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산싱두이 유적의 금문주 그림과 사용 산싱두이 유적은 어느 왕조의 유적인가요?
산싱두이 유적의 금문주 그림과 사용 산싱두이 유적은 어느 왕조의 유적인가요?
삼성고분군은 두 개의 제사 구덩이 중 가장 먼저 발굴된 것은 상(商)나라 음서(陰書)시대에 해당하는 어느 왕조로, 첫 번째 구덩이는 두 번째 제사 구덩이보다 약간 앞선 것입니다.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미 답을 알고 있습니다. 상나라에, 나는 그 당시 허난 인수가 계모 우딩을 발굴하고 청동의 삼성 더미는 동일하지 않지만 둘 다 큰 장소를 차지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발굴된 1호 고분과 2호 고분은 산싱두이 문명의 전성기에 불과하며, 전체 산싱두이 유적지의 범위가 훨씬 넓어 총 면적이 1.200 헥타르에 달해 당시 고대 촉 문명의 찬란함을 보여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싼싱두이 문화의 상한선은 신석기 시대입니다. 중원 평원의 시간 구분을 따르면 산싱두이 문화는 용산 문화에서 서주까지 이어져 약 2천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촉의 초대 왕은 누에콩이라는 이름을 가졌으며, 그는 긴 안목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촉나라 후작인 누에콩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긴 안목을 가졌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산싱두이의 청동 수직 가면은 그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이백의 시에는 "이 지역의 두 통치자, 안개 낀 시대에 혼잡할 때까지"라는 구절도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신비로운 고대 촉 문명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신비의 베일을 씌우고 있습니다.
산싱두이 문명은 단순히 그 자체의 산물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발굴을 통해 싼싱두이의 일부 유물의 패턴이 음상 시대의 일부 유물과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고대 촉나라는 음상과 문화 교류를 했고, 이러한 문화 교류를 모든 분야에 적용했다고 주저 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산싱두이의 정교한 청동은 매우 충격적입니다. 이 절묘한 유물들은 고대 촉의 길고 찬란한 문명을 반영하며, 또한 산싱두이 문화가 폐쇄적이지 않고 당시 외부 세계와 많은 문화 교류를 했다는 것을 유물의 모양과 장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샤 왕조의 존재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얼리터우 유적과 얼리터우 문화를 바탕으로 샤 왕조의 역사와 문화를 해독하려는 샤 문화 연구는 시작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샤 왕조는 국제 역사 연구에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중국에서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문명의 역사는 상나라의 시작인 3,700년입니다.
상나라의 문명이 하나라보다 약했을 것이고, 상나라의 왕족이 현재 한족의 조상이 아닐 수도 있으며, 상나라의 청동 유물 수준이 하나라만큼 좋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삼싱두이가 하나라와 관련이 있다는 생각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름은 서쪽으로 이동하여 금속 제련을 배우고 중앙 평원으로 돌아갔으며, 양소문화의 서쪽 이동인 마자야오 문화가 여름의 첫 번째 목적지였을 수 있습니다.
역사 연구는 과학적인 길을 걸어야 합니다. 개방적이고 엄격한 논증과 강력한 결론을 도출해야 합니다. 산싱두이의 첨단 금속 주조 기술은 발굴된 상나라 청동보다 더 높습니다. 중국 땅에서 미적 관심이 사라진 것은 상과 저우의 변화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청나라에서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는 것이 반드시 선진적이거나 아름다운 것은 아니었지만 군사적 점령과 지배는 모든 것을 변화시켰을 것입니다.
황금문주는 그 용도에 대한 검증을 거쳤습니다. 이 금안주는 약 85퍼센트의 금과 13~14퍼센트의 은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타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절반만 발견되었습니다.
금면주의 용도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나, 이 금면주가 삼진사에서 출토된 가면과 관련이 있다고 보는 견해가 많으며, 가면이 제의 또는 신분 확인의 상징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우선 삼싱두이-진사 제도에서 제사 그릇으로 사용된 금 가면은 고대 이집트에서 부장 그릇의 기능을 가진 가면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삼쌍두이 두 개의 제사 구덩이에서 57개의 청동상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4개에 금 가면이 부착되어 있어 삼쌍두이 금 가면의 주된 역할이 제사상에 착용하는 것임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으며, 다섯 번째 구덩이에서 새로 발견된 가면도 예외는 아니다.
중국 누오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가면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누오 문화와 누오 가면은 중국에서 여전히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누오 가면의 기본 용도는 신을 공경하고 귀신을 쫓아내며 전염병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틀림없이 중국 조상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리저우샤관에는 이런 기록이 있습니다: "팡, 네 명의 미치광이. 팡시샹. 곰 가죽을 입은 손바닥, 황금빛 눈, 신비한 옷과 주상, 지양 방패를 들고, 잘 생긴 어려운 (퇴마), 밧줄로 전염병 방을 운전하고, 큰 애도, 첫 번째 피벗, 무덤, 확장으로, 지가 네 모서리를 치고, 운전 (매혹)"이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 가면과 진사에서 출토된 가면은 분명히 어떤 종류의 연관성이 있습니다. 진사 문명은 산싱두이보다 수백 년 뒤의 문명이고, 두 문명은 서로 매우 가깝습니다. 둘을 연결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두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은 매우 다릅니다.
이 가면의 가장 중요한 점은 싼싱두이와 진사 문화를 연결하여 싼싱두이가 더 이상 퉈장강 가장자리에서 눈에 띄지 않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진사에서 출토된 진문주 사진
산싱두이에서 출토된 황금 가면
산싱두이 문화 말기,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 유적에서 산싱두이 문화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두 고분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응급 조치였거나 적대 세력에 의해 손상되거나 파괴되어 싼싱두이 문화가 급격히 붕괴되었을 수 있습니다. 한편 열두 다리 유적지는 현재의 청두 근처에서 급격히 부상했습니다. 당시 청두 평원에서는 정치 권력의 급격한 이동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싱두이 시대 말기에는 십이교 유적과 진사 유적을 주요 유적으로 하는 십이교 문화가 등장했습니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열두 다리 문화는 기원전 12세기 중반부터 기원전 6세기 무렵에 시작되어 기원전 6세기 무렵에 끝났다고 합니다. 출토된 고고학 유물을 보면 열두교 문화에서 사용된 유물은 삼싱두이 문화와 유사하며, 이는 열두교 문화가 삼싱두이 문화의 일부 내용과 요소를 계승했음을 나타냅니다. 이 역사적 단계에서 청두 평야의 문화원과 흐름의 진화에 대한 개략도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열두 다리 문화가 사라진 후 청양공 문화가 사천 유역에 등장하여 기원전 5 세기 중반부터 기원전 2 세기 중반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결정적 사건은 기원전 316년 진나라와 백수의 합병으로 쓰촨 분지가 중원의 정치 지도 속으로 직접 들어온 것입니다. 물론 문화는 정치에 비해 어느 정도 관성이 있어 고대 촉의 특성이 풍부한 문화 요소는 한동안 유지되었습니다. 고대 촉 문화의 대부분의 요소가 후대 역사에 편입된 것은 한 제국의 성립과 한 무제(武帝)의 중국 서남 지역 개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새로 발견된 제사장 구덩이는 싼싱두이 유적의 휴지기를 연장시킬 수 있으므로 싼싱두이와 진사 유적의 관계를 다시 연구할 것입니다.
산싱두이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산싱두이는 지역적 특색을 지닌 고고학 문화입니다. 싼싱두이에서 출토된 일부 제의용 청동기는 중원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청동 제의용 그릇과 다르기 때문에 이 시대의 눈 밝은 언론에 의해 '외계 문명'으로 추측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산싱두이에서 출토된 모든 유물을 분석해 보면 산싱두이 문화는 여전히 고대 중국의 '다원화된 통합'의 패턴 아래 있는 지역 문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싱두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우리는 초기 산싱두이 문화에서 보이는 바오둔 문화와 같은 바오수 고유 문화의 영향, 장강 중류와 엑시 동협곡 지역의 영향(바닥이 평평한 작은 항아리, 새머리 손잡이, 둥근 발 원반, 목이 긴 화병, 목이 긴 항아리), 중원 문화(도자기, 인장, 다이아몬드, 손잡이가 높은 콩)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산싱두이족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청두 평원 '속삭임'에서 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주변 지역과 어느 정도 문화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