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세상과 더불어 평화롭게 사는 것에 대한 완전한 시 (세상과 더불어 평화롭게 사는 것을 묘사한 시)
세상과 더불어 평화롭게 사는 것에 대한 완전한 시 (세상과 더불어 평화롭게 사는 것을 묘사한 시)
1. 하늘은 높고 달은 희고, 갈매기는 바람 잔잔하고 물결 고요할 때를 알고 - 이백, 「한양보조록」 중
2. 대나무 소리 빨래하는 여인들이 돌아오는 것을 속삭이고 연잎은 어선 앞에 굽어 있네. 봄은 쉬어도 좋고 가을의 해는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왕웨이, '깊은 언덕의 가을밤'
3.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더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오고 있다. --타오위안밍의 작품. "인본주의적 환경에서 술을 마시고 집을 짓는다."
4, 마음의 평화는 가볍고 고대도 현대도 없다. -백주이, '진을 돕는 밤배'
5. 차가운 우물물로 이를 닦고 옷을 닦으면서 마음을 정화했다. 여유롭게 불경을 들며 나는 믿음을 가지고 동자이를 걸어 나와 큰 소리로 염불을 외쳤다. -반조 스님이 헌정한 유종원의 아침 선경 독경에는 어떤 말이 표현되어 있습니까?
6. 세상은 이 가르침의 참된 근원을 잊어버렸고, 세상은 이 가르침을 거짓으로 추적하고 있다. --류종원, "반조스님의 아침 선경 독송"
7. 병들면 조용하고 생각이 없다. 늙으면 게으르다. --백주이, '라마단의 달을 지나며'
8. 돌방은 조용하고 얼음 웅덩이는 그림자로 가득하다. --자도, '먹장수에게 백팅을 보내며' 비오는 날의 정취를 이야기하다
9. 절제는 야망이 없고, 고요함은 멀리 있다. -- 제갈량
10. 집을 짓는 것은 자동차나 말 없이도 사람의 조건에 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타오위안밍, "인본주의 환경에서 집을 짓고 마시고"
11, 모든 것이 예정되어 있는데 왜 밤에 외박을 하는가.
12, 관리 조는 조용하고 한적하다고 말했다. -백주이, "오단에게"
13, 안찬은 산과 강이 필요 없고, 마음속의 불이 그를 식힌다.
14, 떠다니는 구름 사이로 새는 겁내지 않고, 모래 무거운 물은 여전히 맑네. 세상처럼 시끄럽게 하고, 스스로 이름을 떨치게 하소서.
15,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네. 애초에 아무것도 없었으니 먼지도 없다.
세상과의 평화를 노래한 두 번째 시
1, '수양장자 가시'
수시
꽃이 아닌 듯 꽃처럼 땅에 떨어져도 아무도 불쌍히 여기는 이가 없었다.
길가에 던져져 무정한 듯, 사실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찬 것처럼 느껴집니다.
상처 입은 그녀는 완곡하고 혼란스럽고 열리고 싶지만 단단히 닫혀 있습니다.
꿈은 만 마일의 바람을 따라 고향을 찾아 떠돌고,
또 윙윙거린다.
날아가는 이 꽃을 미워하지 마라, 꾸미기 어려운 서쪽 정원을 미워하지 마라.
비가 오면 그림자도 없고, 핑이 깨진 웅덩이도 없다.
봄의 풍경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은 먼지로 변하고 한 부분은 물에 빠져 사라집니다.
미세, 그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크리스탈 눈물 방울입니다.
2. 못생긴 방의 비문
유유시
산은 높지 않지만 불멸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정신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꼭대기의 이끼는 푸르고 풀은 푸르다.
웃고 훌륭한 학자가 있어도 딩백은 없다. 거문고를 조율하고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이나 번거로운 형식이 없다. 남양의 제갈량 숙소와 서수의 구름 누각에서 경청하는 제갈량.
윤 공자: "왜 그러십니까?"
3. 술 마시기
도원명
집을 덮어주는 것은 호의인데, 마차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서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보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네.
이것에는 진실이 있는데, 나는 논쟁하고 싶을 때 그것을 말하는 것을 잊었다.
4."손님이 도착했다"
두부
조나라의 남북에 샘이 가득하고 갈매기가 날아든다.
노파는 손님을 위해 꽃길을 쓸지 않았는데 오늘 그대만을 위해 쓸고, 이 나무 문은 그대를 위해 열지 않았는데 오늘 그대를 위해 열었네.
도시에서 너무 멀어서 좋은 음식은 너무 멀고 가족은 너무 얇고 오래된 와인 만 있습니다.
오래된 이웃을 초대하여 격일로 나머지 잔을 가져갈까요?
5."배회"
왕웨이
복숭아에는 비가 가득하고 버드나무에는 봄 연기가 가득하다.
집 안의 아이들은 쫓겨나지 않고, 한가함의 노래를 부르는 꾀꼬리는 여전히 잠들어 있다.
6. 시골집
고딘
이월에 풀이 무성하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서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2. 타자를 묘사한 구절은 무엇일까요.1, 보살.
당나라:혜능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밝은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불성(佛性)은 항상 청정하니, 먼지는 어디 있으랴.
나는 보리수이고, 내 마음은 밝은 거울과 같다.
밝은 거울은 깨끗한데 먼지가 어디 있겠는가?
보리수나무는 나무가 아니며 밝은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아무것도 아닌데 어디에서 먼지가 생기겠습니까?
보리는 마음을 찾는 것에 지나지 않는데, 왜 난해한 불교 사상을 찾으려고 뛰어다닐까요?
자신을 수양하면 행복의 세계가 눈앞에 있습니다!
보리수나무도 없고 빛의 무대도 없습니다. 자연이 비어 있는 한 먼지도 없습니다! 모든 중생의 몸은 깨달은 지혜의 나무이며, 모든 중생의 마음은 밝은 무대 거울과 같습니다. 밝은 거울은 깨끗하고 먼지가 없습니다! 애초에 보리수라는 것도 없었고 밝은 무대라는 것도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텅 비었으니 먼지가 어디 있겠습니까! 보리는 오직 마음만을 추구하는데, 왜 외부 세계에서 신비를 찾으려고 애쓰는 걸까요? 이런 식으로 자신을 수양하면 천국이 곧 다가옵니다!
2. 정원으로 돌아가기(위)
웨이와 진:타오위안밍
전원의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입니다.
나는 10년 넘게 게임을 하지 않다가 서보에 빠져들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깊이를 갈망합니다.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밭에 대한 겸손을 지키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앞을 덮고 있습니다, 리리만.
이웃 마을이 희미하게 보이고, 마을은 연기를 내뿜고 있다.
골목에서 뽕나무에서 수탉이 울어대고 있었다.
마당은 먼지와 어수선함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다.
자유가 없는 새장에 오랫동안 갇혀 지내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어렸을 때 저는 관습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 제 천성이었죠. 저는 직업의 덫에 빠져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 넘게 시골을 떠났어요. 새장에 갇힌 새들은 종종 과거의 산에 머물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남쪽 광야의 황무지를 개간하고 순수함을 유지하며 농사를 짓고 싶습니다. 정사각형의 집 주변에는 10에이커가 넘는 땅이 있고 89개의 오두막과 건초집이 있습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 그늘이 집 뒤쪽 박공에 드리워졌고, 봄 복숭아와 매화가 앞마당을 가득 채웠다. 멀리 이웃 마을이 희미하게 보였고, 부엌에서 나는 연기가 마을에 퍼져나갔다.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었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쉴 새 없이 울어댔다. 마당에는 그런 소음이 없었고 조용한 방은 편안함과 한가로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했던 닭은 오늘 드디어 숲의 언덕으로 돌아왔습니다.
3."정원으로의 귀환, 제2부"
웨이와 진:타오위안밍
전원에는 세상과의 교제가 가득하고 한적한 곳에는 마차와 말이 거의 없다.
오늘은 여전히 나무의 문을 닫고 순수한 마음으로 속된 생각을 차단하는 날이다.
시장에는 사람들이 붐비고 풀이 자랍니다.
회의에서는 세속의 일이 아니라 오로지 뜰의 뽕나무가 자라는 일만 이야기했다.
내 밭은 점점 더 커지고 경작지는 점점 더 넓어진다.
갑작스런 서리 때문에 걱정할 때가 많고,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외딴 길에는 시골 친구나 세상 친구도 거의 없었고 수레와 말도 거의 없었습니다. 낮에는 호모의 문이 닫혀 있고 마음은 순수하고 저속한 생각과 단절되어 있습니다. 종종 외딴 마을에 발을 들여 놓고 풀을 뽑아 서로 이야기합니다. 만나면 세속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고 오로지 시골 상마의 성장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밭 상마는 점점 더 키가 커지고 쟁기는 점점 더 넓어집니다. 갑자기 서리와 눈이 와서 농작물이 잡초처럼 시들까 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4. 술 마시기 (5부)
웨이와 진:타오위안밍
집을 짓는 것은 호의인데 수레도 말도 없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자동차와 말의 번잡함이 없는 세상에서 산다는 것 말입니다. 그게 왜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열망이 크면 자연스레 자기만의 공간에서 한적함을 느끼게 되니까요.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먼 남쪽 산이 눈에 들어옵니다. 산내음과 저녁 무렵의 풍경은 물론이고 동료들과 함께 돌아오는 새들의 모습도 멋집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것을 확인하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5. '정원으로 돌아오다, 3부'
웨이와 진:타오위안밍
나는 남쪽 산 밑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에는 잡초가 가득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는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드문드문 자라는 남산 기슭에서 완두콩을 재배한다. 새벽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고 밤에는 달밤에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염소들이 다니는 길은 풀이 무성했고 밤이슬이 제 옷을 적셨어요. 옷이 젖은 것은 전혀 유감이 아니었습니다. 고향에 돌아온 목적이 훼손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었다.
3. 절제와 세속성에 관한 시 절제. 절제와 세속의 시 1, 우박연에서 이 생은 영광으로 가득하다.
--리바이 "잭 청춘 소풍" 2. 백주산 갓 삶은 노란 닭 가을 지방. --리바이 "사우스 릿지 아이들은 수도에 들어 가지 않는다" 3. 관대하고 싶으면 도둑이 될 것입니다. 죄가 있다면 분명해질 것입니다.
--쉐밍쉔, "독서록" 4. 노래하고 마시고 춤추며 영광을 위해 석양을 노래한다.
--이백 《난릉아들은 도성에 들어가지 않는다》 5. 금을 부러워하지 않고, 백옥잔을 부러워하지 않고, 지방을 부러워하지 않고, 극장을 부러워하지 않고, 서하를 부러워하지 않고, 징링시로 내려갔다.
6. 모연의 명성과 재물, 명성과 재물은 개인적인 원한이다. 당-무투 7. 물질에 대한 탐욕, 권력에 대한 욕망, 허영심은 사람을 비참하게 만든다. 이것들은 대중의 의식의 세 가지 기둥으로, 언제 어디서나 흔들리지 않는 평범함의 세계를 지탱한다.
--[구소련] 아이트는 두부 8에 간다. 산에 올라가 주시를 따고, 약을 먹어 금을 정제한다. --리바이, "천태왕소" 9. 붉은 먼지를 뚫고 이름 자물쇠를 열다.
--리칭루전 10. 복숭아와 매화의 청춘, 하얀 태양을 뚫을 수 있다. --리바이 "창거항"11, 사람들의 생계는 근면하고 검소하며 근면과 절약은 부족하지 않으며 당은 성실하게 존재하고 성실은 큰 원인입니다.
12왜 가서 늙은 위천에게 물어보고 야생의 아이를 초대하지 않겠습니까? -리바이 "다시 정상으로"13. 작년에는 상간원, 올해는 양파 강을 쳤다.
--리바이 "청난 전투"14. 행복을 칭찬하지 말고 분노를 끄지 마십시오. --밍 헤일리, "링젠" 15 진정한 과학 연구자는 일에 대한 공리주의적 관점을 완전히 버린다. 16, 금을 부러워하지 말고, 백옥잔을 부러워하지 말고, 지방을 부러워하지 말라.17, 스스로 놀라지 말고, 궁궐 앞에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고, 갈 생각 없이 머물고, 하늘 밖 구름을 따라가기 쉽다.18, 명예와 재물을 마음에 두면 모든 것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명홍지정19, 얻고자 하는 자는 공덕과 명예도 없어진다 -진거홍20, 취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꿈꾸지 말고 구하지 말라.21, 남편의 공덕은 귀하지만 당신의 봉급은 그렇지 않다 -당요허21, 부인의 공덕은 귀하지만 당신의 봉급은 그렇지 않다. -당야허22, 붉은 먼지를 뚫고 이름을 날려라 (루전)23, 술 취한 사람은 오래 전부터 있었고, 현자는 잊혀지고, 술 잘 마시는 사람만 오래 전부터 유명했다.24, 큰 꿈을 꾸고 있는데 왜 스스로 일해야 하는가? 하루 종일 술에 취해 흐트러진 채 우리 앞에 누워있는 것처럼. 25. 길고 바쁜 사람은 스스로 일어나고, 넓고 겸손한 사람은 스스로를 잃는다.26. 국경 도시를 꿈꾸며 마음은 옛 고향 건물로 날아간다. 27. 연나라의 왕이 된 그는 투옥되었다. --이백, 「진-여성의 수양」 28. 욕심 많은 사람은 피곤하지 않다.
홍이 스승님. -- 29. 스카프를 벗어서 돌담에 걸고 노출된 윗부분에 바람을 뿌린다.
-- 리바이, 「여름산」 30, 우뚝 솟은 고층 빌딩, 행복하고 세월을 기억하지 못하는 그 무리. -- 리바이 "조화를 추구하며 스승의 은둔을 기리다".
4. 고립에 관한 시를 써주실 수 있나요?
타오위안밍
전원의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이다. 저는 10년 넘게 게임을 떠나 있다가 서보에 들어왔어요. 새장에 갇힌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에 땅을 개척하고 겸손한 마음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습니다. 인민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이이 시장에는 연기가 자욱합니다. 골목에서 몇 개의 껍질을 벗기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습니다. 마당에는 먼지와 파편이 없으며 조용한 방에는 약간의 편안함과 여유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했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구이톈 위안주 2호
세상과 섞여 있는 시골, 한적한 곳에는 차도 말도 거의 없습니다. 낮에는 문을 가리고 술을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허공에 있을 때는 풀과 함께 걷습니다. 만날 때는 세상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상마가 자라는 정원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상마는 점점 더 길어지고 우리의 영토는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풀과 마찬가지로 항상 서리가 오는 것이 두렵습니다.
밭으로 돌아가는 길 현주치산
귀원천주(3)
남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에는 잡초가 무성한 완두콩이 가득했다. 아침이면 쓰레기와 흙을 치우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가곤 했습니다. 풀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어요.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제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5. 시고, 단단하고, 매운맛, 짠맛, 달콤한 일곱 연의 시를 써서 인생을 더 맛보게 하소서.
군중은 뒤처졌다고 비명을 지르고, 혼자 한 발 앞서고 싶어 한다.
모든 곳에서 서로 평화롭게 지내고 싶지만 당장의 공허함을 채울 수는 없습니다.
마음이 편하고 안개가 걷히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안심합니다.
세상에는 짧고 긴 길이 있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 길을 공유한다.
쉼 없이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왔다 갔다 합니다.
사회적인 친구와 가족이 함께합니다.
세상에서 말과 행동을 조심하고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는다.
적시에 선을 베풀어라, 너무 늦으면 재앙이 될 것이다.
꽃은 아직 만개하지 않았고 달은 아직 가득 차지 않았으며 절반은 생각하고 절반은 이해하고 절반은 왔습니다.
문을 열고 보리수나무를 심고 집에 들어가 좋은 열매를 맛보십시오.
- 관련 기사
- 고양이는 얼마나 끈적끈적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수시 "Huan Xisha" 관련 시 보완
- 그리고 이 구절은 무엇입니까?
- 기미에 관한시
- 한가마에서 가장 고전적인 말 한 마디.
- 버드나무에 관한 옛 시
- 현대인이 쓴 시를 요청하되, 빠를수록 좋습니다. 일곱 운율이 예술적일수록 더 많은 점수가 주어집니다.
- 당나라 시에서 샤오춘을 그리는 방법?
- 어떤 사람들은 왜 리홍장이 애국 충신들의 역사에서 잘못되었다고 말하나요?
- 춘설 유방평 비설대 봄바람, 어슬렁거리며 허공을 맴돈다. 군은 꽃처럼 보이는데, 오로라에 편중되어 있다. 이 시는 어떤 예술 수법을 썼는데, 무엇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