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한 가닥의 미풍' 인가' 한 가닥의 미풍' 인가, 시의 창작에서 어떻게 어구를 선택하는가?

한 가닥의 미풍' 인가' 한 가닥의 미풍' 인가, 시의 창작에서 어떻게 어구를 선택하는가?

시를 쓸 때' 미풍 한 줄기' 를 쓰나요, 아니면' 미풍 한 줄기' 를 쓰나요?

이 문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한 가닥의 미풍' 과' 한 가닥의 미풍' 은 같은 뜻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모두 상형수법으로, 바람의 미세함, 약함을 한 가닥 혹은 한 가닥의 아주 작은 실로 비유한다. 실' 은 일반적으로 실을 가리키고,' 실' 은 이중선이 교차하는 선을 가리키지만 비유로 쓰일 때 의미는 같다.

그럼, 우리가 시를 쓸 때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할까요?

첫째, 시를 쓰는 시대성을 고려해 보세요. < P > 만약 우리가 현대시를 쓴다면,' 한 가닥' 과' 한 가닥' 은 큰 차이가 없다.' 실, 한 가닥' 으로 작은 것을 묘사하는 것은 모두 고정적인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 P > 하지만 우리가 고시를 쓰면' 한 가닥' 이' 한 가닥' 보다 더 적합하다. 이것은 고대에는 "한 가닥" 이라는 말이 없었기 때문이 아니라, "한 가닥" 보다 "한 가닥" 이 더 백화였기 때문이 아니라, 문어문의 시사에서 "한 가닥" 은 작품의 고의를 더 잘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큰 이미지 컨트롤이다. 억지로 강조하는 것은 필수는 아니지만, 고향고색에 옅은 새로운 단어들이 등장해 전체 작품의 경지 구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음률 변동을 고려해 보세요. < P >' 미풍 한 가닥' 이 새로운 운으로 읽히면' 평평하다' 라는 문구는 전체적으로 기복이 없다. 현대시에 쓰이면 앞뒤로 음조 기복을 강화하고, 네 글자의 평성은 아직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다. < P > 하지만 평수운으로 표기하면' 1' 자는 입성자, 평정은' 평평평평' 이다. 이는 명백한 삼연평이다. 오언, 칠언 같은 시구 구조가 길지 않은 고시 작품에는 이미 밋밋해 보이고 기복이 없어 시구의 억양을 형성할 수 없다 따라서 고시를 쓸 때는 삼연평의' 미풍' 을 사용하지 말고' 평평한' 의' 한 가닥 미풍' 을 사용하는 것이 시구의 음률 안배에 더 적합하다. < P > 현대시, 고대시 모두 시의 낭송성을 중시한다. 우리가 좌절을 억누르는 더 좋은 선택이 있을 때, 반드시 3 연평, 심지어 4 연평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불필요하고 애써 비위를 맞추지 않는 것이다. < P > 그리고 만약 이 네 글자가 시의 문장 끝에 있다면, 율시의' 미풍' 은' 삼평미' 에 속하며 용서할 수 없는 시병이니 주의해야 한다. 물론,' 미풍 한 가닥' 이든' 미풍 한 가닥' 이든, 모두 얕고 평평하며, 고시는 일반적으로 이런 형식의 어구를 채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글자를 너무 낭비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일곱 단어, 시 는 단지 일곱 단어, 이것은 네 가지 에 갔다, 아직 리듬 을 마련 하기 어렵다, 이 시 는 나오는 경우에도, 용인 제품 이다. < P > 전반적으로' 미풍 한 줄기' 는 시구에서' 미풍 한 줄기' 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