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언란시
오언란시
곡봉
당이백
고독한 난초는 그윽한 동산에 살고, 풀은 * * * 잡초이다.
봄날 태양이 높이 비춰지지만, 가을이 높고 상쾌한 달 때문에 슬프다.
서리가 일찍 내리고, 녹색은 감히 쉬지 못한다.
미풍이 불지 않으면 누가 향기를 보낼까요?
광범위한 집단 스펙트럼
청류호
란생유곡은 아무도 모른다. 나는 손님이다.
순향이 더러움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연약한 잎서리를 더욱 동정한다.
뿌리가 빽빽하고, 석추향이 나고, 오후 관목이 그늘을 이루었다.
네가 나를 버려야 한다면, 나는 네 앞에서 초사장을 볼 것이다.
광범위한 집단 스펙트럼
청류호
흐느껴 울며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문외한들은 이 점을 이해하고 엽성과 꽃을 볼 수 있다.
영란
옥연이동려
수공으로 재배한 난초, 첫날, 다음날의 따뜻한 바람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앉아, 나는 방 향, 푸시 창 나비 비행 을 모른다.
제목에 난초를 그리다
감사합니다
난초는 바위 꼭대기에서 자라고, 그 향기는 바위 사이로 흩날리며, 돌출된 바위와 바위 틈에서 아름다운 꽃향기를 풍기고 있다.
발밑의 구름이 뒹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난초는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 않고, 언제 오는지, 언제 떠나는지 모른다.
라쿤크란
구리 병처럼 싹이 나고 꽃이 서늘하다.
Xiangjiang 봄 조수 눈물, 어떻게 gresford 행복 할 수 있습니까?
무엽조풍향표, 단장집합 이소.
영란
[성] 자드
월수공원의 꽃과 나무가 부축하고, 백화가 봄을 다투다.
난초 꽃향기만 딱 좋은데, 조금 비싸요.
난초시
장학량
측은 세계에 명성을 떨치고 만가에 정착하였다.
옐리는 인의로 가득 차서 꽃이 뜨지 않는다.
상청은 추위에 견디고 한여름에는 웃는다.
진정한 꽃 중의 군자는 풍격이 고아하다.
유란
당최도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향기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존경할 만한 군자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국가의 쇠퇴도 아니다.
밀레니엄은 일찍 왔고, 봄바람은 늦게 왔다.
도초가 되는 게 낫겠어, 핀포드가 원하는 게 뭐야!
난초
진명 여초
난생산 속에서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나는 세계에 상을 주고 그것을 고청으로 옮길 것이다.
비와 이슬이 모두 떨어져, 뿌리가 고향을 떠나다.
사랑이지만 올바른 양법은 아니다.
겨울은 춥고, 서리와 눈은 영도이고, 푸른 잎은 조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만약 네가 숲에 있다면, 너는 여전히 매우 향기로울 것이다.
한마음 난초 4 절구 송송
전청 (전한)
내가 더 이상 새로운 화장을 위해 난초를 채취하지 않을 때, 갑자기 한마음 한뜻으로 침을 뱉는 것을 보았다.
신의 가위를 소중히 여기고 눈썹을 잘 다듬다.
푸른 꽃
추근
9 종의 품종이 함께 심는 것이 가장 좋으니 미용머리를 도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주인집 현관에 오르자마자 오범의 미모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신청자는 2009-11-2913: 44' 유란' 을 보충했다
청산녹수를 우회하여 난초가 반지에 숨어 있다.
누가 향국에 올 수 있습니까? 내가 오랫동안 방에 있게 해주세요.
근거리 통신망
세상에 화분 식물이 있는데 청산만 우리 집이다.
절벽의 적막한 곳에 그림을 그리면 난초 대나무 잎이 가려진다.
펜란
서강의 기묘한 감주 난초는 일찍이 화분 몇 개를 사 본 적이 있다.
그림 속에서 되찾을 수 있을지, 고향의 풍로는 아직 완전히 마르지 않았다.
산란
산 밑에는 모두 난초가 있어서 향기가 보통이다.
이 세상의 변덕스러운 눈빛을 미워하는 것은 고저가 있기 때문이다.
유란
어제 외출 금지 관우 봄, 복숭아 버드나무 무란.
도시 비 전문가, 산속 유파 를 방문 할 예정이다.
펜란
난초 한 그루가 있어야만 살 수 있고, 하느님도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다.
올해 꽃이 적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내년에는 꽃으로 가득 찬 화분을 보세요.
란 (8 곡)
수와 풀은 항상 자신의 마음과 손님을 보고 있다.
봄바람이 그것을 양조할 수 있습니까? 과거에는 날씨가 매우 추웠고 서리와 눈이 있었다.
풀이 무질서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난초를 놓을 곳이 없다.
만약 네가 많은 아름다운 것을 부여받으려면, 너는 반드시 너의 뿌리를 정원으로 옮겨야 한다.
구란 백년, 난초는 보충하기에 부족하다.
인생에는 어떤 가시덤불이 섞여 있고, 군자는 무엇을 더 신경쓰는가.
빨간색이나 보라색이 아니라 진한 노란색, 녹색, 무거운 잎이 아닙니다.
서풍이 편의만 하고, 돌을 재촉하여 가을서리를 쓸어버리는 데 습관이 되어 있다.
봄바람이 어젯밤 산에 들어와 향기로운 난초를 도처에 날려 버렸다.
대나무만이 군자의 동반자이고, 다른 꽃들은 함께 심을 수 없다.
일봉이 멀고 행인이 가깝다.
난초향이 높을수록 멀어질수록 동정초가 호수로 가득 찼다.
난초는 죽서와 관련이 있어 항상 청산녹수 사이에 있다.
서리와 눈은 퇴색하지 않고, 봄빛은 아직 밝지 않고, 사람들은 붉은 보라색을 웃는다.
반죽반란, 푸른 잎이 산에 가득하다.
항상 봄과 여름, 중간에 가을 공기가 없다. 질문자의 질문 2009-11-2913: 46 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까? 노래 한 곡만.
신청인은 2009-11-2913: 54 감사를 보충했다
이것은 옛말로 오늘을 풍자하고, 마음을 토로하는 오언고시이다. 이 시의 주제는 자신의 재능을 안타까워하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전국 시대 연소왕 구현의 이야기를 사용했다. 제나라에 의해 공격당한 치욕에서 벗어나기로 결심하고, 천하의 영재를 중금으로 널리 받아들이고자 한다. 그는 곽곤에게 그를 추천하라고 했다. 곽곤은 왕이 인재를 모집하려면 먼저 나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왕이 나를 이렇게 존중하는 것을 보면 나보다 우수한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그래서 yanzhao 왕 은 즉시 금, 구오 우 공물 에 큰 깃발 드럼 으로 구입, 높은 플랫폼 을 건설했다. 결과는 정말 효과가 있었다. 당시, 연극신과 조연 같은 유명한 관광객들이 세계 각지에서 연으로 몰려들었다. 여기서 이백의 본의는 그의 이상 중의 현사현신이 천하영재에 대한 태도를 드러내는 것이다. 이백의 관점에서 볼 때, 연소왕의 지혜는 존현구현에 있고, 곽경의 가치는 군을 위해 현을 모집하는 데 있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역사 이야기이다. 네 마디 후 시인은 선인의 성어로 돌아서서 현실을 풍자했다. 청운씨' 는 벼슬길에서 큰 성과를 거둔 달관 귀인을 가리킨다. 역사 기록. "이름을 떨치려는 자는 청운에 붙지 않는 자는 후세에 악이 적용될 수 있다" 고 「바이이 열전」은 알려 준다 권력자에게 의지해야만 하층 비천한 선비들이 유명해질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매몰될 것이다. 이백은 이 뜻을 충분히 발휘하여 감개무량하게 말했지만, 큰 성과를 거둔 달관 귀인들은 일찌감치 우리 하층 문인들을 먼지처럼 버렸다. 달관 귀인이 이렇다면, 오늘의 군주는? 이백화는' 영화' 제 31 편의 시에서 왕웨이의 언어를 풍자하며, 오늘날의 군주가 진주옥석 보물만 헤프게 쓰고 방탕을 추구하며 천하의 인재들이 청빈한 생활을 하게 했다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 네 문장은 처음 네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깊은 감정 속에서 시인은 날카로운 폭로와 풍자를 구현했다.
만약 현실이 이상적이지 않고 인재가 쓸모가 없다면, 우리는 도망가서 길을 찾지 않을 수 밖에 없지만, 미래는 어떻게 될까? 이백은 춘추시대 논라오의 이야기로 이런 처지에서 끝없는 서글픔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티안 라오 루 오랜 시간 동안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갈 주장. 그는 루애공에게 말했다. "나는 군주에게 투표하러 간다, 황우가 움직인다! 클릭합니다 루애공은 그에게' 황' 이 무슨 뜻인지 물었다. 그는 닭이 군주에게 충실하지만, 군주는 매일 그것을 삶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닭이 군주 근처에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황달은 한 번에 수천 리를 걸어서 군주 앞에 와서 군주의 음식을 먹었다. 그것은 닭만큼 충성스럽지는 않지만 소중하다. 이것은 오리올이 멀리서 왔기 때문에 보기 드물다. 그래서 나는 군주를 떠나 황달처럼 날아갈 것이다. 이 말을 듣고, 노애공은 밭에 남아 달라고 부탁하고, 그가 이 말들을 적어야 한다고 말했다. 티안 라오 (Tian Rao) 는 말했다: "장관이 없다면, 왜 그렇게 씁쓸한가! 클릭합니다 그는 노국을 떠나 연국으로 갔다. 연왕은 그를 상으로 세우고, 연국을 3 년간 통치하고, 국가는 태평하다. 노애공은 후회했다. ("한시전" 참조) 이백은 장안에 있는데, 전재루의 처지와 심경이 비슷하기 때문에, 그는 여기서 "안다" 라고 말하는데, 다시 말해 그는 마침내 전라오 "황호거" 의 참뜻을 깨닫고, 재능을 보지 않는 평범한 주인을 떠나 포부를 이루는 미래를 찾고 싶어 한다. 그러나 논은 춘추시대에 황족이 쇠퇴하고 제후들이 자만하며, 선비들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나라들을 주유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백은 통일되고 강력한 대당제국에 살고 있는데, 그는 전라오 같은 군주를 뽑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황호거' 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홀로 천리를 배회한다' 며 망망망한 앞날을 방황하고 있다. 이 마지막 두 문장은 인재 부족의 주제로 귀결되고, 시대의 비극을 불러일으키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미도 무궁무진하다.
제 59 수도의' 고풍' 은 고대를 모방한 것이다. 그것의 전반적인 특징은 대조, 풍자 사상, 숭상성, 기세가 웅장하고 언어가 소박하다는 것이다. 이 노래는 분명히 본적의' 영화' 스타일을 모방하여 구체적인 풍자 대상을 일부러 회피하지만 경향성이 명확하고 감정이 강하며 수법이 정말 응우옌 씨와도 같다. 이백은 시 방면에 높은 예술적 수양과 조예가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 시의 입의와 시인 이미지가 반영한 전체적인 풍격을 보면 이백의 독특한 풍격을 확실히 유지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처음 네 문장은 이상을 보내기 위해 역사를 찬양하는 것이지만, 수법은 역사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의도를 밝히지 않은 것 같다. 마지막 네 문장은 성어로 현실을 표현하지만, 모두 일반어여서 독자들이 추측하기 어렵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야기로 쓴 것이지만, 단지 사물로 얽혀 있고, 이미지로 붓을 멈추고 묘사할 뿐이다. 전반적으로 수법은 응우완의 난해함을 모방하는 것이고, 이상은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이다. 이백의 열정이 이상을 추구하는 사상품격을 표현한 것은 그 시 예술의 큰 풍격 특색인 2009-11-29/Kloc-0 이다
봄바람에 만물이 번영하고 초목이 무성하다.
마른 가지의 푸른 잎이 재생되고, 메마른 샘물이 담수를 뿜어낸다.
대자연이 천지를 돌고 있는데, 태양신은 어찌 밤낮으로 끊임없이 채찍질을 하고 있는가.
명성은 일찌감치 해야 하고, 이름은 역사에 길이 있어야 한다.
복숭아 리 얼굴 청소년, 누가 머물 수 있습니까?
부귀한 신선은 나의 두 가지 큰 취미로, 지금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석두 판매 될 것입니다, 어떤 것 들이 바람과 서리를 통해 지속 될 수 있습니까?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간다. 어떻게 해야만 자신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까? 노래하고 술을 마셔야 너를 기쁘게 할 수 있다.
가을서리는 어떻게 사람을 불쌍히 여겨 유엽처럼 빠르게 늙게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