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원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에 대한 고대 시
원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에 대한 고대 시
1. 원하지만 얻지 못하는 시
원하지만 얻지 못하는 시 1. 사랑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환희사·서풍을 그리워하며 혼자 식히는 자"
청나라 : 나란흥덕
서풍을 그리워하고 혼자 식히는 자 누구인가? 과거를 설정합니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세요.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차갑게 부는 가을 바람, 외로움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흩날리는 창문을 덮고 있는 노란 나뭇잎을 바라보며, 지는 해 아래 서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아련하다. 술을 마시고 낮잠을 자고, 아름다운 봄 날씨가 피어나고, 내실에서는 도박이 벌어지고, 옷에는 차 향기가 가득하고, 과거의 평범한 일은 더 이상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2.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당나라 :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동풍이 힘이 없고 꽃이 다 시들느니라.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흔치 않은 만남, 헤어짐은 더욱 힘든데, 동풍이 다가오고 꽃이 시드는 늦봄의 날씨는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한다. . 봄 누에가 누에고치를 뽑고 죽을 때만 그 실을 뽑아 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밀랍이 떨어지기도 전에 타서 재가 됩니다.
여자가 아침에 옷을 차려 입고 거울을 볼 때면, 구름처럼 풍성했던 머리카락이 색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걱정할 뿐이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상대방의 거주지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거기까지 갈 길이 없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나를 위해 애인을 부지런히 찾아주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있었으면 좋겠다.
3. "오디 따기·당시 잘못됐다"
청나라 : 나란싱더
그때는 내가 틀렸다는 걸 이제야 안다. 그리고 나는 비참하다고 느낀다. 붉은 눈물이 몰래 흘러내리고, 눈가에는 봄바람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이상하다.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행복했던 시절에 대해 억지로 이야기합니다. 이대로 안녕, 배꽃은 지고 달은 서쪽으로 떴다.
그땐 내 생각이 틀렸다는 걸 이제야 깨닫는다. 마음이 황량하고 혼란스러웠다. 봄바람만 보였지만 예전과는 달랐다. 나중에는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고 나중에 다시 만나자고 마지못해 이렇게 헤어졌을 때 배꽃은 다 지고 달은 이미 서쪽 하늘에 떴습니다.
4. "무제 · 두꺼운 막으로 막초당에 깊숙이 들어가라"
당나라 : 이상인
두꺼운 막으로 막초당에 깊숙히 들어가라, 거짓말 내려와서 조심스럽게 오랫동안 밤을 보내세요.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바람과 파도가 밤나무 가지가 약한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달이슬에게 계수나무 잎이 향기롭다고 가르칠 것인가.
사랑병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쓸모가 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수한 광기입니다.
번역 : 커튼이 무겁고 깊어서 모초당에 혼자 누워 잠을 이루지 못하니 고요한 밤이 길고 길다는 느낌이 든다. Wushan 여신과 초왕의 낭만적인 만남은 원래 꿈이었습니다. Qingxi의 집에 있던 작은 이모는 원래 남편도 없이 혼자였습니다. 나는 약한 밤나무 가지이지만 바람과 파도에 시들고, 종 모양의 계수나무 잎이지만 달 이슬 향기가 없습니다. 상사병에 빠지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푹 빠져 평생 미치광이가 되었습니다.
5. "청평락·적지의 작은 글자"
송나라: 연술
붉은 종이의 작은 글자. 원활한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거위는 구름 속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습니다. 이 우울한 기분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지는 해는 서쪽 탑에만 기대어 있다. 먼 산은 커튼 고리 바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알 수 없지만 녹색 물결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번역 : 절묘한 붉은 색 줄의 편지에는 빽빽한 작은 글자가 가득 들어있어 평생 동안 당신을 향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거위는 구름을 타고 날고 물고기는 물속에서 놀고 있는데 이 우울한 감정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지는 해가 지는 가운데, 나는 창 커튼 걸이 너머로 먼 산들을 바라보며 서쪽 건물에 홀로 기대어 있었다. 복숭아꽃 같은 사람의 얼굴은 사라지고, 아직도 푸른 파도와 푸른 물만이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2. 원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을 묘사한 시
"물가에"
이른바 미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
따라가서 길을 따라가면 길이 길고 막혀있습니다.
따라가서 길을 따라가면 물 한가운데가 됩니다.
Jian 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런이 물 위에 떠 있다.
따라가다 보면 장애물을 헤쳐나가게 되고, 따라가다 보면 물속을 헤매게 됩니다.
지엔가를 모을 때 이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줄기에 있습니다.
따라가면 길이 막혀있고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물속에 헤매게 됩니다.
'장간싱'
첩의 머리카락이 먼저 이마를 가리고 문 앞에 드라마가 있었다.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창첸리에서 함께 살고 있는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열네 살이 된 신사의 아내, 그녀의 얼굴은 아직 부끄러움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 천 번마다 호출됩니다.
먼지와 재처럼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열다섯 살에 눈썹을 치켜올린다.
기둥을 잡고 편지를 항상 갖고 다니면 남편 감시단에 어떻게 갈 수 있습니까?
열여섯째 공은 먼 곳을 여행하고 있고, Qutang Yan은 쌓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5월은 손댈 수 없는 달, 하늘에는 유인원들이 애도하고 있다.
문 앞에는 움직임의 흔적이 없고, 곳곳에 녹색 이끼가 깔려 있습니다.
이끼가 너무 깊어 쓸려가지 않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다.
8월이면 나비들이 노랗게 피어 서쪽 정원의 풀밭에 날아다닌다.
그 생각에 마음이 아프고, 아름다움이 늙어가는 것을 걱정하며 앉아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버스에서 내려 책을 미리 집으로 보내주세요.
바람이 불기 전까지는 서로 만날 날이 멀지 않았다.
3. 사랑을 표현하지만 얻을 수 없는 시
"머리핀 봉황"(루유) 붉고 선명한 손, 노란 덩굴주,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하다 동풍은 사악하고, 기쁨은 희박하고, 슬픔은 거기에 있으며, 이별의 세월은 틀리고, 틀리고, 틀립니다.
봄은 여전히 늙고 사람들은 공허하고 여위고 붉은 도시는 눈물로 얼룩지고 악어 비단은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한가로운 연못과 정자는 산 동맹이 있지만 그렇습니다. 브로케이드 책, 모, 모, 모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탕완의 머리핀 봉황 세상은 가늘고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 비가 오고 황혼이 오면 꽃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새벽바람이 말라 눈물자국을 남긴다. 내 생각을 적고 싶을 땐 자이란에서 혼자 이야기를 나눈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은 다르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항상 그네 위의 밧줄과 같습니다. 나팔소리는 차갑고 밤은 어두웠다.
묻는 게 두려워서 눈물을 삼키고 행복한 척한다. 숨겨라, 숨겨라, 숨겨라! Untitled Author : Li Shangyin 시대 : 당나라 만나면 이별하기가 어렵고 동풍이 힘이없고 꽃이 시들었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아침 거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하고 밤에는 노래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Love in Two Places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백의 봄 사상 제비 풀은 비단처럼 녹색이고 진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습니다. 임신하여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할 때이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이 노래는 집을 떠나 있는 남편을 그리워하는 아내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쓴 시인 Wen Tingyun의 일련의 작품 : "강남의 꿈": 수천 개의 증오, 증오는 세상 끝에 있습니다.
Shanyue는 자신의 마음 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고 물과 바람이 눈을 부시게 만듭니다. 흔들리는 피임 경사.
왕강남 설거지를 마치고 왕강타워에 혼자 기댔다. 수천 개의 돛은 사라졌지만 비스듬한 빛은 물 위를 천천히 흐른다.
상심한 바이핑저우. 옥나비 가을바람은 우리가 떠날 때, 여행자들이 돌아오지 않을 때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추운 지역의 풀이 먼저 쇠퇴하고, 장강 남쪽의 거위는 늦게 도착합니다. 무궁화는 얼굴에서 시들었고, 버드나무는 새로운 눈썹을 잃었다.
넘어지면 슬프지만 가슴 아픈 일을 누가 알겠습니까? 보살과 봉황이 서로 마주보며 금실로 감겨져 있고, 모란은 밤새도록 비가 내린다. 거울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을 보여주고, 그녀의 관자놀이는 가벼우며 얼굴은 길다.
담장 바깥에는 위성류가 자라고 있고, 그림 같은 건물들은 오랫동안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만약 소식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두 제비는 다시 사회 앞에 돌아올 것이다.
류용의 '나비사랑꽃' 옷이 점점 넓어지지만 결국 후회하지 않고 이순신에 대한 초췌함을 느낀다.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 송나라 문지방의 국화는 안개를 걱정하고 난초는 이슬에 젖어 울고,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의 주후를 관통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알록달록한 쪽지와 자를 보내고 싶다면 산이 어디에 있고 강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이 노래의 결론은 뻔하다.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는 그런 명대사.
다음 문장에서는 사랑을 전하기 위해 알록달록한 쪽지를 보내고 싶지만,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는 산과 강이 있다는 것을 안다. 청나라 나란용약(Nalan Rongruo)이 대표하는 애도시(悲歌)도 있다. 뮬란의 시 '인생이 첫 만남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은 슬프게 부채에 그리느냐'.
오랜 친구의 마음은 바꾸기 쉽지만, 한밤중에 리샨의 말이 끝난 뒤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고 한다. 결국 눈물과 비로 후회합니다. 날개가 꺾이고 가지가 꺾이는 날을 바라는 비단옷을 입은 사람은 얼마나 불행한가. 숲 속의 야생 이끼가 옥뼈와 먼지를 불쌍히 여긴다.
바람 앞에는 말할 것도 없고 까마귀 떼도 돌아온다. 개구리밥의 일생 중 절반이 물과 함께 사라졌고, 차가운 비가 내리는 밤에 유명한 꽃이 묻혀버렸습니다.
영혼은 세상을 떠돌며 흩날리는 버드나무 실과 같습니다.
서풍을 그리워하고 추위 속에 혼자 있는 환희사,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창을 닫고 과거를 명상하며 해를 지고 있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십시오. 책에 도박을하면 차 향기가 흩날리게 될 것입니다. 너무나 그리움이지만 두 사람은 영원히 이별하게 된다.
Liu Yong Yu Linling 매미는 슬퍼하며 밤에는 정자를 향하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으며 향수의 장소는 난초배이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지나가고, 수천 마일의 안개가 짙게 깔리고,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합니다.
예로부터 뜨거운 감정이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더욱 부끄럽게 하고 방치하게 만들었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버드나무 둑, 새벽바람, 지는 달.
시간의 흐름은 좋은 시간과 좋은 시간의 시간이어야 합니다. 수천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가 알겠는가! 사랑에 빠졌지만 헤어져야만 하는 상황.
고시가 아닌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도 생각해 볼 수 있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삶과 죽음의 거리가 아니라 내가 앞에 서 있는 세상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것은 거리가 아니라 내가 당신 앞에 서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당신을 너무 사랑해서 집착한다는 것을 당신은 모르지만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너무 그리워서 가슴이 아플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하지만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서로 사랑하지만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사랑은 무적이라는 것을 알지만 있는 척하는 것입니다. 상관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분명히 이 숨결을 참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관심한 마음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 극복할 수 없는 도랑을 파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나무 사이의 거리가 아니라 같은 뿌리에서 자라나 바람에 서로 의지할 수 없는 가지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서로 의지할 수 없는 가지가 아니라 별이다. 서로를 바라보지만 교차하지 않는 궤적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별 사이의 궤적이 아니지만, 궤적이 교차하더라도 한 순간에 찾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한순간에 찾을 수 없지만 만나기 전에는 만날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물고기와 날아다니는 새 사이의 거리이다.
4. 시경에서 사랑(원하지만 얻지 못하는)에 대한 구절을 요청하세요.
"시경? 주남? 관우" Guan Guan Jujiu, in the 강의 상태.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좌우로 다양한 수생식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열심히 잠을 자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는 것. 물냉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하세요.
우아한 여인, 하프 그리고 친구. 물냉이에는 양면에 잎이 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과 북을 연주하는 우아한 여인. "관용"은 "바람"의 시작이자 "시경"의 첫 번째 장입니다.
고대인들이 300편의 기사 중 상위에 랭크된 것은 그들이 그것을 매우 높이 평가했음을 보여줍니다. 『사기? 처가의 일가』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주역은 우주의 근본이요, 시서는 관용에서 시작하여 서서의 아름다움이 내려오는데... 남편과 아내가 함께 있으면 인간의 본성도 위대하다.”
『한서(寅幸舌)』에는 광형서윤(廣興書雲)에 “결혼의 순간은 백성의 삶의 시작이자 만물의 근원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결혼의 예절이 바르면 일과 일이 이루어지고 운명이 이루어진다.
공자의 '시'에 대한 논의는 일반적으로 '관용'으로 시작되는데… 이 장이 왕교의 시작이다."
그들의 초점은 현학적이지만 시의 본래 의미에는 관심이 없다. 일반화는 기본적으로 옳다. 문제는 그것이 어떤 종류의 결혼을 나타내는가이다.
이는 '바람'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Zhu Xi의 "시집"의 "서문"에는 "소위 시의 바람은 대부분 골목의 발라드 작곡에서 비롯됩니다. 소위 남성과 여성이 함께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정교의 『동치? 르루에? 정성 서문』에서는 “시란 의미가 아니라 소리에 있다. 지금도 도시에는 새로운 소리가 나고, 거리에서는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것은 단어와 의미의 아름다움일 수 있습니까? "새 귀에 들리는 소리" Zhu Xi는 그것을 시적 의미의 관점에서 설명했고 Zheng Qiao는 음색의 관점에서 설명했습니다.
이 둘을 합치면 '바람'은 남녀 간의 사랑을 지역적 음색으로 표현한 발라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관용'이라는 주제에 대한 주희의 해석은 그렇지 않지만, '관용'의 구체적인 연기로 볼 때 그것은 확실히 남녀 간의 로맨스 작품이며,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추구하는 이야기이다.
'바람' 300편의 글 중 첫 번째 글이 될 만큼 목소리, 감성, 글, 의미 모두 훌륭하다. 공자는 “관용은 기쁘지만 추잡하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다”고 말했다.
(“논어? 팔이”) 이후 사람들은 “관용”에 대해 댓글을 달았고 모두 " 공자와 타협하다”(“사기? 공자의 가족”). 그런데 "관주"는 정확히 어떤가요? 이 시는 원래 3장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4행 1장, 8행 2장, 8행 3장이었습니다.
정현은 마지막 2장을 문학적 의미에 따라 각각 2장으로 나누어 각 장마다 5장, 4문장으로 구성했다. 이제 Zheng Xuan의 나누기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1장 강섬에서는 비둘기들이 화목하게 노래하고, 그 열녀들은 안정감이 있어 신사와 잘 어울린다. 이 장의 아름다움은 차분한 어조를 갖고 있으며, 시 전체를 시 전체의 어조로 이끌어 간다는 점입니다.
시 전체는 '우아한 여인, 신사는 싸움을 좋아한다'로 통일된다. 제2장의 『점박이수련』은 『관관저비둘기』에서 따온 것으로, 이 역시 대륙에서 자라는 것들을 소재로 하고 있다.
'리우', '마오전기'는 '치우'를 가르치는데, 이는 잘못된 내용이다. 아래의 "寤梦愿之"에서 "Qiu"라는 단어가 이미 사용되었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이상 "Qiu"의 의미가 없어야 하며 흐르는 강의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흐르는 수초를 이용하여 숙녀를 찾는 어려움을 비유한 것입니다. '구함'이라는 단어가 전체 시의 중심이다. 시 전체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과정, 즉 깊은 그리움에서 결혼에 대한 욕망을 실현하는 과정을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장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슬픔을 표현한다. 이것이 이 글의 핵심이며 시 전체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요계형의 '시경총론'에서는 "전후 4장, 각 장의 4문장, 단어의 뜻이 모두 조화를 이룬다. 오늘은 이 4문장으로 위의 두 장에 글 전체의 정신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문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네 문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상단의 "Qiu", 하단의 "Friends"와 "Le"라는 단어는 약하고 활력이 넘칠 것입니다. 요점도 있고, 어조도 급하고 앞면과 뒷면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소리의 차이." 전체 시에서 이 장의 중요성에 대한 야오의 분석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 장은 문학 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복잡한 문자열을 사용할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쓴다는 점을 추가해야합니다. 이는 왕시 진이 <어양시 토크>에서 말한 것입니다. 정말 화가의 초상화와 같은 "사물"입니다. Lin Yiguang의 "시경"에는 "자다가 처음 깨어났을 때 뒤척이는 것은 여전히 침대에 있는 것입니다."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에 대한 이러한 설명은 "슬프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슬픈". 4장과 5장에서는 구한 것을 얻었을 때의 기쁨에 대해 기록합니다.
'하프와 하프를 가진 친구들', '종소리와 북을 연주하는 음악'은 모두 기득권 이후의 장면이다. '친구', '乐'라고 부르는데, 사용된 단어의 무게와 깊이가 다릅니다.
소위 '행복하지만 음란하지 않다'는 사치에 얽매이지 않고 행복과 만족에 대한 글을 쓴다. 시 전체에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그리움과 추구,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한 불안,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의 기쁨이 담겨 있다.
이 시의 주요 표현기법은 '마오좡'이 말하는 '싱예'다. 공잉달의 설명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는 '마오시정의'에서 "'번영'하는 사람은 일어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교훈을 얻고 자신의 마음에 영감을 주는 예를 들어보세요. 『시』의 시는 모두 풀과 나무에 관한 시인데, 새와 동물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 '성'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생계 수단으로.
이는 완곡하고 암시적인 표현 방식입니다. 이 시에서 대추는 '성실하지만 독특하다'고 하여 숙녀를 신사답게 만들고, 물냉이는 흐르지 않아 여인을 찾기가 어렵고, 물냉이는 이미 '따기'한다. 그리고 "돌려줘", 여자를 행복하게 만든다, "친구야", "즐겨라" 등등.
이 방법의 장점은 시사하는 바가 광범위하고, 텍스트는 소진되었으나 의도는 이루어지지 않은 채 남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시 역시 복음 운율을 지닌 연속어를 사용하여 시의 어조의 조화미와 인물 묘사의 생생함을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Yaoyao"는 이중 운율이고, "Janzha"는 이중 성조이며, "Tushuan"은 이중 성조이자 이중 운율입니다.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여 "뒤척기"와 같은 이미지를 모방하고 "얼룩 있는 수초"와 같은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생생하고 생생하며 감정이 가득한 것을 표현합니다.
유시평의 『수필잡기』에는 “고대에는... 발라드와 속담의 소리가 대부분 자연의 본성을 따랐다. 조화로운 리듬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첫째, 문장의 각 잎의 운율, 둘째, 각 문장의 운율이 겹쳐지는 단어와 이중 성조가 자주 사용됩니다.
"이 시는 각 문장에 운율을 적용하지는 않지만 이중성 운율 문자를 사용하여 고대 시의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운율에 있어서 이 시는 짝수 문장으로 운율을 맞추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유형의 짝수 운율은 2000년 이상 동안 중국 고전 시의 화성 운율 형식을 지배해 왔습니다.
게다가 시 전체가 운율을 세 번 바꾸고, 발에 "zhi"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시의 운율은 운율이 아니지만 가상 단어로 대체됩니다. 운율의 이러한 변형은 시의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시적인 의미와 음악을 모두 살펴봐야 합니다. 시적인 의미로 보면 '민요'입니다.
5. 누군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지만 얻지 못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나의 미인이시여, 나는 오랫동안 갈망해 왔지만 오랫동안 꿈꿔 왔습니다 ——선진 왕조에서: 익명의 "국봉·주남·관주"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이 자고 일어나도 쫓아가고 싶지만 밤낮으로 그리워서 잠이 오지 않는다. /p>
2. 붉은 손과 노란 포도주.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궁전 성벽은 동풍이 심하고, 기쁨이 약하다. .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 루유의 "머리머리 봉황·붉은 손" 중에서
우리말 번역: 당신의 장밋빛 손은 노란 포도주가 담긴 잔을 들고 있습니다. , 그러나 당신은 이미 궁전 벽의 푸른 버드 나무처럼 멀리 있습니다. 지난 몇 년을 되돌아 보면 기쁨이 너무 엷습니다. 한숨만 나옵니다. 틀리네요, 틀렸어요!
3. 산에는 나무가지가 있고 마음에는 기쁨이 넘치지만 당신은 그것을 모릅니다. -진나라 : 익명의 "월인 송"
언어 해석 :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지만 마음으로는 당신을 좋아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모릅니다. .
4. 바람과 파도는 영지의 약함을 믿지 않지만 계수나무 잎의 향기를 가르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사랑병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쓸모가 없습니다 ——이상인의 "무제"에서.
p>속담: 나는 폭풍에 쓰러진 연약한 마름나무, 종 모양의 계수나무 잎이지만 사랑병에 빠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건강에 좋아요. 끝까지 반하고 평생 순수하겠습니다.
5.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입니다. - 염수(延宏)의 『봄의 옥집·봄의 미움』 중에서
언어적 해석: 사랑이 없는 사람이 열정적인 사람의 고민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수천 가닥으로 변해버린 세상은 아무리 멀리 있어도 하루는 끝나지만 누군가를 사랑하는 슬픔은 길고 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