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국 고전 시에서 백로를 묘사한 문장
중국 고전 시에서 백로를 묘사한 문장
백로당나라:백주이
나는 아직 마흔 살이고 머리는 불안하게 처지고 있다.
물가에 백로 두 마리가 비단을 머리에 매달고 평온한 표정을 짓고 있다. 감상문: 시인은 백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우울한 기분을 표현하고 있다. 첫째는 친척들을 그리워하고, 둘째는 굴곡진 경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정말 전성기에 있고 젊지만 재능이 없습니다. 어떻게 슬프지 않을 수 있겠어요?
위지당나라:장
서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에는 통통한 원앙이 즐겁게 헤엄치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너무 밝고 풍성하다.
강변의 한 노인은 초록색 대나무 모자와 맥킨토시를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롭게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아름다운 봄 풍경에 매료되어 비를 맞으면서도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감상: 대나무 모자를 쓰고 삼베옷을 입고 비바람을 맞으며 물의 풍경을 즐기는 어부의 모습에서 낚시를 하는 어부의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노래가 불린 후 한동안 인기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해외로 퍼져 중국 시인들에게 동양의 문을 열었습니다.
두부: 당나라 최고의 히트곡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마리 하늘로 가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져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을 고한다
감상:이 연은 한 장면이지만, 그 장면을 이어가는 역할을 하는 것은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다. 표면적으로는 활기찬 모습이지만 시인의 시간 상실과 외로움, 권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의 '남경의 봉황 테라스'
옛날 봉황 테라스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은 빈 무대로 갔고, 강 동쪽만 여전히 그곳에 남아있다.
황량한 오솔길에 우공이 꽃을 피우고, 진나라 왕족의 수가 기근이 되었다.
산은 푸른 하늘처럼 흐릿하고 강은 두 갈래로 갈라진다.
권력에는 항상 배신자가 있어, 하늘을 가리는 것처럼 장안은 마음이 우울해지지 않는다.
감상: 이백은 한편으로는 '사물과 자아의 일체'라는 자연 중심의 세계관을 전파하기 위해, 다른 한편으로는 역사에서 지배의 신화를 폭로하기 위해 자연의 불멸성을 강조했습니다.
긴 비가 내린 후 나는 림강탕나라에 머물렀다:왕웨이
숲은 비를 저장하고 연기는 천천히 올라오며 기장을 쪄서 요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고요한 습지 위에는 흰 백로가 날아다니고 여름이 한창일 때는 나무에서 망고새가 노래했다.
산에 핀 피튜니아를 차분히 바라보고 소나무 아래 이슬방울이 맺힌 해바라기 씨앗을 먹는 법을 배웠다.
어떤 거친 사람에게도 명예의 자리를 내어주면서 왜 갈매기를 무서워해야 할까, 생각만 해도 겁이 난다.
감상평 : 일곱 가지 색조의 선명한 이미지, 광범위한 관심, 유희의 세계를 넘어 산속에 은둔한 시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목가적인 삶의 소박함에 대한 시인의 깊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왕웨이의 풍경 서사시의 걸작입니다.
호수의 노래:쉬
붉은 꽃으로 덮인 나무 위에는 꾀꼬리가 환희에 찬 군중 속에서 노래하고, 서호 기슭에는 풀이 자라고, 잔잔한 호수 위에는 백로가 날아다닌다.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에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졌고, 징과 북 소리와 함께 석양을 즐기며 배를 저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상: 처음 두 줄은 서호의 풍경이 주를 이루는데, 야생 꾀꼬리, 맹그로브와 백로, 풀들이 서로 대비를 이루며 활기차게 펼쳐져 있습니다. 화창한 날에 호수의 풍경을 얼마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송나라 시인 오양서
서호를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경치가 좋다. 서로를 쫓는 비행 덮개. 꽃에 대한 욕심에 취했다.
누가 게으름이 마른 것에 기대어 있는 곳을 아는가, 풀이 비뚤어져 있다. 물은 멀리 있고 연기는 희미하다. 작은 창주 백로 한 마리가 날아들었다.
감상:오양 시우는 봄의 황혼인 서호를 일부러 둘러보며 풍경을 잃어버리고 특별한 아름다움과 풍미를 찾기 위해 흩어진 노래에 담았습니다. 서호의 단골 고객인 저자는 이 글에서 서호의 장점을 아름다움이 풍부한 언어로 소개합니다.
명나라 먼 교외:양심
산비탈의 들판은 계단 같고 평야의 깔끔한 밭은 체스판 같다.
백로가 갑자기 논으로 날아와 녹색 모에 흰 점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감상: 산비탈의 한 계단 논은 계단처럼 보이고, 평야의 깔끔하게 늘어선 논은 체스판처럼 보인다. 백로가 갑자기 논으로 날아와 녹색 모에 하얀 점을 발견했습니다.
"난거지-유수연못" 노래:허주
빗물 연못에서 만나면 바람이 말해줄 것이다. 여름이 한창일 때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하는데 백로는 어디로 갔을까?
술에 취해 고개를 들기 쉽고, 상대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낮의 길이는 수면에 좋으며 바나나 잎의 구절에서 자고 있습니다.
감상평:작가는 서정적인 주인공의 시점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동시에 자연 속 연못이 비를 맞고 얽혀서 연못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하는 방식으로 사물을 바라보게 한다.
화련구일(花蓮九日)과 오건산윤송(吳建山尹松):오문영(吳文英)
향기 가득한 밝은 달가지. 며칠 연속 서풍이 불고 꽃이 비처럼 내린다. 진나라 누이의 하늘 거울을 돌아보며. 가을은 왜가리를 이해한다.
직접 딴 서리가 내린 양파를 추천합니다. 불행히도 청양, 노란 꽃이없고. 모자 웃음 손 얇은. 가을 노래 노래를 보내지 마십시오.
감상:아홉째 날 밤, 달은 가을의 진 거울처럼 하늘 높이 떠 있었다. 물가에 있던 백로들이 달빛에 놀라 짝을 지어 하늘로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