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Du fu 의시 "madman" 의 예술적 개념
Du fu 의시 "madman" 의 예술적 개념
청두 남문 밖에 작은 돌다리가 하나 있는데, 제갈량이 페이를 보낸 곳으로 전해져' 만리교' 라는 이름이 붙었다. 다리를 건너 동쪽으로 가면' 백화담' (라쿤화계) 에 이르러 풍경이 수려한 물촌에 자리 잡고 있다. 두보는 그해 이곳에 초당을 지었다. 혼란을 겪은 후, 그는 살 곳이 생겼고, 기분도 홀가분하고, 심지어 긴장을 풀었다. 첫 번째 대련에서' 창랑' 이라는 단어는' 맹자' 에서' 창랑의 물이 맑다' 는 뜻을 함축하여' 창랑의 물이 맑다' 라는 말의 뜻을 함축하여 다음과 같은 광기를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이라는 단어는 만족을 의미한다. "물고기를 먹으면 이 강이 무섭다. 클릭합니다 이 맑은 연못의 물이 있는데, 왜' 창랑' 을 할 필요가 있는가? 만리교' 와' 백화담',' 초당',' 창랑' 은 약간 대비되는 것 같고, 형식미자연이다. 그러나 대련에는 네 가지 고유 이름이 있다. 엄청난 열등감을 보여 독자들이 풍경을 볼 수 있게 하고, 환경이 약간 ("창랑") 을 표현하여 흔적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만리',' 백화' 와 같은 문자적 의미는 시의 시작을 차갑고 검소한 것처럼 보이지 않게 하고, 아래에' 미친' 을 적어서 깔아놓는다.
이것은 비바람이 부는 날씨이니, 즐거움을 아까워하지 마라. 대나무는 살며시 흔들리고, 물이 있는 가지와 잎은 산뜻하고 눈부시다.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릴 때 연꽃은 유난히 섬세하고, 미풍이 불며, 맑은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대련은 지극히 정교하게 조각하여, 맑은 바람과 가랑비가 모두 경지에서 볼 수 있다. "포함" 과 "보기" 라는 두 동사는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쓰인다. "함" 은 보통 미풍을 쓰는 "불어" 자보다 더 감정적이어서 관심과 사랑을 표시하므로 바람은 말할 것도 없다. 글씨를 씻는 것보다 더 부드럽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뜻으로 비의 섬세함은 말할 것도 없다. 두 문장은 비바람이고, 세 번째 말은 바람 속에 비가 있다는 것이다.' 그물' 이라는 글자로 체득할 수 있다. 빗속에 바람이 불어서' 향' 이라는 글자로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상호문성의 묘미이며, 보통 시를 더욱 간결하고 더욱 각성하게 한다. 말마다 최, (미모), 가시라는 세 가지 형용사가 있다. 빨강, 천천히 (여성스러움), 향 천천히' 와' 의미' 의 겹침은 음운미를 더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대련은 우의가 풍부하고, 형식이 정교하며, 작가의' 만절시운이 갈수록 가늘어지고 있다' 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초당과 너구리 꽃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그러나, 이것과는 그렇게 화목하지 않은 것은 시인의 현실 생활 상황이다. 그가 청두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오랜 친구 엄무의 도움과 미로 부여로 의지했지만, 옛 친구의 책이 끊어지면 그의 가족은 굶주릴 것이다. "고인의 책이 끊어졌다" 는 것은 바로 이 일을 쓰는 것으로, "굶주린 자의 색깔이 쓸쓸하다" 는 것이다. \ "굶주림은 날마다 계속되고, 막내 아들도 잃어버렸다. 색깔 온 가족이 다 알 수 있는' (소비' 두보 시선') 은 일거수일투족, 역도를 가볍게 하는 방법이다. 목련의 구법은' 상하 5',' 관대함' 과' 항기아' 가 문장의 첫머리에 두드러진 위치를 가지고 있다. 음운 요구의 관점에서' 늘 배고픔' 의 빈곤 상황을 강조하면' 최선을 다해 부족함을 보충하다' 는 과장된 주장이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산골 메우기' 는 길가에 아무도 묻히지 않고 굶어 죽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얼마나 잔혹한 생활 현실인가. 만약 네가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너는 정신적으로 파괴될 것이다. 그러나 두보는 그렇지 않다. 그는 "공석을 보충하고 싶다, 그냥 놓아주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고생을 많이 해서 생활의 고난에 짓눌린 적이 없다. 그는 항상 완고한 태도로 생활의 타격을 대한다. 이를 "가자" 라고합니다. 삶에 대한 시인의 태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강해지고 있다. 봐라, 그는 굶어 죽을 지경인데, 아직도 그곳에서 기뻐하며' 초록빛' 과' 붉은 색' 을 찬양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 눈앞의 도취와 실제 상황을 연결시키자 시인은' 자조' 를 금할 수 없었다. 너 이 영감은 정말 크로스컨트리 야! ("자조하는 미치광이는 항상 더 미쳤다")
두보의 시가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찬양하는 가작이 많이 있으며, 초라한 명작도 많이 묘사되어 있다. 광고광인' 에서 흥미롭게도, 그것은 조화롭게 보이지 않는 두 장면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완전한 경지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고명언) 한편으로는' 바람은 푸르다',' 비는 빨갛다' 는 쾌적한 광경이다. 한편으로는' 황량한',' 끊임없는 배고픔',' 공백을 메우려 하는 슬픈 일' 이다. 이 모든 것은' 미친 사람' 의 이미지로 통일된다. 전반부의 아름다운 묘사가 없어 표현하기에 부족하다 후반부의 생계 부진에 대한 묘사가 없으면' 미친 남편' 도' 미친 남편' 으로서의 이유를 잃게 된다. 두 가지 성분은 정말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이런 처리는 예술적으로 내용의 필요에 복종하는 것은 매우 성공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