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전쟁을 묘사한 옛 시 두 편

전쟁을 묘사한 옛 시 두 편

전쟁을 묘사한 두 편의 시

전쟁에 관한 두 편의 시 1. 전쟁에 관한 두 편의 시를 쓰시오.

밤잔에 와인을 마시고, 류트를 마시고 싶고, 서둘러 말 위에 서고 싶다.

모래 위에서 술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에는 여러 차례 전쟁이 있었다. 왕한의 "량주 가사" 2. 진시명월 한시관, 긴 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황사 백전 금갑옷을 입은 황사 백전, 부러진 여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왕창령, 「군 입대」 4. 외딴 마을에 있는 것은 미안하지 않지만, 그래도 나라를 지킬 생각은 있다.

한밤중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가 꿈을 꾼다. 루유, "11월 4일의 바람과 비" 5. 술에 취해 칼을 바라보며 성벽 구석으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주 사격으로 800 마일을 나누고 50 개의 줄이 플러그를 뒤집고 전장 가을에 병사들이 있습니다. 말은 마델루처럼 달리고 활과 화살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황제는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하얗게 변했다! 신치지가 진통부에게 보내는 "깨진 진형"의 강한 말.6. 적군은 어려운 원정, 만 개의 바다와 수천 개의 산이 여유를 기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릉싱보, 우멍이 진흙공을 서빙하고 있다. 진사의 물은 구름 절벽을 따뜻하게 하고 다두교의 철봉은 차갑습니다.

수없이 길게 뻗은 눈 덮인 민산을 바라보며 우리 병사들은 활짝 웃으며 민산을 넘었다.

2. 전쟁과 관련된 고대 시 두 편

1, 백발과 눈물을 가진 장군, 백성은 졸리지 않는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2. 노력하다 쇠퇴하고 마침내 탈진한다.

3. 기는 지나가고, 차가운 철의 빛이 지나간다. (뮬란 시)

4. 대만 전역에 가서 베테랑 직원, 표준 10만 명을 모집하여 옌뤄를 자르십시오. (천이 "세 개의 장")

5. 가을 색으로 가득한 뿔, 플러그 루즈 젤 나이트 퍼플. (리허 "옌먼 타이쇼우 싱")

6, 밤에 누워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 꿈.

6. (루유 11월 4일 폭풍)

7. 석 달간의 전쟁이 끝난 후, 고향에서 온 메시지는 금 한 톤의 가치가 있다. (두 푸의 봄 희망)

8. 술에 취하면 칼을 보고, 꿈에서 뿔을 불고. 남자들에게 구운 소고기를 주면 악대가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의 전장에서의 행진이다. (신치지 "전장을 깨고 - 장가 천통부가 보낸 선물")

9. 부러진 칼날을 씻어야 이전 왕조를 알아볼 수 있으므로 부러진 칼날은 판매할 수 없다. (두무 "붉은 절벽")

10, 재임 중인 씨, 나는 그 날짜를 모른다. (시 - 신사의 섬김)

11나라가 갈가리 찢겨도 산과 강은 반드시 살아나고 풀과 나무는 모두 봄을 맞이하리라. (두보의 봄소망)

3. 전쟁을 묘사한 두 편의 시

시:1나라는 비록 갈라져도 산과 강은 반드시 살아남고 풀과 나무는 봄이 되면 푸르러지네

시:1산과 강은 비록 갈라져도 반드시 살아남고 풀과 나무는 반드시 푸르러지네.

(두 푸의 봄 희망)2. 전쟁이 석 달이 지나면 고향의 소식 한 통은 금 1톤의 가치가 있다. (두 푸, '봄의 희망')3. 숨결이 금빛으로 전해지고 차가운 빛이 철옷에 비친다.

이것은 가을의 전장에서의 퍼레이드이다. (신치지, "전장을 깨다 - 천통부가 보낸 강한 말을 위하여") 9. 노력하다가 쇠퇴하고 마침내 탈진한다.

(두무 "붉은 절벽").

4. 전쟁 장면을 묘사한 시의 두 줄

밤에 누워 비바람을 들으며,

철마 빙하 꿈.

.

(루유:<11월 4일의 폭풍>)

2. 대나무 말이 덜컹거리며 가운데로 돌진한다.

연이 바람에 휘파람을 불며 우뚝 솟는다.

(루유, <물가에서 노는 마을 아이들을 바라보며>)

3. 이 꽃들은 점점 더 매혹적으로 변하고 있다.

얕은 풀에만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백주이의 첸탕 봄 여행)

4. 풀은 시들어 독수리 눈을 하고,

눈은 말발굽처럼 가볍다.

(왕웨이, 「사냥」)

5. 시든 덩굴과 고목, 어스름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고풍스러운 길과 가느다란 서풍.

(마쯔위안, 「천정사의 가을 생각」)

6. 마음은 길을 알아보는 데 정말 지쳤다.

매미는 여전히 목소리를 삼켰다.

(황징런, 「기타 감정」)

7. 우리는 작별 인사를 하고,

그리고 내 말 이웃과 또 다시 손을 흔들었다.

(리바이:친구를 보내며)

8. 좋은 산과 좋은 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말발굽 소리가 달이 돌아오기를 재촉하네.

(위페이:치저우 추이웨이관)

9. 윤흥친링의 고향은 어디인가?

눈이 말의 진로를 방해했다.

(한유, <주천란관 조카 순향에게 보여주다>)

10.그러자 그는 발굽 자국만 남긴 채 굽이굽이 돌아 사라졌다.

(백설의 노래-천의 재상 우, 집으로 돌아가는 작별)

11. 길에 새겨진 비파,

피리,

옥 항아리 돌리고,

물고기와 용이 함께 춤추는 밤.

11.

(신치지의 '옥사례')

12. 스파클링 와인 한 잔,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단숨에 잡으라.

(왕한의 양주 가사)

13.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는다.

(두보, 「전선」)

14. 말발굽이 아프니, 언젠가 장안의 꽃을 다 보리라.

(맹자오, 「졸업 후」)

15.옛날에 동산에 가는 것처럼.

자동차는 물처럼 달리고, 말은 용처럼 달리고,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리쯔, '강 남쪽을 바라보며'

16. 내 사랑, 그대가 대나무 말을 타고,

원을 그리며 돌면서 청매실을 던졌을 때.

.

(이백의 장거리 행진곡)

17. 그러나 용성을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뒤집으라고 가르치지 말아라.

(왕창링의 '플러그 밖으로'

18. 후마 이 북풍,

새 둥지의 남쪽 가지를 통해.

19. 목동은 송아지를 몰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집으로 데려왔다.

(왕지, '야생의 희망')

20. 루피는 말로 만들어졌고,

그의 활은 벼락과 같았다.

(신치, "전장을 깨고, 진통부에게 장의 말을 전하라")

5. 전쟁과 관련된 두 편의 시를 발췌했다.

"밤에 나는 바람과 비를 들으며 누워 철마와 빙하를 꿈꾼다." 루유의 「11월 2일의 폭풍」은 꿈의 외적 조건이 "바람이 비를 부른다."

입니다. 이 '바람과 비'라는 외부 조건 때문에 멍한 시인이 '철마 빙하'라는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행은 꿈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시는 꿈에 대해 쓰는 시인들과는 달리 꿈에 대해 쓰는 것이 독특합니다. '철마 빙하'의 꿈이 꿈에 의해 유도된 후 갑작스럽게 시가 끝나기 때문에 연상과 상상의 여지를 더 많이 남깁니다. 사람들은 이 꿈을 바탕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 구체적으로 시인이 전쟁터에서 철갑마를 타고 적을 죽이는 꿈, 이 시를 쓸 때 '규슈통'을 하나님 곁에 두는 꿈 등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술에 취하면 웃지 마라. 당신은 태초부터 몇 번의 전투를 치렀으니까요." 이 시는 연회에서의 음주 권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두 구절을 "마음을 넓게 먹고 시큼하게 마셔라"라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술 취한 척하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용된 단어는 달랐지만 모두 '슬프다'라는 단어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이 두 줄, 특히 마지막 줄을 바탕으로 깊은, 슬픈, 감상적인, 반전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시의 생각과 감정을 요약하는 것이 더 유용합니다.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에 참전했는가"라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과장된 표현입니다. 청나라의 시부화는 이 두 시에 대해 "슬픈 말은 읽기 쉽고, 익살스러운 말은 훌륭하며, 선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의 하인이 시를 말하다) 이 인용구는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 왜 "슬픈 말을 읽기 쉽다"는 것일까요? 전쟁의 참상을 설파하는 것도 아니고, 군인의 직업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내는 것도 아니며, 인명 손실을 한탄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잔치 장면으로 돌아가서:병사들은 경쾌하고 신나는 류트 소리를 들으며 정말 활기차게 움직였습니다. 잠시 후 그들은 모두 약간 취했습니다. 누군가 잔을 내려놓으려는 찰나, 좌석에서 누군가 외쳤습니다."뭐가 무서워? 술에 취한다는 것은 전장에서 술에 취하는 것입니다. 웃지 마세요.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나요?" 우리는 오래 전에 삶과 죽음을 제쳐두지 않았습니까? 이 두 문장은 감상적인 감정이 아닌 저녁 식사 자리에서 하는 조언의 말임이 분명합니다. 다소 "우스꽝스럽긴 하지만" 술에 취하는 가장 상황적이고 성격적인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의 술 취함"은 대담하고 쾌활하며 흥분된 느낌뿐만 아니라 호화로운 연회의 따뜻한 분위기와 일치하는 죽을 용기를 보여줍니다. 즐거운 잔치이며, 그 장면과 분위기는 결코 한두 사람이 슬픔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닙니다. 밝은 언어와 기복이 심한 리듬은 분위기가 절제되지 않고 열광적이며 성당 국경시의 특징 인 일종의 신나고 열망하는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