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향수 시: 여행과 감사
향수 시: 여행과 감사
고대에 일부 시인들은 오랫동안 고정된 거주지가 없거나, 집을 떠나 먼 곳에서 살거나, 다른 곳에서 방황하거나, 직업을 구하거나, 강등되거나,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거나, 친구나 친척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소위 '유랑'은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인해 다른 곳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끝없는 향수병,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과 실망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시를 읽으려면 일반적으로 시인의 역사와 경험, 시인이 생각하는 것, 시에 담긴 감정의 복잡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조당에 수탉이 울고, 부서진 다리 위에 달이 비추네"라는 원나라의 유명한 대사는 항상 사람들이 읊조리는데, 이는 여행자가 수탉의 냄새를 맡고 길을 떠나는 독특한 장면과 특정한 분위기를 만들어 시인의 향수를 더욱 불러일으킵니다. 이 시는 종종 출장, 서비스 및 공식적인 여행의 고통을 표현합니다. 사람들이 향수병을 앓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잦은 전쟁, 긴 산과 넓은 바다, 오랜 국경 수비, 공무상 여행에서 돌아오지 못함, 외국에서 방황, 이국땅에 파견, 기러기가 고향으로 돌아감, 명절에.1. 단어
시에는 여행, 외로움, 슬픔, 무정한, 연민, 공허, 고독, 고향, 향수에 대한 키워드가 몇 가지 있는데 2004년 세 번째 책에서 엔의 '파리지옥'을 읽었는데, ". 차라리 집에 가는 것이 낫다"라는 단어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시험의 2 번 질문). 2005년 구쥔의 '봄의 위층'의 제목에 나오는 "귀신을 품다"라는 단어의 해석이 시를 해석하는 열쇠입니다.
동지, 설날, 등불 축제, 중영제 등 여행객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축제와 같은 특별한 축제도 때때로 핵심 메시지입니다. 예를 들어, 백주이의 동지 낮과 밤의 생각과 고시의 밤 여행은 당나라의 두 가지 중요한 축제에 대해 썼으며, 2006년 원나라의 시인 위초는 아내의 날에 쓴 시 '집사람의 축제, 동지 하늘'이라는 제목의 시를 썼습니다. "축제에 두 번 향수병에 걸렸네"라는 제목이죠!
2. 정서적 측면
여행에 관한 시에는 네 가지 종류의 감정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1) 여행의 고통을 묘사하고 내면의 외로움, 쓸쓸함, 향수병을 표현하는 것.
(2) 여행이 주는 고독, 쓸쓸함, 향수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장지의 '단풍나무 다리의 밤 계류'와 마즈원의 '가을 생각'이 있습니다.
2 강한 애정을 느끼고 친척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맹자의 '방황하는 아들에게 바치는 송가'와 원나라의 '상선행'이 있습니다.
(3) 고향에 홀로 남아 쓸모없고 재능도 없고 나라를 위해 봉사할 방법도 없는 외로움, 원망, 분노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두 푸의 '승천', 판중옌의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치우라이의 '풍경' 등이 있습니다.
(4) 전쟁을 혐오하고 고향에 있는 친척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2004년에 장쑤성은 류의 "인민은 정부를 고소한다"를 개봉했습니다.
공통적인 생각과 감정:
1. 멍하오란의 지안더의 밤 계류 2. 가족과 친구를 생각하며:왕웨이의 산속에서의 휴일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3. 그리움: 리이의 '수샹의 성벽에서 우는 밤'.
사람들은 시에서 향수병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시를 읊을 때 그리움을 느끼는 것은 원래 마을의 다리가 고향과 같다는 것입니다!
시대를 느끼다, 느낌; 중추절에 달을 보고, 정월에 높은 곳을 오르고, 섣달그믐; 슬픈 봄과 슬픈 가을; 황혼의 향수, 서정. 달, 기러기, 피리, 버드나무.
꿈 때문에 사랑을 보낸다; 1.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고 통루에 도착하기 전에 이미 하늘이 밝았다. 2. 영두의 꿈 때문에 거위가 연못으로 돌아갔다.
멋진 은유: 그리움. 내실에서의 아쉬움:왕창령은 항상 내 마음속에 있다.
3. 기술 측면에서
일반적인 기법: 풍경, 서정성 차용, 대비 표현; 펜에서 서정성의 각도, 반대편에서 펜으로.
'서정성', '현실과 허구의 결합', '렌더링' 및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법 외에도 두 가지 특별한 표현 방법이 있습니다.
(1) ) 음악은 슬픔을 배경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두 푸의 연에서 시인은 청두에 머무는 동안 동방으로 돌아가고 싶어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여행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올 봄에 다시 한 번 보았다. 돌아오는 해는 언제입니까?" 한숨. 그러나 시의 첫 두 줄 "강물 새는 하얗게 지나가고 산은 푸르고 하얗다"는 봄이 화사하다며 아름다운 봄의 그림을 그립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그리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정을 대비시켜 시인의 그리움을 더욱 강하게 드러내면서 슬픈 감정을 노래하는 즐거운 장면입니다.
②옆에 쓰기. 가족을 그리워하는 것은 향수병이 아니라 슬픔입니다. 두 푸의 '달밤'처럼:
멀리 푸저우에서 그녀는 방 창문에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었다. 수도가 어디인지 알기엔 너무 어린 우리 소년과 소녀들을 위해. 안개가 자욱한 그녀의 진흙탕 머리는 달콤하고 옥빛 어깨는 달빛에 차갑습니다. 언제 다시 스크린에 누워 밝은 빛을 바라보며 더 이상 울지 않겠습니까? .... "시인은 달을 바라보는 아내의 모습을 떠올리며 기억하고 오랫동안 기다렸던 먼 곳을 떠올린다. 그는 아내를 아름답고 감동적인 방식으로 쓰고 있으며 시인의 그리움과 깊은 사랑을 보여 주며 특히 슬프고 감동적으로 읽습니다. 또한, 백주이의 [낮과 밤의 생각]과 왕웨이의 [루 형제의 산속 명절 생각]은 모두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생각하고 있다고 상상하며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달 [달을 보며 사람을 회상하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리고, 집에 가면 달이 얼마나 밝을지 그는 알고 있다!" 현실로서의 환상, 고향에 대한 그리움 강조
달: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 "고개를 들어보니 달빛이었고, 더 아래로 내려가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와 같이 달은 향수와 그리움을 불러일으킵니다.
가을 바람, 가을 서리, 시든 풀: 보행자의 외로움, 황량함, 우울함을 느끼게 합니다.
인더스 강: 민속에 따르면 봉황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앉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고서에 따르면 플라타너스는 가을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플라타너스 나무의 잎 한 장으로 세상은 가을을 안다." 시인은 플라타너스의 낙엽이 떨어지는 광경을 관찰하고 삶의 외로움과 황량함을 한탄합니다. 예를 들어, 리칭자오의 "천천히 소리 내어": "해질녘에 플라타너스는 늠름하게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있다."와 같은 시입니다.
두푸: 두유, 지귀, 애도, 울음, "차라리 집에 가는 게 낫겠다"라고도 합니다. 다툼이 밝은 빨간색이므로 "뻐꾸기가 피를 흘린다"는 뜻이 있습니다. 종종 리바이 "슈로 가는 어려운 길": "돌아와, 슬픔 빈 산"과 같은 애도 향수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숭이 울음소리: 두 푸의 "산을 오르다": "광활한 하늘에서 날카로운 바람 원숭이 울음소리"와 같이 방황하는 사람의 슬픔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래갈매기: 방황과 외로움의 이미지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쪽 건물, 높은 건물, 작은 건물, 위험한 건물, 위험한 난간 :판중연의 수무지(水無志)에서 "밝은 달에 건물은 높고 외롭고, 술은 그리움의 슬픔과 눈물로 변하고"처럼 건물에 기대거나 난간에 올라 건물을 생각하는 느낌을 표현할 때 차용합니다.
붉은 바위[철새, 나그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여행길에 대한 걱정] "사람은 기러기에게 돌아가서 예전의 꽃을 생각한다", 떠도는 구름[방황하기 때문에 떠도는 나그네처럼]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해야 하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라". 노을은 "고인"에서처럼 소중히 간직해야 할 대상이며, 그 밖에도 추운 산, 연기, 연기, 높은 건물, 새, 연기, 노을 등이 있습니다. 특히 황혼과 황혼 무렵, 혼자 사는 아내는 멀리 떠난 나그네를 그리워하고, 방랑하는 나그네는 쉬기 위해 멈추고, 걱정이 불현듯 떠오른다. 저녁과 황혼과 비슷한 이미지로는 황혼, 저녁, 석양 등이 있으며, 이 역시 방랑자의 향수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이미지에 주목: 여운 시에서 더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는 ①두푸의 2001년 봄 상하이의 '달밤에 형제를 생각하며'와 같은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한다", ②2003년 봄 위옌원의 '연원'과 자오웨이의 '베이징 두루마리의 냉연'을 비교 감상한 '붉은 바위의 전설', (3) "2002년 국립 권 리바이의 "로스앤젤레스의 봄밤은 피리를 들었다"와 같은 "버드나무를 접어 보내다", (4) 2004년 국립 권 C의 옌이 쓴 "뻐꾸기는 피를 흘린다" 등. 1. 작가 글의 '눈'은 무엇인가요? 어떤 종류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예를 들어, 오양쉬의 '해변을 걷다'를 보면:
매화 정자*, 개울 다리의 수양버들, 따스하게 흔들리는 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슬픔은 샘물처럼 점점 더 멀어지고 있습니다.
한 뼘씩, 내 마음은 부드럽고, 내 눈은 눈물로 가득 차고, 건물의 높이는 위험한 울타리에 가깝지 않습니다. 핑우의 모든 곳에 봄 산, 보행자들도 밖에 있습니다.
*대기실: 게스트 하우스.
첫 부분의 첫 세 줄은 봄의 색채에 대한 묘사이고, 마지막 두 줄은 이별에 대한 묘사가 된다. 이별의 시간이 길어지고 둘 사이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슬픔이 쌓이고, 그 슬픔이 눈앞에 흐르는 샘물처럼 이별의 여정이 길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이 직유의 아름다움은 상황에 맞는 즉흥적인 은유이면서 동시에 마음속에서 보고 느끼는 여유로운 신이 깃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그는 이유의 '왕에게 묻는다'보다 더 걱정스럽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이 더 자연스럽다.
이 단어는 일반적인 주제이지만 깊은 감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전체 단어 자체에 "샘물처럼"이라는 일종의 암시 적 의미가 있다고 느끼게되어 매혹적입니다. 물론 이것은 느낌 자체의 깊이에 달려 있지만 아이디어의 독창성, 은유의 자연 스러움, 상상력의 아름다움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 번째 영화는 워커의 슬픔을 묘사하고, 두 번째 영화는 워커의 판타지적 사고를 묘사합니다. 이런 미묘한 사고는 실제로 슬픔을 더욱 깊게 만들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더욱 아득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첫 번째와 두 번째 영화의 마지막에 나오는 은유와 이미지는 애정과 영역을 보여 주며 단어에 표시된 이미지는 제한적이지만 분위기는 무한하다는 인상을줍니다. 위핑보는 다음 영화의 마지막에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림은 할 수 없다"는 두 문장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 "그림은 될 수 없다"는 것은 봄 산 밖의 보행자뿐만 아니라 먼 곳의 감각이기도합니다.
2. 서정성 측면에서 이 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왕웨이의 그리움의 대표작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산행'을 감상하려면 시인이 고향의 친척을 그리워한다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다른 쪽에서 어떻게 쓰고 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나그네가 되어 명절 때마다 친척 생각이 두 번씩이나 나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며 연락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밀려온다.
작가는 '명절이면 가족이 두 배로 그립다'는 표현을 통해 고향에 가면 가족의 따뜻함과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겨움에 대한 젊은 시인의 뿌리 깊은 향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헤어질 수 없는 가족 상봉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는 지금 이 순간 시인 자신의 마음일 뿐만 아니라 깊은 향수를 표현하고 있으며, 세상 돌아가는 상황도 함께 전달하여 한민족 고유의 가족 윤리 정신의 소중함을 보여주고 있다. 대사는 매끄럽고 단순하며, 한 번만 알아듣고 부르면 잊혀지지 않는 명대사가 되어 오랜 세월 동안 회자될 것입니다.
시의 첫 행은 '손님'으로, 두 번째 행은 '그리움'으로 쓰여 있는데, 두 행 모두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직접적인 서정성을 지니고 있으며, 마지막 두 행은 빈 글이 된다. 마지막 두 줄은 비어 있습니다.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사용하여 우주를 여행합니다. 정월 대보름날, 멀리 떨어져 있는 형제들이 옛날처럼 산에 올라 바라보고, 또 전통 풍습에 따라 도포를 입고 막걸리를 마시면서 멀리 떨어져 있는 자신, 즉 형제를 그리워할 것이라고 가정하고 있다. 이 이미지는 실제로 형제들에 대한 시인 자신의 생각과 대조를 이룹니다. 이 시는 전체적으로 하나의 긍정, 하나의 현실, 하나의 상상을 가지고 있으며, 깊은 감정과 끝없는 운율의 표현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절한 네 개의 비틀거림이 있습니다. "내가 그를 그리워한다고 말하지 않고 그가 나를 그리워한다고 말하는 것은 두 배로 가슴 아픈 일"이라는 중국 춘추시대 시인 장건이의 말처럼 말입니다.
3. 시인은 어떻게 그리움을 보고 듣는 것과 능숙하게 결합합니까?
예를 들어,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다음 시를 읽고 이 문제에 답하십시오.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으며.
유디의 어두운 소리는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우는 봄바람에 흩날립니다. 이 야상곡의 버드나무를 듣고 향수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한 작가가 이 시에 대해 논평하면서 "버드나무"라는 단어가 이 시 전체의 핵심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시에서 "버드나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열쇠" 이론에 동의하시나요? 왜 그렇나요?
참고 답: <버드나무를 접으며>는 <버드나무를 접으며>의 줄임말로, 먼 미래와 작별을 고한다는 뜻입니다. 이 시는 시 전체의 핵심인 '버드나무를 접는' 플루트 소리에서 느껴지는 그리움을 표현한 시입니다.
감상 방법
1, 시를 처음 읽고 전체적인 인식을 통해 감정의 범위를 결정합니다.
2. 핵심 문장을 포착하고 텍스트를 파고들어 감정을 먼저 깨닫습니다.
3. 이미지를 포착하고 그림을 구성한 다음 감정을 실현합니다.
4. 주제에 따라 언어를 정리하여 답안 1. 단풍나무 다리 옆 장자의 밤 계류장
단풍나무와 강가의 어귀에서 차갑게 울고 있는 까마귀들 위로 달이 떨어졌다. 쑤저우 시 외곽에 있는 외로운 냉산사는 한밤중에 여객선을 향해 종을 울린다.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여전히 불리고 있는 유명한 기행시로, 고요한 분위기와 시인 특유의 감성이 어우러져 큰 매력을 뽐냅니다.
첫 연은 지는 달, 까마귀, 서리가 내린 하늘의 세 가지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는 달은 보는 것, 까마귀는 듣는 것, 서리가 내린 하늘은 느끼는 것에 관한 이미지입니다. 이 세 가지 이미지는 서로의 원인과 결과입니다. 달의 빛과 어둠의 변화로 인해 새들은 잠에서 깨어나 몇 번의 울음소리를 냅니다. 한밤중의 고요함과 차가움 때문에 시인은 서리가 내린 하늘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연에서는 '강 단풍'과 '낚시 불'에 어둠과 빛, 강, 강이라는 대조적 기법을 사용하여 침묵과 움직임이 있습니다. 시인은 세시나 두시에 단풍나무 숲과 낚싯불을 바라봅니다. 이때 시인의 마음에는 차가움과 혼란이 가득 차고 우울함으로 변합니다. "愁睡"의 "对"는 "동행하다"를 의미하며 "愁睡"는 실제로 불안과 잠을 잘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잠"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불안해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슬픔"이라는 단어는시의 눈이며 전체시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처음 두 시는 14개의 단어로 6개의 장면을 묘사하는 등 매우 밀도가 높지만,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매우 드문드문 쓰여 있습니다. 두 시는 잠자는 산사의 밤종이라는 한 가지에 대해서만 쓰고 있습니다.
'구수'는 소주를 의미하며, '냉산사'는 당나라 초기에 이곳에 살았던 시인이자 승려인 냉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지는 달, 까마귀, 서리가 내린 하늘, 추운 밤, 강단풍, 고기잡이 불, 외로운 배, 손님 등의 이미지가 단풍교야시의 우울함과 슬픔을 다각도로 표현하지만 그 화려함을 전달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밤의 어둠 속에서 청각은 외부 사물에 대한 지각의 최상위로 올라갑니다. 이 노래 "아들의 밤의 종소리"는 밤의 고요함을 강조 할뿐만 아니라 밤의 깊은 외로움을 드러내고 시인의 우울함이 더욱 강렬 해져 독자들이 손님의 여행의 외로움과 우울한 마음 상태를 깊이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 시는 이미지가 독특하고 분위기가 길며 의미가 심오합니다.
2. 상산 ①원팅윈은 일찍 떠났다.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아침부터 여정이 시작되었다. 초가집에서는 수탉이 달을 울고, 사람들은 서리를 맞으며 산책로를 걷는다.
산길에는 겨우살이 잎이 떨어지고, 담장에는 지화명벽이 있습니다. 영두의 꿈을 기억하기 위해 기러기들이 연못으로 돌아간다.
[주] ① 상산: 산시성 상현의 남동쪽. ② 부과: 마차의 종소리. 참나무 속(H): 나무 이름, 낙엽수. 헛개나무(zh): 관목 또는 작은 나무. 기둥은 위쪽의 좋은 기둥을 가리킴. 영두(靈頭) : 지명. 원래 이름은 두원(杜園)으로, 여원풍경구라고도 합니다. 한나라 헌제(獻帝)가 이곳에 능을 짓고 이름을 영두(靈頭)로 바꿨습니다. ⑥ 푸:청둥오리. 구불구불한 연못인 연못으로 돌아갑니다. 이 행의 뜻은 시인이 장안을 꿈꾸며 영두 주변의 호수와 산을 보았다는 것이다.
[감상] 이 시는 상산의 이른 봄 나들이 장면을 묘사한 것으로, 외로움과 그리움을 표현한 시이다. 첫 연은 일찍 출발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고, '부역을 옮기다'는 일찍 일어날 사람을 모집하는 분주한 모습을 요약하여 이미지가 선명하다. '일찍 일어나다'와 '향수'라는 단어는 서로 울려 퍼지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이 어렵고 결국에는 '링두의 꿈'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주안 쉬의 시 "초가집 달빛에 수탉이 울고, 산책로 서리 내린 사람"은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두 시 모두 단어 선택에 매우 능숙하며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인은 닭소리, 초가집, 사람들의 발자국 소리, 산책로, 서리가 내린 달, 그리고 열 개의 단어, 여섯 가지만을 선택했습니다. 형용사, 동사, 기타 형용사 하나 없이 시인의 치밀한 구성과 고도의 정교함을 거쳐 눈앞에 일련의 장면을 이미지로 가득 채운다. 겨우살이 잎이 길에 떨어지고 비터 오렌지 꽃이 피어나는 장면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밝다'는 단어는 색채뿐만 아니라 일찍 떠나는 날의 어둠에도 잘 어울립니다. 윌리엄의 '링두 꿈'은 어젯밤의 향수를 더합니다. 이 시는 꿈으로 끝나는데, 시작과 끝이 깊고 둥글게 마무리됩니다. 시 전체가 아름답게 쓰여지고, 능숙하게 만들어졌으며, 세심하게 관찰되고,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유간 호텔
어스름이 내려앉아 초록 단풍잎이 가늘어진다. 고독한 도시에는 물길이 닫히고 새들만 홀로 날아다닙니다.
나룻배가 떠난 뒤 이웃들의 낚시객은 돌아오지 않는다. 미안하지만 어디 가서 옷을 걸칠 곳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1) 시인은 풍경을 통해 자신의 향수병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나요?
(2) 이 장면들은 어떤 순서로 구성되어 있나요?
왕유청
말은 국화꽃 사이로 산길을 지나 자유롭게 걸어갑니다. 밤에는 수백만 개의 계곡 소리를 들으며 석양에 고요한 수많은 봉우리를 바라봅니다.
노란 배의 잎은 루즈처럼 붉고 메밀꽃의 향기는 아, 눈처럼 하얗구나. 이 시에서 애잔함을 느끼게 하는 것은 원촌교가 고향과 같다는 것이다.
[주] 이 시는 왕유청이 춘화에서 상주로 추방되었을 때 지은 시입니다.
(1) 이 시에 묘사된 풍경의 특징을 요약하세요.
늦은 초가을, 생동감 속에는 창백함이, 화려함 속에는 슬픔이 있다.
(2) 이 시를 통해 전달되는 글쓴이의 생각과 느낌을 요약하시오.
여유는 이국땅에서 표류하는 괴로움과 함께 좌절감을 반영하고 있다.
(3) 두 번째 연에서 "모든 계곡에는 소리가 있고, 몇 봉우리에는 노을이 있네"라는 구절은 암송할 정도로 유명한 대사입니다. 사람들이 이 대사를 칭찬하는 이유를 분석해 보세요.
의유와 반어라는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잔잔한 장면에 영성과 생동감을 부여하고, 움직이는 장면은 청각으로, 정적인 장면은 시각으로 묘사함으로써 움직임과 정적의 조합이 가을 숲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위창안은 9월 9일 양저우의 웨이산관을 방문한 푸 총재를 다시 방문했다.
마음은 구름으로 남쪽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고택 담장 아래에 심은 국화는 오늘 몇 송이가 더 피었을까요?
천심, 수도로 가는 사자를 만나다
동쪽을 바라보는 고향은 멀고 먼 거리, 두 소매를 적시는 눈물이 아직도 흐르고 있다. 펜과 종이 없이 즉시 만나서 제 가족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다음 당나라 시를 읽고 이 문제에 답하세요.
한단 동지 밤 향수병 백주이
매년 동짓날이면 나는 무릎 등잔 앞에 그림자를 동반한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동지: 24절기 중 하나.
(1) '무릎 빛 앞의 그림자'라는 구절을 간략히 분석하고 글쓴이의 기분이 어떠했는지 말하시오.
(2) 작가는 노스탤지어를 어떻게 썼나요? 언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출제 포인트 분석: ① 작가 시의 사상적 경향을 분석하는 문제입니다. 응시자는 상상력을 동원하여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겨울날 밤, 백주이는 홀로 무릎을 꿇고 떨고 있으며, 그림자만 함께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기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첫 번째 문제는 실제로 표현의 기법을 살펴보는 문제입니다. 작가는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밤늦게 가족이 둘러 앉아 멀리 있는 행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반대편에서 글을 썼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언어의 숙달을 시험하는 것으로, 작가의 장르와 문체에 대한 응시자의 이해를 암묵적으로 시험하는 문제였습니다. 백주이의 시는 말처럼 평이하여 문맹인 할머니도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시 역시 이러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참고 정답 : ① '무릎'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조용히 앉아있는 자세를 묘사하고, '등불 앞에'라는 단어는 자연스럽게 '그림자'로 이어지며, '함께'라는 단어는 자연스럽게 '그림자'로 이어진다. '동반자'라는 단어는 '그림자'와 '몸'이 무릎을 꿇고 앉아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처럼 연결됩니다. 이는 향수병에 걸린 작가의 외로움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②첫 번째 질문: 작가는 주로 겨울날 늦은 밤 램프 앞에 앉아 장거리 여행자로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가족의 모습을 상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이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자신을 그리워하는 반대편에서 글을 써서 '그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 시의 언어가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1. 다음 당나라 시를 읽고 이 문제에 답하십시오.
열다섯 번째 달밤을 바라보며 왕건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의 까마귀가 있고, 차가운 이슬이 맺힌 오스만투스 꽃이 있다. 오늘 밤 달이 밝으니 누가 가을 생각에 잠길까.
이 시의 첫 두 행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시 시인의 기분을 분석해 보세요.
비평가들은 이 시가 마지막 두 행에 존재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기법 측면에서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3) 이 시가 전당시(全唐詩)에 기록될 때 '路'라는 단어는 '在'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落"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아니면 "在"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참고 정답:①시인은 당시 외롭고 잠 못 이루고 오랫동안 달을 바라보며 괴로운 생각을 하며 기분이 매우 비참했다.
(2)마지막 두 행은 서로에 대한 깊은 사랑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달을 바라보는 많은 사람 중에 내가 가장 가을 생각이 깊구나!"라는 완곡한 표현으로 의미를 가득 담아 표현하고 있다.
(3) '뤄'라는 단어는 은빛 달빛을 받아 땅에 떨어지는 것처럼 움직임이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참신하고 적절한 단어입니다. "인"이라는 단어는 "인"이라는 단어에 비해 왜소하고 재미가 없습니다. ("in"을 잘 대답하면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면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