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리백은 어느 시에서 달의 의도를 언급했나요?

리백은 어느 시에서 달의 의도를 언급했나요?

리바이의 '고요한 밤의 생각'에서 "침대 밑에 선이 밝다, 벌써 서리가 내렸나?"라는 구절에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고, 다시 고개를 숙이면 갑자기 집이 생각난다." 시인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는 대목에서 가슴에서 그리움의 한줄기가 솟아오릅니다. 이해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는 이러한 향수병의 과정은 서로 다른 삶의 경험으로 인해 시인과 독자 사이의 정서적 장벽을 뚫고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 왔습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이 가득한 이미지입니다. 리백의 시에는 "밝은 달이 슬퍼서 바람 따라 예랑 서쪽으로만 간다"(리백의 '왕창령이 롱뱌오요로 이사 간다고 들었다'), "높은 등불이 깜빡이고 생각이 점점 깊어져 달을 바라보며 탄식한다"(리백의 '창상향') 등 달에 관한 시가 많이 나옵니다; "꽃들 사이에서 혼자 마신 와인 한 주전자에서. 아무도 함께 있지 않았다. 잔을 들어 올릴 때까지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리바이, '밝은 달에서 혼자 마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빛난다. 물은 배를 300마일이나 끌어당기며 집으로 데려다준다." (리바이, "징먼 페리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등입니다. 어떤 이들은 달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시인들의 작품에서 밝은 달은 종종 자연의 달로 표현되지만 더 자주 풍부하고 심오한 상징성을 부여받습니다. 따라서 밝은 달은 시인에 의해 고도로 의인화되어 인간의 생각과 감정을 부여받습니다. "우물 샘의 달이 내실에 들어오고 황금 꽃병이 슬프게 빛난다"( "밤에 앉아"), "달은 긴 문 홀에 올라가고 싶어하고 깊은 궁전은 당분간 걱정하지 않는다", "밤에 맑은 하늘에 매달려 긴 문 궁중 사람들은 스스로 받아 들여진다"( "긴 문의 두 불평"), 그리고 "달이 떨어지면 낮은 천장에는 촛불이 다 꺼지고, 날아다니는 꽃이 떨어져 빈 침상에 웃으며 내려앉는다"('봄의 불평'). 이를 통해 기녀와 궁녀들이 달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표현하여 시를 더욱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들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줍니다. 장푸칭은 "시인들은 달에 대해 글을 쓸 때마다 달을 친구, 친척, 연인으로 대하며 달에 감정을 쏟아내고, 달과 마음으로 소통하고,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게 마음을 열고,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며 따뜻한 감정으로 달을 품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4] (166-167쪽) 이는 세상과 동일시하지 않는 시인의 고고한 인격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다. 리바이의 시에서 달의 상징성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하는데, 저자는 이를 간략하게 설명한다.

달은 아름다움과 사랑을 상징한다. 고대에 사람들은 달을 태양이라고 생각하여 태양이라고 부르고 달은 흐리기 때문에 태음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달의 아름다움', '달은 닫히고 꽃은 수줍다'와 같이 여성의 외모, 체격, 정서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달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고전 시경(詩經)에 "달은 밝고 사람은 아름답고, 수정은 바르고 정진한다"는 시가 있는데, 밝은 달을 사용하여 여성의 순결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입니다. 리바이의 시에 등장하는 달의 이미지도 이러한 상징과 은유를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유와 과장을 사용하여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밝은 눈의 흰 달, 도시에서 웃고 있다"('고풍' 26), "누각 길을 걷는 미녀는 연기를 걱정한다"('정상으로 돌아가는')는 고요한 밤의 궁궐에서 여인의 모습을 묘사한 작품이 대표적입니다. "발코니에서 하늘로", 궁전의 한 여인이 누각 길에서 달빛을 받으며 방황하고 있습니다. 왕의 복을 빌던 소원이 번번이 좌절된 슬픔을 담은 작품으로, 달의 고운 빛과 백성의 원한을 한 줄로 늘어놓고 반대편에서 펜으로 써내려가는 미인의 모습이 아련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노래 부채를 비추는 컵은 달과 구름을 보는 것 같다"("달을 만나다")는 사람과 달, 사람과 달에 대한 은유입니다. 노래하는 부채로 얼굴을 가린 작사가의 수줍음은 때로는 흐리고 때로는 반쯤 드러난 구름 속의 달과 같다. "달빛에 뻐꾸기 한 마리 머리가 빛나고, 미녀는 뤄의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네"('물 같은 세월을 기억하며'). 작사자는 초승달의 빛처럼 맑고 우아하며 뛰어난 춤 솜씨와 감미로운 노래 목소리를 지녔습니다. "산들바람이 노래를 공중에 날려 날아간다"(같은 책). 이것이 실제로 세상에서 가장 좋은 느낌, 즉 사랑을 구현한다고 말하는 것은 불필요한 일이 아닙니다.

밝은 달은 고향, 친척,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합니다. 시인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친척들은 종종 밖에서 방황하며 집과 달을 그리워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늘은 밝은 달, 푸른 하늘, 흰 구름을 빌립니다. 고향은 보이지 않고, 서쪽 하늘을 가슴 아프게 바라보고 있다." ('가을의 여행 - 백푸룽파이의 두 노래') 고향 친척을 생각하면 밝은 달에 대한 감정이 깊어집니다. 고요한 밤의 생각은 달의 걸작입니다. 시인은 "벽에 비스듬히 걸린 달"(안루백조산)에 깊은 감명을 받아 "밤에 눈이 내리면 바라보는 것이 흥미롭다"(위로로서의 가을 산)며 달 때문에 친구와 친척을 그리워한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이 걱정되어 바람을 따라 예랑시까지 갈 것이다." ("왕창링이 이 편지를 보내기 위해 룽왕 가마로 이사했다고 들었다") 시인은 친구에 대한 깊은 사랑을 기발한 생각으로 바꾸어 위밍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예랑에 있는 친구를 방문하도록 요청하여 죽은 친구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습니다. 달에 대한 노래로 우정을 표현한 당대 최고의 노래입니다. 이백의 위대함은 "달은 활 그림자로 밝고 후건은 서리꽃을 불고"('해변의 노래'), "달 한 조각이 도성에 걸려 만 개의 망치를 씻고"('해변의 노래') 등 세상 모든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 특히 달 아래서 느끼는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개인적인 일상을 확장했다는 점입니다. 가을 바람은 쉬운 길의 소리를 불고 모든 가족은 수비대를 기억합니다. 오, 타르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 될 것이며 남편은 언제 긴 대장정에서 돌아올 것인가 !!!. "(한밤중의 우의 노래)는 국경에있는 남편에게 보낼 달빛 아래 따뜻한 옷을 만들기에 바쁜 장안시의 사려 깊은 여성들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그들은 전쟁이 빨리 끝나 남편이 집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달밤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깊은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시인은 백성들의 공통된 소망과 외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달은 인생의 이상에 대한 끈질긴 추구를 상징합니다. 시인은 '가난한 사람을 돕고', '나라를 지키고', '리원을 걱정하는' 큰 정치적 야망과 삶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시에서 록을 은유와 직유로 여러 번 사용했으며, 록이 쉽게 유명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높은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품고 싶다"("서안주 서출로 아카데미의 윤 아저씨에게 작별 인사")는 그의 이러한 높은 포부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이미지화했습니다. 물론 시인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는 방식에 대한 비현실적인 환상이 반영되어 있기도 합니다. 특히 '불굴의 의지로 남을 위해 일하기를 거부하는' 오만하고 화려한 성격 때문에 베이징에서 짧은 시인 생활 후 '돈을 갚아야' 했고, 인생에서 가장 심각한 좌절을 겪었지만 결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에서 그는 "아, 내가 어찌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겠는가?"라고 단호하게 선언했습니다.

"내 마음과 꿈은 오와 월에 있고, 나는 하룻밤에 거울호와 밝은 달을 날았다"라는 구절은 자신의 이상을 지키기 위해 결코 자신을 낮추지 않고, 지배자들에 대한 경멸과 결기를 보여주며, 자신의 이상 세계를 향한 끈질긴 추구를 표현하고 있다.

밝은 달은 인간의 고귀한 자질을 상징합니다. 고대인들은 달을 묘사할 때 주로 달의 밝음, 순수함, 순수함을 표현했는데, 이백은 달을 인간의 고귀한 자질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했습니다. "구름은 해와 달이 태어나는 것을 보고, 수은의 불의 정수를 주조한다"(구름 르에). 시인은 태양은 불로 정제되고 달은 수은으로 주조되기 때문에 순수하고 흠이 없다고 믿습니다. "물속에서 달을 보려면 먼지 속에서 제비꽃을"( "당투 자이유 삼촌과 동행하여 화청 사원의 수양 대중의 정원을 방문"), 물속의 미사에서 제비꽃을 쓰고 미묘한 청결의 물에 얼룩지지 않고 수양 대중과 대조적으로 "자신을 유익하지 않고 남을 돕는 것"의 순수하고 청렴한 이미지; "혼합 군중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명성이 없는데 왜 내가 달이나 구름처럼 높아야 하는가?"(「걷기 어렵다」 3부) (「걷기 힘든 길」 제3부)는 명성과 재물에 무관심하고 남과 자신을 잘 대하며 소위 고귀한 명성을 추구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창백하고 달은 희고 갈매기는 고요함을 알고"(「한양보조기록」 제1부), "봄에는 꽃이 피고 가을에는 푸른 바다의 색이 맑고 구름은..."(「한양보조기록」 제3부)라는 시를 읊고 있다. 솔바람은 맑고 옥빛, 시냇물은 밝은 달과 함께 향기롭네", "말아 올린 커튼에 맑은 달이 보이니 산음에 밤에 내린 눈인가 의심되네", "마음과 물과 달을 보니 구슬이 맺힌다"('선주에게 보내는 선물') "밝은 달은 푸른 바다로 돌아가지 않고 흰 구름은 슬픔이 가득하네". 흰 구름은 슬픔으로 가득하다"("조청헝을 애도하며"). 시인은 밝은 달을 중일 문화 교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일본 승려 차오헝의 고귀한 인품과 중일 우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광스러운 시절을 기념하며 중일 교류 역사에 좋은 이야기가 된 것을 은유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시인은 "구평의 수사(修辭)는 해와 달에 걸리고, 한때 강대했던 초나라 왕은 고묘만 남겼다"(강가의 노래)는 대사를 통해 구원의 애국 시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져 해와 달과 견줄 수 있음을 찬양과 비판의 명확한 방식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일식은 어둠에 의해 빛이 침식되고 가려지는 것을 상징합니다. 월식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고대인들은 이를 재앙의 징조로 여겼습니다. "두꺼비가 달을 삼키는 것은 상서로운 징조가 아니다"라는 옛말을 사용하여 표면적인 번영과 혼란의 깊은 위기 속에 감추어진 당나라의 썩은 본성을 비유하고 암시한 것은 시인의 정치적 혜안과 깊은 문제의식을 보여준다. 시인의 정치적 선견지명과 깊은 문제의식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두꺼비는 너무 가늘어서 사람을 무서워하고 야오태의 달을 침식한다. 둥근 빛은 하늘에 던져지고 황금빛 기운은 사라졌다." (고대의 바람, 제2부) 이 시는 황제가 일부 간신들에게 농락당하는 모습, 즉 국가의 쇠퇴를 상징한다는 점에서 앞의 시와 비슷합니다. 이후 안시성 반란은 시인의 견해와 주장을 확인시켜 주었는데, 이는 시인의 "과거는 현재"와 "서리 아래 중벌"(같은 책)을 표현한 또 다른 표현이다.

달 이미지는 철학적 깨달음을 상징합니다. 시인은 달에 대한 유명한 대사를 남겼는데, "헴록을 마시며 갈증을 풀고" "하늘에 밝은 달이 오니 나는 오늘 쉰다"는 구절입니다.

묻다:

잔에 물어보라. 달은 결코 달에 오르지 않지만 달은 사람들에게 가까이 있습니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을 휘감고 차가운 빛을 발산합니다. 그러나 바다에서 오는 어둠을 보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큰 흰 토끼는 가을에 두드리고 봄에 떠오른다. 창애가 혼자 살 때 누가 불쌍히 여겼을까? 현재의 사람은 고대의 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는 고대의 사람을 데려갑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사람들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과 같습니다. 나는 단지 유리 잔에 연주하고 노래하기를 희망하며 달빛은 황금 잔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밝은 달이 하늘 높이 떠서 밝게 빛나고 끝없는 빛을 발산했습니다. 달은 늦게 떠서 항상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달은 길지만 인생은 짧습니다. 영원한 밝은 달을 마주한 시인은 갑작스러운 감동을 느끼지 못하고 멈춰서 묻습니다. 달에 깃든 영원의 감정은 우주의 광활함, 시공간의 광대함, 삶의 주제인 인생의 짧음을 달과 독자 앞에 놓고 삶의 철학을 탐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고대의 밝은 달을 보지 못하고, 고대의 사람들은 오늘날의 달을 보지 못하여 달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가져옵니다. 장 시인의 '춘강 달밤'에서도 "강과 달은 대대로 태어나고 대대로 이어져 해마다 비슷할 뿐"이라는 진리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달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릅니다. 인생은 역사의 긴 강에서 덧없이 흘러가는 물과 같아서 덧없고 작습니다. 오직 달과 우주만이 위대하고 영원합니다. 시인은 달을 인생의 기준으로 삼아 달의 영원성과 무한성에 대한 깊은 철학적 성찰을 통해 아름다운 삶에 대한 깊은 애착과 삶의 이상과 가치에 대한 끈질긴 추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달의 영원성과 인생의 덧없음에 대한 시인의 철학적 관조는 시에서 분리되거나 집착된 것이 아니라 달에 대한 관찰과 지식, 이해를 통한 일종의 관념적 인식과 승화이며, 시 전체를 관통하는 일종의 내재적 정신과 의미이다. 특히 철학적 사유와 달의 이미지 묘사의 유기적 결합은 시의 주제를 정서에서 출발하여 미학에서 순화시키고 철학적 사유에서 승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다른 예는 "왕시량 치샤산 맹산 복숭아꽃 동산에 매춘부를 데려가다": "왕시량이 월명에 가니 꾀꼬리가 술에 취해 봄을 울고 있다. "수타이 방문": "오래된 정원은 황량하고, 양 류신, 링의 오라토리오 봄은 노래 할 수 없습니다. 오공의 사람들을 돌 보곤했던 오늘날의 시장 유에 만이. "이 두 편의 시는 시인이 유명한 기념비를 방문한 후 그리워한 작품입니다. 왕시량이 떠나고 육조의 풍경이 사라지고, 소대는 버려지고 그해의 번영이 쉬고, 사정은 달라졌지만 장월은 불패다. 시인은 상황이 달라지고 인생의 굴곡과 역사의 흥망성쇠에 대해 깊은 한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여기서 밝은 달은 왕시량과 왕우의 전성기에서 쇠퇴와 멸망, 왕조의 변화와 역사의 흥망성쇠의 증인이 됩니다. 밝은 달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지만, 전 황제 양무제는 황량한 무덤을 제외하고는 역사의 떠도는 구름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것은 류유시의 유명한 대사 "시청", "화이수 동쪽의 오래된 달이 밤에 여벽에 온다"와 매우 흡사합니다. 달에 관한 멋진 시와 걸작이 연속적으로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독자들에게 절묘한 예술적 미적 즐거움과 감염을 줄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깊은 철학적 깨달음과 정서적 주입을 제공합니다.

리바이의 시에서 달의 이미지와 그 의미를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은 시인의 시 창작의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과 독특한 개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안싱페이는 "시의 이미지는 개성이 강하고 시인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시인이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주로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지면 다른 시인들도 사용할 수 있지만 한 명 또는 소수의 시인의 작품에서만 살아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이미지조차도 이 시인 또는 이 시인과 연관되어 시인의 아바타가 되기도 한다." (5) (242쪽) 진심으로. 달에 관한 시를 말할 때 위대한 시인 리바이를 언급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달에 대한 그의 인기 있고 유명한시는 대학, 중학교 및 초등학교의 교과서에 자주 등장하여 중국 문화의 희귀 한 보물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시인은 달 노래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형성했을뿐만 아니라 모든 세계의 최고를 흡수하는 데 능숙한 달 노래의 대가이자 달 노래의 대가였습니다. 그는 시경, 조조, 장왕 등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표현력을 널리 흡수하고 때로는 선대의 시를 차용하여 혁신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좋아하여 달 노래시의 절정에 이르렀으며, 이는 후에 유유시, 양완리, 소서 등이 쓴 달 노래시에 중요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한편, 우리는 이백의 시에서 록, 산, 폭포, 황하의 웅장한 이미지를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그의 숭고하고 웅장한 시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밝은 달과 같은 리바이의 시에서 많은 절묘한 이미지와 아름다운 시풍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으므로 시인, 시, 시풍 및 시적 이미지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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