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국화 감상에 관한 시

국화 감상에 관한 시

국화 감상에 대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면 여유롭게 남산이 보입니다. ——Tao Yuanming, "마실 5부"

감상: 동쪽 울타리 옆에서 무심코 국화를 따고 있었는데 우연히 고개를 들어 남산을 보았습니다. 저녁이 되면 남산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봉우리 사이에 안개가 남아 있고 새들이 함께 날아가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시인은 남산의 아름다운 풍광으로부터 자신의 은거를 결부시켜 단순성과 진정성으로의 회귀라는 철학을 실현하였다. 새들은 아침에 날아가서 저녁에 돌아오는데, 산과 숲이 목적지인데, 나는 관료가 되기 위해 여러 번 집을 떠났고, 결국에는 나의 목적지이기도 한 시골로 돌아오지 않으면 안 되었다.

이 시는 주로 관직을 버리고 시골로 돌아온 시인의 한가롭고 만족스러운 심경을 묘사한 것으로, 혼탁한 세상의 명예를 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을 만끽하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 심지어 "자랑스럽고 건망증이 있는" 삶의 상태에 들어서게 됩니다. 조용히 주변 풍경을 관찰하고 자연의 매력에 흠뻑 빠져드는 물질적이고 사심 없는 마음의 상태를 글로 써 보세요.

2. 중구절에는 국화를 돌보러 오세요. ——멍호란의 "오래된 친구 마을을 건너다"

감사: 농가의 조용하고 한가로운 삶을 묘사하고 오랜 친구 간의 우정에 대해서도 씁니다. 작가는 시골 생활의 풍경을 글로 쓰면서 이런 삶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전체 텍스트가 운율이 매우 높습니다. 시는 '초대하다'에서 '~에게', '보다', 그리고 '약속'으로 자연스럽고 유려하게 흘러간다. 언어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예술적 개념은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저자는 친근하고 단순한 언어를 가정적인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방문부터 이별까지의 과정을 적어봤습니다. 그는 시골 풍경의 신선함과 평온함, 친구들 사이의 진실하고 깊은 우정, 그리고 Tian 가족의 소박하고 따뜻한 삶에 대해 글을 씁니다. 아름다운 산골풍경과 평화로운 목가생활을 담백하고 담백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서술은 과장이나 조각의 흔적이 없고, 정서가 담백하다.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자연의 조각은 제거된다"는 미적 매력이 있습니다.

3. 타오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는 가을 덤불, 울타리가 점점 기울어져 있다. 꽃 중에 국화를 더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이 다 피어도 꽃이 없을 것입니다. ——원진의 『국화』

감상: 시인은 국화가 사계절 중 가장 늦게 시드는 자연현상에서 심오한 진리를 도출하고 국화를 사랑하는 이유에 답하며 시인의 특별한 사랑을 표현했다. 국화의. 물론 여기에는 고난을 견디고 시들어가는 국화의 강인함에 대한 찬사도 담겨 있다. 이 시는 국화를 부르는 일상적인 주제에서 특이한 시적 정취를 탐구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참신하고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관습에 얽매이지 마세요. 글쓰기 측면에서도 글쓰기 스타일도 매우 영리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국화를 감상하는 실제 장면을 묘사하며 국화를 사랑하는 분위기를 복선으로 과장하고, 세 번째 문장은 쓰기의 멈춤과 반복을 통한 전환, 마지막으로 꽃이 피는 것에 대한 멋진 대사로 한층 더 열린다. 아름다움의 영역을 확장하고 이 작은 시의 예술적 매력을 강화합니다.