감정을 풍경과 완전히 통합하여 진정으로 연상시킵니다.
이백(701-762)은 본명이 태백(太白)으로, '자객', '추방된 불멸자'라고도 불리며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인 두보와 함께 '시불멸'로 불리는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불멸의 시인'으로 불렸으며 두부와 함께 '두리'라는 이름으로도 불렸습니다. 다른 두 시인인 리상인과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작은 두리"라고도 알려진 두 푸와 리바이를 다시 합쳐서 두리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술과 시를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즐겼던 쾌활하고 관대한 사람이었습니다.
리백은 황라오의 마을 조직화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으며,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했을 때 썼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루산폭포를 바라보며', '걷기 힘들다', '길은 힘들다', '술 속으로', '량', '처음 만든 바이디시'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리바이 수사학 전기가 있습니다(예: 원잉 "항목" 기록). 선구적인 중요성과 예술적 업적 측면에서 리바이 수사학은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