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군자의 풍조를 묘사한 시 한 수
군자의 풍조를 묘사한 시 한 수
군자의 풍조에 관한 시 1. 군자의 풍조에 관한 말
1, 선진시경 필군자벌담 2, 선진시경 필군자벌담 3, 선진시경 필군자벌담 4, 군자사지기위, 진, 도연명' 가시푸' 5, 군자선방진시경 6, 군자차채위 7. 군자는 선진시경 10, 군자는 선진시경 1 12, 군자는 선진시경 13, 군자는 선진시경/Kloc 에 있다 백화중군자, 18, 하늘에는 한 마리, 동쪽 울타리 9 일, 군자당 선비, 19, 군자는 군자 없음, 송육국, 진원춘, 죽호 문의, 20 내가 군자의 장로가를 무명씨로 잡았을 때, 물조가를 가지고 7 일 동안 돌아왔다. 24. 남북조 시대의 사령운은' 위태자 중야집' 에서' 위태자' 라는 시를 제시했다. 25. 위진 초년군자는 신중히' 백시 1' 26 에 응했다. 군자를 가장 다치게 한 것은 남북조 시대의 전복 사진이다. 송의 시' 한 아이의 기적', 송장도기의' 매화', 30. 군자는 그 말을 안다. 송' 산거잡시 90 수', 365,438+0. 송세혜원' 군자시 102 곡' 을 자세히 읽다. 32. 군자는 도를 받들어 태어나야 한다. 송시 음소 "진리송". 군자는 내가 송송송태종의 소요용 35 를 비유하는 것을 들었다. 군자는 송송송태종의 운명 지식 36 을 감상한다. 군자는 송송송당 태종의 운명 지식 37 에서 마음을 나눌 수 있다. 군자는 물처럼 담담하다. 송송송태종의 운명 지식 38. 군자는 어진 사람은 인을 볼 수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있다. 송송송태종의 운명 지식 39. 태종의 운명은 군자가 송송송을 절대 괴롭히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2. 군자의 풍조에 관한 말
1, 한 신사가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
시경
단향목을 썰다
2. 그는 신사이다.
진나라 시대
시경
단향목을 썰다
3. 그는 신사이다.
진나라 시대
시경
단향목을 썰다
4. 신사는 친한 친구입니다
김진
도연명
가시나무 송송
5, 군자 호호.
진나라 시대
시경
관국
6, 신사의 차
진나라 시대
시경
위위를 고르다
7, 신사 의존
진나라 시대
시경
위위를 고르다
8. 신사가 봉사하고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
시경
서비스 중의 신사
9. 신사가 봉사하고 있다
진나라 시대
시경
서비스 중의 신사
10, 서비스 중인 선생님
진나라 시대
시경
서비스 중의 신사
1 1, 서비스 중인 신사
진나라 시대
시경
서비스 중의 신사
12, 군자 참조
진나라 시대
시경
양지수
13, 군자 참조
진나라 시대
시경
양지수
14, 무슨 생각을 하고 있어, 오랜 친구?
당나라
두보
하늘 끝인 이백에게.
15, 군자가 뉘우치다.
당나라
백거이
각양각색의 느낌
16, 퉁향군자
송나라 성씨
장효상
염노교봉교가 더 기이하다.
17, 꽃이 만발한 군자
송나라 성씨
뭐?
뽕나무를 따고, 온갖 꽃이 만발하는 군자
18, 당신은 군자당에 가입해야 합니다.
송나라 성씨
리아 싱지
아홉째 날 동리가 이미 물에 잠겼다.
19, 신사 없음
송나라 성씨
유국
Qinyuanchun 은 대나무 호수에 대해 물었다.
(20), 복숭아 6 월 참조
송나라 성씨
유크장
과거에 만났던 친원춘
2 1, 우리 선생님 치오준자
송나라 성씨
유크장
노교 () 를 그리워하다.
22. 그 신비한 수도와 꽃을 보는 신사를 기억하시나요
송나라 성씨
유진옹
물고기를 만지고 신비한 수도를 기억하십시오.
23, 군자장이 되다.
송나라 성씨
누군가
"물 노래 헤드, 7 일 동안 왔다갔다한다."
24, 신사의 가치.
남북조 시대
사령운
"중야 위 태자집" 의 위태자시
(25), 군자는 신중히 시작한다.
김진
응곤
백 수의 시와 한 수의 시
(26), 군자의 마음을 가장 상하게 한다
남북조 시대
조보
준-가기 어렵다
(27), 만년군자
남북조 시대
우신
제우스의 오제가와 제왕춤
28. 신사는 여기에 살지 않습니다.
송나라 성씨
왕주
신동의 시
29, 평생 친구는 죽군뿐이다
송나라 성씨
장 다우
매화
군자는 그 말을 안다.
송나라 성씨
조훈
《산거잡시 90 수》
3 1, 한 신사를 자세히 보세요
송나라 성씨
원
102 편의 시
신사는 모든 것을해야합니다.
송나라 성씨
석윤소
속담과 속담의 노래
(33), 타오 는 신사 의 물건을 집어 들지 않습니다.
송나라 성씨
석정각
송시 205 곡
34. 신사가 내 말을 들었다.
송나라 성씨
송태종
샤오용
35. 인민평화, 군자악
송나라 성씨
송태종
운명지식
신사는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송태종
운명지식
37.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다.
송나라 성씨
송태종
운명지식
38. 군자는 어진 사람은 인을 볼 수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있다.
송나라 성씨
송태종
운명지식
신사는 결코 속이지 않을 것입니다.
송나라 성씨
송태종
운명지식
3. 군자의 풍격을 보여주는 고문
아이린은 육지와 수초의 꽃이 모두 귀엽다고 말했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당력이 온 이후로 전 세계는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애련은 진흙에서 묻히지 않고, 깨끗하고 사악하지 않고, 외계와 직교하고, 향기롭고, 부드럽고, 순수하고, 멀리서 바라보아야 하고, 모독하지 말아야 한다 (Xi é).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헤이 (y: and)! \ "국화 사랑 \", 타오 (Xia \ n) 는 들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누추한 방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직업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군자의 바람이란 무엇인가? 군자의 바람) 은 정직한 사람, 존경할 만한 사람을 가리킨다. 생활 속에서 깊이 교류할 수 있는 사람; 사업에서 안심할 수 있는 사람; 언어가 제격이고, 일을 하는 것이 제격이다.
옛날에는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 것은 군자풍이었고, 나중에는 죽어도 군자풍이었다. 예현 상병은 군자의 바람이고, 숙녀조차도 군자의 바람이다. 이 정의는 사실 매우 광범하다. 중국 고대의 설법으로 군자는 도가 있고, 덕을 근본으로 하고, 인을 본업으로 예술 속을 돌아다니며, 원문에 따라' 도에 뜻이 있다' 는 뜻으로 형상적 도로, 즉 숭고하고 희망의 경지에 뜻을 두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이 "도" 는 천도와 인도적, 형형과 형태를 모두 포함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뜻을 가르쳐 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높은 목적이다.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가 젊었을 때 모두가 막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처럼, 그는 명리를 겸비하기로 결심했다.
돈을 버는 데 있어서, 적어도 수천만 원을 벌고 싶다. 그러나 결심에도 불구하고, 사실 나는 한 달에 수천 원을 번다.
만약 천만 원을 목표로 수천 원만 받는다면, "하지 마!" " 일하러 돌아가고 싶지 않아! 야망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래서 공자는 학문이 높은 곳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지재도' 의 첫 번째 의미다.
"덕을 우선으로 한다" 는 것은 지존하고 멀리 있어야 하지만, 인간성에서 출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른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은 도덕적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즉,' 도를 취지로' 는 철학적 사고를 하는 것이고,' 덕을 근거로' 는 사람을 대하는 행위이다. 고대인들은 덕이 덕이고 성취가 덕이라고 설명했는데, 공자가 우리에게 사상이 도를 목적으로 하고 행동이 덕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비에 의지하다" 는 것은 이미 말했다. 인자는 유용하다.
인자한 몸은 내재적인 수련이고, 이른바 생활과 마음의 학습은 내면적이다. 대외용은 사물에 대한 사랑, 이를테면 묵자 사상의 겸애, 서구 문화에 대한 겸애와 같은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비" 는 자비입니다. 즉, 도덕과 덕이 어떻게 발휘되는지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사랑으로 우리는 사랑, 사랑, 사회 사랑, 국가 사랑, 세계 사랑, 우리의 사랑을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다.
이것은 인자한 발휘이다. 인인' 다음에' 수술' 을 한다.
수영은 수영이지 게임투어가 아니다. 예술을 유람하는 예술은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서예, 수학 등 6 예를 포함한다. 공자의 그해 교육은 주로 육예를 위주로 했다.
현대에서' 의식' 은 철학, 정치, 교육, 사회의 모든 문화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예술에 관해서는 무용 연극 음악 미술 등이 모두 음악에 속한다.
사격, 군사, 무술. 예전에는 활을 가지고 화살을 쏘는 것은 현대사격, 격투술, 스포츠 등에 해당한다고 했다.
어용', 운전, 현대에서는 물론 비행기와 우주선 운전도 포함된다. "책", 문사.
"수" 는 과학을 의미합니다. 모든 인재의 양성, 인생의 풍부함은 모두 육예를 기초로 해야 하는데, 예술은 결코 좁은 예술이 아니다.
중국 고대에는 이런 세분화가 없었고, 육예는 모두 예였다. 생활 속에서 수양의 네 가지 문화 사상점, 즉 도, 덕, 인, 예능을 이해해야 한다.
이 네 가지 중점의 전반부' 도를 취지하고 덕을 근거로' 는 정신사상을 포함하고,' 인을 근거로, 예예를 유유하다' 를 생활과 행위의 준칙으로 삼는 것이 바로 그의 모든 원칙이다. 동시에,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러한 핵심 사항을 갖는 것을 학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숭고한 사상이 없다면 너무 촌스럽다. 현실의 생활은 너를 지루하게 할 뿐이다.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상당한 도덕적 기초가 없으면 결국 성숙할 수 없다. 내면의 인자에 대한 수련이 없다면 심리적으로 발을 디딜 곳이 없다.
"예술 속을 거닐다" 가 없고, 해박한 지식이 없으면 생활이 지루할 것이다. 그래서 이 네 가지 점은 모두 중요하며, 후세 사람들은 모두 이 네 가지 점에 편향되어 있다. 사실 공자 사상은 여기서 균형 있게 발전해야 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의는 질이고, 예의는 행이고, 손은 행이고, 편지는 성사된다. 얼마나 신사인가! 공자는 진정한 지식인은 자신의 인생 책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의리, 례, 손, 편지라는 네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본질적으로 정의롭다.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첫째, 맹자의 의인은 적합하고, 즉 적당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인의인 인격기준이다.
셋째는' 언장학' 과' 기문학' 을 가리킨다. 현대의 철학, 과학, 정의는 모두 생활에서 가장 높은 진리인 진리에 관한 것이다.
"군자의 의즉질" 의 "의 의미", 즉 의의, 그것을 본질로 삼는다. (조지 버나드 쇼,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정의명언) 대외적으로 표현하는 행위는 일종의 의식으로, 매우 높은 문화적 수양을 갖추고 있다.
손씨는 매우 겸손한 사람이라 자만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다. 곳곳에서 사람과 일을 믿고, 말을 세고, 자신감을 갖고, 사람을 믿는다.
이 네 가지 조건, 즉 군자 여행, 즉 지식인, 모범적 인격의 기준은 결코 "하루 종일 군거하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너그럽고 지혜롭다" 는 것이 아니다. 만약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잔를 부리면 끝이다.
공자는 어진 자는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음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전에' 살신성인' 이라고 말했는데, 이 말은' 논어' 에 나오는데, 공자가 말한 것이다.
여기서는 이 인자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위의 이론으로 볼 때,' 인' 은 유교 학문의 중심이다. 지금, 그것은 중심 사상이다. 이른바 어진 지사란 어진 사람이지만, 인심을 해치기 위해 살아남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많은 종교학자들은 때때로 자신의 신앙에 어긋나는 일을 당하기도 하는데, 그는 차라리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고 자신의 자리를 포기하기를 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4. 신사에 관한 시
1. "불이 난 후 군정을 빌려 네 가지를 국수로 삼다" 송진여일
이때부터 깊은 산속의 노림은 필요 없고, 군자정인은 찾지 않는다.
대나무 울타리원은 낮에는 조용하고 매화나무는 봄그늘이 비치고 있다.
백화번역: 여기서 산에 들어가는 데는 깊이가 필요 없고 군자정 사람도 찾지 않아요. 대나무 울타리원은 낮에는 조용하고 매화나무는 봄그늘이 비치고 있다.
2. "군자의 생명"
군자의 재물은 4 시 이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의 잠재력은 변하지 않고, 트레이드 오프도 고정적인 자세가 없다. 어떻게 내 마음을 의심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을까?
백화번역: 군자는 법을 배워서 천하에 행하는데, 4 시 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은 변하지 않고 선택은 불확실하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밝고 맑은 마음을 고민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3. "유야랑이 미래를 들었다" 당이백
북궐 성인 삼태강, 남관자군자는 들판을 도망쳤다.
진한 () 이 전준 () 의 음악을 들었을 때, 나는 바람이 야랑 () 을 향해 불기를 바란다.
백화문 번역: 조정의 어른들은 모두 성세의 태평안강을 가르치고 있는데, 나의 이 죄수는 오히려 외진 외로운 곳으로 유배되었다. 법원 특사령에 대해 듣고, 전준의 곡을 틀고, 동풍으로 소식을 야랑으로 날려보내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이백에게 하늘의 끝에서" 당 두보를 번역하다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아마 * * * 살인일 것이다. 시를 그에게 던져라.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다.
백화번역: 시원한 바람이 하늘가에서 불어온다. 당신은 어떤 심정입니까? 나는 그것을 매우 그리워한다. 나는 네가 언제 나의 편지를 받을지 알고 싶다. 나는 강호가 험악하고 가을물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한다. 시를 쓰는 것은 개방생활에서 가장 꺼리는 것이고, 매국노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실수이다. 너는 굴자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모두 억울한 것이다. 너는 지라강에 시를 써서 억울함과 불의를 하소연해야 한다.
5. 정초당 유우석
납가루를 이슬로 씻고, 바람이 청옥가지를 흔들다.
Yi Yi 는 신사와 같아서 적합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백화번역: 대나무는 안개 이슬처럼 밝고, 관절은 연분처럼 하얗고, 가지들은 바람처럼 사파이어를 흔든다. 맨 위에 있는 것은 특히 신사 같다. 별다른 차이점과 부적절한 것은 없다.
5. 신사를 묘사한 시
1, 군자는 자신의 심신에 대해 걱정하거나 낭만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명나라 홍자 쳉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다. -논어
3. 군자는 때와 물 같고 소인은 불 같다. -한류상
4. 군자는 인자하지 않은 자는 남편이 있고, 어진 자는 소인이 없다. -논어 현문.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사치스럽다. -"위령공의 논어"
6. 군자의 고상한 정신은 모든 것을 압도하고, 소인의 자만정신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설명선
7.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같이 화목하지 않다. -논어
8. 군자는 불행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행복을 즐기지는 않는다. -사기
9. 군자는 그 길로 기뻐하고 소인은 그 욕망으로 즐거워한다. -'예기'
10, 군자는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소인은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을 좋아한다. 군자는 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고 소인은 그와 가깝다. -이통 인부
1 1, 군자는 관대하지 않고 가슴은 백천을 삼킨다. -당몽교
12.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13, 군자 산이 정해져 소인이 다투지 않는다. -당몽교
14, 군자 등정, 소인 출발. -논어 현문.
15,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논어
16,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 초조하고 걱정하고 있다 ...-'논어'.
17, 군자는 먼 일을 알고 소인은 가까운 일을 안다. -좌전
18, 군자의 한가함은 그 뜻이고, 소인의 한가함은 그 악이다. -응우옌자
19, 군자와 소인, 얼음과 숯처럼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다. 송주희
20, 군자와 소인의 이익은 다르지만, 단지 공과 사의 구분일 뿐이다. 송주희
2 1. 군자는 그것이 선하다고 생각하고 소인은 악이라고 생각한다. -거울처럼
22. 군자는 남의 선을 선양하고 소인은 남의 악을 선양하다. -돈 오경
23. 군자는 덕으로 사람을 고용하고, 소인은 권으로 사람을 고용한다. -송경 쿤
24. 군자는 평생의 근심이 있어 한 번도 앓지 않는다. -맹자
신사는 반드시 상당한 세부 사항은 아니지만 두껍게 할 수 있습니다. 소인은 비록 얕고 편협하지만, 반드시 겸비한 것은 아니다. 송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