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1. 용선 축제에 달걀말이 케이크를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2. 케이크 용기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질문 2는 1 선택)
1. 용선 축제에 달걀말이 케이크를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2. 케이크 용기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질문 2는 1 선택)
타이저우 용선 축제에서 케이크 용기를 먹는 것이 어느 해에 시작되었는지 증명하기는 어렵습니다.
타이저우 사람들은 용선절인 5월 13일과 긴 여름에 양철 케이크(밀 케이크와 케이크 튜브)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먼저 반죽을 만든 다음 냄비에 묻혀서 익히는" "닦는 케이크"라고 불렀습니다. 이 케이크는 밀가루와 물을 섞어 만듭니다. 웨이퍼를 만들기 위해 주부는 바닥이 평평한 팬에 부드럽고 질긴 반죽을 올려놓고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고르게 문질러 닦았습니다. 잘 만들어진 문지르는 케이크는 얇고 균일할 뿐만 아니라 구멍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케이크가 은박지처럼 얇다고 생각하여 닦는 케이크에 "틴 케이크"라고 쓰고 다른 사람들은 "먹는 케이크"또는 "먹는 케이크"라고 씁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봄 케이크를 먹는 관습은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당나라에서 번성했다고 합니다. 관중지에 따르면 당나라 사람들은 봄이 시작될 때 봄 케이크를 만들어 노란 쑥, 부추, 매운 다래순으로 싸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서로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두 푸는 "상추 봄, 매화가 태어날 때 갑자기 두 수도를 기억하라"는 시가 있고, 루유는 "봄에서 봄, 새로운 것들이 봄"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팬케이크를 말아서 튀겼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중슈허는 창사에서 춘권에 대해 썼고 춘권을 먹는 것이 창사의 민속 풍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진먼 지역에서는 이 음식을 "일곱 케이크"(마작의 "일곱 케이크"를 연상시키는)라고 부르며, 그 기원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안후이성 남부 사람들도 긴 여름철에 모시떡을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이 지역의 야생 식물인 모시를 모시 잎으로 으깨어 찹쌀가루와 섞어 쪄서 케이크로 만들었습니다. '긴 여름에 쓴 모시떡을 먹으면 더운 날 열사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현지 속담이 있을 정도로 '긴 여름' 무렵의 제철 음식입니다. 인터넷에는 베트남식 월남쌈도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타이저우 사람들은 긴 여름에 양철 케이크를 먹곤 했어요. 이 날을 "여름"이라고도 하는데(어떤 사람들은 "술 취한 여름"이라고 쓰고, 저우쭤런 씨는 "먹는 여름"이라고 썼습니다), "여름에 밀떡을 먹으면 세상이 망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여름날 밀떡을 먹지 않으면 헛수고라는 뜻으로, 타이저우에서 밀떡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예쩌청 씨는 '여름 축제(長夏节)'라는 시를 모았는데, "롤처럼 케이크를 먹고, 콩나물 튀김처럼 밀가루를 먹는다"는 내용입니다. 가게에서 저울을 빌렸는데 올해는 몇 킬로그램 더 무겁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둘째,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밀 케이크를 먹습니다. 제 인상으로는 고향의 용선 축제에서 가족들은 쌀 만두를 거의 먹지 않고 대부분 양철 케이크를 먹습니다. "만두를 먹는 용선 축제, 면 옷을 멀리"가 있지만 봄 축제는 만두를 더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밀 케이크 비문을 먹는 타이 저우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나는 현대 온령의 유명한 의사 자오 리민이 "좋은 일"두 단어를 쓴 것을 보았습니다."축제와 도시의 기쁨에. 밥솥에서 밀 케이크 냄새가 나지만 연기 냄새도 납니다." 요즘 사람들은 액화석유가스를 더 자주 사용합니다. "가스레인지에서 밀떡 냄새가 나고 부엌에서 연기가 난다"는 장면은 더 이상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도시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직접 밀떡을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청나라의 학자 황후저우는 원종학원의 초대 원장이었습니다. 그의 시집 '음시(陰詩)를 듣다'에서도 밀떡에 대해 이렇게 적었습니다."
봄과 가을에 머무는 것이 여름에 머무는 것보다 낫다. 이웃이 밀떡을 먹여주고 밀을 말아주면 가족은 연어 한 접시를 보냅니다. 반드시 용선 축제는 아니지만시에서 볼 수 있듯이 여름에 먹는 것도 관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