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향산 단풍" 의 원문은 무엇입니까?
"향산 단풍" 의 원문은 무엇입니까?
원문: < P > 일찍이 향산 단풍이 베이징에서 가장 짙고 진한 가을색이라고 들었는데 가 볼 수 있어서 자연 기쁘다. 내가 갔던 날, 하늘도 아름답고, 맑고, 시원하고, 더 이상 좋을 수 없을 정도로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람도 공교롭게도, 뜻밖에도 옛 가이드를 찾았다. 이 오래된 가이드는 서산 기슭에 살았고, 초창기에는 4 년 동안 안내를 해 왔고, 수염은 하얗고, 허리는 곧고 뻣뻣했다. < P > 우리는 먼저 옛 가이드를 한 시골 작은 식당에서 밥을 먹도록 초청했다. 야생동물 고기 몇 접시, 밀주 반 잔, 노인네 말이 왔다. 느릿느릿 말했다. "향산도 이곳도 다른 이득이 없다. 바로 높고, 산문에 들어서자 문칸은 옥천 산꼭대기처럼 평평했다. 지세가 높고, 기운도 상쾌하고, 인재가 오는 것을 좋아한다. 봄에는 사람들이 나들이를 하고, 여름에는 여름을 식히고, 가을이 되면, "< P > 한 동유하는 친구가 급히 물었다." 산 위의 단풍이 빨갛는지 모르겠다. "" 오래된 가이드는 "아직 때가 아니다. 남쪽 일대가 양지스러우니, 먼저 붉은 것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 P > 그래서 술과 밥을 다 썼고, 우리는 옛 안내원에게 우리를 남쪽 언덕을 따라 산으로 안내해 달라고 부탁했다. 참 조용한 곳이군요. 돌로 쌓은 산길을 따라 양옆에는 구송구백이 가득 차 있어 하늘을 가리고, 삼복날이 나무 그늘 속을 걸어도 땀이 보이지 않는다고 들었다. < P > 노령은 양손을 겹쳐서 뱃가죽에 걸치고,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걸어가며 늘 이렇게 느릿느릿 말했다. "원래 이곳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뒤에는 황량한 산이 있었는데, 한 부자만이 농사를 짓고 돼지를 기르기 위해 일을 고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돼지 음식은 깨진 돌 구유에 떨어졌지만, 약간의 음식을 부어도 돼지는 아무리 먹어도 다 먹을 수 없다. < P > 그 일을 하는 것은 좀 이상하다고 느꼈고, 돌통에 동전 몇 개를 넣었는데, 돈도 다 못 들고, 이것이 보물대야라는 것을 알았다. 계산 장부를 계산할 때 일을 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말고 이 돌통만 주세요. 깨진 돌 탱크는 몇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까? 부자는 기뻐하며 인정을 베풀고 그에게 주었다. 물마루가 너무 무거워서 일을 하는 사람이 산에 메고 다니면 옮길 수가 없다. 구덩이를 파서 장소를 잊어버릴까 봐, 소나무 한 그루와 노송 나무 한 그루를 그 위에 꽂아 표시를 하고, 자기가 집에 가서 사람을 찾아가서 들어 올리는 것을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돌아오실 줄 아시는 분, 온 산이 송백나무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 이에 대해 노인은 또 개탄하며 말했다. "이건 정말 활산이구나. 산이 있으면 물이 있고, 물이 있으면 맥이 있고, 맥이 있으면 묘목이 있으니, 사람들이 아래에 보물 대야가 묻혀 있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 이때, 노안내인은 일찍이 우리를 아주 그윽하고 우아한 정원으로 데려갔는데, 그 안에는 두 눈의 샘물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석벽에' 쌍청'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 P > 노인은 샘물 주위를 돌며 말했다. "나는 1 년 동안 산에 오르지 않았는데, 어떻게 비석이 없어졌을까? 비석에 새겨진 것은' 꿈이 샘을 쫓는다' 는 것을 기억한다. " 이어서 또 한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원나라 황제가 산을 유람하러 와서 지치고, 여기서 자고, 배 위에 앉아 있는 꿈을 꾸고, 발밑에서 파도를 뒤지고, 깨어나 사람을 발밑을 파게 하고, 과연 샘물이 솟아나고, 이것이 바로' 꿈의 샘물' 의 내력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노안내인은 또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모두 시골 야어이다. 내가 어떻게 들었는지, 어떻게 말해도 너희들은 믿을 필요가 없다." 이 흰 수염 노인이 이상한 전설에 대해 수다를 떨고 있는 것을 들으면 향산이 더 매력적인 신화 색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경치를 망치지는 않겠지만, 한사코 믿지 않는다고 말하려 한다. 그냥 길을 따라 산인데, 어떻게 단풍도 보이지 않지? 노인이 말했다. "먼저 서두르지 마세요. 상반산 파빌리온에 올라가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어요." < P > 우리는 반산정에 올라 동쪽을 바라보니 정말 좋은 광경이다. 무모하고 창성한 허베이 대평원이 눈앞에 펼쳐져 있고, 담뱃나무 깊숙한 곳에 우리의 베이징성이 숨어 있다. 묘하기도 하고, 원래도 기백이 좀 있었던 쿤밍호인데, 마치 맑은 물 한 대야처럼 보인다. 만수산, 불향각, 다만 점재된 분재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단풍을 보는 것을 잊었다. < P > 단풍은 높은 산비탈에 있고, 눈은 온통, 반은 노랗고 반은 빨갛지만, 오히려 재미있다. 불행히도, 잎은 물을 다쳤고, 빨간색은 투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빨갛다면, 태양이 비춰지면, 그 색깔은 얼마나 짙어야 하는가. 나는 단풍을 바라보며 물었다: "이 나무는 무엇입니까? 왜 단풍 같지 않아? 클릭합니다 오래된 가이드는 "원래는 단풍이 아니었잖아. 이를 맹그로브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길가의 나무를 가리키며 말했다. "보세요, 바로 그런 나무입니다." 길가의 맹그로브 잎은 아직 빨갛지 않아서 우리는 모두 주의하지 않았다. < P > 나는 걸어가서 한 조각을 땄는데, 잎은 둥글었고, 잎맥에만 붉은 기운이 살짝 배어 있었다. 나도 모르게 소리쳤다. "아이고! 아직 향기롭다. " 나뭇잎을 코로 보내서 냄새를 맡았는데, 그 잎은 가벼운 약향을 낸다. 또 다른 동반자도 냄새를 맡아 "아이고! 향입니다. 어쩐지 향산이라고 불렀다. " -응?
오래된 가이드도 천천히 말했다: "정말 향기롭다. 내가 어떻게 4 년 동안 안내를 했는데, 이전에는 본 적이 없다? " 나의 할아버지, 나는 너의 과거의 신세를 잘 알지 못하지만, 너의 얼굴에 촘촘한 결에서 네가 오랜 풍상을 입은 사람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너의 마음은 과거에 고생했는데, 너는 어떻게 단풍 냄새를 맡을 수 있니? < P > 나도 너의 오늘 생활을 잘 알지 못하지만, 봐라, 이렇게 나이 많은 노인이 산을 오르면 급하지도 않고, 숨도 쉬지 않고, 불쾌한 것 같아, 우리는 항상 뒤에 처져 따라잡을 수 없다. 이렇게 가벼운 발걸음이 있는 노인들은 기분도 가벼워야 하는데, 홍엽향도 못 들을 수 있을까? 옛 가이드는 만산의 단풍향에서 우리를 이끌고' 삼옥윤',' 서산 맑은 눈',' 소묘', 그리고 다른 향산 풍경을 보았다. 하산할 때는 황혼에 가깝다. < P > 동쪽 하늘에 반륜상현이 나타난 백달을 바라보자 한 동료가 갑자기 "오늘은 중양인가?" 라고 기억했다. 옆에 가지고 있는 신문을 뒤적거리니, 원래 중양의 둘째 날이었다. 우리의 이번 가을 여행은 오히려 중구등고의 낡은 풍속에 응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단풍을 보지 못한 것이 미중 부족함을 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나는 오히려 더 귀한 단풍을 따서 내 마음속에 숨겼다. 이것은 일반적인 단풍이 아니다. 인생에서 비바람을 맞았던 단풍으로, 늙은 가을이 될수록 더욱 빨갛고 사랑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그 오래된 가이드를 가리킨다.
< P > 확장 자료: < P >' 향산 단풍' 이 본문은 교네스판 초등학교 국어 제 11 권의 정독 본문이다. 본문은 가을 향산 단풍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작가가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교육의 중점은 향산 단풍의 아름답고 장관인 광경과 관련 지시를 이해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낳는 것이다. 어려운 점은 문장이 묘사한 광경을 상상하고 작가의 감정을 체득하는 것이다.
' 향산 단풍' 작가: 양삭 < P > 양삭 (1913~1968), 남자, 현대 유명 작가, 산문가, 소설가입니다. 본명은 양유석이다. 산둥 봉래인. 중 * * * 당원. 1929 년 하얼빈 영어학교를 졸업했다. < P > 는 1939 년 팔로군에 참가하여 허베이 (), 산시 () 항일 근거지 () 로 전전하여 혁명 문예 사업에 종사한 후 연안 () 에 이르러 중앙당 학교 3 부에서 공부하고 해방 전쟁 때 중국 인민 해방군 북중국 야전군 제 19 병단 전지 기자를 맡았고, 1949 년 이후 철도 노동자들로 구성된 지원군이 입국했다. < P > 귀국 후 중국작가협회 외국문학위원회 부주임, 중국보위세계평화위원회 부사무총장, 아시아비연합위원회 부의장, 아시아비인민단결위원회 상설서기처 서기, 중국 아시아비작가 상설국 연락위원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전국정협 위원, 중국작가협회 제 2 회 이사. 1937 년부터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1953 년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 P > 항일전쟁 시기에 적지 않은 통신과 중, 단편 소설을 쓴 적이 있다. 해방 전쟁 중 신화 통신사 특파 기자로 재직했다. 항미원조 왕조 시대에는 우수한 장편소설' 삼천리강산' 을 썼다. 해방 후 중국작가협회 외국문학위원회 주임을 역임해 세계평화대회 당조 상임위원회를 지키며 산문을 많이 썼다. < P > 대표 작품으로는' 리치 꿀',' 벚꽃비',' 향산 단풍',' 태산 극정',' 화산 자수수',' 다화부',' 해시',' 철기병'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양삭-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