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반대 구문 35는 어떻게 쓰나요?

반대 구문 35는 어떻게 쓰나요?

소위 반대에는 감정적 태도의 반대, 행동과 행동의 반대, 결과의 차이가 포함됩니다. 내용이 대립적이기 때문에 위와 아래가 선명하고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대조의 위와 아래는 대조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커플트는 무엇인가요? 청나라의 한 나무꾼이 장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다음과 같은 커플을 쓰도록 맡겼습니다. 건물에 쭌웽, 삼천 리 링샤오, 옥황상제가 건물을 지었고, 당신은 건물 꼭대기에서 생일을 기원하고, 다음 만년, 18 층 지옥 아래로, 용왕이 우물을 씻고, 나는 우물 바닥에서 진흙을 파는 중이었습니다. 이 반대는 한눈에 보면 위쪽과 아래쪽이 서로를 피하고 있고 반대의 상당 부분이 그렇게 잘 구별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깊이 조사해야합니다. 더 깊이 들어가는 방법? 하나씩 논의해 보겠습니다. 우선 여러 측면에서 반대를 이해해야 합니다. 첫째, 위쪽과 아래쪽의 문장의 의미 측면에서 반대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① 아무도 구겨진 천막을 발견하지 못했고, 오직 충실한 말만이 찢어진 깃발을 알아봤다. (장은 "티베트 전쟁에서 헤어진 친구를 생각하며"에서 인용) 원시의 전반부는 주둔군 신청부터 친구의 생사를 알 수 없는 불행한 전멸에 이르기까지 쓰여졌습니다. 시의 후반부는 전장의 쇠퇴를 상상하며 친구들이 살아남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노인이 있던 막사가 완전히 파괴된 후 폐허가 된 천막을 치울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깃발의 잔해와 함께 말만 남아 있었다는 이미지가 나타난다. 이 구절에 반의어는 없지만 '사람의 죽음'과 '말의 존재' 사이의 강한 대비는 종속절의 의미에서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부츠를 긁고 좋은 것을 칭찬하지만 목공예에 들어가 저주해도 괜찮습니다. (정반교연합) "장화를 긁는다"는 것은 비현실적이고 의미 없는 칭찬을 의미하고, 연합의 두 번째 부분의 "예리하다"는 것은 꾸짖음이 진실하고 심오하며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칭찬이 무슨 소용이냐"는 비실용적이고 무의미한 칭찬은 낭비와 같고, "저주도 예리하다"는 진실하고 심오한 저주는 훌륭한 작품으로 간주됩니다. 이 구절의 의미는 당연히 완전히 반대입니다 .3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방법을 모르지만 대머리 얼굴은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합니다. (일반적인 속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즉 "열심히 배우는 것이 빠르지 않다는 것을 안다"는 뜻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기에는 너무 이르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와 "열심히 공부하기에는 너무 이르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도 두 극단에 속하며 위아래 연결은 반대 의미를 갖습니다. 둘째, 남들보다 반평생 뒤처진다는 것과 나중에 세속을 위해 싸워야 한다는 것과 같은 명백한 대조에서 반대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NLM) 여기서 "반평생"이라는 표현은 자연스럽게 "내 인생의 전반부"를 의미하고, "내일"은 자연스럽게 "내 인생의 후반부"를 의미합니다. "내일"은 자연스럽게 "내 남은 인생"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시간 비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문장의 의미를 다시 살펴보면 인생 전반기에 남보다 뒤처진 후 인생 후반기에 세계 1등이 되겠다는 뜻인데, 이는 앞뒤의 사고방식과 정반대이기 때문에 이의제기라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고래를 타는 것은 땀으로 가득 차 있다는 말을 듣고 슬픈 말이 생각났습니다. (소서의 '왕비와 두 시') '고래를 타고 땀을 흘린다'는 것은 무한한 공간에서 고래를 타는 것을 말하고, '이를 묻고 슬픈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이가 잡히고 개인적인 삶의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래"는 바다의 거대한 물고기이고, "이"는 작은 곤충으로 크기가 매우 다르며, "고래를 타고 땀을 흘리며 수영하는" 특별한 위업과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슬프고 쓰라린 이야기"입니다. "고래를 타고 땀을 흘리며 헤엄치는" 비범함과 "슬픔과 괴로움으로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소함은 양동이에 한 방울에 불과합니다. 두 구절의 의미는 극도로 정반대이므로 당연히 반대되는 것으로 분류해야 합니다. 셋째, 일부 이의 제기는 반의어입니다. 일반적인 반의어는 "당신"과 "아무것도"이며 다른 반의어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① 푸른 언덕에는 충성스러운 뼈를 묻을 영광이 있고, 백철은 무고한 신하를 주조한다. (항저우 웨페이 무덤 협회) "운이 좋다"는 뜻은 "운이 좋다"는 뜻이고, "무죄"는 "운이 없다"는 뜻입니다. "무죄"라는 단어의 의미는 "운이 없다"입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이곳의 녹색 언덕이 운이 좋게도 악비를 묻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여기의 흰 철이 불운하여 반역자를 던지는 데 사용됩니다. 서로 다른 만남은 두 극단을 형성하고 대조가 매우 분명하며 반대의 특징이 있습니다. (2) 맑은 바람은 내가 머물기 어렵게 만들고 밝은 달은 사람들을 비출 의도가 없습니다. (왕부지향시조탕커플) 명말 청초의 뛰어난 사상가인 왕부지가 지은 한 쌍의 커플릿으로, 그의 기질이 잘 드러나는 글귀입니다. 위쪽과 아래쪽 연에는 생략된 단어가 있고 채워야 할 단어가 없습니다. 전체 구절은 '바람은 나를 지키려 하지만 지키기 어렵고, 밝은 달은 남을 비추려 하지만 비출 생각이 없다'입니다. 첫 번째 쿠플의 의미는 산들바람은 나를 지키려 하지만 나를 지키기 어렵다는 뜻으로 이해하기 쉬우며, 맨 마지막 줄의 '사람'은 첫 번째 사람 '나'를 의미하고 '사람 사진을 찍다'라는 구절은 '나를 찍다'라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내 사진을 찍다"는 "나 자신을 찍다"를 의미하며, "나 자신을 찍다"는 "나 자신을 찍게 해줘"로 해석해야 합니다. 결론은 달이 나를 찍으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찍히게 해달라는 뜻입니다. 이 구절에서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은 청나라와 명나라를 은유하는 표현입니다. 이 두 가지 상반된 태도가 매우 단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반대되는 언어 기호로 다음과 같은 다른 반의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말하기가 어렵다. (관용적 쿠플렛) "많은"과 "외로운", "쉬운"과 "어려운"이이 쿠플렛의 반의어입니다. 이것은 효과적으로 "많은"과 "외로운" 사이에 불균형을 만듭니다. (4) 어두운 먼지는 말과 함께 가고, 밝은 달은 하나씩 온다(정월 15일 밤의 수향). 하나는 어둡고 다른 하나는 밝아서 '어두운 먼지'와 '밝은 달'의 두 장면이 완전히 상반된 느낌을 줍니다. 넷째, 반대의 선명한 대비는 특정 경향을 암시합니다. 예를 들어 끝없는 쿵푸, 제한된 삶과 같이 한쪽에 치우친 대비가 있습니다. 삶은 유한하며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모두 영웅을 읽고 있고 일부는 졸고 있습니다. 책을 읽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졸고 있는 것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사계절이 찬란하고 봄이 밝고 먹꽃이 향기롭고 천년 동안 시들지 않을 것입니다. 이 대조는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부자와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 가난에 가까운 것은 세상과 교제하지 않는 것이고, 부유하다고 해서 친구를 멀리하는 것은 세상을 등지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 전자는 당연히 더 드문 경우입니다. 한 쪽이 다른 쪽과 다르다는 것을 암시하는 강렬한 대조가 있습니다. 먼저 환영하는 쪽을 살펴본 다음, 환영하는 쪽 앞에 '달리'라는 단어를 추가하면 커플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돌은 노예이고 세상에 형제가 될 물은 없다와 같은 일부 비교는 양쪽 모두에게 똑같이 중요합니다. 이 대조는 사람들이 '돌'과 '물'이 세상에서 최고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금은 보물이 아니며 모든 것은 공허합니다. 이 고사를 읽으면 사람들은 독서를 소중히 여기게 될 뿐만 아니라 선행을 하는 것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일부 비교는 명확하지 않지만 오래된 말은 천 마일을 생각하고 에뮤는 나뭇가지로 가득 차 있다는 것과 같이 나타나는 맥락에 의해서만 결정될 수 있습니다. 늙은 말에게서 배움을 강조하기 위해 마부는 근시안적인 대비로 사용될 수 있고, 꾀꼬리를 예로 들어 격려하기 위해 늙은 말은 높은 포부를 가진 동반자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어미 오리는 발을 씻을 신발이 없고 수탉은 머리를 빗지 않고 말아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칭찬하기 위해 어미 오리를 앞면으로, 수탉을 뒷면으로 사용하거나 수탉의 소박한 성격을 높이 평가한다면 어미 오리의 과한 꾸밈을 대비시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반대편, 현 쌍과 오른쪽 쌍 사이에 선을 긋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혼자만 가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현대 내과 의사인 청다오저우가 직접 쓴 시구입니다.) 이 시구는 종종 반대되는 것으로 잘못 판단됩니다. 여기서 '사람'과 '나'는 집단과 개인, 환자와 의사의 관계이며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것으로, "모두가 건강했으면 좋겠다"와 "나 혼자 가난하다"는 "모두가 건강했으면 좋겠다"와 "나 혼자 가난하다"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나만 가난하다"는 정반대의 결과로 자연스럽게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중국 국민 연맹에는 명백한 반대가 없지만 전형적인 적대감의 형태입니다. 사실 연맹의 근본적인 대립은 "모두가 건강하다"와 "나만 가난하다"가 아니라 "모두가 건강하고 나만 가난하다"와 "사람들은 건강하지 않고 나는 가난하지 않다"입니다. 나는 가난하지 않다"입니다. 하지만 대본 작가들의 기준은 매우 높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건강하지 않으면 나는 가난하지 않다"를 원하지 않고 "모두가 건강하면 나는 가난하다"를 단호하게 선택합니다. 이 동맹의 반대는 두 선택의 내용을 표현할 때만 사용되며, 통합의 본질을 결정하는 것은 "원한다/안한다"로 구체화된 선택의 관계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대립이 아니라 일련의 선택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어떤 커플트는 반대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쌍을 이루는 일련의 전환입니다. 시와 과일로 가득한 정원이 있어도 꽃으로 가득한 나무는 없습니다. (시와 과일이 가득한 정원"과 "꽃이 가득한 나무"라는 은유는 참신하고 생생합니다. 이 쿠플렛은 심오한 지식에도 불구하고 작은 쿠플렛에 당황한 작가의 당혹감, 자기 비하, 유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쿠플렛에는 "시적인 과일로 가득한 정원"과 "꽃이 없는 나무" 사이에 대조를 이루지만, "예"와 "아니오" 사이에는 반전이 있습니다. "예"와 "아니오" 사이에는 "예"와 "아니오"의 의미와 일치하는 반전이 있는데, 즉 저자는 "꽃이 가득한 정원"에서 "나무"를 찾고 있으며, 명확한 순서가 있습니다. 즉, 저자는 "꽃으로 가득한 정원"에서 "나무"를 찾고 있으며 분명한 순서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쿠플은 전형적인 반전이 아니라 반어법입니다. 셋째, 어떤 커플트는 반대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격렬한 물은 하늘이 바다로 들어가기 위해 경쟁하고, 혼돈스러운 구름은 하늘이 산으로 가라앉기 위해 경쟁합니다. (항저우 전해탑 커플) '물, 바다'와 '구름, 산'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명백한 대비로 인해 사람들이 서로 반대되는 것으로 추정하기 쉽습니다. 물론 문장의 의미를 분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문장의 의미는 젠하이루가 두 개의 이상한 풍경을 마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밀려오는 물이 하늘과 경쟁하여 바다를 만들고, 저기에서는 혼란스러운 구름이 하늘과 경쟁하여 산을 가라앉히려고 합니다. 두 풍경은 배경이 매우 다르지만 서로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보완합니다. 따라서 대립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인 관계의 정반대로 분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