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马诗>>은(는) 무슨 뜻인가요?
<<马诗>>은(는) 무슨 뜻인가요?
'말시' 편집 '말시'는 당나라 중기의 시인 이화(利河)가 지은 23개의 5자 절구로 이루어져 있다. 말을 노래하고, 말을 찬양하고, 말의 운명을 애도하는 시는 영웅들의 비범한 재능과 숭고한 야망, 시기적절한 감정과 원한을 표현하는 방식이 유사하다. 내용 작품 원문 마시 (1) 용의 척추에 돈이 붙어 있고, 은발굽이 연기 위를 걷고 있다. 금채찍을 던지는 사람이 비단을 짜는 사람은 없습니까? 마시 (2) 음력 12월 풀뿌리는 달콤하고, 거리의 눈은 소금 같다. 입이 딱딱한지 부드러운지 잘 모르겠어서 우선 트리뷸러스로 입에 넣어봅니다. 마시(3) 문득 주황이 생각나서 옥산으로 차를 몰고 갔다. Ming Zou가 Fengyuan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Chi Ji는 가장 감사합니다. 말시(4) 이 말은 기특한 말이고, 집의 별은 사실 별이다. 얇은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여전히 구리 소리가납니다. 마의 시 (5) 사막의 모래는 눈 같고, 연산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다⑴. 내가 어떻게 황금빛 사람이 되어 청명한 가을⑵을 빨리 지나갈 수 있겠습니까? 마의 시 (6) 배가 고프면 이를 점검했는데 거친 털이 꽃을 찔렀다. 갈기는 타서 붉은색이 바래고, 털이 꺾이고 보푸라기가 난다. 마시(7) 서목의 술이 곧 떨어지고 동왕의 쌀이 말랐다. 왕이 떠나면 누가 그 마차를 끌 것인가? 말시(8) 붉은 토끼는 쓸 사람이 없어서 여포가 타야 한다. 나는 Guo가 야만인들을 내려서 제지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Ma Shi (9) Sian 삼촌은 서둘러 가버렸고, 이제 그는 더 이상 용을 들고 있지 않습니다.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서풍이 분다. 마의 시(10)는 사람들에게 우장강(吳江)을 건너라고 촉구하고(3), 선전은 바람에 눈물을 흘린다. 이제 왕이 칼을 풀었으니, 영웅들을 어디로 쫓아갈 수 있겠습니까? 말시 (11) 안쪽의 말은 왕족에게 주어지고, 은빛 발톱은 유니콘의 가시가 된다. 정오에는 소금 경사면에 바람과 먼지가 불고 있습니다. 마씨시(12) 귀에는 대나무가 먼저 모였으나 몸에는 아직 복숭아꽃이 피지 않았다. 때로는 대형을 선동하여 장군을 빌리도록 이끌어야 한다. Ma Shi + (13) Bao Jue, 항상 기사도 뼈의 향기를 들었던 사람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말 뼈를 사기 위해 금을 쌓아두면 초나라 양왕에게 바쳐질 것이다. 마의 시(14) 향기로운 부엉이가 새것이고 용이 비늘을 웅크리고 있다. 봄이 없다고 말하는 난모를 돌아보면? 마시(15) 환공을 따라 사냥하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겠습니까? 도랑에서 벗어나면 날아가는 구름을 볼 수 있습니다. 마시(16) 당나라의 칼이 수공을 참수하고, 주먹의 머리카락을 태종⑸에게 물려주었다. 황금 갑옷이 너무 무겁다고 생각하지 말고 가서 Piaofeng을 잡으십시오. Ma's Poems (17) 흰 쇠줄은 푸른 풀을 갈고 모루 사이에는 고운 모래가 떨어진다. 세상은 작은 목을 불쌍히 여기지만 진기는 긴 이빨을 두려워한다. Ma Shi (18) 볼레는 배에 나선 모양의 털을 갖고 앞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하얀 풀만 안고 있는데 어떻게 푸른 산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까? 말시(19) 소사는 경전의 말을 몰았고, 원은 주국에서 왔다. 좋은 징조가 있다는 것만 알 뿐 무대를 어떻게 돌아다녀야 할지 모르겠어요. 마시(20) 포위는 제비꼬리 같고 칼은 생선 창자 같으니라. 수천 마일을 여행하려면 먼저 눈을 활용해야 합니다. 말시(21) 노란 말에 임시로 묶인 불멸자는 화려한 건물로 간다. 왜 관리들을 고주로 추방해야 합니까? 마시(22) 한나라의 피가 왕씨에게 전해지며, 루안씨와 함께 옥을 흔든다. Shaojun이 바다를 탈 때 사람들은 그를 녹색 노새로 봅니다. 마시(23) 무제(吳帝)는 신들을 사랑하여 금을 태워 보라색 연기를 얻었다. 마구간에는 고기와 말이 가득하고 하늘로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위의 주의사항 ⑴사막 : 원래는 사막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북쪽의 광야를 가리킨다. 염산(延山) : 안란산(延然山)은 서북쪽의 명마의 땅, 지금은 허베이성(河北省) 북쪽에 있는 곳을 가리킨다. 사막과 염산은 모두 말의 고향입니다. 후크: 시미터는 초승달 모양의 고대 무기입니다. ⑵ 언제: 언제 할 수 있나요? 금뤄나오(Jinluonao): 금으로 장식된 말 고삐는 마구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Han Yuefu의 "Mo Shang Sang": "황금 말 머리. Qingqiu: Qingqiu 시즌을 나타냅니다. ⑶ Wujiang: 하나는 Jiangdong입니다. ⑷왕: 나의 왕이 되어주세요. ⑸주먹: "주먹"을 "마오"로 바꿉니다. ⑹ 파일: 물건을 갈 때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⑺진치: 고급스러운 승마장과 사격장을 뜻하기도 합니다. ⑻掊: 소리가 난다. 작품 말시 선별 분석 (1) 용의 척추가 돈에 붙어 있고 연기 위에 은빛 발굽이 하얗다. 금채찍을 던지는 사람이 비단을 짜는 사람은 없습니까? 이 말에는 첫 글자인 '용'이 새겨져 있는데, 등에 돈 무늬가 있는 독특한 외모와 은색 발굽이 연기를 밟고 있는 강인한 체격도 틀림없다. 좋은 말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말이라 해도 그것을 평가하는 사람이 없고, 비단으로 엮어서 금채찍으로 만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마씨의 시(2) 음력 12월 풀뿌리는 달고, 거리의 눈은 소금 같다. 입이 딱딱한지 부드러운지 잘 모르겠어서 우선 트리뷸러스로 입에 넣어봅니다. 음력 12월에는 먹을 풀이 없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풀뿌리만 있는데 그것도 소금과 눈 속에 깊이 묻혀 있다. 너무 배가 고파서 입구가 단단한지 부드러운지 상관이 없어요. 그런 상황에서는 풀뿌리마저도 달콤함으로 변했지만, 그가 입에 물고 있는 것은 여전히 가시덤불이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말의 굶주림은 여전히 사람의 굶주림이고, 말의 졸음은 여전히 사람의 졸음입니다. 말시(4) 이 말은 기특한 말이고, 집의 별은 사실 별이다. 얇은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여전히 구리 소리가납니다. 이 시는 좋은 자질을 갖고 있지만 나쁜 경험을 겪는 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물을 모방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사람과 자신에 대해 쓰는 것은 "주제를 활용하는" 일종의 완곡한 글쓰기 방법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바로 요점으로 들어가 원래 의도를 명시하고 이 시가 비범하고 좋은 말을 나타낸다는 것을 확인하고 강조합니다. 시작 문장은 직선적이며 시적인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두 번째 문장인 '팡싱은 토종스타다'는 언뜻 보면 첫 번째 문장의 의미를 반복하는 것 같다. "팡싱(Fangxing)"은 말을 의미합니다. 문장에는 방싱이 원래 하늘의 별이었다고 나와 있는데, 이는 이 말이 세상에서 필멸의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의 의미가 이것으로 제한되어 있고 첫 번째 문장과 거의 똑같다면 그것은 중복의 죄가 있습니다. 시에는 문장이 네 개밖에 없는데 첫 번째 문장은 평범하고 두 번째 문장이 다시 반복되면 시의 절반이 지루하고 가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잘 씹어보면 두 번째 문장에 새로운 의미가 있지만 그 의미가 단어에 내재되어 있어 더욱 모호하고 구불구불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진천문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천사라고도 불리는 집의 네 별은 천마로서 마차를 모는 일을 담당하는데, 집별이 밝으면 왕도 밝을 것이다. "'팡스타'와 '왕'을 직접적으로 연결시킨다. 말의 상황이 왕의 명암, 나라의 혼란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뜻이다. 말의 질은 좋으나 불운이 심하니 왕도 모르고 정사를 무시하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이는 말 그대로의 의미를 훨씬 뛰어넘는 실제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우여곡절을 사용하는 '침투 방식'이다. 3~4개의 문장으로 말의 모양과 품질을 설명합니다. 처음 두 문장이 주로 판단과 추론에 관한 것이고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면 마지막 두 문장은 정반대이며 실제와 같고 이미지의 도움으로 자신의 생각을 완전히 표현합니다. 리허(Li He)는 시를 쓰고 이미지 포착에 능숙하다. "보기 힘든 장면이 마치 지금인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뛰어난 예이다. "마른 뼈"는 말의 상태를 표현하는 형태를 나타내고, "구리 소리"는 말의 품질을 반영하는 품질을 나타냅니다. 말은 깡마른데다 말라붙어 있어 상황이 좋지 않음을 나타낸다.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그저 지친 평범한 말로 보일 뿐이지만, 진정으로 말을 사랑하고 말을 잘 읽는 사람만이 그것을 평범한 말로 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는 뼈를 앞으로 쳐부수어도 여전히 구리 소리가 난다." 형편이 좋지 않아 두들겨 맞아도 그 뼈는 여전히 구리 소리를 낸다. '구리소리'라는 단어는 읽을 때 두껍고 엄숙하게 들리며, 입체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구리의 소리가 귀에 즐겁고 장비가 우수함을 나타내며 말의 튼튼한 뼈의 아름다운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내부를 들리게 하고, 볼 수 있게 하고, 감지할 수 있는 대상으로 보이게 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영상. "품질"은 원래 매우 추상적이며 "사운드"도 상대적으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둘 다 "가상"입니다. 허구로 허구를 쓰고, 허구를 현실로 바꾸는 일이 참으로 쉽지 않은데, 시인의 시각화 기법은 그야말로 숙달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만큼 뛰어나다. 특히 귀중한 것은 말에 대한 글을 통해 사물과 나 사이의 조화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시인의 재능은 발견되지 않았고, 그의 처지는 이 마른 말처럼 막막했습니다. 그는 말에 관해 글을 쓸 때 마음 속에 갇힌 원한을 완곡하게 표현했을 뿐이다. 마의시 (5) 사막의 모래는 눈 같고, 연산산의 달은 갈고리 같다. 왜 황금빛이고 두뇌가 강해야 맑은 가을을 즐길 수 있습니까? 이 시는 말에 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말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갖고 있으며 통치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지만 자신의 야망이 실현되고 국가를 위한 업적을 쌓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국가. 이 글에는 좋은 말은 유명한 곳에서 오고, 변방의 세계는 광활하고, 용감하게 질주할 수 있지만, 오직 유명한 주인을 만나기만을 기다린다고 적혀 있다. 헤당이라는 단어는 희망을 표현합니다. 리허는 가신이 분열되고 전쟁이 잦은 시대에 살았으며, 사람을 고용하는 데는 재능이 있어도 여전히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명마로 비유했다.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활용하는 스승. 이것이 이화마 시의 기본 의미이다. 짧은 생애 동안 리허는 항상 큰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야망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기꺼이 군대에 입대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상은 궁극적으로 실현되기 어렵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늘 우울한 슬픔과 분노가 담겨 있다. 『말시』 23수의 표현방식은 대체적으로 은유적이다. 그러나 이 시는 빅싱(Bixing) 기법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독특한 의미를 지닌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독특한 개척지의 전장 풍경을 언뜻 보면 비유인 것 같습니다. 연산의 능선에는 밝은 달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고, 그것은 하늘에 떠 있습니다. 달빛 아래 흰 서리와 눈이 쌓인 것 같습니다. 이 전쟁터의 풍경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슬프고 엄숙하게만 느껴질 수 있지만,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사람들에게는 유난히 매력적입니다. "연산의 달은 갈고리를 닮았다"와 "새벽달과 함께 커튼에 옥활이 걸려 있다"(<남원> 제6부)는 같은 궁리를 가지고 있으며, "갈고리"는 시미터의 일종이며, 둘 다 옥이다. 활"과 "옥활"은 무기입니다. 밝은 초승달에서 무기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싸움을 생각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저자가 살았던 진원과 원화시대는 봉건성 도시가 극도로 패권을 휘두르던 시대였으며, 『옌산』이 암시하는 유주의 지먼 지역은 봉건성 도시가 가장 오랫동안 황폐화되고 만란을 일으킨 지역이었다. 가장 심각한 재난이므로 시적 의미는 매우 현실적입니다. 전쟁을 생각하려는 의도도 표적이 된다. 고운 모래와 눈이 쌓인 전장은 얼어붙지만 영웅들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곳이다. 그러므로 이 두 문장의 장면에 대한 묘사는 다음 두 문장의 서정성의 시작이 되어 흥미롭고 의미가 깊다. 서너 문장은 말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우리는 언제 강력한 안장을 쓰고 상쾌한 가을 공기 속에서 전장을 질주하며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까? "말시(Horse Poetry)"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의 등에 쇠화가 있고 연기 위에 은빛 발굽이 희다. 아무도 비단을 짜지 않고 있는데 누가 황금 채찍을 만들 것인가?" "아무도 비단을 짜지 않는다"라는 두 문장은 "내가 어떻게 황금채찍이 될 수 있는가?"와 같은 뜻인데, 좋은 말을 좋은 말로 대접하여 좋은 일에 쓰이기를 바라는 뜻이다. 효과.
"Jin Luonao", "Jin Xi" 및 "Golden Whip"은 모두 귀중한 안장이며 모두 말의 중요한 용도를 상징합니다. 큰 성취를 이루고자 열망하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저자의 이웃이다. 이 시와 "남쪽 정원"은 모두 군대에 입대하고, 봉건 도시를 무너뜨리고, 국가에 공헌하려는 동일한 열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원정원>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반면, 이 시는 우화적이거나 은유적이다.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면 더 즐겁고 애틋하고, 비유를 하면 노래가 감미롭고 즐겁다는 느낌이 든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는 모래를 눈으로, 달을 갈고리로 표현한 것도 독특한 풍경에서 출발해 서정적인 느낌을 이끌어내는 것도 흥미롭다. 단 스무 단어 안에 비교의 흥미가 있고, 설렘의 비교가 있어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한다. 구문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마지막 두 문장은 "어디"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무한한 희망과 한숨의 의미를 강하게 전달하며 "청추에 들어가다"라는 세 단어는 경쾌한 어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Qingqiu"의 풀은 노란색이고 말은 질주하는 데 적합합니다. "가다"라는 단어는 말의 가볍고 활기찬 우아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런 질주로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는 방향에는 열린 공간이 없습니다." "(Du Fu의 "Fang Bing Cao Hu Ma"). 따라서 단어와 문장의 활용 역시 이 시의 예술적 표현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성공요인이다. 시의 주요 아이디어 : Yanshan Desert (여기에는 인터 텍스트가 있음)에서 밝은 달은 달빛 아래서 모래와 먼지가 눈 조각처럼 날아갑니다. 가을철 언제쯤이면 무장한 말을 타고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나요? 말시(8) 붉은 토끼는 쓸 사람이 없으니 반드시 여포가 타야 한다. 나는 Guo가 야만인들을 내려서 제지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과일말은 높이가 3피트이고 과일나무 아래에서 탈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은 말은 강한 사람이 조종할 수 없지만, 낮은 말은 오랑캐가 몰 수 있습니다. 이는 비범한 재능을 지닌 사람의 자랑스러운 말이자 여포에 대한 그의 그리움을 반영합니다. 마의 시 (9) 시안 삼촌은 서둘러 가버렸고, 이제 그는 더 이상 용을 안고 있지 않습니다.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서풍에 말이 부러진다. Qian 삼촌은 용을 좋아하고, 용에게 먹이를 주며, 용을 잘 대접합니다. 이제 시진핑 삼촌은 서둘러 떠났고, 그의 말에는 부모가 없고, 서풍은 서리로 무겁고, 더미는 무너지고 뼈가 부러졌습니다. 고대에는 용과 말의 키가 8피트 이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용을 말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틀림없이 말이며, 그 비극적인 상황은 더욱 가슴 아프다. Ma Shi(10세)는 사람들에게 Wujiang 강을 건너라고 촉구하고 Shen Zui는 바람에 눈물을 흘립니다. 이제 왕이 칼을 풀었으니, 영웅들을 어디로 쫓아갈 수 있겠습니까? 오강관장은 오강을 건너기 위해 오쯔이 말을 배에 태웠지만 항우가 배에 타지 않았기 때문에 오즈이 말은 맹렬한 북풍 속에서 울부짖을 수밖에 없었다. 왕은 오늘 칼을 뽑아 자살했습니다. 그와 같이 전장에 함께 갈 영웅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말시 (11) 안쪽의 말은 왕궁의 남자에게 주어지고, 은빛 발톱은 유니콘의 가시가 된다. 정오에는 소금 경사면에 바람과 먼지가 불고 있습니다. 시오반이라는 이름은 소금수레를 끄는 천리마 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궁녀들의 즐거움을 위해 사용되는 노예 말에는 맛있는 음식은 물론 유니콘 은빛 깃털도 장착할 수 있고, 치료도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정오의 태양 아래 소금 언덕을 달리던 천 마일의 말은 먼지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대비가 강하고 예술적 개념이 명확합니다. Ma Shi (13) Baojue는 누구의 가족입니까? 항상 기사도의 향기가납니다. 말 뼈를 사기 위해 금을 쌓아두면 초나라 양왕에게 바쳐질 것이다. 편기사는 보물을 입으니 그의 뼈에서는 향기가 난다. 나에게 천 개의 금이 있으면 말뼈로 바꿀 수 있다면 그것을 타고 항왕을 섬기는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무추콤플렉스는 리허의 시에 자주 등장하는데, 아마도 고당왕조의 집합과 이별과 유사한 꿈같은 경험을 했을지도 모른다. 말시 (19) 소사는 경전의 말을 타고, 원은 주나라 출신이다. 좋은 간판이 있는지도 모르고, 무대를 어떻게 돌아다녀야 할지 모르겠어요. 양(梁)무제(吳帝) 소염(孝燕)은 사찰을 짓고 소자운비(孝子雲fei)에게 '소사(孝寺)'라는 이름이 새겨진 책을 쓰도록 명령했다. 후세에는 불교 사원인 소사(孝寺)라고도 불립니다. 장타이, 진궁. 주(朱)나라의 말은 겉모습만 좋을 뿐인데 이미 경전을 들고 있어서 장태(張臺)에는 이르지 못한다. 마시(22) 한나라의 피가 왕씨에게 이르고, 루안씨와 함께 옥을 흔든다. Shaojun이 바다를 탈 때 사람들은 그를 녹색 노새로 봅니다. 한나라 무제(吳皇) 재위 기간에 연금술사 이소군(利少君)이 죽은 지 100여 일이 지나서 녹색 노새를 타고 물가를 걷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무제(吳帝)가 이 말을 듣고 관을 열었으나 관은 비어 있었다. 녹색 노새는 일생 동안 루안과 동행했고, 태어난 후에도 신들과 동행했습니다. 마시(23) 무제는 신을 사랑하여 금을 태워 보라색 연기를 냈다. 마구간에 있는 고기말들은 모두 하늘에 도달하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재미있는 풍자 작품입니다. 시인은 과거를 바탕으로 현재를 묘사하고, 유머러스하고 자극적인 펜과 먹을 사용하여 진지하고 심오한 주제를 표현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한나라 무제(吳帝)가 불로불사를 추구하기 위해 영약을 정제하는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무제는 영원히 살고 싶어 연금술사에게 단샤를 금으로 정제하여 소비하게 했고, 이는 많은 비용이 들었다. 당신이 얻는 것은 보라색 연기 한 가닥뿐입니다. 드(de)라는 단어는 평범해 보이지만, 영약을 정제하고 불로불사를 추구하는 어리석은 행위를 가차없이 비판하고 신랄하게 조롱하는 단어입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신의 꿈에 사로잡혀 연금술을 했더니 자색 연기가 가느다랗게 나올 뿐이었다. 그는 마구간에서 키우는 말이 고기일 뿐이고 평범한 말일 뿐, 전혀 하늘로 올라갈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제목 바로 뒤에 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구간에는 고기말이 다 있지만 하늘에 닿지 못한다.” 불멸의 승천을 간절히 바랐던 한나라 무제(吳皇)는 “구름을 타고 날 수 있는” 페가수스 말을 키우지 않았다. 바람을 잡아라." 그러나 쓸모없는 "고기 말"이 마구간을 채우게 하라.
"고기 말"은 평범하고 열등한 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매우 정확합니다. '왕마'이기 때문에 먹이와 숙소 여건이 뛰어나고, 모두 먹이를 주어 살찌고 부피가 커지게 만든다. 그런 말은 땅 위를 달리는 것도 힘들고,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도 불가능할 것이다. 이 두 문장은 말을 타고 청명한 하늘을 구하려는 무제의 꿈에 대한 환멸을 암시하는 것 외에도 당시의 유능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은 버림받고, 평범하고 무능한 사람들은 승진했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하나씩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법정을 가득 채웠습니다. 제가 묻겠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나라를 번영시키고 청명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당시 최고 통치자의 미신과 어리석음을 집중적으로 풍자하고, 비인도적인 방법을 사용했으며, 기발하고 의미가 풍부하며,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상쾌해진다. Li He의 작품 중 최고입니다. 저자 소개 이화(790~816)는 당나라 시인이다. 말이 길고 행운이다. 부창(현 허난성 이양) 출신이다. 그의 조상 집은 Longxi이며 그는 자신을 "Longxi Changji"라고 부릅니다. 그는 부창성 창구에 살았고, 후세들은 그를 이창구라고 불렀다. 그는 세계에서 Li Changji, Guicai, Shigui, Li Changgu 및 Li Fengli로 알려져 있으며 Li Bai 및 Li Shangyin과 함께 당나라의 "Three Lis"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Longxi Changji, Pangmei Shuke, Tang Zhuwangsun 및 Li Changji라고 부릅니다. Li He의 고향은 Longxi이며 Fuchang County Changgu (현재 Henan, Luoyang Yiyang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부창성 창구에 살았는데, 후세들은 그를 이창구라고 불렀다. 그는 호리호리한 외모에 큰 코, 곧은 눈썹, 긴 손가락과 발톱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공직 생활에 좌절했기 때문에 글쓰기에 온 힘을 쏟았다. 그가 나가서 가방을 부수고 문장을 받았는데, 그가 시를 쓰느라 애쓰는 것을 보고 어머니는 그를 꾸짖었다. "내 아들은 마음을 토해내야 한다." 그는 당나라 정왕 이량의 후손이다. 그의 가족은 쇠퇴했지만 Li He는 큰 야망을 갖고 부지런히 공부했으며 박식했습니다. 그는 허난 현 시험에 합격하고 "농촌 공물 학자"자격을 획득했습니다. 그러나 Li He의 경쟁자들은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Jin Su이므로 아버지의 이름을 피하고 Jinshi로 승진하지 말아야 한다며 그를 비방했습니다. 한유는 이를 위해 '타오바오'를 쓴 적이 있는데, 뻔뻔한 행동을 반박하고 리허에게 시험에 응시하도록 독려했습니다. 그러나 "선풍기를 닫고 개를 열지 않으면 수도가 부주의해질 것"밖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예부 관리들은 어리석고 부주의했다. 시험에 응시했다가 떨어졌다. 그는 평생에 걸쳐 종종 괴로움과 질병을 겪었고, 3년 동안만 9급 장관으로 일하다가 27세에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화(Li He)는 당 중기의 낭만주의 시인이자 당 중기에서 후기 당나라로의 전환기를 대표하는 시인이다. 그가 쓴 시의 대부분은 그의 때 이른 출생과 내면의 우울증을 한탄하고 그의 이상과 야망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으며, 또한 당시 봉건 도시의 분리주의 통치, 환관 독재, 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를 반영했습니다. 그는 신화, 이야기, 유령의 세계를 방황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의 대담하고 기묘한 상상력으로 격동적이고 혼란스러운 예술적 영역을 창조하여 좋은 시간은 오래 가지 않고 시간은 덧없다는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는 나중에 사람들이 그를 "시 유령"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화(Li He)는 당나라 정왕 이량(Li Liang)의 후손이지만 그의 가문은 쇠퇴했다. 그는 "두꺼운 눈썹과 긴 손가락과 발톱으로 날씬했다". 그는 어린 시절에시를 쓸 수 있었고 15 ~ 16 세 때 공월 부시로 그의 조상 이이만큼 유명했습니다. 리허의 아버지 이름은 진수이고, '진'과 '진'은 동음어이다. 리허와 경쟁하는 사람들은 리허를 격려하기 위해 아버지의 금기를 피하고 진시로 승진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시험을 볼 수 있었지만 Dength는 시험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 후 그는 3년 동안 궁중 일을 하다가 우울증에 빠졌습니다. 그는 베이징에 있을 때 충이리(Chongyili)에 살았으며 왕찬위안(Wang Canyuan), 양징지(Yang Jingzhi), 전찬(Quan Can), 추이즈(Cui Zhi) 등과 가까운 친구였으며, 그들은 당나귀를 탄 작은 노예와 함께 부서진 비단 가방을 들고 자주 함께 여행했습니다. 리허는 시가 있어서 그것을 써서 가방에 넣고 집에 돌아와서 완성했다. 나의 어머니인 정(鄭) 여사는 “내 아들이 마음을 토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자주 말씀하셨다. 그 후 그는 사임하고 장고로 돌아갔다가 장처에서 한동안 노주(지금의 산서 성 창지)로 갔다. 그는 평생을 허약하고 병들게 하다가 27세에 죽었습니다. Li He는 한때 자신의 컬렉션을 편집했습니다. "리허 시집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